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패혈성 쇼크로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1) - 1 프롤로그/발병 편

쿼카, 2023-08-16 17:06:06

조회 수
13399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유학하며 마일모아에서 많은 도움 받고 있는 쿼카입니다.

지난 4월부터 몇개월 동안 말 그대로 제 인생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본 적도,

상상해 본 적도 없었던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안타깝게도 앞으로도 계속 일어날 일인데요,

무슨 말이냐면 저는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패혈성 쇼크(Sepsis shock)으로 인한 괴사로 왼손 엄지와 발가락 마디들을 잃었고,

한국에서 판정된 기준으로는 경증 장애인입니다. (예전에는 1급~6급으로 나뉘던 것이 몇년 전부터 중증/경증 구분으로 나뉘었습니다.)

배에는 9인치짜리 수술 흉터가, 팔뚝 한쪽과 허벅지 한쪽에도 비슷한 길이의 수술 흉터가 남아있고 

왼 손가락들이 펴지지 않습니다.

 

더 심각한 장애가 있으시거나 장애를 가진 가족이 있으신 분들은 그까짓거 갖고 제목에 장애인을 달아 자극적이게 하냐 싶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만 저는 제가 앞으로 작성할 글들이 보편적으로 경중증 장애인을 위한 일이라 믿습니다.

경/중증 뿐만 아니라 장애의 타입에도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동안 마모에 장애 혹은 장애인 관련 글들은 주로 지적장애에 관련된 글들이 많은데요,

앞으로 올릴 글들을 통해 마모에서 이전보다 장애에 관련하여 도움이 되는 정보를 더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되기를 바라는 진득한 사심도 있습니다. 

 

 

사실 짧은 기간에 너무 많은 일을 겪어서 어디서부터 어떤 정보글을 써야할 지 감도 잘 오지 않습니다.

아마 크게 발병/미국병원 입원/한국 병원으로 전원/재활/장애인 편의시설 관련한 글들이 되지 않을까 하네요.

 

제가 저에게 필요한 결정을 내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때

몸에 영구적인 불편한 점을 갖게된다는 것이 분명 누군가에게는 일어날 수 있는 일,

좀 더 심하게(?) 말해 누구에게나 일어나지 않을 이유가 없는 일이라는 점에 비해

저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장애인(특히 보행이 어려운)들이 비장애인과 같이 그저 평범하게라도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더군요.

많은 분들이 제 글들을 통해 적절히 필요한 정보를 찾고,

휠체어 이용자분들 그리고 보호자분들이 이용이 수월한 장소를 찾아 편의시설을 즐기고,

비장애인분들은 생각보다 많은 장애인 인구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처럼 미국 유학중에 갑자기 몸이 아파 처음으로 급히 병원을 이용하시게 된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그동안 한국에서 느낀점이라면

우리나라, 특히 중장년 층은 아직도 장애를 수치스럽게 여기십니다.

큰 쇼핑몰을 가도 장애인 화장실을 찾으려면 온 층을 헤짚고 다녀야 하기 일쑤고요

요즘 힙하다는 까페는 하나같이 NO장애인존이라도 되는 마냥 경사로 하나 없이 턱도 높습니다.

(속으로 미국이었으면 벌금이 얼마야,,, 하고 지나갑니다)

저는 현재 보행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휠체어 사용시 불편한 점만을 적었지만

시각/청각 장애인을 위한 편의 시설도 매한가지입니다.

 

사회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또 하나 걱정되는 사실은,

장애인이 겪는 많은 불편한 점들이 고령자가 겪는 불편함이기도 하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한 명도 빠짐없이 지금 이 순간에도 늙어갑니다.

서울 시내 대학병원에서 인공관절 수술을 받으려면 꼬박 1년을 기다려야 한다는데,

나이가 들어가며 몸 이곳저곳이 불편해지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허리수술이나 건강검진을 위해 한국으로 오시는 분들 글은 자주 보았는데,

저처럼 수술을 받은지 얼마 되지 않은, 환자인 상태로 한국으로 오신 글은 잘 보지 못했네요.

매순간 여러가지 옵션을 두고 가족들과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뭔가 백퍼센트 정보성 글이라기보다는 저의 개인적인 경험/선택지들과 제가 그 선택을 하게 된 이유를 중심으로 써내려보려 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어처구니가 없어서 웃긴ㅋㅋㅋㅋ경험들도 있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강의순서는 

1. 미국병원 편 

2. 한국이송 편

2. 한국 3차병원 편

3. 재활병원 편

4. 퇴원 후 장애인 편의시설 편

이렇게 나뉠 것 같네요. 

