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업데이트] Huawei 폰으로 바꿔볼까 합니다

BigApple, 2017-04-06 12:18:50

조회 수
2933
추천 수
0

역시 마일모아에 올리길 잘했습니다. 이렇게 속시원하게 답변들을 해주셔서 제 폰이 문제일수도 있다는 결론을 내리고 (그런데 여전히 이해가 안되는 것이 2년이 넘게 NET10으로 뉴욕/뉴저지 지역에서는 통화가 잘됐고 크리켓으로 바꾼 후에도 2주간은 잘 됐는데 갑자기 휴대폰이 먹통이 된것이 이해가 안됩니다. 제가 외국에서 구입한 갤 노트2 라는 것도 여러번 주지시키고 IMEI넘버도 주고 다 했는데 언락이 안된거 아니냐는 질문만 했지 주파수 등은 언급도 안했거든요. APN 다시 설정해보라는 것도 액티베이트 할때 외에는 물어보지도 않았구요. 원래 커스터머 서비스 센터 사람들이 이런 교육을 안받는가 싶네요. 

와이파이로 연결해서는 사용이 가능한데 그냥 시그널은 전혀 못받습니다)  net10의 monthly plan을 보다보니 huawei magna를 무료로 주네요. 당장 급하니 일단 이거를 주문해서 사용해보고 이 심을 기존 갤노트2에 넣어서 시도해보면 어떨가 싶습니다. 


사실 폰을 안바꾸는 이유가 한국과 미국에서 모두 사용하고 제가 필요한 앱들이랑 오랜 기간 걸쳐서 잘 정리된 거라서 새로 폰 바꾸면 그 작업을 또 할일이 너무 싫어서인데 이제 어쩔수 없네요. 그래서 huawei폰을 받고 그 심카드를 제 폰에 넣어서 시도해보고 되면 그냥 사용하고 안되면 huawei폰으로 쓸까 합니다. 근데 이 중국폰이 너무 또 품질이 문제가 있을까요? 공짜로 주니 그것도 고민되네요.. 


마일모아 님들의 답변 너무 감사드리고 추가적인 질문도 고견을 나눠주세요... 

--------------------------------------------------------------------------------------------------------------------------------------------------------------------------------------


얼마전 휴대폰 서비스 업체를 Cricket Wireless로 바꿨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업체도 이름없는 프리페이드 서비스 제공 업체였는데 뉴욕/뉴저지 인근에서는 제법 통화가 잘되는데 코네티컷이나 메사추세츠를 가면 통화가 거의 안되더라구요. 자주 여행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갈일도 있고 해서 다른 데로 바꾸자 하던 차에 마일모아에서 cricket wireless 이야기가 여러번 나오길래 인터넷을 통해서 sim card를 주문하고 기존 provider에서 바꿨습니다. 


제 휴대폰은 갤럭시 note2이고 한국에서 가져왔습니다. 언락 되어 있구요...(그렇겠죠?)


sim card를 넣고 한 2주간은 통화도 되고 데이터로 인터넷도 됐습니다. 그런데 점점 시그널이 안잡히는 시간이 생기더니 어느 순간부터 아예 먹통이 됐습니다. cricket으로 바꾼지 한달도 채 안된 상태에서요. 크리켓에는 연락했더니 처음에는 자기네 서비스는 원래 100%를 장담할수가 없으니 제가 감내해야 하는 거라고 얘기하더군요. 너무나 어이가 없어서 매니저 바꾸라고 했어요. 

그런데 바뀐 매니저는 트러블 슈팅 몇번 해보더니 심카드 문제인거 같다고 저보고 심카드 다시 주문해서 넣은다음 연락달래요. 근데 자기네 웹사이트에서는 심카드만은 주문이 안되니 딴데 가서 사래요. 이말에 화가 나서 내 잘못도 아니고 심카드가 문제라면서 니네가 그냥 다시 보내줘라 그랬더니 저보고 협조를 안한다면서 그냥 전화를 뚝 끊어요.  정말 어이가 없어서 BBB에 Complaint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연락이 오더군요. 


심카드 문제는 어쩔수 없으니 새로 산 다음에 연락해주면 자기네가 심카드 값은 환불해주겠대요.. 이때 관두라고 했어야 했는데 심카드를 결국 온라인에서 사서 다시 넣고 해봤는데 여전히 안되요. 이거 말고 전에 쓰던 LG폰에 넣어서 해도 안되요. 이게 정말 제 폰의 문제인건가요? 아님 CRICKET의 문제인건가요? 크리켓에서는 자기네 커버리지는 해당 지역이 완벽하고 제 폰이 정상 작동하는 걸로 나온답니다. 속 터져서 죽겠습니다. 


제가 전화를 거의 쓰지 않는데다가 (받고 걸고는 정말 한달에 1시간도 채 안할겁니다 회사 전화 쓰고 대부분의 업무는 이메일로 해결하고 그래서요)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WIFI로 다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사실 데이터도 거의 안써요. 그래서 버라이즌 같은 거는 너무 비싸서 크리켓을 한건데 이렇게 속이 터질줄 몰랐습니다. 


마일모아에는 해당 관련 서비스나 IT관련 전문가들이 많으신것 같은데 제 문제점이 대체 뭘까요 지금? 다른 PREPAID 회사 h20인가로 해보고 싶어도 온라인으로 하면 또 똑같은 문제가 생길것 같아서 겁나서 못하겠어요. 정녕 해결책은 버라이즌 뿐인가요?


현재 갖고 있는 갤럭시나 LG폰 모두 과거  PREPAID 서비스 업체 통해서는 잘 서비스 됐었는데 거기로 다시 돌아가려고 웹페이지를 가보니 어찌된 영문인지 이제는 버라이즌이나 t-MOBILE, AT&T 에서 나왔던 폰만 가져오는 것이 된다면서 제 폰은 Compatible 하지 않대요. 아니 거기 서비스를 썼었는데 이제와서 아니라니 정말 미칠 노릇입닏.


저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이것때문에 최근 3~4일 스트레스 받고 폰도 안되고 회사 일 제치고 이것만 몇시간째 실랑이 하네요 ㅠ.ㅠ    


42 댓글

항상고점매수

2017-04-06 12:32:06

APN setting 다시 해보셨나요? 아무이유없이 apn setting 이 풀려서 다시 해줘야 될때가 있더라고요...

BigApple

2017-04-06 12:58:51

APN은 Cricket에 이 문제로 전화하거나 채팅 걸었을때 단 한번도 걔네들이 말을 안했어요. 이거 해봐라 저거 해봐라 하더니 우리는 모르겠다 계속 이래서 정말 혈압이.... 결국 실갱이 끝에 제가 나 니네 서비스 못쓰겠다고 환불해달라고 해서 이달치 요금 환불받는걸로 저는 크리켓하고는 연을 끊으려구요. 제 폰에 앱이 많아서 좀 느렸는데 그런것도 관계있나 싶어서 (없는것 같은데 하도 안되니깐 ㅠ.ㅠ) 폰을 오늘 막 리셋했어요... 이제 이 리셋된 폰으로는 온라인에서 심카드 사서 가입하는것은 불가능하겠죠? 결국 버라이즌이나 at&t 매장을 가야되는걸까요? 

