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질문] 한국 여권 연장하기 - LA 영사관

우산바위 | 2021.01.22 18:06:0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한국 여권 만료가 와이프와 저 둘다 2021년 8월 입니다.

 

상황: 40세 이상 일반인 여성, 남성 (군필자)

와이프 - 영주권 (2023년 만료)

저 - 영주권 (2023년 만료), 작년 7월에 시민권 신청, 5월(?) 예정인거 말고는 업데이트없습니다

 

 

여권 연장해야되는데, 오렌지 카운티 순회영사는 코비드 때문에 중단 인거 같습니다.

 

LA 영사관에 직접 가는 방법밖에없을까요? 오렌지 카운티도 코비드 확진자 상황이 심각하지만, 요즘 LA는 코비드 확진 상황이 어마어마해서 다른 방법이 있을까해서요. 

 

전 작년 7월 초에 시민권 신청했는데, 아직 아무런 진전이 없습니다. 사이트 확인해보면 5월 예정이라고만 나오고 없데이트가 없습니다.

 

저도 같이 여권 연장을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5월안에 시민권을 받을수 있다면 여권 연장 할필요가 없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와이프가 코비드로 집에만 있다보니 많이 지쳐있습니다. 한국에 갔다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만, 오히려 한국가는동안이 (공항 화장실이용과 비행기 화장실 등등) 더 위험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구요. 유투브 어떤분 한국입국 후기보면 LA 공항도착부터 화장실도 안가고, 물과 음식도 안먹던데, 이게 가능한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간 중간 화장실은 가야하잖아요?

 

만약 와이프가 한국간다면 (코비드 상황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가기전에 리엔트리 퍼밋 신청을 해야하나 하다가 또 리엔트리 퍼밋 신청은 어떻게 하는건가 이러구 있습니다 ㅎㅎ

 

질문 요약입니다.

1. 최근에 LA 영사관 통해 여권 연장 받으시분들 후기 부탁드립니다

2. 제가 5월안에 시민권을 받을수 있다면 제 여권 연장 할필요가 없을까요?

3. 이시기에 리엔트리 퍼밋 신청해보신분 계신다면 후기 부탁드립니다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7]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