 

 

- 발병 후 입원

4월 6일 목요일 즈음부터 속이 좋지 않고 열이 조금씩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까지만해도 감기나 끽해도 장염이겠거니 해서 그냥 집에 있는 상비약을 먹고 버텼는데,

다음날부터 입맛이 뚝 떨어지고 정말 마치 모든 소화기관이 다 파업한 마냥 먹는 족족 바로 설사로 나오기 시작했어요.

토요일엔 열도 37.5도쯤으로 오르고 정말 물 한모금을 마셔도 화장실에 가게 되니 미치겠더라구요.

미국인 남자친구는 이 정도 열은 별거 아니라고 하는데(이...점에 대해서는 나중에 또 언급할 기회가 ㅠㅠ) 

살면서 소화기관이 이렇게 맛이 간 게 처음이라 어떤 약을 먹어야하나 ... 열심히 검색하다가

도어대시로 Pepto Bismol과 Pedialyte 를 주문해 먹었습니다.

 

그러다가 '아 이거 뭔가 심각하다' 하는 생각이 들게 된 계기가 하반신에 감각이... 없어졌어요.

주말이라 일단은 남자친구가 의사 친구에게 전화도 해보고 했는데 그 때도 장염/무슨 bug가 유행이라 했는데 그런거 아니냐 하는 의견만 듣고...

그 동안 남자친구가 어디서 주워들었는지 미역국을(ㅋㅋㅋ) 해다 주고 과일도 갖다주고 했는데 

남자친구가 저를 부축해주어 화장실에 겨우 도착을 했는데 몇일만에 처음으로 불을 딱 켰더니

정말 살아있는 사람 얼굴이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얼굴이 핏기가 하나 없이 누런...색인 겁니다.

그걸 보고는 바로 ER로 직행

 

그렇게 4월 9일 일요일 밤 11시에 ER에 입성

저를 휠체어에 앉히고 여러 인적사항을 물어보는데 정말 단 하나도 귀에 안들어오고 고개가 이리저리 푹 푹 꺾이기 시작합니다.

가족없이 혼자 미국에서 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발 항상 insurance card(신분증은 당연)를 들고 다니세요.

응급실이 아무리 '응급'실이라지만 정말 촌각을 다투는 극단적인 사고같은 경우가 아니라면

그래도 기본적인 인적사항과 보험사항을 대부분 확인하고나서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보험사항을 확인하고나면 병원에서도 가능하면 보험회사 in-network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해주니 병원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나중에 또 드릴 말씀이 있을 것 같아요)

 

응급실에 대기중인 환자들이 꽤 있었는데 모든 간호사들이 저를 향해 달려오는 것을 보고 '아 씨 나 X됐구나...'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

침대에 눕혀져 이송되는 중에 감각이 없던 하반신에 갑작이 통증이 생겼습니다.

마치 쥐났을 때 누가 치면 약간 죽을 것 같잖아요...? 그 느낌이 한 천배 강하게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소에 통증에 굉장히 둔한 편인데, 진통제 맞기는 무섭고 아픈건 너무 아파서 눈물을 뚝뚝 흘리는데

닥터가 들어와서 네 배에 뭔 문제가 있는지 모르겠으니 일단 복강경을 해보려한다, 그거로도 안되면 배를 쨀 수도 있는데 괜찮으냐 하더라구요.

(패혈증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증상만으로는 사실 바로 패혈증이라고 알아차리기 쉽지 않다고 나중에 들었습니다.)

 

살면서 이런 선택의 기로에...놓여본 적이 없어서 너무 무서웠습니다.

수술 자체도 무섭지만 그냥 제 상황 자체가 너무 무서웠어요. 

결국 진통제를 맞고 조금 진정된 상태로 부모님께 영상통화를 걸어서 짧게 설명을 하고

'엄마, 하는게 맞겠지?' 했더니 어머니는 이미 눈물 바다이십니다... 

나중에 수술 경과를 부모님께 말씀드려달라고 부탁하며 같이 온 친구에게 부모님 카톡프로필을 보내드리고,

남자친구의 손을 딱 잡은 것이 제가 기억하는 수술 전 마지막 기억입니다.