항상고점매수

2017-04-06 13:11:34

한국폰이면 att 망에서 사용하는 주파수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 멀쩡히 되다가 안되는 지역이 있어요.

BigApple

2017-04-07 18:21:42

한국폰이면 그런 문제가 있는줄 몰랐습니다. 다른 나라 여행할때 심카드 꼽고 바로 이용이 가능해서 당연히 모든 나라에서 휴대폰은 다 호환되는줄로만 알았습니다. ㅠ.ㅠ 

시골사람

2017-04-06 13:00:21

과거 프리페이드 업체가 어디인가요?

한국서 가져온 폰들은 att나 티모빌 망을 쓰는 프리페이드 통신사에서만 됩니다. 버라이즌망을 쓰면 해당되지 않아요. 이름없는 업체라고 해도 다 4대 통신망의 망을 빌려서 쓰기때문에 프리페이드라고 안터지거나 하지는 않구요. 


크리켓은 att망을 쓰는 att의 자회사라서 엉터리같은 회사는 아닙니다. (서비스가 나쁜건 회사 지명도하고는 또 별개문제라서요...) 


한국폰도 딱히 안될 이유가 없어보이고 이미 개통해서 잘 쓴 적이 있는걸로봐서 att가 안터지는 지역도 아닌것 같은데요. 그런데 아주 가끔은 어느 특정지역만 리셉션이 좀 나빠지는 경우도 있긴 하더라구요. 


일단 h2o는 같은 att망을 쓰니까 접어두시고요. 그 전화기가 너무 오래되서 혹시 문제가 있을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요? 그 지역이 티모빌이 잘 터지는지 주위분들한테 좀 알아보시고...이베이에 심플모바일, lycamobile, ultra mobile, t mobile prepaid 등등 preloaded심카드를 저렴하게 많이 팔아요. 먼저 그거 하나 주문하셔서 그냥 테스트 해보시고...생각해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BigApple

2017-04-06 13:11:17

그러니까 저도 너무 답답하고 속이 터집니다. 안될 이유가 없는데 계속 안되고 크리켓 측은 계속 제 폰이 문제라고 그걸로 밀고 가니까요. 처음에는 주구장창 니 폰이 문제다. 그게 언락이 안된거 아니냐. 이런 소리를 하더니 제가 이미 2개월 이상 사용했다 이폰으로. 그러니까 그제서야 그럼 심카드 문제 같은데 이런식이에요. 아무리 생각해도 커스터머 서비스 센터 사람들은 아무런 지식이 없는거 아닌가 싶을 정도에요. 저도 크리켓이 AT&T자회사라는 말 듣고 바꿨다가 이번에 아주 큰코 다치고 타격이 너무 큽니다. 업무 관련 전화도 못하구요. 제일 화나는건 크리켓의 직원들 태도지요. 전화를 걸거나 채팅을 할때마다 같은 소리 반복하고 또하고 매니저라는 사람은 자기한테 전화하라 해놓고 전화하니 휴가중이라는 응답메세지 나오네요. 정말 이런 회사는 보다보다 처음 봅니다. 


그전에 쓰던 회사는 지금 막 뒤져보니 NET10이라는 회사였네요. 아무것도 모르던 시절 베스트바이에 가서 저렴한 PREPAID로 해달라니까 이 회사로 해줬네요. 여기는 어느 통신사를 쓰나요 혹시 아시나요? 

시골사람

2017-04-06 13:38:35

넷10은 4대 통신망 다 빌려쓰는걸로 알아요.. 듣보잡 아니구요. 여기도 엄청 큰 프리페이드 회사입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아마 트랙폰 계열일거에요.

att나 티모빌쪽 심카드였을 가능성이 크겠네요. 


웹사이트 들어가보니까 꼭 그 폰이여야 한다는게 아니고 compatible한 폰이여야 한다고 되어있네요.

그 전화기가 att주파수를 지원하면 att네트워크 쓰는 심카드를...t mobile 주파수를 지원하면 티모빌용 심카드를 선택해서 주문하는거구요.

버라이즌 전화기는 버라이즌 심카드를...외국폰이나 통신사를 통해서 구입하지 않은 언락폰은 att나 티모빌 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BigApple

2017-04-07 09:14:51

지금 찾아보니 monthly plan을 구입하면 Huawei 폰이 무료네요. 어차피 NET10에서 다시 SIM CARD 구입해서 MONTHLY PLAN도 가입하려 한건데 이거 폰을 같이 구입해서 거기에 있는 SIM CARD를 제 폰에 넣어 사용해보고 안되면 그냥 HUAWEI 폰을 쓰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HUAWEI 폰이 제가 가진 갤 노트2보다도 훨씬 문제가 많은 폰일까요? 

시골사람

2017-04-07 10:01:32

그래도 오래된 외국폰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라면 무료폰 주는거 있음 일단 받아서 시도해볼것 같습니다.

REI

2017-04-06 14:00:27

제가 보기에는 전화기 문제인 것 같습니다. BigApple님이 사용하시는 전화기가 한국에서 가져오신 노트 2인데 통신사가 SKT, KT, LGU 중에서 어떤 제품인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SKT와 KT로 둘 중 하나로 상정하고 기기가 지원하는 주파수를 찾아보았는데요. 좀 오래된 폰이라 지원 주파수가 적어서 AT&T(크리켓이 사용하는 네트워크)에서 사용하시기엔 반쪽짜리입니다.

조금 복잡한 숫자로 보이시겠지만... 노트 2 지원 주파수를 보시면

노트 2 KT
LTE : 900/1800MHz
WCDMA : 1900/2100MHz
GSM : 900/1800/1900MHz

노트 2 SKT
LTE : 850/1800MHz
WCDMA : 1900/2100MHz
GSM : 900/1800/1900MHz

이렇게 나오는데요. AT&T 네트워크에서 사용은 가능하시지만 AT&T가 제공하는 주파수 대역대를 전부 사용하질 못하셨을 거라 리셥션이 나빴던 게 어쩌면 당연합니다. 그리고 본문에 보면 뉴욕/뉴저지에서는 통화가 잘 되신다고 하셨는데요. 아마 이건 뉴욕/뉴저지에서 잡을 수 있었던 주파수 대역대가 코네티컷이나 메사추세츠에선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AT&T가 1900 주파수 대역을 리파밍한다는 이야기를 예전에 들은 것 같거든요. 노트 2가 1900 주파수를 아마도 가장 자주 잡았을 것 같은데 코네티컷, 메사추세츠에서 1900 주파수 대역이 LTE 지원을 위해서 리파밍이 됐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노트 2가 LTE 밴드 2(1900MHz)를 잡지 못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긴 걸로 추측합니다만 저도 잘 아는 건 아니라서요. 음 일단 APN 설정을 해 보시고 https://www.cricketwireless.com/support/apps-and-services/bring-your-own-device-byod/customer/bring-your-own-android.html

