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6/13/22] 발빠른 리뷰 - 시애틀 공항 비지터 패스 + 월그린스 ID Now

shilph | 2022.06.14 03:38: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이번에 손윗처남 (형님) 이 오셔서 헐리우드/그랜드캐년/라스베가스 를 함께 다녀왔고, 이후 LA/SFO 를 둘러보시고, 나흘간 저희집으로 놀러오셨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비행기라서 토요일에 시애틀을 구경하시고, 어제 한국으로 들어가셨네요. 

 

그 일정 중에서 월그린스 ID Now 와 시애틀 비지터 패스에 대한 부분 입니다.

 

월그린스 ID Now

이미 마모에 글도 있지만 간단하게 적어봅니다.

한국 입국시 현재 PCR 테스트는 이틀 전, 신속항원 (안티젠/RAT) 은 하루 전에 검사를 받고, 음성이 나오면 입국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속항원은 본인이 직접하는게 아니라, 누군가 해주거나/관리하에서 해야 합니다.

저희는 무료인 월그린스를 이용했습니다. COVID-19 Testing & Locations | Walgreens Find Care

 

월그린스는 약 1주일 전에 열리기 때문에, 원하는 날짜/장소를 하시려면 서둘러야 합니다. 저는 결과가 빨리 나오는 NAAT을 출국 이틀전, 안티젠은 전날 잡았네요. 안티젠은 NAAT 결과가 나오지 않을 경우를 대비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이후 사용했는데 이건 뒤에...)

우선 검사받을 곳을 검색해야 하는데, ZIP 코드를 넣고 어떤 테스트를 하고 싶은지 선택하면 됩니다. 포틀랜드 지역은 안티젠이 없어서, 워싱턴 주 밴쿠버 지역으로 잡았습니다. 

원하는 월그린스 지점을 선택하고 테스트 타입을 누르면, 날짜/시간을 선택 가능합니다. 이후 본인 개인 정보를 넣으면 예약이 끝납니다.

 

테스트 방법은 NAAT/안티젠 모두 동일한데, 드라이브 쓰루로 가면 면봉 같은 것이 담긴 봉지를 주는데, NAAT 는 면봉을 봉지에 도로 담고, 안티젠은 면봉을 긴 플라스틱 통에 넣고 돌려주면 됩니다. 둘 다 본인이 직접 양쪽 구멍을 15초씩 문질러서 샘플을 채취합니다.

결과는 NAAT 는 2시간 내, 안티젠은 한 시간 정도 내로 옵니다.... 만 결과가 늦게 도착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결과는 이메일로 오는데, 이메일 링크를 누르고 +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간단하게 음성/양성 결과도 나오지만, PDF 로 다운/프린트도 가능합니다. 한국에 가실 경우, 반드시 프린트를 해야 합니다.

 

시애틀 공항 비지터 패스

SEA Visitor Pass | Port of Seattle (portseattle.org)

 

시애틀 공항은 꽤 오래전부터 방문자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위 링크로 가서 방문 날짜, 이메일, 방문하는 사람 정보를 넣으면 됩니다. 방문자는 모두 정보를 넣어야 하며, 아이들도 넣어야 합니다. 예약은 1주일 전부터 가능하며, 하루 100명 제한이라고 하니 필요하신 분은 미리 신청하시면 됩니다. 

입력 후 이메일이 와야 하는데, 오지 않으면 다시 한 번 신청해 보세요. 저는 이메일이 안와서 한 번 더 신청했더니 당일날 이메일이 두 번 왔....

 

이메일로는 QR 코드가 오는데, 이것을 들고 보안검색대 3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같은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게 필요한데, 미성년자는 부모와 동반 입장시 필요 없는듯 합니다. 따님이 9살인데 본인 확인차 이름/나이를 물어보기는 했네요.

참고로 TSA-Pre 이나 클리어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덕분에 오래간만에 서민체험 일반인 체험을 했네요. 신발 벗고 보안검색을 간게 얼마만인지...

 

그 외에는 동일하지만 비행기 탑승은 당연히 불가능하고, PP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이건 보딩 티켓이 필요해요.

 

아무튼 이번에 공항안까지 들어갈 수 있어서 좀 더 길게 있을 수 있었네요. 혹시라도 시애틀 주변에서 거주하시는 분들은 부모님/가족/친척/친구 배웅시 이용하시면 좋을 듯 하네요.

댓글 [2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8]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