 

사실 그저 심한 장염/감기같았던 증상이 이렇게 큰 결과로 이어지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주중에 병원을 갈까도 했었는데 조금만 기다려보자 했던 것이 이렇게 되었네요.

앞서도 언급했지만 패혈증이란 것이 빠른 진단이 중요한데, 

지금까지는 괜찮았으니까, 라는 생각으로 버티던 것이...

 

제가 알기로는 아직 상용화된 패혈증 진단 키트같은 것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패혈증 진단에 사용되는 혈액검사는 반나절, 길게는 3일까지도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고,

각종 미생물/병원균에 감염되어 급격한 염증반응이 일어나는 거라

가장 이상적인 것은 어떤 균에 의해 어디부터 감염되었다 라는 것이 바로 감지되면 좋겠지만

모든 미생물/병원균을 감지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이로 인해 염증반응이 일어난 것이 혈액검사로 나타나야 알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솔직히 마약성 진통제에 절어 있다 들은 것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보다 정확히 아시는 분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따라서 증상만으로 패혈증이라 바로 진단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라 저는 짐작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마모 여러분, 진단이 어려우니 어쩔 수 없네요 할 수는 없어 최대한 아는 바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확실하지는 않지만 저의 경우 IUD(자궁 내 피임장치) 혹은 탐폰에서부터 발생한 것으로 주치의는 보고 있습니다.

3월 초에 IUD를 삽입했고, 아프기 10일 내에 생리를 하여 생리대와 탐폰을 번갈아가며 사용했습니다.

오해 없으시기를 바라며 적습니다만,

IUD의 경우 삽입을 하는 의사가 제대로 sterilize 된 상태로 삽입을 한다면 안전한 피임방법입니다.

호르몬/구리 타입 중에 호르몬 타입을 사용하였는데 두 타입 모두 제 주변인들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IUD 때문이라면 이건 네가 시술을 받은 클리닉에서 문제가 있었던 것이라 생각한다고 미국 병원에서 주치의가 말씀하시더라구요.

실제로 수술 중에 IUD를 제거하였는데 거기서 균이 검출되었다고 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젊은층 보다는 대개 고령의 환자분들이 수술 중에 감염되어 사망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탐폰 때문이라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TSS(독성쇼크증후군)으로 인한 것인데

실제로 원인이 어떤것인가에 대해서는 저도 나중에 미국으로 다시 돌아가면 더 자세히 여쭤보려 합니다.

의식이 돌아오고 나서는 가만히 누워있는 것도 쉽지 않았거든요...

무튼 탐폰의 경우 탐폰을 오래 사용하면 (탐폰 회사에서는 4시간 이상 사용을 삼가라고 하고 있습니다. 최대 8시간이라고도 하네요) 

황색 포도상구균에 노출될 확률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균이 만드는 독소 자체에 감염될 수도 있고, 균이 혈액에까지 침투하여 독소를 분비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생리 중에는 질 내부가 매우 민감한테 면역력이 약할 때 생리 중 상처가 나거나 하여 균이 들어간다면... 네

저의 경우 생리혈 양이 많은 날만 탐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절대로 3시간 이상 사용은 안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탐폰때문이라면 ... 조금 생각이 많아집니다.

혹시 본인이나 자녀가 탐폰을 사용한다면 3시간 이상 사용하지 않도록 권고하시기를 저는 권장합니다. 의사도 뭣도 아니지만..

 

 

다음 편에서는 한달 간 미국 병원에서 지낸 이야기로 이어집니다.

139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hessed

2023-08-17 18:12:06

헉,, 이게 무슨일이야, 하며 읽었어요.. ㅠ 나눠주셔서, 감사 해요,,

힘내시고, 재활 잘 하시고, 이전보다 더 즐거운 삶이 되시길 바랄게요,,

delight

2023-08-17 20:03:34

쿼카님 어려운 이야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학시절도 생각나고.. 얼마나 무섭고 힘드셨을지 감히 상상도 못하겠네요. 재활과 회복이 잘 되셔서 얼른 다시 일상으로 돌아오시길 마음으로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Emma

2023-08-17 20:41:03

글을 읽는 동안 너무 맘이 아파 눈물이 다 흘렀네요 ㅠ 원글님 지금은 많이 나아지신 상태인가요?  부모님도 없이 혼자서 힘든 과정을 겪으셨다니 넘 마음이 아프네요. 부디 잘 회복

되시어 일상으로 돌아 오시길 간절히 빌게요...  응원합니다.

futurist_JJ

2023-08-17 20:55:00

뭐라 말씀을 드릴수가 없네요.ㅠ 글을 쓰실수 있으시기 까지 많은 내적 시간이 필요하셨을텐데, 이렇게 공유하여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얀똥별

2023-08-18 06:12:45

글을 읽고나니 마음 한구석이 먹먹하네요. 굉장히 하기 쉽지 않은 이야기인데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회복되길 응원합니다.

