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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간단한 한국행 비교 2022 vs 2024

B612 | 2024.03.29 09:01:5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얼마전에 김포 하네다 유상 발권을 하면서 올해 한국행 여정? 을 마무리 지었는데요. 아 올해는 왜 이렇게 힘든 느낌이지 하고 2022년하고 비교를 한번 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발권의 대한 지식이 전무하고, 그냥 제 기준에 쓰기 쉬운 마일만 모아서, 마성비 이런건 별루 고려 하지 않고, 오직 현금 지출을 줄일수 만 있다면, 별 고민없이 마일리지 포인트 다 써버리곤합니다. 

 

2022년 (7월 초/중 - 8월 중 복귀)

 

IAD - ATL - ICN: 델타마일로 대한항공, 50,000 X 4 / $102.40

IAD - ICN: 델타마일로 대한항공, 50,000 / $24.00

 

ICN - SFO - IAD: UNITED 35,000 X 5 / 229.35

 

2024년 (7월 중순 - 8월 초/중 복귀)

 

IAD - ICN: 대한항공 Virgin Atlantic x 2: 32,000 X 2 / 55.20

IAD - ICN: 대한항공 Virgin Atlantic x 2: 32,000 X 2 / 55.20 and 대한항공 35,000 / $282.60

 

GMP - HND(1인): ANA $331.30 / HND - IAD: UNITED 55,000 X 1 / $45.00

GMP - HND(4인): ASIANA $1,029.00(-$300, Cap 1 credit) / HND - IAD: UNITED 55,000 X 4 / $175.40

 

2022년만 해도 갈때는 델타 250,000마일, 올때는 united 175,000으로 간단했었는데,

2024년은, 갈때 버진아틸란틱으로 2일에 나눠서, 첫날 대한항공 표까지 따로 붙혀서 3장 만들고, 둘째날 버진으로 2장 총 버진 148,000 / 대공 35,000

올때는 도저히 제 능력으로는 발권이 안되서 할수 없이 유상 분리 발권으로 $1,060불 정도와 UNITED 275,000마일을 소진했네요. 

 

두개만 단순히 비교하면 2024년은 2022년에 비해서 엄청 어렵게 다녀오는듯 합니다. 

 

그래도 발권지식이 거의 전무한 제가, 카드를 그렇게 많이 오픈하지도 않고(1년에 5,6장 정도) 비지니스는 언감생심이지만, 원하는 날짜에 큰돈 들이지 않고 5인 가족이 한국을 다녀온다는 사실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참 어찌 어찌 발권을 끝내고, P2에게 우리 내년(2023년발권기준)에 한국 갈수 있다라고 말하면, P2가 한마디 해줍니다.

 

"사냥에 성공한 숫컷이 상당히 뿌듯해합니다." 라고, 그러면 웃음지으면 어깨를 한번 으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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