APN 재설정 하신 뒤에도 문제가 지속되신다면 다른 통신사로 바꾸시는 게 좋아보입니다. 그런데 어느 통신사를 가셔도 현재 사용하시는 한국 노트 2로는 커버리지가 좋지 않을 것 같아요. ㅠㅠ

(+) 다시 읽어보니 Net10 사용담과 크리켓 사용담을 섞어 이해해서 제가 핀트가 나간 엉뚱한 답을 달았;;;; 크리켓으로 바꾸기 전에는 그래도 잘 되다가 갑자기 그런다면 이상하네요. AT&T 주파수를 전부 잡진 못 해도 일부를 잡으니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심카드도 바꿔보셨다고 하니 APN 설정 꼭 해보시고 그래도 먹통이면 ㅠㅠ 통신사마다 지원하는 주파수가 다르니 현재 사용하시는 노트 2와 가장 잘 맞는 통신사 정하셔서 옮기셔야 될 것 같아요. 주변에서 티모빌이나 AT&T 사용하시는 분 있으시면 잠깐 빌려서 테스트해 보시면 좋겠고요. 심카드 바꾸실 때 통신사에 맞는 APN 설정 다시 해주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다른 통신사 심카드로도 전화가 안 된다면 전화를 바꾸시는 것도 고려하셔야 될 듯합니다.

BigApple

2017-04-07 09:16:57

APN 설정은 처음 액티베이트 할때는 했는데 그후에 시그널이 안잡힌다고 할때느 한번도 제안을 안하더라구요 커스터머 센터 사람들이. 찾아보니 제 폰으로는 LTE는 안되고 2G와 3G만 된다고 나오네요. 그것만으로도 저는 충분한데 지금도 이해가 안가는 것이 왜 잘되다가 갑자기 안될까 하는 문제에요. 처음부터 특정 지역에서 안됐으면 제가 그러려니 내 폰이 문제인가 보다 했을텐데 NET10으로 2년간 잘 사용했고 크리켓으로 바꾼후에도 2주간은 잘되다가 갑자기 안된거거든요... 마일모아에 올리니 이런 상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REI

2017-04-07 11:08:11

가능성은 세 가지 정도로 좁혀질 것 같은데,

1. 심 카드 불량 하지만 이미 교체하셨는데도 해결되지 않았으니까 이 문제는 아닌 것 같구요.

2. 사용하시는 폰 3G 모뎀칩 고장. 폰 OS가 제대로 동작하는 것, 와이파이 연결은 문제 없는 것과 별개로 모뎀에 문제가 생기면 주파수를 못 잡거든요.

3. AT&T가 3G 주파수 1900 대역 교체작업을 해서 LTE 용도로 리파밍 완료했을 경우. BigApple님 거주하시는 지역과 자주 방문하시는 지역에  리파밍 작업이 끝났다면 시그널을 못 잡을 수 있습니다.


모뎀칩이 고장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어떤 네트워크를 옮기시든 비슷한 일을 겪으실 수 있어요. AT&T 아니면 T-Mobile에서 움직이셔야 하는데 두 통신사 모두 LTE 커버지리를 늘리려고 기존 2, 3G로 제공하던 주파수를 리파밍하고 있어요. 가장 큰 문제가 한국 노트 2 지원 주파수가 미국 통신사와 잘 맞지 않다는 거죠. 지금이 아니더라도 결국 기기변경을 하셔야 할 겁니다. 저는 그래서 폰을 바꾸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어요.

논문정복

2017-04-06 14:46:28

크리켓 같은 MVNO들은 망을 빌려쓰기 때문에 망 자체의 문제는 아닙니다. 트러불 슈팅을 해도 안된다고 했을 때 저의 의견으로는 폰이 주파주를 못 잡는다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재부팅은 당연히 해보셨겠지요? 지금 폰 정확한 모델명 (sm-105 뭐이런거)을 찾아서 인터넷에 model명 frequency 이렇게 치시고 미국을 클릴하시면 어떤 주파수를 잡을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T-mobile은 될 것같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T-mobile 주파수가 된다면 US mobile이라는 곳을 강추 합니다. 가격도 싸고 문제가 있으면 굉장히 친절히 잘 해결해줍니다. 24/7 

BigApple

2017-04-07 09:18:28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링크 등을 참고해서 주파수 찾아보니 LTE는 안되고 2G와 3G만 된다고 나오네요. 그런데 2주간은 서비스가 잘 되다가 갑자기 일부 지역에서 안되는 것도 아니고 그냥 휴대폰이 먹통이 된것이 이해가 안될 뿐입니다. 

시큼털털

2017-04-06 14:52:56

사용하시는 노트 2 정확한 모델명이 어떻게 되나요?

http://willmyphonework.net/

여기 들어가서 정확한 모델명과 cricket 선택하시면 주파수가 어떻게 호환되는지 나와요.

BigApple

2017-04-07 09:19:37

네 여기서 찾아보니 제것은 LTE는 안된다고 나오네요. 2G와 3G만 된다구요. 저는 그것만 되도 사실 충분한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왜 완전히 먹통인지. 링크 감사드립니다. 

레볼

2017-04-07 00:01:44

저도 cricket 쓰면서 시그널 문제는 전혀 없었고, 휴대폰문제를 의심합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TMO와 ATT 휴대폰 지원 주파수도 달라서 일일이 따져보고 언락후 사용할 정도였으니, 한국의 예전 폰이라면, 지원 주파수에 따라 커버리지에 현격한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언락이 되어있더라도요. 시큼털털님이 알려주신 사이트 혹은 https://www.frequencycheck.com/ 에서 주파수 확인을 먼저 해보세요 ㅇㅇ REI님이 확인하셨군요! 저렇다면 진짜 아주 제한 적일것 같아요. 1900mhz 밖에 사용 못하네요

 따로 서비스는, 예전에 진짜 심카드 문제가 생겼을 때, 로컬지점에 가니까 공짜로 바꿔서 설정까지 다 해줘서 참 서비스 좋네라고 생각한 적이 있었어요. 전화까지 끊어버리다니.....정말 어이 없으셨을듯 하네요.

h2o가 더 저렴하고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지만 서비스(CS, apn설정 등) 부분은 크리켓이 수월합니다. 다른분 말처럼 att 자회사라서 mvno 중에서 기변하면서 마음편하게 제일 오래 썼네요.


