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카드]
아멕스 플랫 AU를 만들까 하는데요, 계획 좀 봐주세요

OP맨 | 2021.09.16 09:54:5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추가내용)

아래 티메님 댓글이 맞는지 조금전에 채팅했는데요. 호텔 크레딧은 Plat AU만 가능하다고 알려주었습니다. Gold가 되면 금상첨화일텐데 살짝 아쉽구요

제가 추가로 현재 골드 카드 AU offer는 없는지 물어봤는데, 10,000MR after $2,000 스펜딩이 있다고 합니다. 플랫 있으신분들은 필요없으시겠지만 골드만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보통 아멕스는 5,000MR after $500 spending, 20,000MR after $2,000 spending은 되어야하므로 마성비가 좀 떨어짐을 생각하세요)

=============================================================

 

 

 

많은 분들이 느끼시듯이 Amex plat에 추가된 호텔 쿠폰북 크레딧이 미국내에서는 별로고 아시아 지역에선 그나마 활용가치가 있다고 여겨지는데요.

저 역시 플랫이 있으나 새 연회비 본전은 앞으로 어려울것 같아 내년 연회비 부과되면 이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쿠폰북이지만 200불 언저리 FHR만 된다면 좋겠다...생각하던 차에..못쓰고 있는 엉불 리조트 크레딧과 묶어서 아래처럼 쓰면 $175 가치를 할 수 있을까 싶어서 고민중입니다. 제 엉불 리조트 크레딧은 11월1일 기준이고 이 크레딧 역시 지금 못쓰고 있습니다.

 

 

저희 누나가 한국을 방문 한다고 합니다. 올해 10월부터 내년 1월까지. 간간히 재택을 하지만 휴가를 많이 사용하므로 평일에 호텔방문이 가능하다네요.

그리고 한국엔 연로하신 어머니 한분 계십니다. 두 명이 호텔가서 쉬는거 좋아합니다. 조식 나오면 더 좋아합니다.

누나는 제가 조금 전도를 해보았지만 예전 UR->대한항공 정도만 써먹던 수준입니다. 당연히 호텔카드 하나도 없고 아무 티어 없습니다.

 

일정을 보니 엉불 year랑 calendar year가 걸쳐 있네요. 

 

그렇다면...누나 이름으로 플랫 AU를 만들면

 

우선 힐튼 골드로 만들어주고

10월중에 경주 힐튼 2박: 누나 계정에서 하루는 제 엉불카드로, 하루는 P2 엉불카드로 예약 - 엉불 리조트 크레딧 사용($250 x2), 골드 티어로 조식 획득

년내에 FHR 로 1박(신라호텔도 평일에는 200불대 초반 가능) - 플랫 AU로 아멕스 계정 만들어서 예약. FHR은 2인 조식포함이니 신라호텔 음식도 먹어볼수 있음. 아멕스 호텔 크레딧 $200 털기

11월 이후 경주 힐튼 2박 again (엉불 크레딧 $250 x2) - 사실 연회비 면제 대란때 만든 엉불이라 작년에 연회비 한번 내고 이번엔 다운 예정인데..살짝 고민되네요. 너무 좋았다 하시면 재고 해보는 것으로...

내년 1월 FHR again (호텔 크레딧 $200)

 

이렇게 되면 플랫 AU $175이외에는 거의 추가 비용 없이(경주도 평일 숙박) 가능할것 같습니다.

나름 좋은 호텔 6박+어머니께 작은 효도..면 괜찮지 않을까요?

 

이외에 더 챙길 것이 있거나 제가 잘못 생각한 것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사실 지금 플랫 AU $2,000스펜딩에 20,000MR오퍼도 추가 이득이긴 하지만 이건 골드로 만들어도 되는거라 일단 제외했습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56]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