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차가 한대 더 필요해서 계속 지켜보고 있는데요, 급하지 않다면 가능한 천천히 시간을 두시고 사는 게 좋을 것 같네요.
빠르면 올 가을 부터 가격이 정상화 될거라고 합니다. 자세한 건 밑에 유투브 참고하시구요. 다르게 생각하시는 분들 의견환영합니다.
https://youtube.com/watch?v=PpvP6R4gT4A&feature=share
좋은 소식이네요, 마크업 붙여 팔던 딜러들 얘기 들으면 너무 답답했어요.
안타깝네요. 몇달만 일찍 터져주지. 기다리고 기다리다 더 기다릴 수 없어 토요타 씨에나를 MSRP + 딜러 악세서리 $3,000에 계약하고 앞으로 4~8주후에 받기로 했습니다. 주변에 가 볼수 있는 딜러 다 가보고 그나마 가장 낮은 가격으로 부르는 딜러에서 싸인했습니다. 정말 딜러들 어마무시하게 mark up부치더군요. 아이가 셋이어도 위에 둘이 나이가 제법 많아 굳이 밴을 안 사도 되긴하는데, 우연찮게 신형 시에나를 타 보았는데 매우 좋았습니다.
측하드랍니다. 저희도 토들러 아이들이 있는 아이셋 가정이라 시에나 보고 있는데요.. 어느 지역이세요? 저희도 시에나 사려고 하는데 이시는 딜러 사장님께서 아예 씨에나가 없다고 웨이딩도 안받는다고 하셔서 어떻하나 하는중입니다.혹시 어느지역 어느딜러 인지 여쭤봐도 될까요?
빨리 터져서 msrp 밑으로 사는 날이 다시 오길
이제 인플레이션의 정점이 지나나보네요 정말
흥미롭네요. 새로운 사실하나 알아갑니다
manhein이랑 kbb와 autotrader가 cox automobile에서 독점한거 였다니
급하지만 참고있습니다..
지금까지 참으신 분들 조그만 더 화이팅 하십시오!!!!
마크업도 마크업이지만, 지난 2년사이에 기본적인 차 가격(MSRP)들도 많이 올랐더군요.
눈여겨 보고 있던 mid-size SUV들의 MSRP가 기본트림 기준으로 3만불 초반에 가능했던 차량들이 지금은 4만불 부터 시작하네요.
아무튼 지금 제 심정도 마크업이랑 트림 선택 못하는 그런게 좀 불편했는데 그거라도 해결된다면 좋겠습니다.
제 차 트레이드인 가격이 보름만에 2천불이 빠졌더라구요 (28k->26k, Carmax 기준)
이제 높은 중고차 가격에도 끝이 오나봅니다.
마크업은 없어질지 몰라도 MSRP가 오를 것 같습니다.
인플레때문에 인건비와 원재료값이 올라서 MSRP가 올랐죠.. 경기안좋아지고 차안팔리면 마크업은 빠지고 0% Apr 같은걸로 할인해 주겠지만 과거처럼 저렴해지는일은 없을듯요..
좋은 자료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차값이 빠지면 사야될 1인 입니다.
와, 사람들이 집 사고 던지는 것만 생각해봤지,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동차 사고 던지는 건 전혀 생각치 못했었네요. 곪은 게 오래가면 터지듯이, 언젠가는 터지리라 예상은 했습니다. 좋은 소식이네요.
https://www.milemoa.com/bbs/board/1495975
다시 이런 식으로 자동차 구입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