해피wis

2023-08-18 10:52:37

쿼카님 담담하게 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히 회복하시길 바랄게요. 저는 응급실에서 일했었는데 실제로 탐폰 사용 후 톡식 신드롬으로 응급실 오는 여자분들 정말 많이 봅니다. 이 경우 최소 중증도 응급이구요. 하지만 어떤 환자 분도 8시간보다 길게 이용하신 분은 본 적이 없어요. 혹시라도 8시간보다 길게 사용하셨는데 기억을 잘못하고 계시거나 의료진에게 사실대로 얘기하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만, 저는 그 이후로 탐폰 절대로 사용 안 합니다..

모던파더

2023-08-18 17:50:17

어려운 순간을 보내셨네요. 쿼카님 하루 빨리 회복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HappySong

2023-08-18 18:14:25

이렇게 글 나누어주셔서 감사해요. 그 중간중간 얼마나 힘드시고 무서우셨을까요.

쿼카님 다른 증세없이 건강 회복하시기 바랄게요!!

달빛

2023-08-18 18:15:41

혼자 가족도 없이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시고 힘드셨을지 마음이 너무 먹먹하네요. 재활 잘하셔서 잘 회복되시길 항상 평안하고 건강하시길 기도 드릴께요. 마음으로나마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Lucky스노우

2023-08-18 18:20:36

쿼카님 어떤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될지 저로서는 상상이 안 가네요. 그 동안 힘들었을건데 귀한 글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하고 힘내세요~

뉴욕갱냉이

2023-08-18 20:08:02

힘든 기억들이었을텐데 다시 꺼내서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정말 더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재활 잘하시구 마음 잘 도닥이시길 바래요. 응원합니다! 

Jbird

2023-08-19 17:07:01

쿼카님과 가족분들이 얼마나 힘들고 놀라셨을 지 상상도 하기 힘드네요.. 뭐라고 위로의 말씀 드려야 할 지 몰라서 글을 보고 댓글을 바로 달지는 못했지만 부족한 말주변으로나마 위로 드리고 싶어서 짧게 댓글 답니다. 깨어나셔서 정말정말 다행이예요. 빨리 건강 회복하시고 마음의 안정 되찾으시길 바랄게요- 

포틀

2023-08-19 18:44:26

쿼카님 어려운 경험담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발병 증상을 보니 저도 병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약 먹으며 버텼을 것 같아요. 회복하시는 중에 이렇게 글 써주시고, 장애인/노령자에 대해 생각할 수 있게 해주신 것을 보고 참 선한 영향력을 가지신 분이란 생각이 들어요. 진심으로 회복 잘 하시길 바랄게요. 재활도 화이팅입니다!

슈나우저

2023-08-19 19:23:10

쿼카님, 소중한 나눔 감사드려요. 정말 듣기만 해도 당혹스러울 만큼 상상도 못해본 이유네요 ㅠ 글에서 강하고 따뜻하신 분이라는게 느껴집니다. 앞으로 잘 재활하시길 응원하고 기도해요.

blueribbon

2023-08-19 22:28:43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기나요.   소중한 경험담 나눠 주시고 감사합니다.  퀴카님, 소송도 진행하셔야 하는거 아닌가 읽으면서 잠시 생각하게 됩니다.  균이 검출되었다고 하시니...  힘내세요. 

mmm888

2023-08-20 00:39:32

패혈증은 Dr Paul Marik 이라는 분을 알아보십시오. IV 비타민씨로 자기가 관리하는 버지니아 병원 ICU에서 Sepsis를 100% 치료했다고 발표해서 몇년동안 의학계에서 말이 많았습니다.

 

미국에는 노벨상 2번 받은 아주 유명한 라이너스 폴링이 비타민씨로 심장병을 고친다고 해서 30-40년전 의학계랑 한바탕했고요.  한국에는 이왕재 교수님이 비타민씨 세계 최고 권위자입니다. 