BigApple

2017-04-07 09:25:43

서비스 문제는 정말 본문에 깜박하고 쓰지 않았는데 처음 폰이 시그널을 못잡는다고 전화하니까 답변 하는 사람이 약관을 계속 읽어주더라구요. 이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은 일부 지역에 따라서 서비스를 못받을 수 있고 어쩌고에 동의한 것이므로 그 지역에서 시그널이 안잡힐 수 있다구요. 제가 일부 지역이 아니고 내 폰 자체가 아예 아무데서도 시그널이 안잡힌다라고 여러번 말했는데도 계속 약관에 동의했으므로 자기네가 해줄것이 없다는 식이에요. 그래서 열받아서 매니저랑 통화하겠다고 약관만 읽을거면 더 이상 대화할 필요가 없다고 그랬더니 매니저는 제가 돈을 요구하기나 한 것처럼 보상은 해줄수 없고 대신 심 카드 다시 살수 있도록 해줄께라고 마치 선심쓰듯이 말해서 이게 심카드 문제는 확실한거냐... 심카드 받으려면 또 며칠 기다려야 하는데 ...그랬더니 당시 워딩을 그대로 말하자면 "내가 최대한 좋게 좋게 말해줬는데 넌 도대체 협조적이지 않구나. 난 더 해줄게 없어. 다른 질문은 없는거지? 그럼 빠이빠이" 이러고 끊었어요. 말하는 어투나 방식이 너무 이상해서 미국이 아니고 다른 나라에서 영어를 제2외국어로 쓰는 사람이 하는건가 싶게 마치 선심 써준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구요. 

이건 그대로 녹음 다 되서 제가 BBB에 연락할때도 SCRIPT 녹음된거 확인하라고 했어요. 이런식으로 말하는 에이전트 처음 봤다고. 말이 되냐고. 제가 난 아직도 서비스가 안된다 너 트러블 슈팅도 안해봤잖아 이게 심카드 문제 맞아? 이랬는데도 그냥 끊었어요 일방적으로 ㅠ.ㅠ 지금 생각해도 열이 나네요... 크리켓은 이번 생에는 쳐다도 안보려구요. 

레볼

2017-04-07 15:53:36

그러시군요... 개인적으로 크리켓에 최고만족, h2o 만족, 티모빌에 실망 이미지를 가지고 있지만, 결국 여러 프로모션으로 티모바일에 갑니다..정신 똑바로 차리고요 ㅎㅎ 그런데 저런 서비스를 겪으면 큰사과님처럼 바로 리포팅할 것 같네요. 저도 가만히 있는 성격은 아닌지라 ㅡ.ㅡ;;; 어서 만족스러운 mvno/휴대폰에 정착하시길 바랍니다.. 밑에 분들처럼 화웨이 보다는 100불선에서 g4 plus 정도 되는 폰을 쓰시는게 더 좋지 않을까 조심히 생각해봅니다 ㅇㅇ

REI

2017-04-07 11:16:31

전화기 모델명을 알려주셔야 정보를 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화웨이는 브랜드 이름이고 워낙 여러 폰을 만들어서요. ㅠㅠ

다시 읽어 보니까 이미 적어주셨군요! 이놈의 난독증. 죄송합니다. ㅠㅠ


데이터를 많이 안 쓰시니까 MVNO 다른 저렴한 플랜을 찾아보시면 Net10 플랜보다 더 저렴하게 사용가능하실 거예요. 플랜을 저렴하게 가시고 여러 통신사를 지원하고 오래 쓸 수 있는 모델로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백업은 안드로이드 사용자시니 Helium 앱을 사용하셔서 앱 내 데이터를 백업하셨다가 새 폰에서 복원하시면 됩니다. 물론 귀찮은 절차지만 한 번 이렇게 백업/복원 거치시면 몇 년간은 문제 없이 쓰실 수 있으니까 요게 장기적으론 더 좋아보이네요. 카카오톡은 자체에서 백원/복원을 지원하니 손쉽게 옮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용 자료를 폰에 저장하셔서 옮기는 게 쉽지 않으시면 아이폰으로 아예 이동하시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iOS는 영혼까지 백업해주는 막강한 백업/복원 기능을 자랑하거든요. 나중에 기기에 문제가 생겨도 백업을 수시로 해주셨다면 문제 없이 새 아이폰으로 예전 자료 그대로 옮겨가실 수 있습니다.


(+) 중국 브랜드 스마트폰은 백도어 같은 보안 이슈가 잊을 만하면 터져서 개인적으로 기피하고 있습니다.


BigApple

2017-04-07 18:20:50

휴대폰은 왜 이렇게 복잡하고 다양한 것이 많을까요. 플랜도 더 다양한게 많군요.. 회사를 다 알지 못해서 그것도 어디가 싼지도 모르겠네요. 크리켓하고 스트레이트 톡은 광고를 해서 알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시골사람

2017-04-07 11:31:23

 net10에서 주는거니 주파수가 잘 안잡혀서 개통이 안되고 뭐 그런일은 없겠죠.

그런데 저가형 전화기들은 딱 그 가격만큼 하더라구요.

일단 화면이 너무 작고 아마 용량이 엄청 적을거고 안드로이드도 4.3인거보니 아마 포켓몬 게임같은건 아예 안될것 같네요. ^^


전화를 별로 안쓰신다고 하셧는데 차라리 일단 한 100불정도 혹은 그 이상 전화기에 투자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아마존에서 모토롤라 g4같은 유니버설한 폰을 구입하면...어느통신망이든지 다 시도해볼수가 있거든요. att 티모빌 프리페이드 저렴하걸로 (이베이에서 심카드하고 한달 플랜 포함해서 10불도 안되게 파는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버라이즌 망쓰는 rok라는 회사도 10불에 한달치 팔고 있구요.


그리고 돈을 좀 더 쓰시면...구글 넥서스의 경우...이전 전화기에 쓰던 지메일 넣으니까 자동으로 이전에 설치했던 앱들을 쫙 깔아주더라구요. nfc 가능한 전화기끼리는 바로 옆에 놓고 되기도 하는것 같던데요.


암튼 huwai 공짜폰은 일단 네트워크 테스트용으로 써보는것은 좋은데 계속 쓰기엔 너무 구형인것 같네요.  

REI

2017-04-07 11:37:40

역시 MVNO 전문가십니다. 엄지 척.

그런데 안드로이드도 OS 차원에서 앱 백업을 지원하긴 하는데 서드파티 개발자 앱 데이터까지 복원은 안 되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앱 데이터까지 옮기려면 백업 앱을 별개로 써야 안전한 걸로 알고 있는데 저도 안드로이드를 메인으로 쓰는 건 아닌 터라 또 최근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BigApple

2017-04-07 18:18:52

자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제품이 이것인가요? 

https://www.amazon.com/Moto-Play-4th-gen-Lockscreen/dp/B01KBH547A/ref=sr_1_2?s=wireless&ie=UTF8&qid=1491624825&sr=1-2&keywords=motorola+g4


저는 예전에 사용하던 번호를 그냥 사용하려고 빨리 화웨이 마그나로 주문하려 한것인데 이거를 주문하게 되면 며칠 걸리고 그러면 전에 번호는 크리켓에서 이미 디액티베이트 시켜서 사라졌을거 같아요... 새 폰을 사고 심카드를 주문하면 번호는 어디서 새로 받을수가 있는건가요? 정식 웹사이트에서 사보지 않은 적은 처음이라서 이베이에서 플랜하고 심카드를 사면 새 번호도 딸려오는 것인지, 아님 기존 번호만 있는것인지 궁금하네요. 

