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지방 정부 근무시, H1B 관련 질문 드립니다

evaksa | 2021.02.12 00:41:4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항상 마모에서 좋은 정보 많이 구해가고 있어서 모든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이 한가득한 초보 마모인입니다.

 

저는 현재 OPT(non-STEM)으로 취업을 해서 12월부터 Local government에서 근무를 시작하였습니다.

보통 제 포지션이 STEM 학위자가 주로 있어서 회사에서 저를 고용할 때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만

비자 이슈가 있고, OPT가 올해 여름에 만료된다고 HR에 전했습니다.

 

운이 좋게도, 회사에서 여태까지 외국인을 잘 스폰서하지 않았던데에(이 말 듣고 자리앉아서 링크드인부터 켰습니다..ㅠ) 반해 스폰서를 해 주기로(!) 되어서

제 입장에서는 한 숨 돌려놓은 상황입니다.

근데 제가 OPT 만료가 얼마 남지 않았고(6월), HR에서는 따로 무언가 제게 서류를 요구하는 등의 프로세스가 전혀 없어서

조금 걱정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질문을 드리면서, 제가 정확하게 더 찾아보기도 하려고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사실 이런 경우가 별로 없는 것 같지만, 저처럼 지방정부에 근무하는 경우 H1B는 non-lottery (non-cap)에 속하게 되는 건가요? 아니면 똑같이 lottery에 들어가는 H1B인가요?

2. 보통 6개월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그 기간을 고려하면 지금도 늦은 것 같습니다. 제가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서류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3. 만약에 OPT가 만료되고도 H1B가 프로세스중인 상황에선 저는 근무를 계속할 수 있을까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14]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44]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