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후기 6751
- 후기-카드 1812
- 후기-발권-예약 12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51
- 질문-기타 20621
- 질문-카드 11664
- 질문-항공 10164
- 질문-호텔 5183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9
- 정보 2416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8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7
- 정보-여행 1057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위험 감수하고 카드사 믿고 싼 물건(ie: 에어팟2) 주문하신분들 필독! 카드dispute deadline관련
, 2019-06-14 22:21:09
- 조회 수
- 1080
- 추천 수
- 0
에어팟 글을 보니까 꽤 전에 (2년??) 마모에서 우버 500불짜리 기카 두개를 500불에 파는 앱에 대해 시끌시끌 했었죠. 어떤 사람은 받았지만 꽤 많은 사람이 못받았고 딜레이에 딜레이에...저는 좀 참다가 아멕스 통해서 디스퓻했는데 사람이랑 연결도 안되고 바로 그냥 돈 돌려주더라구요. 근데 아멕스라도 시간 지나면 힘든 경우가 있나봐요. 기간에 주의해주세요!! 절대 60일은 넘기지 않기를 추천드립니다. 배송기간이 뭐 30일 이렇고 지연됐다고 총 60일, 그리고 뭐 이메일 보내면 리펀드 해줄게 이러는데 시간 끌기 전법일 경우가 큽니다. 실제로 2019년에도 그때 사건에 대해 글이 올라오고 있어서 찾아봤는데 ㄷㄷㄷ 하네요. 전 일찍 디스퓻 해서 다행.... 거기 ceo가 이멜 보내면 리펀드 해준다고 뱅크에 전화하면 오래 걸릴거라고 해도 무시하고 디스퓻 했는데 정말 다행...
그 당시 마모 피해글: https://www.milemoa.com/bbs/board/5029021 체이스 3개월 넘어가니 디스퓻 안해줬다는 dp
아멕스도 늦어서 디스퓻 안해줬다는 슬릭딜스: https://slickdeals.net/f/9713108-up-to-50-off-of-uber-gift-cards-1000-gift-code-for-500?page=4#commentsBox
2년 넘게 못받고 bbb에 글올리는사람: https://www.bbb.org/us/ca/san-francisco/profile/online-shopping/benja-1116-877704/complaints
non-profit단체에서 꾸준히 사기당한 사람 도와줘서 거의 2년만에 받은 경우: https://www.elliott.org/blog/benjamin-app-scam-benja-com-problems/ 시간 질질 끄는 레파토리도 나오고 법적으로는 카드사는 60일 이내 들어온 디스퓻은 의무적으로 핸들해줘야하고 그 이상은 카드사 재량이라고 하니 리스크 감수하고 물건 기다려보실분들은 한 60일넘게 절대 기다리지 마세요. 딜레이다 리펀드 해준다 하면서 시간 질질 끌어서 디스퓻 기간 날릴거고 소액이라 그냥 포기하는 사람들도 있을거라는걸 알거에요 쟤네도.
- 전체
- 후기 6751
- 후기-카드 1812
- 후기-발권-예약 1241
- 후기-백신 79
- 후기-격리면제 28
- 질문 57051
- 질문-기타 20621
- 질문-카드 11664
- 질문-항공 10164
- 질문-호텔 5183
- 질문-여행 4024
- 질문-DIY 177
- 질문-자가격리 19
- 질문-은퇴 409
- 정보 24168
- 정보-자가격리 133
- 정보-카드 5208
- 정보-기타 7998
- 정보-항공 3821
- 정보-호텔 3227
- 정보-여행 1057
- 정보-DIY 204
- 정보-맛집 217
- 정보-부동산 38
- 정보-은퇴 257
- 여행기 3415
- 여행기-하와이 388
- 잡담 15458
- 필독 63
- 자료 64
- 자랑 721
- 금요스페셜 106
- 강퇴로 가는 길 11
- 자기소개 661
- 구라 2
- 요리-레시피 70
- 오프모임 200
- 나눔 2699
- 홍보 15
- 운영자공지 32
3 댓글
놂삶
2019-06-14 22:23:53
저는 뭔가 구리다 싶으면 일단 셀러한테 취소/환불신청 이메일 바로 보내고 취소/환불을 안해주는 답장을 받으면 그걸 근거로 dispute 걸어버려요.
사벌찬
2019-06-14 22:26:12
benja같은경우 레퍼토리가 답장을 안하고 트위터나 그런걸로 말걸면 "우린 이멜 계속 보냈는데 니가 답이 없던데??" 항상 이런식이었다고 하더군요...
놂삶
2019-06-14 22:45:33
장말 악질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