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미국시민권자 한국 SES 신청하기

아지빠 | 2016.04.08 12:29:3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약 1달 반전쯤에 한국 SES(자동입국심사) 신청을 하였습니다.

시민권자는 Global Entry 받고나서 동 사이트에서 SES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미국 GE사이트에는 신청과 동시에 "review pending"이라고 뜨고 한달이 넘도록 아무런 변화가 없습니다.


한편 한국 SES사이트에는

1. 미국GOSE에서 SES 신청후 "몇일"후 심사통과 통보를 받으면

2. 한국 SES에 수수료 결제

3. 이후 1~2주내 한국측 심사결과 "conditionally approve"이면 인터뷰를 진행하여 SES를 발급받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암튼 5주 정도 경과후 GOSE에 전화(전화 엄청 힘듭니다. 대부분이 그냥 끊어지고, 겨우 걸리면 너 앞에 6명 대기중... 부터 시작해서 통화하는데 1시간 50분 걸렸습니다.)

통화해보니 신청한 다음날 바로 미국측 승인이 났답니다.  헐~ 괜히 한달넘게 기다리...

그럼 왜 GOSE사이트 내 정보 페이지에는 아직도 "review pending"이냐고 물으니 자기도 모른 다며, 다음 절차는 한국에 연락해 보랍니다.


한국 SES에 전화하니(여기는 전화 바로 받더군요) 접수된거 맞다며, 수수료 결제하면 수일내로 본부 승인 난답니다.

카드 결제하고 다음날 보니 "민원처리" 라고 뜨고 그 다음날 GOSE에서 신청한 SES 승인 났으니 인터뷰하랍니다.

다음주에 서울가니 인터뷰나 해야겠네요.


저같이 신청하실 분들은 GOSE사이트 신청하고(GOSE 통지 기다리지 마시고, 통지 안옵니다) 1주일정도 후에 한국측 수수료 결제 하시면 바로 진행 될 겁니다.

www.ses.go.kr에서 계정 만드시고 로그인 > 미국인의 신청 > 수수료 결제 가시면 여권번호, 성, 생년월일 넣고 바로 조회 됩니다.  사실 이거 조회되면 진행해도 될 거 같습니다. 이렇게 하시면 최대 2주면 끝날거 같습니다.

한국 인터뷰는 예약하라는데 통화하면 예약 필요 없고 그냥 가서(지정 장소) 신청하면 해준답니다.



요즘 외국여권으로 인천공항 입국심사가 오래 걸려서 고민이신 분들중 SES 신청하실 분들은 도움이 되시길 바래며...



***

그런데 최근 SES 사이트 들어갈 때 팝업창에 보니, "17세 이상 재외동포(F-4) 자격 소지자는 수수료 없이(이런...) SES신청이 가능" 하답니다.

전화해서 물어보니, F-4비자 만으로는 안되고, 거소증까지 받아서 오면 바로 처리 해주겠답니다. 이방법도 있네요. 그런데 한국 거소증 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GOSE를 통한 SES 한국측 수수료는 10만원 약간 넘습니다.



댓글 [2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5]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