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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이스 Product change와 annual fee refund 정책 변경? -> 바뀐것 없습니다

루나씨k, 2019-03-18 11:2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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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턴처너님께서 언급해주신 것처럼, 절대 절대 일부러 노리고 따러하시면안됩니다!!!!  저도 일부러 한것도 아닌데도 진짜 체이스가 들여다 보면서 셧다운 시킬까봐 조마조마했어요. 

바뀐거 하나도 없구요 41일 지나도 prorated refund 되는거 맞구요 첫 상담원이 잘못 안내한겁니다 이런 경우 많아요. 카드 계좌를 닫으시면 4주정도 시스템에 남아있어 아직 카드 보유하신 걸로 인식되구요 언니로 다운하시면 거의 바로 업뎃됩니다. 다시 업글하시면 트래블크레딧 리셋되는거도 맞구요 이상할거 하나도 없습니다. 뭐 이래저래 의도하지 않게 이리 하셨으니 상관없구요 일부러 이렇게 하시는건 초초초초초초초초비추입니다. 겁없이 별짓을 다하는 미국애들도 이렇게는 안합니다. 매뉴얼 리뷰와 셧다운 4/24와 별로 상관없습니다 더 낮은 숫자에서도 셧다운된 케이스들 있었어요. 루나씨k님께 하는 말 아니고요 이거 보시고 해보시는 분들 계실까봐 거듭 강조합니다 단기간에 이렇게 왔다갔다 하지 마세요 클나요.”

 

(4/11 업뎃) 

아무리 기다려도 돌려준 연회비를 다시 빼가지 않더군요. 

그냥 모른척하고 써볼까 싶은 유혹도 생겼었는데 좀만 더 기다려보고 다시 프리덤 언니로 바꿔달라고 하자 생각중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사람들이 진짜!!! 트레블 크레딧을 다시 리셋해서 돌려주기 시작하더라구요 ㅠㅠㅠ 그래서 이건 안되겠다 싶어서 당장 전화하고 상담원님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하고 연회비 부과 다시 안할거면 언니로 바꿔주고 트레블 크레딧도 빼가주세요. 했더니 상담원이 하하 웃으면서 트레블 크레딧은 다시 빼가지 못하겠지만 언니로는 바꿔줄게요 합니다.

 

결국 연회비 관련은, 지난 상담원들이 ‘정책이 바뀌지 아니하였으나 안내해준 내용에 착오가 있었던 듯’하며, 기존 우리가 알고 있는 내용인듯 합니다. 뭐 무사히 연회비도 부분환불 받고, 덤으로 베네핏도 받고 좋았네요. ㅎㅎ 답글 달아주신 분들 감사합니다^^ 

 

 

 

————————————

(4/2 업뎃) 현재까지 상황입니다.

사리 -> 언니 -> 사리로 product change가 되었고 그에 따른 실물 카드가 연달아 도착했습니다.

언니로 product change 한것 때문에 들어온 연회비 환급은 아직도 빠져나가지 않았습니다.

체이스 홈페이지에는 사리로 보이구요.

연회비 환불도 받은 마당에 공짜로 사리를 쓰기는 찝찝해서 다시 체이스에게 연락해서 언니로 바꿔달라고 하고 싶은데 그러면 또 복잡해질까봐 귀찮아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참 이상하네요. 

 

--------------------------------------

 

지난주에 있었던 일입니다.

혼란스러운 글 주의하세요 ㅠㅠ

 

사파이어 리저브의 3번째 연회비가 12/01/2018에 청구되었고 리텐션 보너스 요청해볼 요량이었으나 정신차려보니 이미 납부한 뒤였습니다 ㅠㅠ

이미 벌어진 일, 1월 칸쿤 여행에서 베네핏이나 받아보자고 위안삼았구요.

그리고 해지하려고 몇번 맘 먹었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 여행이 남았었어요 - 지난주에 카드 뒷면에 적힌 번호로 전화했습니다.

 

연회비 없는 카드로 프로덕 체인지 한다고 하고 프리덤을 골랐어요. (편의상 대화는 반말로 적을게요.)

 

루나씨k : 나 연회비 부분 환불 받을 수 있어?

상담원1 : 41일 이내에만 환불 받을 수 있어. 너는 41일 지나서 환불 못받아

루나씨k : 정말? 나 그럴라고 프러덕 체인지 하는건데 ㅋㅋ 한번 확인해주라.

