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항공]
Southwest Companion Pass (싸웨 동반자 패스) Qualifying Points 만들기 팁들

봉다루 | 2014.12.16 15:59:5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뎃: 1/26/16) 포인트 전환 시간(사례) 업데이트

(업뎃: 2/24/15) 일부 상품의 RR몰 이용 후 포인트 적립시간 사례 업데이트

(업뎃: 2/6/15) 2월14일(2015년)까지 한시적으로 꽃 구매에 따른 포인트를 1750 주고 있습니다. 아멕스 오퍼에도 해당 상점이 있으니, 발렌타인 데이 선물용으로 꽃 구매하시려고 했던 분들은 같이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겠네요. :) 약관을 보니, 1750 포인트 짜리는 QP 인정 안해 주는 것 같습니다. 원래 1000 포인트 짜리 약관에는 그런 내용이 없었거든요. 특별 프로모션이라 그런가 봐요.

 또, 2월28일(2015년)까지 초이스 호텔 포인트 구매 시에 30% 추가 포인트 주는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업뎃: 1/13/15) TurboTax 이용해서 공짜로 1000 포인트 받기 

최근 마모님의 대문글에 보면, DJ님께서 댓글을 올려 주셨는데, 요점은, TurboTax에서 제공하는 무료 tax filing을 이용하면 싸웨 1000 포인트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싸웨 RR 쇼핑몰을 들어가면 TurboTax 광고 배너가 바로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요, 이건 실제로 작년(2014년)에도 tax return하는 시기에 올라왔던 건이기는 했습니다.

sw_tax.jpg


그런데, 설마 무료로 제공되는 TurboTax Federal Free Edition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싸웨 RR 포인트가 들어올 것이라고는 생각도 안 했었지요.

DJ님 댓글을 보고, 싸웨몰의 TurboTax 약관을 봤더니, 이렇게 나와 있네요.


TurboTax Online Federal Products qualifying for 1,000 bonus Rapid Rewards® Points are the 2014 online version of TurboTax Federal Free Edition, TurboTax Deluxe, TurboTax Premier, and TurboTax Home & Business.

May not be combined with any other product or offer, limit one (1) bonus redemption per Rapid Rewards account number. 


오호~ @.@

약관만 봤을 때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네요!!  실제 사례를 더 봐야겠지만, 정말 놀랍습니다. 공짜로 tax filing하고, 거기다 싸웨 1000 포인트까지 받다니욧!

비록 저는 TurboTax 사용 못하지만, 이용 가능한 많은 분들에게 꽤 괜찮은 딜로 보입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꼭 싸웨몰 통해서 터보 택스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사용하시기 전에 Turbotax 이용 관련해서 싸웨몰에 나온 terms를 꼭 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올려주신 DJ님 감사합니다.

 

(업뎃: 1/2/15) 모모님께서 New York Times Digital subscription 관련 핫딜 올려주셨네요. :) 

-------------------------------------------


>> 들어가며

바야흐로 싸웨 동반자 패스(Southwest Airlines Companion Pass)의 시즌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연말/연초에 시기 적절히 싸웨 동반자 패스 만들기를 진행 중 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동반자 패스를 만들 때 신용카드 발급과 동시에 많이 신경이 쓰이는 것이 바로 11만 포인트 중 나머지 대략 6천 포인트를 어떻게 만들 것인가 이지요. 

그래서 이에 대한 마모님의 대문글도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실제 그 나머지 QP(Qualifying Points)를 만들면서 궁금해 했던 부분들과, 실제 적용해 볼만한 다른 꿀팁들을 좀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실은 실제로 이 부분이 필요해지는 연초(1월)에 글을 올릴까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미리 걱정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기도 해서 지금 쓰게 되었습니다.

새로 동반자 패스 진행하는 분들께서 질문하실 필요 없이, 필요한 정보를 원스탑 서비스로 얻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싸웨 동반자 패스 QP 만들기 팁들    



1. 동반자 패스 이야기

동반자 패스에 대한 언급을 먼저 하고 시작해야 겠지요. 다만, 동반자 패스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대문글과 게시판글들이 있었으니 관련 글 링크로 대체하겠습니다.


:관련된 마일모아 대문글:

   카드 2장으로 대략 2,800불 가치를? Southwest 동반자 패스!

   Southwest 동반자 패스용 Qualifying Points 모으기

   굿 타이밍! Chase Southwest 5만 포인트 카드 프로모션!


:게시판 글:

   보거스님의 메리엇+리츠칼튼 카드로 싸웨 동반자 패스 달성

   티모님의 싸웨 동반자 패스로 타 항공사 상위 티어 매치, 커클랜드님의 알라스카 항공(Alaska Airlines) MVP Gold 75k 매칭 후기



2. Southwest Airlines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은 싸웨 길라잡이를 보시면 되겠네요.  :-)



3. 싸웨 동반자 패스용 QP 모으는 방법


자, 그럼 본격적으로 QP 모으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QP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은 위에 링크 적어 놓은 대문글을 읽어 보시면 됩니다.

이것 저것 생각하기 싫다고 하면 그냥 간단하게 체이스 싸웨 카드들을 사용해서 순수한 카드 스팬딩으로 나머지 QP를 채우실 수도 있습니다.

다만,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자 한다면 공부/검색을 좀 해야겠지요. 세상에 공짜가 어디 있겠습니까? :-)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다시 한번 강조하자면, "체이스 UR(Ultimate Rewards) 포인트에서 싸웨로 1:1 비율로 직접 옮겨진 포인트는 QP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3-1 호텔 포인트를 전환하는 방법


가장 먼저 많이 사용되는 방법은 각종 호텔 포인트(또는 체이스 UR, 아멕스 MR에서 호텔로 옮긴 후에)에서 싸웨 RR(Rapid Rewards) 포인트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전환된 포인트는 QP로 인정됩니다.

