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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당) 항공사의 멋대로의 시간바꾸기

주정뱅이, 2012-10-27 03:2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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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3000 마일 더준다는 메일을 받고 조금 부족한듯 싶어서 다시한번 메일을

보냈읍니다.... 3000 더 준다는 메일 바로 받았읍니다.ㅋㅋ 메일 쓰느라 머리 쥐어 터지면서

게발 세발 썼지만 그래도 6000 마일에 비행기 놓치면서 표 바꿔준거도 얼뜻 보니 Y 페어인거 같아서

마일리지 적립될거 같습니다.

-------------------------------------------------------------------------------------------------------------------

 

어제 참 황당한 일을 겪엇읍니다.  인천에서 시카고를 경유해 동부의 시골도시로 가는 여정 이엇는데요. 

시카고 아샤나 가 무슨 계절 변화때문에 변경된 시간이 웹사이트에 반영이 안되 예정시간보다 늦는단 소리를 

착석하고 사무장님을 통해서 들엇읍니다. 예정시간 보다 물론 늦게 도착햇고 커넥텡 시간이 너무 빠듯해서 (대략 한시간)

짐이 제 예상보다 너무 늦게 나왓읍니다. (일등석 임에도 불구하고 한 삼십분 정도 소요된뒤에 ㅜㅜ)  아뭏든 눈썹을 

휘날리겟단 생각으로 뛰엇지만 실제론 휘날릴 눈썹이 그리많지도 않고 ㅋ 겨우겨우 게이트로 찾아서 가는데.....

가는중에 다시 게이틀 모니터로 확인(돌다리 두드리는거 좋아해서요 ㅋ) 한 순간 그사이 B 게이트에서 C게이트로 

바꼇더군요. 


다시 한번 뛰어서 겨우 도착 햇읍니다. 정시에. 원래 출발은 11:25 분이지만 11:00 부터 보딩 시작이라 딱 

마춰서 도착.  ....... 비행기 딜레이 라며 12:30분 출발이랍니다. 주위를 맴맴 돌면서 몇번이고 확인햇읍니다. 12:30 분 ....


시간이 남아서 유에이 클럽 라운지 가서 잠시 앉아서 ...마모 에 접속. 마침 올라온 여행기 고수 유리치기님 마지막 여행기를

읽기 시작합니다. 읽으면서 왠지 모를 불안감이 엄습해 오지만 무시하고 읽어갑니다. 중간 중간 한국으로 텍스트도 합니다. 


얼추 시간이 되엇겟다 싶어서 슬슬 일어나서 걸어갑니다. 그때가 약 12:05분. 참고로 라운지서 게이트까지 약 이삼분 정도

가는도중 습관적으로 돌다리 두드리는 심정으로 모니털 확인하는데 gate closed 라고 뜹니다. 뭔가 잘못된걸 느끼고 뛰엇읍니다. 

여러번 뛰내요. ...... 뱅기 떠낫답니다. ㅜㅜ 이럴수가 잇읍니까??? 지들이 딜레이라고 하고 싸인도 12:30 분이라해놓고....항의햇더니

열두시 싸인이랍니다. 그럴리없다햇더니 내가 잘못알앗답니다. 그러면서 다음 비행기 타켓하나 주는데 이게 어떻게 된건지 이코로

강등(?) 이고 보기엔 그냥 Y fare 같습니다. 퍼스트 없다면서 이코손님들 몽땅 업그레이드 시켜 주더군요.  일이 꼬일라 햇는지 다음 비행기도

무려 세시간이 넘게 딜레이되고 ... 


집에와서 한숨 자고 일어나서 메일 확인햇더니 ....세상에 어제 비행기 딜레이라며 온 메일이 잇는데 분명 12:30분 이내요. 

지들이 12:30 분이라고 해놓고 비행기 일찍출발해서 졸지에 다음비행기 딜레이에 이코강등인데 이거 컴플레인 접수 해야하나요???

Ua 어디로 접수해야할까요??? 생전처음 해볼려고 하는데 ㅋ 두근거림이 너무 심합니다. 

24 댓글

아우토반

2012-10-27 03:41:23

에고 고생하셨네요.

당연히 컴플레인 하셔야지요. 혹시 UA 마일로 발권하신건지요?

UA에 메일 쓰시구요. 아시아나 딜레이까지 조목조목 쓰세요.

 

참고로 제가 UA로 에어캐나다 마일로 발권했다가 짐 한개가 하루늦게 도착해서 컴플레인해서 225불 바우처 받았습니다.

