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비트코인을 사야하는지요?

Everyday | 2021.03.18 22:46:4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저는 요즘 비트코인에 대한 두가지 마음이 생겼습니다.

 

첫번째는 내가 주식투자만 하면서 언제까지 비트코인을 외면하고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이고,두번째는 여러 가상화폐가 미래현실에 통용된다면,비트코인의 위치는 금과같은 무형의 자산으로만 자리잡을 것 같습니다.

 

차라리 금이나 부동산을 사두는게 더 안전하겠지만,비트코인으로 엄청난 수익을 보고 있다는 지인들과의 괴리감에 편승하자니,딱히,이유도 없이 오르고 내리는 변동성이 너무나 커서 위험하진 않은건지 고민입니다.

 

현재 몇몇 은행이나 기관들,대기업들이 비트코인 구매나 도입에 점진적으로 확대되는 양상을 매스컴에서 매일같이 이슈를 내는 것을 보면 또 그렇게 위험한 것이 아니라 여겨지기도 합니다만,태생적으로 '탈중앙화'라는 모순적인 시스템 대입이 정부의 개입없는 화폐 기능을 다할 수있을까하는 의문도 들고,요즘 바이든 정부를 보면,코로나로 풀린 어마어마한 달러의 유동성 헷지용으로 태워버리는 인플레이션과 기축통화인 달러의 보호를 위한 옐런의 의도적 방관인가 싶습니다.

 

1 비트코인이 올해안에 10만달러이상 오른다고 합니다. 우리 마모님들도 비트코인 소유하신 분들 많을텐데 저 같이 비트코인에 부정적인 사람도,대세를 따르듯 지금이라도 투자를 해야 하는 건지요?

댓글 [4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5]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