호텔 포인트가 없으시다고요, 그럼 포인트를 돈 주고 구매하시거나 체이스 UR, 또는 아멕스 MR에서 옮기실 수 있습니다.

호텔 포인트를 전환하실 때는 일반적으로 최소 단위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Choice 호텔의 경우, 6000 포인트 단위로만(싸웨로 넘어가면 1800 포인트) 넘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음에 드는 방법을 찾으셨다면, 세부 사항을 각 호텔 사이트 등을 통해서 더 확인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 표기된, 포인트 전환에 걸리는 시간은 2014년 초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평균값 입니다. 장담할 수 있는 시간은 아님을 기억하시고 여유시간을 더 두시기 바랍니다.

UR 또는 MR에서 호텔로 넘기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4년 12월16일 기준구매비용
[$]
호텔
포인트
싸웨 RR
포인트
포인트당 비용
[cents/RR pts]
UR/MR 전환
포인트 전환
Choice Hotel666000

-->

8 일

10 일

18003.67MR partner
Bestwestern Hotel505000(7일) -->12004.17MR partner
Wyndham Hotel666000(2일) -->12005.50
Marriott Hotel10000

-->

2 일

2000UR partner
Hyatt5000

-->

2 일

2400UR partner
Club Carlson50000(?) -->5000


하얏 포인트를 전환하는 것은 된다/안된다 약간 사례가 엇갈리는 것 같기도 했는데요, 최근 사례들을 보면 잘 인정 되는 것 같습니다. :)


호텔 포인트를 전환하는 것은 미리 준비를 해 놓으시거나, 아니면 운 좋게 타이밍이 맞으면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멕스 MR에 파트너인 호텔의 경우, 가끔 MR --> 호텔포인트 전환 시에 50%씩 추가 포인트를 넣어 주는 프로모션을 하기도 합니다.

또, 각 호텔들도 가끔 포인트 구매 시에 추가로 30~40% 추가 포인트를 넣어주는 프로모션을 하기도 하죠. 따라서 어느 정도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면 꽤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3-2 싸웨 Rapid Rewards Mall을 이용하는 방법


다른 방법으로는 싸웨에서 운영하는 Rapid Rewards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주로 Rapid Rewards Mall (체이스 UR몰 같은 것입니다.)을 통해서 쇼핑을 하거나 싸웨 사이트를 통해서 자동차 렌트, 호텔 예약 등을 하는 것이지요.

들어가는 비용만 생각한다면 정말 최고로 좋은 가성비를 가지는 방법입니다. 

쇼핑 포털의 특성 상, 여러 번 구매 하면 여러 번 포인트가 들어올 수도 있으니, 가격 대비 얻는 포인트를 매 구매마다 꼼꼼히 확인하시면서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역시나 포인트 적립에 소요되는 시간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도 있으니 여유를 두고 계획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RR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게 되면, 싸웨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4년 12월16일 기준구매비용
[$]
구매 후
포인트 적립
싸웨 RR
포인트
포인트당 비용
[cents/RR pts]
싸웨 Rapid Rewards Mall 이용
New York Times Digital

22.56

(3/31/15)

7일

17 일

1300

1.74

0.38 (~3/31/15)

Wall Street Journal12.00

9 일

3 일

14000.86
TurboTax Free Edition

0+

1주일~2주일1000

0+

(1/6/2015 ~
4/15/2015)

Flower

> 29.99

?

1000

> 3.00

Rental car
600 pts/rental
Hotel Stay
750 pts/stay


RR Mall을 이용하여 QP를 모으실 때는 항상 각 상점으로 넘어가기 전에 나오는 주의 사항들(terms)를 잘 읽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널을 구독하시는 경우, 잊지 말고 최소 유지 기간 이후에 해지 하셔야 합니다!! (알람 맞춰 놓으세요. ㅎㅎ)

위 표에는 없더라도 종종 싸웨 몰에서 화끈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상점 또는 상품이 등장하기도 하니 한번씩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렌트카를 통해서 QP를 모으실 때에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종종 싸웨에서 렌트카 예약 관련 프로모션을 하는데요, 이 때 1회 rental당 추가로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프로모션이 있는 경우에도 보통 동반자 패스용 QP로 인정되는 것은 600 포인트 뿐입니다. 

예를 들어서 1200 포인트를 주는 프로모션에 맞춰 렌트카를 이용하면, 포인트 히스토리에 600 포인트가 두 번 찍힙니다. 그리고 두번째 600 포인트는 QP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 맺는 말

저도 이제 동반자 패스 달성한지 거의 1년이 되어 가네요. 아주 잘 써먹고 있습니다. ㅎㅎ

님은 가셨습니다. 저의 동반자 패스는 이제 만료되었습니다. 상황봐서 한번 더 할 생각은 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정말 2년 동안 잘 썼다고 뿌듯해하고 있는 중입니다.

마일적립 세계가 모두 그렇기는 하지만, 위에 적은 내용은 언제든지 각 호텔/항공사 등등의 정책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는 것들입니다.

전반적인 분위기 파악을 하신 후에, 실제로 적용해보고자 하신다면, 해당 기관 웹사이트 등을 방문하여 한번 더 확인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혹시 정확치 않은 정보가 있다면 수정할 수 있도록 지적해 주시고, 전환에 소요되는 시간 등등의 데이터를 가지고 계시면 사례 공유해 주세요.

지금 위에 적힌 내용 이외에도 다른 좋은 QP 적립 방법을 찾으시면 그 또한 다 같이 잘 될 수 있도록 공유 해 주시길 부탁합니다. :-)

감사합니다.

첨부 [1]

댓글 [5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