시골사람

2017-04-07 20:52:04

전화기는...아직 어떤 통신망을 써야할지 잘 모르시는것 같아서 일단 4대통신망 다 되는거 추천드린거구요. 그중에서는 저게 제일 저렴해요. 게다가 저가형이지만 가격에 비해 카메라가 좋은 편이고 최근에 안드로이드도 7.0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것 같더라구요.


제 경우는 한국서 쓸수 있는거...미국서는 원체 저렴한 프리페이드만 돌아다니다보니 4대통신망 다 돌수 있는거...이런게 저한테는 전화기 고르는 중요한 요소가 되더라구요. 뭐...가격이라든지...음악감상을 위해 스피커가 앞면을 향해서 붙어있어야 한다든지, 아들 감시하러 개통한 인스타그램때문에 카메라도 어느정도 되야하고...점점 조건이 많이 늘어나긴 합니다만...ㅋㅋㅋ


그리고 이베이에서 주문하면 그게 셀러마다 조금씩 다른데, 어떻게 개통하는지 다들 설명을 해놓았어요.

이베이에서 저렴하게 파는것들은 대부분 다 새 번호를 받는 조건들이 많아요. 물론 나중에 포트인 할수 있는경우가 대부분이구요.

대부분 셀러들이 심카드를 받은 다음에 심카드 번호를 이베이 메시지로 보내라고 합니다. 그럼 바로 개통되는거죠. 셀러가 자기가 개통해준다고 했으면 절대 홈페이지에서 따로 개통하면 안됩니다. 그럼 그 저렴한 가격혜택을 못받아요.


이베이에서 preloaded simcard 로 검색해보세요. 


BigApple

2017-04-12 18:11:21

시골사람님, 너무 좋은 정보 많이 주셨는데 제가 이쪽에 지식이 깊지 않아서 한번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여러모로 생각해본 결과 저는 저렴한 프리페이드가 가장 잘 맞는 듯 싶어서 찾아봤는데 너무 종류가 많아서 머리가 다 아프네요. 

이베이에 많은 것이 Lyca하고 Ultra이던데 언리미티드 토크에 텍스트 심지어 인터내셔널 콜도 된다고 하니 Too good to be true인듯 싶어서 죄송하지만 다시 질문 드립니다. 

Ultra 

http://www.ebay.com/itm/PreLoaded-Ultra-Mobile-SIM-Card-with-29-Plan-1st-Month-Services-included-/182231082258?hash=item2a6dd1a512:g:yx0AAOSwimdXo0ew

Lyca

http://www.ebay.com/itm/Lycamobile-Preloaded-29X2-Months-Unlimited-Nationwide-Talk-Text-Data-3in1-SIM-/142292926373?hash=item212151bfa5:g:VP8AAOSwnNBXU3nX


이렇게 보고 있었는데 이 네트워크 등을 이용하려면 어떤 휴대폰을 사야할까요? (100달러에서 사려고 합니다. 더 비싼 것도 필요 없구요..) 

다만 제가 주로 있는 지역이 뉴욕/뉴저지 인데 여기서 잘 되는지도 모르겠고... 혹시나 시골사람님이 추천하시고 싶은 프리페이드 네트워크와 휴대폰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아니시면 폰은 지난번 것으로 사도 되는데 네트워크를 어디를 써야할지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전 휴대폰으로 게임도 안하고 사진 촬영도 거의 하지 않으며 대부분 이메일 체크와 마일모아 게시판 보는데만 사용합니다.... 도움 말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시골사람

2017-04-14 10:23:13

로그인이 되어있지않아서 너무 늦게서야 봤네요.

이 두가지 다 티모빌 망이구요. 요 최근에 라이카를 저렴하게 팔길래 라이카를 쓰고 있는데 국제전화가 아주 깨끗하게 잘 들려서 만족하고 있어요.

위에 말씀드린 모토롤라 g4쓰셔도 되고 티모빌 가능한 전화 다 가능합니다.


제가 앞에서도 추천드린 4가지 통신망 다 가능한 전화기를 쓰시는게 좋을듯 해요. 아직 어떤 네트워크가 제일 좋은지도 결정을 못하신 상태라 혹시 티모빌이 안좋으면 또 바꾸셔야 하니까요.


저는 구글넥서스 5,6, 5x를 거쳐 지금은 6p를 쓰고 있어서 얼마전에는 스프린트 망 쓰는 링플러스 쓰다가 그거 망해서 그냥 그 심카드 그대로 ting, tello 거치고 att망 쓰는 h2o도 쓰고 저 라이카도 씁니다. ^^ 저 사는곳은 4가지 통신망 다 잘터지는데 한국가서 쓸것 까지 생각해서 계속 이런 스타일 전화기를 고수할 예정이에요.

BigApple

2017-04-14 18:20:55

말씀 감사합니다~ 추천해주신 모토롤라 4g로 결정해서 주문했습니다.  제발이지 이번에는 휴대폰이 아주 잘~ 터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igApple

2017-04-18 19:37:13

시골사람님, 혹시나 4가지 통신망 다 가능한 다른 전화기 추천해주실것은 없을까요? 모토 g4를 샀는데 도저히 뒤의 커버를 열수가 없어서 반송하려 합니다. 이런 휴대폰은 처음 봤습니다. 손가락이 다 얼얼하고 손톱이 부러질 지경인데 뒤 커버가 안열리네요. 왜 이렇게 휴대폰이 속을 썩이는지 정말 답답합니다. 다른 폰 추천 해주실만한 것이 있으실까요?  지금 심카드는 Lyca로 샀으니까 t-mobile이 되는 폰이면 될것 같네요...ㅠ.ㅠ 정말 휴대폰으로 속터지는 나날입니다. 

시골사람

2017-04-20 09:21:00

4가지 통신망 다 쓸수 있는건 저렴한것은 모토 시리즈 밖에 없어요. 아마 다른것들도 그러지 않을까 싶네요..

정 그게 싫으시면 구글 폰 쪽이나 아이폰...아마 새로나온 삼성 갤럭시 s8 도 다 된다는것 같은데 이런쪽은 비싸죠. 구글 넥서스 5x같은것도 200불 중반대는 될것 같은데요.


4가지 통신망 다 되는것은 그렇게 많지 않지만 그냥 gsm쪽 언락폰, att하고 티모빌 쪽만 쓸수 있는것은 엄청 많을거에요. 원하는 가격대 다 있을것 같네요. 너무 많아서 뭐 하나 딱 찍기도 그렇구요.


유튜브에서 g4 unboxing 몇가지 보니까 사람들이 힘들어 하긴 하네요. 배터리 넣으려고 여는데 다들 열기 힘들다고 하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단지 그것때문이라면 한번 다른 사람들 여는 방법 좀 참고해보시고 그냥 쓰시는게 낫지 않을까요?

