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이미 탑승 완료된 델타 티켓이 전액 리펀드됐어요...

grayzone | 2021.01.23 05:21:1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제 얘기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연은 이렇습니다.

 

10월쯤 친구 한국행 발권을 도와줬습니다.

친구는 겨울에 한국에 들어가야 했고, 티켓은 비쌌고,

저는 마침 아멕스 골드에 들어온 델타 $300/$120를 묵히고 있던 차였습니다.

그래서 도와주기로 했죠.

그 땐 아직 저 오퍼를 기카로 액티베잇할 수 있단 걸 몰라서,

(1) 국내선 발권 후 취소해서 e-cert로 바꾸고,

(2) 그걸 적용해서 결과적으로 $120 할인 먹인 국제선 발권을 해주었습니다. 여기까지 제 카드로 한 거고요.

 

(3) 왕편 출발 일정에 변동이 생겨 친구가 본인 카드로 차액을 내고 변경했습니다.

(4) 한국에 있는 동안 복편 일정에 변동이 생겨 또다시 변경했습니다. 여기선 차액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친구가 통화했는데 별 기억이 없고 상담원이 해주었다고만 하고, 영수증상에도 차액이 없네요. (제가 매번 발권 도와주는 친구입니다. 별 고민 안 하고 알아서 되겠거니 했겠죠 아마.)

 

우여곡절 끝에 어쨌든 친구는 복편 타고 미국에 들어와 있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 오늘 저와 친구 카드에 각각 (3) 에서 지불한 금액이 전액 credit으로 환불되어 들어왔습니다.

- 델타에서 비행 이틀 후에 (!) Refund Authorization 이메일을 보냈었습니다. 친구가 scam인 줄 알고 읽지도 않고 삭제했었다는데, 상대적으로 더 큰 금액을 credit 받은 제가 상황을 인지하고 물어보자 아 설마.. 하면서 보여 주더라구요. 당연히 본인이 Refund claim 한 것 아니고, 상식적으로 이미 탑승 완료한 항공권을 리펀드 클레임 할 수 있을 리가 / 했을 리가 없죠.

- (4)의 복편 일정 변경은 탑승 한 달 전쯤 했습니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3)과 (4)의 변경 모두 기존 항공권을 ecredit 처리하면서 새로 발권해 줬는데

(3)에서는 델타 영수증 상 Method of Payment에 친구 카드가 VISA***** 라고 들어가 있는 반면

(4) 에서는 같은 자리에 Org FOP AX***** 라고, 제 카드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FOP는 Form of Payment겠죠 아마.

 

갖고 있는 서류들을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이해가 안 되어서,

비슷한 경험 있는 분들 계실까 해서 올려 봅니다.

Refund Authorization 메일만 안 왔어도 뭔가 재발행하면서 저나 친구 카드로 완전히 재결제하나보다 했을 텐데,

쓰면서 보니 그건 이미 한 달 전 일이고. 너무 이상해서요...

마적단 분들의 지혜를 구해 봅니다.

 

리펀드가 아니라 차지된 상황이면 아마 글 쓸 시간에 델타에 전화를 했겠...응?

댓글 [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