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잡담]
의견을 구합니다: 초대박 나눔 관련 (중간 업데이트)

마일모아 | 2014.09.30 15:40: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중간 업데이트: 


좋은 의견들 많이 나눠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무작정 추첨으로 가기엔 위험부담이 클 것 같구요. 


1. 유럽 항공권의 경우 제 현재 생각으로는 마모게시판에 큰 기여를 해주신 분들을 다섯 분에서 열 분 정도를 제가 선정한 후에 나눔 물품을 기증해 주신 분께 한 분 선정을 부탁드리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그 분은 사다리를 타시든, 뺑뺑이를 돌리시든, 동전을 던지시든, 편하신 방식으로 한 분을 선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2. GPU의 경우는 특정 fare 이상을 지불한 UA 항공권 발권/탑승이 예정된 분이셔야 하기 때문에 일이 좀 더 복잡할 것 같습니다. 일이 너무 복잡하면 그냥 넣어두셨다가 다음에 나눔하시라고 부탁을 드려볼까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 :)


========================================


마일리지 세계에 대인배는 Chase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오늘 오후에 마적단 한 분에게서 나눔 품목을 후원하고 싶다는 쪽지를 하나 받았는데요. 그 내용이 지금까지 듣도보도 못한 실로 엄청난 초대박 품목이었습니다. 


1. 미국 - 유럽 왕복 비지니스 항공권 1매 


단순히 마일리지 항공권이 아니라 특정 revenue class로 예약이 들어가는 discounted business class 티켓이구요. 


"SkyBonus Ticket - Transatlantic (North America) - Business Elite Class

Booking Class:
DL - G,Z
KL - Z
AF - Z
AZ - I"


2. UA의 이코노미 표를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Global Premier Upgrade (GPU) 2장을 나눔으로 제공해 주시겠다는 쪽지였습니다.


이게 말이 쉽지, 비지니스 왕복 항공권은 아무리 싸게 잡아도 2-3천불은 잡아야 할 것이구요. GPU의 경우도 한 장당 보통 25,000마일 혹은 200-300불에 거래가 되고 하거든요. 


그래서 쪽지를 받은 후 제가 보낸 첫 답변은 "너무 큰 상품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보신 후에 결정하셔도 늦지 않을 것 같다"는 내용이었는데요.


이런 제 쪽지에 "조금 큰 규모의 선물이 되겠지만 이 정도는 돼야 한 번 쐈다고 소리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라는 답변을 주셨습니다. 


저 또한 이런 큰 나눔은 본 적이 없는지라, 어떤 방식으로 진행을 해야할지 전혀 감이 안 잡히는 상황이구요. 그런 이유로 인해서 기증자 분의 동의를 얻어서 당첨자 선정 방식에 대해서 게시판에 의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어떤게 가장 공정하고 재밌고 의미 있는 나눔 방식이 될런지 의견 나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36]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6]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