BigApple

2017-04-20 19:06:03

저도 이 제품이 이런 문제가 있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디자인 오류인지는 잘 모르겠구요... 질문 드리고 나니 이런 사소한 것까지 질문 드렸나 싶어서 그냥 아마존에서 BLU 제품 샀습니다. Lyca 심카드 넣으니까 통화도 되고 인터넷도 되네요. 속이 뻥 뚫렸습니다. 이제 시골사람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구글 행아웃하고 가입해서 앞으로는 저렴하게 사용하겠습니다.  너무 감사합니다. 23달러 3개월짜리 심카드를 약 30달러 조금 넘게 주고 샀는데 가만히 살펴보니 3개월 지난후에도 웹사이트에서 충전할 필요없이 심카드를 또 사서 넣어도 저렴하겠더라구요. 번호도 기존 번호를 쓸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거 제법 좋네요. 아직 국제 전화는 어떻게 걸수 있는지 알아보지를 못해서 이용 못해봤습니다.. 시골 사람님, 이렇게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꾸벅. 

시골사람

2017-04-22 06:16:04

국제전화는 한국에 걸 경우 011 82 10... 이런식으로 바로 걸면 됩니다.

현재는 이렇게 무제한 통화 + 국제전화 + 약간의 데이터 + 느린 무제한 데이터 이런식으로 있는것중에 이베이에서 제일 저렴하게 살수 있는게 lyca더라구요.

논문정복

2017-04-07 14:31:46

휴대폰 2년 (혹은 더오래) 넘었으면 보내주실 때도 되셨습니다. ㅎㅎ

BigApple

2017-04-07 18:19:46

그런거군요... 전 사실 스마트폰으로 바꾼것도 2013년인가 그랬습니다. 그 전까지 지금은 상상할수도 없는 카메라도 안되고 인터넷도 안되는 노키아의 바 타입 폰을 썼습니다...ㅠ.ㅠ 

californian

2017-04-07 18:32:29

크리켓 3년째 이용자입니다. 가끔 먼곳으로 (그랜드캐년) 갈때 아니면, 큰 불편함없이 만족하고, 사용 잘하고 있습니다. 


제가 처음 한국에서 미국올때 LG G2를 가지고 와서, 심카드만 구입하여 사용하였을때, 윗분들이 이야기하신대로 APN 설정을 해봤는데도 사용이 안되어서 구글 검색하여 여러가지 APN, MMS(?) 넣어봐서 겨우 세팅하였는데 그 후에 잘 사용하였습니다.  대신 3G로만 사용하였네요..  요즘 오락가락해서 저도 결국 아이폰으로 넘어왔습니다.

BigApple

2017-04-12 18:11:45

아.. 그러시군요. 저도 이제 옛 휴대폰을 보내줄때가 되었나봅니다. 

REI

2017-04-07 20:35:41

마모님들이 도움을 주시려면 원하시는 걸 자세히 적어주셔야 해요. 지금은 BigApples님이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필수요건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어서 조언드리기가 어려워요. 가이드라인을 조금 적어볼게요.


1. 통신사는 어딜 생각하고 계신가요? 도시리밋을 넘어가는 여행이 잦으시다면 커버리지가 넓은 버라이즌이 좋겠지만 플랜가격이 올라갑니다. 그 다음 대인으로는 GSM 계열 통신사 중 커버리지가 좋은 AT&T. 아니면 커버리지는 AT&T보다 나쁠 가능성이 높지만 가성비 만족도가 좋은 T-Mobile. 하지만 통신사는 지역편차가 큽니다. 주변 지인분께 어떤 통신사가 괜찮은지 물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폰 구입에 얼마까지 생각하고 계신가요?

3. 주로 사용하시는 앱이 어떤 종류인가요. 예를 들어 사용하시는 앱이 앱스토어(애플), 플레이 스토어(구글)에 대체품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무조건 현재폰과 같은 안드로이드로 가셔야하겠죠.


최근 2년 내에 발매된 하이엔드 스마트폰이 미국 통신사에서 사용하는 주파수를 대부분 커버하니 통신사 구분없이 옮기시기에 편합니다. 신제품이 나와도 스펙이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어서 하이엔드로 사두시면 오래 사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조하심 좋을 것 같아요. 사실 폰을 유보수하기 귀찮다, 어렵다하심 아이폰이 편한 선택지예요. 아이폰은 스마트폰계의 피쳐폰이랄까요. 정해진 틀 안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피쳐폰마냥 단순하게 사용가능하고 따로 세팅해줄 필요도 없어서 편리한 부분이 있거든요. 백업/복원이 중요하다면 더 그렇고요. 다만 안드로이드 쓰시다가 아이폰을 쓰실람 새로 적응하셔야 하니 그게 좀 싫죠. 흐흐


폰 번호는 new customer로 가입하시면 새로운 번호가 부여됩니다. 그런데 예전에 크리켓에서 쓰시던 번호 안 가져오셔도 괜찮으세요? 이미 서비스가 중지된 거라면 되살리기 어려워보이기도 하는데 번호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reactivation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고 가능하다면 해당 라인을 잠시 살리신 뒤에 타 통신사로 포트아웃하시면 번호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BigApple

2017-04-12 18:18:46

사실 제가 지금 한 2주째 폰없이 지내는 중인데 생각보다 안불편하네요.... (이런 불편한 진실이...) 사실 친구들과도 통화를 하는 일은 거의 없고 카톡이나 왓츠앱을 쓰다보니 태블릿이나 컴퓨터로 연락하는데 불편이 없고 업무상 전화는 회사 전화로 받고 퇴근 시간 이후에는 이메일로 하니까.... 불편한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직도 구매를 안했는데 사실 제일 큰 문제는 1번을 모르겠다는 겁니다... 저는 그냥 프리페이드 저렴한 거로 하고 싶어요... 폰 구입은 100불 이상은 쓰고 싶지 않습니다. 사실상 휴대폰이 이메일 체크 도구에 불과해서.. 사용하는 앱은 모두 금융앱이 전부입니다. 은행들과 신용카드... 

근데 안드로이드만 써왔고 컴퓨터로 MS 문서를 많이 써서 아이폰으로 바꿀 생각은 전혀 없고 또 예산도 낮아서 그리 옮겨 갈수도 없습니다. ㅎㅎ ...

폰 번호 바뀌어도... 사실 타격도 없을거 같고... 이번에는 구글 행아웃으로 번호 하나 받아놓고 휴대폰 번호 바뀌어도 문제가 없게 하려구요. 근데 행아웃으로 번호 받고 무료로 하고 하는게 마일모아에서 읽었는데 좀 저는 이해가 잘 안되서 아직도 못하고 있습니다. 조언감사합니다. 

REI

2017-04-12 19:34:34

프리페이드 플랜은 다양한데 저는 사실 잘은 아는 편은 아니지만 지금 BigApple님께는 선택지를 좁혀드리는 게 우선인 것 같아서 적어볼게요.

