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미국 시민권자, 시설격리 면제받은 사례

마일모아 | 2020.05.11 11:35:3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아직 게시판 회원이 아니신 마적단 분께서 한국에서 시설격리 면제 받은 사례를 이메일로 보내주셨습니다. 

 

시간내어 정보 나눠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5월 7일 목요일 밤 11시 50분 대한항공으로 엘에이에서 출발 5월 9일 새벽 5시에 인천 도착했습니다. 미국시민권자이고 혼자 출국했습니다.

 

엘에이공항에서 티켓받을때 미국여권을 드리니 제일 먼저 받은 질문이 이중국적이나 거주증이 있으세요? 였습니다. 이중국적도 아니고 거주증도 없지만 남편이 한국인이라고 대답을했더니 관련서류를 가지고있는지 물어보셔서 가족관계증명서와 혼인증명서 (남편이 한국에서 다 준비해줬어요. 이메일로 보내준거 프린트해갔습니다) 혹시몰라 준비했던 남편 주민등록초본까지 다 보여드렸어요. 서류확인하시고 나서는 남편 주민등록증을 찾으셨어요. 남편에게 연락해서 물어보니 한국 운전면허증밖에지금 없다고해서 운전면허증으로는 안되는거냐고 대한항공 관계자분께 여쭤봤더니 면허증으로는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우선 티켓팅은 해야하니 면허증사진으로 티켓팅을 하고 들어가서 보딩하기전에 주민등록증 사진을 확인할수있으면 된다고해서 알겠다고하고 티켓팅 우선 했어요. 보딩할 때 다시 확인하셔서 가족증명서와 남편 주민등록증 사진찍은거 보여드렸더니 시설격리동의서는 면제받고 보딩했습니다.

 

비행기 내려서는

 

1. 검역: 열 재고 자가격리 안내서 받았습니다.

 

2. 자가격리앱에 자가진단 업데이트: 현재증상들과 체온 업데이트후 확인 받아야 다음단계로 줄 서게 들여보내줍니다.

 

3. 자가격리앱과 한국번호 확인: 군인분들이 앉아계시면서 전화번호 확인하시고 (전화 직접 거십니다. 받으면 오늘 지인중에 입국하시는 분이 있으신가요? 그분 성함이 뭔가요? 질문 이거두개하셨어요) 설치한 앱 확인하시고나면 앱에 저를 관리해주실 관리자명과 연락처가 뜹니다.

 

4. 이걸 다 마치고 입국심사로 가기전에 외국여권이신분은 서류 4개를 더 작성하셔야합니다. 이 서류들 중에는 시설격리 동의서도 있는데, 거기계신분께 저는 자가격리전환이 가능한 케이스라고 말씀드렸는데, 그래도 우선 서류 4개 다 싸인해야 입국심사로 보내줍니다.

 

5. 입국심사때, 가족관계증명서 확인합니다. 확인하시고 자가격리 가능하다고 말씀하셨고, 서류4개 냈던거 중에 2개는 돌려받았어요. 이때는 남편 주민등록증은 확인 안하셨습니다.

 

6. 짐찾고 드디어 나갑니다!

 

7. 이동수단에따라 대기장소가 나뉘어져있어요. 저는 콜벤예약을해서 자차이동 대기장소에서기다렸습니다. 콜벤 아저씨가 데릴러와야 대기장소에서 벗어날수있었어요.

 

제가 이번에 도움을 많이받아서, 혹시 도움이될까하고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54]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