 

수술전 수술후 비타민씨 같은것을 많이 복용하면 회복도 빠르고 부작용이 훨씬 적게납니다. 

회복에는 아주 좋으니 좋은 질의 단백질과 비타민씨를 충분히 먹으시면 훨씬 도움이 됩니다. 

남쪽

2023-08-20 01:22:54

Dr. Marik 이름을 여기서 보네요. 잘못된 처방과 의학적 사실을 계속 왜곡해서, 이제는 보드 자격증도 박탈 당했고 (2023년 8월), 일하던 의대도 그만 둔 사람 (2022년 12월) 입니다. 그 사람이 말하는 비타민씨 효능도 임상실험에서는 검증이 안 됐고요.

mmm888

2023-08-20 01:59:35

COVID에도 효과있다고 해서 삭제당하신분들중 하나죠. 이왕재 교수님도 한국 질병관리청에서 무시했고요. 

비싼 신약 팔아야하는데 듣기 예전 꺼 된다는 싫은 소리 하면 시스템적으로 삭제 시키는게 주류 의학계의 방식입니다.

 

sepsis symptom이 나오면 보통 최대한 빨리, 6시간안에 투여하는게 Dr Marik씨 방식인데 JAMA가 한 sepsis 비타민씨 임상실험에서은 36시간 정도 기다리게 상태를 더 심각하게 만든후 vital marker 를 측정하는 이상한 방식으로 실험했죠. 

 

별 효과 없고 Mortality rate이 비타민씨군이 87%가 좋았다는 secondary finding로 발표했죠.

패혈증 걸리면 병원에서 할수 있는것도 없고 50-60% 로 죽는데 vital marker로 효과있다 없다 하는 실험을 디자인한 사람들의 의도가 궁금합니다. 

 

순조로운narado

2023-08-20 03:55:30

누가 미국에서 열나고 설사한다고 금방 응급실을 가겠어요. 정말 큰일 겪으셨어요.

미니빗방울

2023-08-20 06:30:04

힘든 일 겪으시고, 그 어려운 경험담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이곳 마일모아의 모든 따뜻한 분들과 함께 힘찬 응원 보냅니다.  힘내세요!!!

옹군

2023-08-20 06:55:05

저는 요로에 결석이 있다고 해서 그거 꺠려고 시술(?) 들어 갔는데 의사가 뭘 했는지 돌이 반으로 쪼개져서 요로를 완전히 막으면서 염증이 생겨서 패혈증 까지 갔었어요.
열이 104도 까지 끓고,, 머리 밑에 얼음, 목에 얼음을 올려 놓고 있어도 열이 나서 뭐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고 어리 버리 3일 정도를 버티다 응급실을 갔더니 간호사들이 정말 다 뛰어 왔어요.  일주일 입원했고,,, 살아 있는게 다행이라 하더라구요...
퇴원 하고도 21일간 항생제 맞으러 병원에 다녔어요...

어려운 경험 하셨네요.
저 지금은 건강해요.  원글님도 건강하세요!!

Hannah7

2023-08-21 03:15:32

재활 잘 하시고 회복되시길 기도 드릴께요. 

해랑사을신당는나

2023-08-21 20:43:39

굉장히 어려운 일을 겪으셨는데 그것을 용기를 가지시고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신체적 정신적 회복이 잘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니클백

2023-08-22 00:55:48

그 동안 너무 힘드셨겠어요.  재활 잘하시고, 빠른 회복 기원합니다.

rlambs26

2023-08-22 02:16:11

에고 너무 고생하셨어요. 정말 속상해하며 글을 읽었네요.

다만 한 편으로는 근래에 지인을 패혈증으로 잃은 경험이 있기에 그 무서운 상황을 겪고 이정도인게 다행이다 싶기 까지 하네요.

앞으로 재활 잘 받으시고, 더 행복한 일들만 경험하기를를바래봅니다. 힘내시고, 소중한 글 나눔 감사드려요.

고등어태비냥

2023-08-22 05:00:05

얼마나 겁나고 아프셨을까요.. 재활 잘 받으시고, 빠른 회복 기도하겠습니다.

양돌이

2023-08-22 20:46:52

나누기 쉽지 않은 사연을 나누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읽으면서 글쓴이분의 앞날에 꽃길만 있기를 기원했고, 또 그렇게 될거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우리가 당연한 듯 누리는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그 소중함을 깨닫게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힘내셔서 몸과 마음 모두 잘 회복하시길 바랄게요!

