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여행]
현재 하와이 입니다. 가벼운 공항 절차 후기

JJHY | 2021.03.02 19:39:3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백신 맞고 조금 움직여 볼까 하다가 작년에 캔슬하고 크레딧으로 가지고 있던 하와이가 생각나 여행 결심하고 지금 들어와 있습니다.

 

하와이언 항공 JFK-HNL-KOA 로 들어왔고요. JFK에서 음성 결과 (Vault 이용했는데, trusted testing agency라고 72시간전 아니고, 3일전에만 테스트 받으면 된다고 하네요! 토요일 아침 비행기였는데 수요일 아무때나 받아서 보내면 됐었어요. 결과는 목요일 밤에 받았고, form 바로 travel.hawaii.gov에 업로드 가능했습니다.) 에 QR 코드 확인하고 손에 핑크색 밴드를 하나 둘러주네요. 이거 있으면 도착해서 따로 결과 확인 없이 통과 가능하다고요.

 

HNL 도착 후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바로 KOA로. KOA 도착 하니 핑크 밴드 그룹, 핑크 밴드 없는 그룹 줄 섭니다. 그리곤 반전이..QR code랑 음성 결과 확인하자마자 바로 2nd test 받으라네요. 제가 찾아본 process상에는 어디에도 나와있지 않았었는데.....물어보니 음성 결과 상관없이 72시간 내에 걸렸거나 비행기내에서 감염됐을 수 있으니 검사 한 답니다. 또 받아야 돼나? 아 양성이면 어쩌지 여기까지 와서? 이런 걱정이 들었는데, 뭐 당연히 그렇게 하는게 맞겠구나, 일단 내가 음성 결과 나오면 적어도 더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스트 받기까지 한 10분 정도 걸렸구요, 테스트 결과는 2시간 후에.. 양성일 경우만 전화 준다고 하네요. 2시간 쫄깃했습니다. 

 

결과는 아무 연락 없었고, 지금은 한가하게 시간 보내고 있습니다. Hilton waikoloa에 라군 오션뷰에서 지내고 있습니다만... 문 연대도 없고, 사람도 별로 없고... 뭐 좋습니다.
 

이렇게 사람없는 화와이 여태까지도 못 느꼇고, 아마도 느낄 일 없지 않을까 하는 희망찬 생각입니다. 절차 궁금하시면 댓글로..

댓글 [2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