T-Mobil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Mint SIM이라는 MVNO가 있습니다. 현재 3개월치 플랜을 미리 구입하시면 한 달에 $13.41(배송비+핸들링 포함)로 Unlimited Talk, Text, Data, 2GB 4G LTE per Month, Mobile Hotspot을 제공합니다. 12개월 플랜은 SHOPCLEVER 프로모 코드를 적용하심 $166.67(월 $13.89). 민트 심은 제공하는 데이터 용량에 비해 플랜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결정하시기 전에 고려하셔야 할 부분이 세 가지인데 1. 1달 단위로 리뉴얼이 아니라 3, 6, 12개월 단위로 플랜을 구입해야 함, 2. 언제든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기 때문에 장기플랜을 구입했을 때 민트 심 서비스가 중단되면 돈을 못 돌려받다는 점 주의, 3. 커스터머 서비스가 별로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MVNO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고요.

더 저렴한 플랜들도 있지만 데이터 옵션이 현저히 적거나 없는 수준이에요. 데이터가 필요 없으시다고 해도 가끔 필요하실 일이 있으실 테니 아예 빼는 것도 좀 그럴 것 같아서요. 데이터 필요 없으심 플랜 가격대가 더 낮아지긴 하겠지만 민트 심 가격도 충분히 경쟁력 있는 것 같으니 고려해 보세요. 다른 방법은 구글 넘버 사용하심 시골사람님이 알려주신 것처럼 이베이에서 프리페이드 심카드 여러 개 구매하셔서 필요할 때 심 카드 바꿔가며 좋은 플랜 저렴하게 사용하시는 게 정말 좋구요. 그런데 전 게을러서 부지런하게 바꾸는 걸 잘 못 하겠더라구요. 아끼는 것도 부지런해야 가능한 것 같습니다. ㅠㅠ

폰은 버라이즌에서 못 사용하는 GSM 폰 계열이라도 괜찮으시면, BLU R1 HD - 16 GB - Black - Prime Exclusive - with Lockscreen Offers & Ads(A&T, T-Mobile 사용가능)를 $59.99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이셔야 저 가격에 구입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대신 잠금화면에 광고가 뜹니다. 광고가 놀랍게도 흉하진 않다는 평인데 거슬리실 수도 있을지도요. 버라이즌, 스프린트에서 사용가능하지만 가격대가 조금 올라가는 Moto G Play (4th gen.) - Black - 16 GB - Unlocked - Prime Exclusive - with Lockscreen Offers & Ads(Verizon, AT&T, T-Mobile, Sprint 가능) 마찬가지로 잠금화면에 아마존 광고가 뜨는 버전이고 가격은 $99.99. 둘 다 버짓폰이라 삼성폰에 있던 편의기능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신 지원하는 주파수가 다양해서 리셉션엔 문제 없을 거예요. LG나 삼성 보급형 저렴하게 풀린 것들도 있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딜이 끝났네요. 그런데 저는 보급형 모델에 대해선 잘 모릅니다. ㅠㅠ 예산을 $140 정도로 잡으심 선택하실 수 있는 기기 폭이 많이 늘어날 것 같은데요. 선택은 Bigapple님의 몫으로 :)

구글 보이스 넘버는 일단 폰 번호가 하나 있으셔야 발급받으실 수 있는데요. https://www.google.com/voice 여기에 가셔서 원하는 번호 고르셔서 새 번호 받으시고, 스마트폰에 구글 보이스 앱행아웃 앱, 또 행아웃 다이얼러 앱을 설치하세요. 주의하실 부분은 홈페이지에서 새 번호 지정해서 발급하시기 전에 그냥 폰에 구글 보이스 앱을 설치하시면 구글이 임의 번호를 지정합니다. 아마 여전히 그럴 것 같아요. 거주지역 번호 받으시려면 홈페이지에서 발급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구글 보이스 넘버 발급받으시고 행아웃과 행아웃 다이얼러 앱을 설치하시면 와이파이 연결된 상황에서는 구글번호로 미국 지역번호로 전화걸기, 그리고 전화받기, 문자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대신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선 전화를 거실 수 없으므로 비상상황에선 무용지물이라 일반 전화를 대체하긴 힘듭니다. 주의하세요. 구글 보이스 앱에서도 전화 걸기, 받기 송수신이 가능합니다만 구글 보이스앱은 carrier minutes을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나 와이파이로 전화거실 땐 무조건 행아웃으로 거셔야 합니다.

BigApple

2017-04-14 18:22:54

이렇게 상세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시골사람님도 추천해주시고 REI님도 같이 추천해주셔서 믿고 모토롤라 G플레이로 주문했습니다. 구글 보이스 설명까지 자세히 해주셔서 캡쳐해놓고 하나씩 따라서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오면 앱도 깔아야죠. 상세한 설명 정말 감사드립니다.. 

시골사람

2017-04-14 10:57:01

프리페이드 막 바꿔쓰는 사람들의 필살기가 바로 구글보이스랑 전화 링크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구글보이스 사이트에서 번호를 무료로 하나 신청합니다. 원래 쓰던 번호를 옮기면 20불 페이해야 하구요. 그냥 새 번호를 받는건 무료입니다.


일단 구글보이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크게 두가지로 나눠볼께요.

하나는 구글보이스 전화를 데이터를 통해 거는 방법입니다.


그럼 휴대폰의 데이터나 집/직장의 와이파이가 연결된 상태에서 행아웃 앱을 사용하면 됩니다. 행아웃 세팅에서 incoming call을 받겠다는 옵션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행아웃앱은 물론이고 행아웃 다이얼러 앱도 설치해서 전화앱처럼 이용해 걸면 됩니다. 이 경우는 데이터만 씁니다. 그래서 해외에 나가서 인터넷 연결된곳 어디서나 쓸수 있습니다. 이렇게 쓰는 방식으로는...freedompop 의 att lte 심카드를 쓰시면 한달에 700메가를 무료로 쓸수가 있어서 좋은 조합이 됩니다.


그리고 그 다음 프리페이드랑 링크해서 쓰는 방법인데요. 여긴 행아웃 필요 없구요. 그냥 google voice 파란색 전화기 그려진 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이 경우는 위의 freedompop 처럼 전화번호가 없는 심카드는 쓸수가 없구요. 어느 회사든지 제대로 된 전화번호가 개통되어있는 전화기에서 가능한 방법입니다.


일단 저 구글보이스 앱을 설치하면 처음에 그 전화기의 번호를 확인하면서 이번호를 구글보이스하고 링크할거냐고 물어봅니다. yes...


그러면 전화기 앱이 알아서 인증을 하거나 아님 인증을 받으라고 합니다. 텍스트 메시지 오면 그 숫자 입력하면 됩니다. 잘 안되면 컴퓨터 화면에서 해야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인증이 되면 이제 구글보이스하고 그 휴대폰 넘버하고 서로 링크가 된거구요. 누군가 구글보이스 번호로 전화를 하면 이 휴대폰이 울립니다. 물론 휴대폰의 미닛을 쓰지요.