 

바우처나 마일로 꼭 보상받으시길...고생하셨네요. 토닥토닥

 

주정뱅이

2012-10-27 03:48:08

예. 당근 발권은 UA 마일로 햇읍니다. 게시판 검색해서 컴플레인 메일 쓰는 요령좀 찾아보고 마음 진정 시켜서 해보려구요 ㅎㅎ

oneworld

2012-10-27 04:15:00

가끔 이런 경우 있습니다.. 이런건 보상이 쉽지 않을꺼에요..


저도 지난번 피닉스 경유로 시카고 갈때, 피닉스에서 기재 미 도착으로 4시간 뒤로 연착멘트가 나와서 편하게 아예 자리 깔구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잠시 인터넷을 확인해보니 갑자기 on-time으로 바뀐거에요.. 이유는 급으로 새 비행기를 투입했더라구요.. 정말 죽어라 뛰어서 거의 마지막에 비행기 타고 겨우 왔습니다..  딜레이 되는 항공의 경우 주의사항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언제 상황이 바뀔지 모르니 모니터 주시하라고..


이런 경우는 자기네 잘못이라고 전혀 인정하지 않더라구요. 자기넨 최선을 다했다고 오히려 생색 ㅋㅋ 암튼 잘 되시면 좋겠습니다

duruduru

2012-10-27 04:43:30

산전수전공중전 진짜 안 겪으신 게 없으시군요. 고수는 역시 거저 되는 게 아닌가 봅니다.

duruduru

2012-10-27 04:43:59

UA 30,000마일 기원합니다.

주정뱅이

2012-10-27 05:09:07

3000 만 되도 ㅎㅎㅎㅎ 요령을 몰라서 어쩔려나 몰겟읍니다.

아우토반

2012-10-27 05:14:27

3,000으로 만족하시면 안될텐데요...ㅎ

200불 바우처 = 1만마일 이상이기 때문에 이거 이상 딜 하셔야죠...ㅎㅎ......홧팅..

duruduru

2012-10-27 05:17:37

부담되시면 조금만 깎아드릴께요. 국내선 왕복에 해당되는 25,000마일, 화이팅!!!

주정뱅이

2012-10-27 05:30:26

이거 응원해주시는 만큼 확실하게 보상 받아야 될텐데 말이죠 ㅋ.

김미형

2012-10-27 05:39:59

요즘 UA 는 바우쳐를 쉽게 주는것같습니다. AA 나 Delta 는 택도 없다 그럴지도 모르는데 12:30 delay email 을 받으셨으면 가능성이 있을듯합니다. 잘 받으시기를...

주정뱅이

2012-11-12 14:53:44

Dear Mr. 주정뱅이

Thank you for contacting United Airlines.

I apologize for the inconvenience you experienced while traveling out of
Chicago. Our goal is to provide current and accurate flight information.
I realize how frustrating it must have been when the monitors were not
updated with the latest information. Please be assured that our airport
operations teams work diligently to provide the most updated information
possible in a reasonable time frame. I have included your concerns in
our corporate Customer Care report, which is distributed to senior
management for internal review.

I am adding 3000 miles to your account.

We appreciate your business and look forward to welcoming you on board a
future United Airlines flight.

3000 마일 받고 끝내야 하나요? 한번더 찔러 볼까요???

아우토반

2012-11-12 17:31:48

3,000 마일이면 좀 적어보이긴 하네요.

제가 전에 AA 탑승시 3시간 딜레이 되고 5,000마일 받은적 있습니다.

 

만족하시고 접으셔도 OK, 시간좀 투자하셔서 왜 3,000마일이 적은지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시는 글 작성하셔서 더 받아내셔도 OK (담보는 안되겠지만요..ㅎ)

선택은 주정뱅이님이 하시면...^^(그런데 닉네임 부르기가 좀 민망하네요...ㅎㅎ)

주정뱅이

2012-11-13 02:49:49

그냥 미친척 하고 다시한번 찔러봐야 겠읍니다..안되면 말고라는 심정으로 ㅋㅋ

대놓고 한 만마일 달라고 해볼참입니다.

미니

2012-11-12 17:36:41

제 생각에도 300마일은 적은 것 같은데요...

일단 고생하신것에 비하면....너무나 적은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저보다도 더 고생하셨으니 더 받으셔애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니

2012-11-12 17:20:11

번외 질문인데...

서비스 센터로 어떻게 메일을 보내셨는지??

전 웹에서 customer service로 보냈는데...ㅡㅡ;;;

벌써....2주동안 아무소식이...ㅡㅡ;;;;

주정뱅이

2012-11-13 02:51:11

저도 그렇게 보냈구요...한참을 기다렸읍니다. 아마 조금더 기다리시면 메일이 오지 않을까요? ^^

만남usa

2012-11-12 19:41:17

요즈음은 이런일이 많으니 다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만...

 

두달전에 lax-ord출장을 다녀왔습니다..갈떄는 구찮아서 인터넷으로 미리 발권을 했습니다,.,물론 좌석도 지정을 했구요...

