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48
- 후기-카드 1812
- 후기-발권-예약 124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40
- 질문-기타 20618
- 질문-카드 11661
- 질문-항공 10162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8
- 정보 2416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6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6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얼마전 ICN->SFO행 UA를 탔습니다. 원래 비지니스를 70000 포인트 주고 예약했습니다만, 일주일전에 싸이트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비즈니스는 만석... 일등석은 완전 널럴하고, 마일리지 80,000 표도 살아있더군요... UA마일도 어짜피 당분간 안모을것 같아서 걍 마일 싹 다 터는 김에
10,000일 더 주고 일등석표로 바꾸었습니다.. 좌석은 하나 빼고 텅텅 비어서 편안히 가겠거니 생각하고 공항으로 갔건만....
비행기 타보니, 일등석은 이미 북적이는 시장바닥이고, 자리사이도 협소해서 이게 비지니스석인지 일등석인지 몇 번이고 티켓이랑 좌석 번호를 확인해보았습니다.
UA라 서비스따윈 애초에 기대도 안했지만, 그래도 조용하게 꿀잠자며 가겠다 했는데, 옆 사람 코고는 소리를 바로 옆에서 서라운드로 들으며 자는 둥 마는둥 하며 왔네요.
3일만에 일등석표가 매진되었을리는 없을 것 같고...
UA는 일등석 자리만 비면, 티어높은 승객을 무조건 업그레이드해주나 봅니다... 국적기 탈 때엔 일등석엔 사람이 두-세명 정도 타는거에 비교하면 UA는 일등석 굳이 탈 이유가 없을 듯 합니다
- 전체
- 후기 6748
- 후기-카드 1812
- 후기-발권-예약 1240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40
- 질문-기타 20618
- 질문-카드 11661
- 질문-항공 10162
- 질문-호텔 5181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8
- 정보 24162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6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6
- 정보-여행 1056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22 댓글
늦지않았어
2016-10-17 09:42:51
지금 Marriott 포인트를 댄공으로 (85000마일) 넘겨야 하나 UA로 (152,000) 넘겨야 하나 고민중이던 차에 이런 글을 보네요. 어렵습니다. ㅠㅠ
Elliotcho
2016-10-17 09:49:46
그래도 두 배 가까이 차이 날 때는 아무래도 UA가 낫지 않을지... UA가 아무리 별로라도 12만으로 ANA,OZ 퍼스트 탈 수 있고 그러고도 3만쯤 남는 거거든요. UA 퍼스트는 8만, 비즈는 7만 등 UR을 옮기는 데는 아무래도 KE가 좋지만 이 정도 차이 날 땐 UA도 절대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직항이 KE밖에 없는 곳이면 이야기는 좀 달라지네요.
Elliotcho
2016-10-17 09:55:10
아 근데 JAL 직항 있는 곳이면 AA로 144k 옮기시는 게 나으실 수도 있겠네요. 요즘 20% 프로모션 중이라 읽었습니다.
늦지않았어
2016-10-17 15:50:39
그니까요. UA도 괜찮고 AA도 괜찮아 보이고. DMV지역에 살아서 댄공은 확실하게 잘 써먹을 수 있는 반면에 UA나 AA마일은 상대적으로 사용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컨트롤타워
2016-10-17 11:32:08
UA 폴라리스가 나오기 전 까지는 10K 마일 추가로 direct aisle access 보고 타는거죠. UA 747 비지니스 4 middle 같은거 걸리면 정말 안습이에요 ㅎ
Waldorf
2016-11-21 16:05:32
IAD에서 CDG로 가는 United 비행기에 비즈니스 폴라니스가 도입이 되었다고 합니다. 내년 1월에 함 타보고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도로시
2016-11-21 17:15:56
Waldorf
2016-11-21 18:48:50
제가 탈 기종은 B787-8인데, 벌써 폴라리스로 업그래이드 되었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도로시
2016-11-22 01:11:00
justwatching
2016-11-21 20:36:47
도로시
2016-11-22 01:10:30
Waldorf
2016-12-21 13:49:41
지난주에 국제선 비즈니스를 이용했는데 폴라리스라고 해서 변한 건 새로운 담요가 전부입니다. 지금까지는요.
도로시
2017-01-16 14:13:50
모르겠더라구요. 가격대비 좋은 것 같아요. (레비뉴 발권시 ^^;)
컨트롤타워
2016-11-22 00:53:14
747-400 2-4-2 체제로 retire 할때까지 이대로 갑니다. 뉴 폴라리스 좌석은 장착 계획이 없습니다.
777-300 (14/14대) 100% 뉴 폴라리스
777-200 (50/74대 - 국제선 위주) 2017 부터 점진적 retrofit 예정. 한동안 seat map shuffle 이 많을 것으로 예상.
767-2/300 (30/51대 - 국제선 위주) 2017 부터 점진적 retrofit 예정. 한동안 seat map shuffle 이 많을 것으로 예상.
787-8/9 (32/32대) Retrofit 을 가장 늦게 받을 비행기들 입니다. 2017/2018 부터 점진적 retrofit 예정.
12/1/2016 부로 United BusinessFirst 브랜드가 Polaris Business 로 바뀝니다. 폴라리스 이름을 가졌다 해서 무조건 뉴 폴라리스 좌석이 장착 되는것은 아니니 위 기종 retrofit 스케줄을 보시고 스케줄 정하시는데 참고하세요.
도로시
2016-11-22 01:15:05
그래도 좌석은 안 바뀐 거 같아 다행이네요 ㅠㅠ 저도 혼자라면 더 좋아했을 텐데 아이 데리고라 ㅠㅠ
시간 내 답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로시
2016-11-22 01:17:58
컨트롤타워
2016-11-22 01:43:59
날짜가 얼마나 남으셨는지 몰라도, 현실적으로 내년 3분기 이전에는 찾아보기 힘들거에요
도로시
2016-11-22 03:18:51
justwatching
2016-10-17 15:46:35
아시아나 일등석도 스마티움 나오기 전에는 같은 의자 아닌가요?
Moey
2016-10-17 18:02:55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요... 1등석이 매진되는건 절대 아니죠... (물론 절대라고 하면 안되지만...)
미국 항공사는 upgrade certificate을 엘리트 고객에게 주기 때문에 비지니스 레비뉴표 끊은 사람들은 이 업그레이드권을 써서 일등석으로 업그레이드도 하죠...
하지만 미국 항공사의 경우 (특히 유나이팃은 좀 심함) 직원들에게 1등석 자리를 주는것으로 꽤 유명합니다...
딴짓전문
2016-11-21 19:07:43
옆사람 말씀 하시는 거 보니 예전 기종인건가요? 저는 올초에 유럽 가면서 일등석 이용했는데, 좌석 자체는 꽤 괜찮았거든요. 1,2,1 configuration에 창가 일인석이었는데 다른 항공사 일등석에 비해 자리는 더 나쁘지 않았고 음식과 서비스도 그럭저럭 만족스러웠어요.
두리뭉실
2016-11-22 00:29:21
국내선은 그냥 타고 가는게 나은듯 싶어요;;
전 버진 일등석 탔는데, 의자 편한거랑 음식과 음료수, 영화 공짜인거 말고는 별 차이가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