그 다음이 구글보이스의 매력인데요. 전화번호 포워딩 해주는거는 웬만한 전화서비스나 앱들 다 되죠. 그런데 이번엔 전화를 걸때 이 휴대폰 전화번호가 아닌 구글보이스 넘버가 콜러아이디에 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구글보이스 앱 세팅에서도 조절할수 있고 아마 맨 처음 앱 설치할때 물어봤을수도 있었을것 같은데요. 전화번호가 어떻게 나가게 하겠냐는 질문이 나옵니다. 매번 전화를 걸때마다 구글보이스 번호로 걸건지...아니면 걸때마다 선택할건지 등등을 볼어봅니다.


미국내에만 전화를 쓰면 무조건 구글보이스로 쓰겠다고 선택하구요. h2o나 라이카, 울트라 모빌처럼 국제전화를 쓸수 있는 통신사의 경우는 선택하는게 좋아요. 제 경우는 미국에 걸때는 구글보이스로 내보네고 한국에 국제전화할때는 통신사 자체의 국제전화기능을 이용하기때문에 캐리어 선택합니다. 즉...걸때마다 선택하겠다고 설정해 놓습니다. 


요렇게 구글보이스를 설정해 놓으면 매달 아무거나 막 사서 넣어 쓸수도 있고 (회사 바꾸면서 포팅하는것보다 구글보이스 링크해가며 쓰는게 훨씬 편합니다. 가끔 포팅할때 삑사리가 크게 나는 경우가 있어서요.) 반대로 전화 여러대 쓰시는 분들....한 번호로 여러대를 다 묶어서 쓸수도 있는거죠. 구글보이스 번호로 전화가 오면 여러 휴대폰이 한꺼번에 다같이 울리는 진풍경을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BigApple

2017-04-14 18:24:33

시골 사람님 상세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는 워낙 천성이 게을러서 이렇게 싼 플랜 따라서 왔다갔다는 못할듯 하지만 그래도 이번같은 사태를 막기 위해서 구글보이스와 행아웃은 해놓아야겠습니다.. 3개월에 30달러 정도 되는 플랜을 해놓으니 마음이 편하네요. 그전에는 한달에 30달러나 냈는데요. 돈을 제법 아낄것 같습니다. 


목록

Page 1 / 3805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320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95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146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79872
new 114149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21
비니비니 2024-04-25 1696
updated 114148

어디 은행의 체킹 어카운트 쓰시나요?

| 질문-기타 27
망고주스 2024-04-24 1638
updated 114147

괜찮은 글로벌 1년짜리 data 전용 e-sim업체 추천 레퍼럴글타레 (마모님 승인 완료)(내용추가)

| 정보-기타 131
AVIATOR 2023-07-17 11722
updated 114146

마모분들 최애 텀블러 브랜드& 상품명이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75
  • file
Navynred 2024-04-24 3632
updated 114145

대한항공 SKypass US Bank 카드 정보를 정리해 보았어요. 첨언 부탁드립니다.

| 정보-카드 30
디디콩 2023-05-31 15532
new 114144

미국 여권에 띄어쓰기가 있구요 아시아나 계정에는 없는데 탑승 문제가 될까요?

| 질문-항공 6
  • file
atidams 2024-04-25 341
new 114143

아시아나로 LA도착후 시애틀까지 로컬 비행기 갈아타기 쉬울까요?

| 질문-항공
  • file
atidams 2024-04-26 46
new 114142

코스코 Gazebo aluminum roof를 Shingle로 교체

| 정보-DIY 14
Almeria@ 2024-04-25 886
new 114141

질문 - 눈 위 떨림 (질끈 감고 떳을때)

| 질문-기타 13
junnblossom 2024-04-25 941
updated 114140

Bilt 아... 빌트여 (부제. Fraud)

| 후기-카드 14
Stacker 2024-04-11 1886
new 114139

칸쿤 Hilton Mar Caribe - Enclave upgrade 위주 간단 후기입니다.

| 후기 8
doubleunr 2024-04-25 393
new 114138

차량 50mph 이상에서 발생하는 진동에 관한 질문 (휠 밸런싱 or 다른 문제의 가능성?)

| 질문 8
음악축제 2024-04-25 231
updated 114137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11
  • file
스타 2024-04-25 1322
updated 114136

테슬라 보험 어떤가요? 보험료가 너무 올라서 고려 중 입니다.

| 질문 16
FBI 2024-04-16 2473
updated 114135

HHKB 해피해킹키보드 화이트 무각 리뷰

| 후기 56
  • file
커피자국 2024-04-20 2531
updated 114134

자동차 에어컨 냄새는 어떻게 없애나요?

| 질문-기타 28
빠빠라기 2022-04-26 3595
updated 114133

생애 첫 비즈니스 탑승기(대한항공 A380) 및 불쾌했던 한국TSA경험담

| 정보-항공 119
  • file
강풍호 2016-09-21 10749
new 114132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10
Alcaraz 2024-04-25 1199
new 114131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5
  • file
랜스 2024-04-25 771
new 114130

아멕스 델타 블루를 골드로 업그레이드 한 뒤, 델타 어카운트에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 후기-카드
호숫가에텐트치고 2024-04-25 93
new 114129

또 델타 항공권 질문입니다. (이 씨앗 얼른 써서 없애고 싶은데..... 또 남겨야할 지도.. ㅠㅠ)

| 질문-항공 4
플라타너스 2024-04-25 299
new 114128

P2가 주차장에서 후진하다 다른 차를 살짝 받았다고 합니다

| 질문-기타 4
트레일믹스 2024-04-25 912
updated 114127

Southwest 스케쥴 열렸습니다: 1/6/25 까지 예약 가능 합니다.

| 정보-항공 16
요기조기 2024-03-21 1294
updated 114126

MR > 버진 30% 프로모 관련해서 소소한 질문: 제 경우에는 마일 넘겨두는 것도 좋을까요?

| 질문-항공 14
플라타너스 2024-04-24 941
updated 114125

[핫딜] 델타원, 5월 초순부터 여름 성수기 미국<>ICN 구간, 편도당 12.5만~15만 (아멕스 델골이상 카드 소유시 15% 추가할인)

| 정보-항공 76
  • file
헬로구피 2024-04-24 5090
updated 114124

Orlando 호텔후기 -Signia & Conrad

| 후기 9
웅쓰 2024-04-23 740
updated 114123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317
  • file
shilph 2020-09-02 74212
updated 114122

Hilton Aspire Card 리조트크레딧 DP 모음글

| 질문-카드 230
  • file
음악축제 2023-04-04 21025
new 114121

2023-24 nba playoffs가 시작되었습니다 (뒤늦은 글)

| 잡담 9
롱앤와인딩로드 2024-04-25 461
new 114120

투자를 위한 경제/투자 공부 방법?

| 질문-은퇴 9
콜럼버스준 2024-04-25 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