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세금 보고시 이사비용과 보험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화려한시절 | 2017.02.13 07:59: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마모님들,

제가 지금 세금 보고를 할려고 turbotax Deluxe를 사용해서 파일 작성 중인데 궁금한 점이 2가지가 있어서 질문 올립니다. 물론 세금 관련된 글들을 미리 찾아 봤으놔 명확한 정보가 없는거 같아서 도움 받을수 있을까 해서요...


제가 2016년에 여름까지는 포닥으로 일을 했었고 W2를 보니 2만불 정도가 찍혀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해 가을부터 대학에서 직장이 잡혀서 이사를 하게 되었고 또 하나의 W2를 받았구요. 포닥을 했을때는 OPT였고 새로운 직장을 잡았을때는 H1B 로 일을 시작 했습니다. 


1. 세금 보고를 하고 있는데 제가 2016년 7월까지 보험이 없어서 7개월 가량의 페널티를 물어야 되더라구요. 그게 맞는 건지..혹시 패널티를 줄이거나 피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2. Moving expense 정보를 집어 넣어야 하는데 제가 얼마나 정확히 이사 비용을 썻는지를 기억을 못하고 있네요 영수증도 없는듯 하고...그래서 가격을 이것저것 넣어보니 리턴가격이 차이가 꽤 나네요...곧 영주권 신청도 들어 갈껀데 정확히 기입을 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는지..나중에 영수증 따로 보내라는 경우도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보통 어떻게 moving expense를 기입 하시는지 알고 싶네요. (참고로 학교에서 moving expense를 인컴식으로 세금 띠고 주급으로 줬습니다.)


그럼 혹시 여기에 대해 알려 주시면 정말 감사 하겠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224] 분류

쓰기
1 / 5712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