상담원1 : 동료와 supervisor에게 확인해봤는데 41일 지나면 못 받는대.

 

한참을 저도 구글링 했는데 레딧처닝님 글에 정리해주신 것과 같은 내용만 있고 상담원 분과 같은 글은 없어요.

 

루나씨k : 확인해 줘서 고마워. 근데 나 prorated refund 받는 줄 알고 product change 하는건데 연회비 이미 낸거 못 받으면 나 왜 바꾸는지 모르겠어. 어떡해?

상담원1 : 너 그럼 다시 사리로 바꿔줄까?

루나씨k : 잉? 그게 돼? 그럼 그렇게 해줘! 고마워.

상담원1 : 그래. 해줬어. 

 

이러고 전화를 끊고 다시 전화했어요. 다른 상담원도 똑같이 말하는지 궁금했어요.

 

상담원2 님의 말로는 (1) 이미 제 사리가 프리덤으로 바꼈고 (2) 다시 사리로 바뀐건 보이지 않는다, 그리고 (3) 연회비 정책은 41일 이후에 환불 안되는게 맞다.

 

체이스 온라인 뱅킹에 접속하니 사리가 프리덤으로 보이네요. ㅠㅠ

그래서 (사리 -> 프리덤이 된 카드를) 사리로 프러덕 체인지를 요청했어요.

 

(4) product change는 1년에 한번만 되는데 일단 다시 application 넣어볼게. 

(5) 사리 연회비가 다시 부과될 수도 있는데, escalate 해서 이미 연회비를 냈다고 해봐.

 

이렇게 혼란스러운 상태로 전화를 끊었는데요. 

어제 보니 사리 계정으로 복구되었구요, ((수정) 연회비 prorated refund 된 금액인으로 보이는) $300 크레딧이 생겼어요.

(수정) 12/01 Annual fee refund $300 이라고 표시되어있네요.

 

 

요약 및 질문입니다.

 

1. 연회비 리펀 정책이 정말 product change와 관계없이 41일 이후에 아무 리펀도 안된다는 걸로 바뀐 걸까요? 아니면 상담원 분들이 잘못 알고 있는걸까요?

2. Product change를 2번해서 계정이 복구되었다는 점은 신기합니다.

3. 저는 프리덤으로 다운 그레이드 하고 연회비 $300 리펀을 받는게 더 좋아요. 다시 프리덤으로 product change 해달라고 해야겠죠?

 

 

(업뎃) 크레오메 님도 같은 경험을 하신 것을 보고 제목을 살짝 수정했습니다!

 

 

 

21 댓글

크레오메

2019-03-18 11:26:34

엇!! 제가 이렇게 댓글을 달 수 있게 됐네요. 저랑 케이스가 너무 비슷하심..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1. 네 맞습니다. 저도 그렇게 잉크 왔다갔다 하다가 결국은 못받고 계정 복구됨요.

2. 저도 신기하다 생각했어요. 저도 잉크 cash에서 왔다갔다 했거든요.

3. 으... 조금 기다렸다 하시는게 어떨까요.

루나씨k

2019-03-18 11:31:37

크레오메 님 신속하고 명쾌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런 경험 저만 한게 아니었군요 ㅠㅠ 

 

여전히 궁금한게요, 상담원님들이 41일 이후에 환불 안된다고 했는데 복구된 사리 계정에 연회비 리펀된 크레딧이 보인다는 거에요. 말과 행동 (?)이 달라보인다는거죠. ㅎㅎ 하지만 말씀해 주신대로 조금 기다려보겠습니다.

크레오메

2019-03-18 11:34:58

줬다 뺏으면 더 허무하거든요. 전 작년 6월 연회비 부과였는데 잉크캐시로 다운했다가 렌터카 primary 혜택땜에 예전 잉크로(이름 까먹음) 다시 복구했거든요. 되냐고? 그랬더니 안된다고. 그래서 어차피 연회비도 못돌려받는데 복구나 하자 하고 다시 그저껜가 연락했더니 foreign transaction fee 돌려받고 원래 카드로 재발급 받았습니다. 근데 웃긴건... 로그인 페이지에는 아직 연회비가 없는 잉크캐시로 나오네요? 뭐지??ㅋㅋ

루나씨k

2019-03-18 11:38:25

맞네요. 줫다 뺏을 수 있네요! 

뭔가 정책은 바꼈지만 시스템이 안따라와서 생긴 automated refund 일수도 있는 걸까요.. 