버지니아댁

2023-08-22 23:55:11

이 힘든 일을 겪으시면서 경험을 공유해주셔서 일단 감사합니다.탬폰이 문제라면 ㅠ.ㅠ

계속 치료 받으셔야 하는 상황이신 것 겉은데 진심으로 차도가 있으시고 건강해 지시길 바랍니다.

tobpeople

2023-08-23 00:30:29

어렵고 힘든일을 나눠주시는 용기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를 위해서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라라루루

2023-08-23 00:31:45

저는 패혈증 하면 노인분들이 패혈증 감염되면 돌아가신다 거기 까지만 알고 있었네요.
이어려운 일을 공유까지 해주시는 님의 용기에 감사드리며 잘 극복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아웃라이어

2023-08-23 10:05:05

정말 어려운 일을 겪으셨네요. 이런 소중한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드리며 치료 및 재활 받으셔서 최대한 잘 회복되길 기원합니다.

요기조기

2023-08-23 14:05:11

머나먼 이국땅에서 부모 형제없이 어려운 일을 겪은 원글님이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도 안되네요. 빠른 쾌차를 빕니다,

쏘~

2023-08-24 08:16:16

어려운 일 겪으셨는데 공유해주신 것 감사합니다. 부디 마음의 상처도, 건강도 잘 회복하시길 바랍니다.  

호캉스

2023-08-27 15:13:28

정말 몸과 마음 고생많이 하셨네요.

제가 한가지 함께 공유하고 싶은 정보가 있습니다.

넷플릭스 다큐  "The Bleeding Edge :칼날위에 서다"를 보면 실제 미국에서 자궁내 피임기구 "Essure"가 지금도 안전하다고 의사들의 주장과 달리 많은 여성들이 부작용으로 자궁 적출(다빈치:수술로봇)까지 하고도 2주 쯤 후에 그곳에서 장기가 나와 다시 병원으로 가는 사례가 7년 동안 1,000명이 되는 여성들이 같은 아픔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큐를 직접 보시고 다른 여성분들과 이 사건을 공유해 주시면 더 많은 피해자들을 막을 수 있을 것 같아 여기에 댓글을 남깁니다.

토비똔똔

2023-08-27 18:24:16

쿼카님.. 정말로 글을 읽는 내내 부모님과 가족들 없이 얼마나 무섭고 힘드셨을까 생각하니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

가지고 계신 증상으로 이렇게 긴 글을 올리는것 조차도 무척 힘드셨을텐데 모두에게 유익한 글을 올려주신점 감사합니다.

부디 치료 이어나가시면서 건강 회복하시고 미국, 한국 모두가 장애를 겪는 분들이 조금더 편리한 생활을 할수있게 시스템이 발전하기를 바래봅니다.

다음 글이 어떤 내용일지 기다려지네요. (글을 참 잘 쓰세요!)

항상 응원하고 쿼카님을 위해 기도드리겠습니다.

라떼-2A

2023-08-31 22:58:30

몸에 마음까지 어려우신일을 공유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쿼카님 앞으로 모든치료과정회복위해, 이일로 힘드실 부모님의 마음도 잘 추스려지시길 기도합니다

spinatus

2023-09-01 04:34:45

쿼카님, 상상하기 조차 힘든 어렵고 고통스러웠던 경험담을 자세히 올려주신 용기에 경의를 표합니다. 아시겠지만 패혈증으로 더 많은 걸 잃으셨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일단 회복과 재활을 하시게 된게 무척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힘 내시고 남은 과정도 잘 극복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마누아

2023-09-01 04:42:23

쿼카님, 힘든 여정인데 이렇게 자세히 경험담 공유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이제 사춘기에 접어든 딸을 가진 부모이다 보니 쿼카님의 글이 정말 마음에 와닿고 아프네요.  이렇게 후기를 올리신거보면 정말 용기있고 긍정적이신 분일거 같아요. 꼭 이 고난을 잘 이겨내시고, 행복한 삶과 새로운 미래 다 이루시길 응원해요.  용기내어 올려주신 후기 정말 고맙습니다.

단아

2023-09-03 06:07:18

이렇게 담담하게 글로 정리해 낼 수 있게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날을 고통과 공포에 몸부림치셨을지 감히 상상도 못하겠습니다..ㅠㅠ... 탐폰은 저도 생리때마다 써서요.. 겪으신 일들이 마냥 남의 일 같지도 않구요ㅠㅠ.. 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부디 이제부터는 쿼카님 앞날에 축복과 행복이 가득하길 빕니다.

