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미국과 한국의 치과의사들의 의견이 완전히 다른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Enigma | 2022.10.06 10:38: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추가)

아래 답변 주신 모든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결국 발치후 임플란트 해야 겠네요.

 

제가 아래에 올린 미국에서 찍은 그 엑스레이 사진을 한국가족이 한국 치과의사분들께 보여드렸는데 왜 안뽑아도 된다고 했는지는 이해 되지는 않지만

아마 본인이 진료 받으러 간것도 아니고 한국 가족이 엑스레이 사진만 들고 가서 물어봐서 대충 보고 얘기 한게 아닌가 짐작해 봅니다.(그래도 이해는 안됩니다)

아니면 혹시 지금 문제가 없다면 당장 발치 하지 않고 문제 생길때 까지는 계속 치아를 쓸 수 있다는 얘기 일까요?

 

P2도 한국가족이 전해준 한국 의사분들 의견을 듣고는 자기는 현재는 붓기도 없고 아프지도 않다고 내년에 한국가서 다시 진단을 받아 볼까 하길래 글을 올렸습니다.

 

P2가 내년에 한국 갈 일이 있는데 혹시 한국에서 발치하고 뼈이식하고 임플란트 마치는데 3개월이면 가능 할까요?

 

====================================================

(원글)

P2가 5~6개월전에 한국에서 치과에서 엑스레이를 찍고 검진을 받았는데 별 이상이 없다고 해서 클리닝만 받았습니다.

 

근데 미국와서 몇달 뒤에 잇몸에 물집이 잡히고 붓고 아프다가 괜찮다가 또 붓고를 두세번 하던중에

 

마침 교회 치과봉사활동하러 오신 치과의사분에게 엑스레이 찍고 상담을 받았는데 그 의사분과 옆에 계시던 다른 의사분이 보시더니 이빨 염증이 있으니 뽑을 수 밖에 없다고 하셨답니다.

 

봉사활동이라 길게 물어보지 못해서 미국 다른 치과에 가서 다시 엑스레이찍고 상담을 받았는데 그분도 뽑고 임플란트를 하라고 하시네요.

 

불과 몇달 전에 괜찮다고 했는데 이런 상황이 되니 이상해서 미국에서 찍은 엑스레이를 한국 가족에게 보내서 그때 진료 받은 치과에 가서 상담을 해 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한국 치과의사분이 몇달전에 찍은 엑스레이와 보내준 엑스레이는 큰 차이가 없고 이빨 상태도 심각하지 않은데 왜 뽑냐고 하더랍니다.

 

다른 한국 치과 의견은 어떤가 싶어서 한국 가족이 미국에서 찍은 엑스레이를 들고 다른 치과 2군데를 가서 물어 봤는데

그 2군데에서도 이빨을 뽑을 필요가 없다고 했답니다.

 

이렇게 미국과 한국의 치과의사분들 의견이 완전히 다르니 어떻게 할지 멘붕이네요.

 

아래 엑스레이에서 오른쪽 끝에 사진이 조금 짤린 맨 안쪽 어금니가 뽑으라고 한 이빨인데요. 

 

혹시 치과의사분이나 엑스레이 보실줄 아시는 분이 계시면 의견 좀 부탁드립니다.

 

X11095_9.JPG

 

 
 
 
 
 

첨부 [1]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8]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