경험 나눠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레오메

2019-03-18 12:36:29

뭘요! 오늘도 즐거운 마모생활 되시길~~^^

루나씨k

2019-03-18 12:43:28

넹 크레오메님도요!!^^

otherwhile

2019-03-18 12:54:57

product change(upgrade)도 가능한가요? 예를 들면, freedom -> 샤프의 경우 (지금은 annuel fee 첫해부과) 첫해 연회비 면제로 product change가 가능하면 해볼만 한데! 아님, 사리로 갈아타는 경우의 수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긴 해요~!! 문제는 inquiry나 manuel credit review가 무섭긴 해서리(chase 카드만 6-7개 되니 ㅠ.ㅠ;)

루나씨k

2019-03-18 13:08:48

업그레이드도 가능합니다. 

마모님 댓글을 레퍼런스로 사용할게요 ㅎㅎ 

https://www.milemoa.com/bbs/board/2882971#comment_2883047

 

매뉴얼 리뷰는 무섭죠 ㅠㅠ 

저는 현재 4/24라서 안심하렵니다

루나씨k

2019-03-18 13:11:45

원래 논의되을것 같긴 한데, 이렇게 업그레이드 하면 사인업 보너스는 안받게 되니까 UR 모아서 도란스 카드로 업그레이드 했다가 다시 다운 그레이드 할 수도 있겠네요. 그러면 48개월 룰에도 안 걸리고 5/24에도 안 걸리면서 도란스 카드를 만들 수 있으니까요. 말씀하신 대로 매뉴얼 리뷰를 조심해야 겠지만요.

 

otherwhile

2019-03-18 13:23:21

사실 이것 때문에 구미가 땡긴 부분이 있었는데, 우선은 계속 강조되고 있는 부분이 manuel review에 shutdown이 제일 걱정이 되는 거죠^^= 사파이어 종류의 처닝은 사실 물건너간지 너무 오래라서 ㅠㅠ

루나씨k

2019-03-18 13:32:10

네 ㅎㅎ 어떤 말씀이신지 이해되었어요.

크레오메

2019-03-18 13:52:06

저도 그래서 다 포기하고 그냥 사리 쭉 킵 ㅠ-ㅠ 사용하는데 귀찮아서 그렇지(동거님 계정이라) 그냥 킵...ㅜㅜ

루나씨k

2019-03-18 14:10:53

ㅠㅠ 저도 3년째까지 킵하게 될줄은 몰랐어요 ㅠㅠ 

보스턴처너

2019-04-11 08:48:44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루나씨k

2019-04-11 09:12:32

맞습니다. 코멘트 감사합니다. 저는 의도치 않게 이렇게 되었는데 연회비 돌려주고 트레블 크레딧도 리셋되는거 보고 진짜 식겁해서 바로 다시 돌려달라고 했어요. 일부러 이렇게 하시는 일 절대 없으셔야 되요!!! 

보스턴처너

2019-04-11 09:15:10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루나씨k

2019-04-11 09:19:18

아니에요~ 저도 업뎃하면서 이거 일부러 따라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어쩌지,설마 하면서 올렸는데 코멘트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에 저는 정말 혼란스러웟거든요 소리소문없이 바뀐줄 알고요. 좋은 혜택 놓쳤지만 연회비 돌려받은게 더 좋구요 트레블크레딧도 이미 받은터러 아쉬운건 없습니다. 낸 이상으로 받은게 커서 욕심 부리고 싶진 않았어요^^

보스턴처너

2019-04-11 10:04:14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루나씨k

2019-04-11 11:51:04

아이고 저는 새가슴이라 사실 지금도 불안해요 ㅠㅠ 어제 다운하면서 크레딧도 낮춰달라고 하고 ihg 신청했는데 저 이러다 셧다운 되면 어떡해요 ㅠㅠ 보처님 댓글 보니가 체이스 신청하지 말고 참을걸 멍청하게 왜그랬나 싶네요 ㅠㅠ 

보스턴처너

2019-04-11 11:53:45

펑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루나씨k

2019-04-11 12:01:36

아닙니다!! ~ 안닫히길 바라지만 이러다 닫히면 제가 멍청해서 그런거고 보처님이 죄송하실일이 절대 아니죠!! 일 열심히해서 돈 많이 벌어야겠다 그리고 체이스 안녕~ 이러는거죠 뭐^^ 제가 징징거려서 맘 불편하게 해드린것 같아 제가 죄송해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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