비행기를 타기전에  탑승 인포메이션 전광판(전광판이란 표현이 맞나요??)을 다시 확인 하니 탑승 게이트가 바뀌어 졌더군요...

미리 확인해서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ord-lax돌아올때 비행기도 한번 그냥  보내버리고 그 다음날 비행장에 와서 발권을 했습니다...

출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이고 (한 1시간30분 정도 남은 상태) 공항에서 발권을 한 상태라서

출발 게이트가 바뀌리라고 상상도 못했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저녁밥도 먹고 출발 게이트로 갔는데...

영 이상하게 분위기가 아닌거 같았습니다...(당시 출발 게이트가 워낙 여러곳 출발이 섞여있어서 복잡했구요)

출장을 많이 다닌 느낌상 영 이상해서 프론터에 물어 보니 게이트가 바뀌었다고 하네요...

뭐!  별수 있나요...먹었던 저녁이 다 소화 될 정도로 뛰어서 겨우 탔습니다..

요새 UA 출발 지연도 자주 일어나고 결항도 자주 일어나고 또 이렇게 게이트 변경도 자주 일어 납니다..

전부 조심하세요...잘못하면 비행기 놓힙니다...물론 게이트 바뀌는것은 UA사정이 아닐수도 있습니다만...

이렇게 발권후 1시간30분이 남은 상태에서 게이트 바뀌는 경우는 처음 당했네요...

Heesohn

2012-11-12 19:43:55

그래도 잘 타셨네요. 그래서 공항에 가면 항상 안내방송 귀 기울여 듣는 편입니다.

혹시라도 게이트 바뀐 상황인데 공지 못 받을까 봐요.

NY99

2012-11-12 19:50:06

으아...무서워서 경유하는 비행기는 못타겠어요..저는 평소에도 귀닫고 사는 사람인데..ㅠㅠ

만남usa

2012-11-12 19:55:31

아니 경유 하는 비행기는 오히려 좀 쉬운듯 한데요...

내리기전에 안내 직원에게 한번 물어보신후에 만일 비행기 시간이 바꾸였다 이러면 승무원에게 얘길하세요...

그러면 가능한 빨리 내릴수 있도록 심할 경우는 비지니스석 또는 일등석과 같이 내릴수 있도록

조치를 취해줍니다..

출장을 많이 다녔더니 별 꼼수가 다 생기더군요...ㅎㅎㅎ

 

아니면 내린후에 안내직원에게 한번 더 물어봐도 되구요...안내 전광판을 다시 확인 해도 되구요...

NY99

2012-11-12 20:11:01

비행기 안에서 물어볼 수 있는 안내직원은 누구일까요? 승무원중에 계신가요?


그나저나 만남님의 내공이 상당하시네요..앞으로 궁금한 것 있으면 무조건 만남님께 물어봐야 될 듯...ㅎㅎ 겁나시죠?

만남usa

2012-11-12 20:18:02

내공은 요....잔머리 신공이지요...ㅎㅎㅎ

예..당연히 승무원입니다...승무원들에게 물어보면 대충 다 알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내가 트랜짓을 하는데 시간이 별로 없다 혹시 내가 탈 연결편이 정상 운항인지 이 시간에 나가면 되는지 좀 확인 해줄수 없느냐하고 물어 보시면 됩니다..

저 처럼 영어에 별로 자신이 없는 사람은 그냥 갈아타는 비행기표 보여주고 대충 설명하면 알아서 해주더군요..ㅎㅎㅎ

그리고 내린후에는 게이트 바로 앞이나 게이트 끝쪽에 안내 직원들이 한,두명은 꼭 있습니다..그분들은 대부분의 연결편이 머리속에 있습니다..

아니면 안내 전광판 위치를 가르켜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래전에 지식도 많이 가지고 있기떄문에 잘못하시면 잘못된 정보를 설명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대답하니 또 무섭지요...NY99님..ㅎㅎㅎ

NY99

2012-11-12 20:27:12

아..그렇군요...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주신다고 해도 할 수 없지요..ㅠㅠ

그러나................살짝 몸을 사리시며, 보여주신 뻥카^^정도는 구별할 수 있답니다..^^

남쪽

2012-11-13 02:43:33

네 기본적으로 탑승 승객들에 다음 항공 연결편 자료는 승무원들이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같은 항공사일 경우에는요). 그럴때 remind 한번 해 주면, 잘 챙겨주기도 합니다. 오헤어에서 2살짜리 애 데리고 국제선 -> 국내선 1시간 환승도 여러번 해 봤습니다. 특히나 국제선 연착 하게 되고, 국내선이 같은 항공사면, 꼭 5분 이라도 기다려 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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