139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806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47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7056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216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0495
updated 114172

United 카드 두 장 보유 시 혜택?

| 질문-카드 8
단돌 2024-03-17 1270
new 114171

5월 초 워싱턴 DC 여행. 매리엇 계열 호텔 추천부탁 드려요.

| 질문-호텔
지구여행 2024-04-27 31
new 114170

범죄도시 4 5/2부터 달라스 텍사스 상영!

| 정보-기타
  • file
샌안준 2024-04-27 43
updated 114169

뉴저지 자동차 리스 괜찮은 딜이 있을까요?

| 질문-기타 5
wowgreat 2024-04-25 476
updated 114168

비지니스 클래스 후기 - Delta A330-300 vs AF A359 vs Virgin A351 & A359

| 후기 7
  • file
sonnig 2023-12-16 2958
updated 114167

30대 중반 부부 역이민 고민 입니다ㅠㅠ (이민 10년차 향수병)

| 잡담 108
푸른바다하늘 2024-04-24 8523
updated 114166

승인 후 바로 사용가능한 카드

| 질문-카드 20
bibisyc1106 2024-03-08 3117
updated 114165

한국에서 급여를 받게 되었습니다. (세금 보고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질문-기타 9
먼홀베 2022-05-02 3641
new 114164

Japan ETF에 관심이 있는데 투자하시는 분 계신가요?

| 질문-은퇴 4
빨간구름 2024-04-27 328
updated 114163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23
Alcaraz 2024-04-25 3236
new 114162

Citi 코스트코 Annual Reward를 Direct Deposit으로 받을 경우, 나중에 W-9을 받을 가능성은?

| 질문-카드 3
졸린지니-_- 2024-04-26 323
new 114161

Virgin Atlantic 으로 9월 JFK-ICN 발권 (74,000p+$90)

| 후기-발권-예약 11
후니오니 2024-04-26 1633
updated 114160

2023년 겨울 포르투갈 간단 여행기 (사진 없음)

| 여행기 12
브라우니키티 2024-01-28 1465
updated 114159

Lisbon 리스본 3일 일정, 조언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1
Opensky 2023-04-07 975
updated 114158

하얏트 (Hyatt) 프리나잇 어워드 사용시 GOH를 같이 사용 못하는걸까요?

| 질문-호텔 6
borabora 2024-04-26 474
updated 114157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32
  • file
LA갈매기 2024-04-18 3549
new 114156

아플 비즈 델 크레딧과 캐시마그넷카드의 델 오퍼 동시 사용시 문제가 될까요?

| 질문-카드 2
방구석탐험가 2024-04-26 91
new 114155

카드 발급시 디지탈 카드 발급 받아 바로 사용할수 있는 카드는?

| 질문-카드 4
Opensky 2024-04-26 241
updated 114154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25
비니비니 2024-04-25 2379
new 114153

AA 마일 3천 마일이 부족합니다. 추가하는 방법 문의

| 질문-항공 6
새벽 2024-04-26 696
updated 114152

23-24 첫시즌 스키 후기 (32 days) - 마일리지 리포트와 초보의 사견 (콜로라도 위주)

| 후기 10
kaidou 2024-04-26 510
new 114151

AA 시티 개인 인리 이후 AA 시티 비즈 신청 무리수일까요?

| 질문-항공 4
츈리 2024-04-26 361
updated 114150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누군가가 계속 로그인을…

| 질문-기타 8
미치마우스 2024-04-25 1583
updated 114149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21
  • file
스타 2024-04-25 2251
updated 114148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10
  • file
랜스 2024-04-25 1643
updated 114147

(2024 카드 리텐션 DP 모음) 카드사 상관없이 남겨주세요

| 정보-카드 4160
24시간 2019-01-24 198648
new 114146

5월말 워싱턴 디씨 호텔 추천해주세요. 비건이 사진 몇장

| 질문-호텔 5
  • file
비건e 2024-04-26 722
updated 114145

한국에서 현대 차 카드로 구매한 이야기

| 후기 68
  • file
kaidou 2021-10-04 11598
updated 114144

영어만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 어떻게 한국말을 사용하도록 할까요?

| 질문-기타 57
bori 2024-04-24 4026
updated 114143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9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0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