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인디애나 폴리스 피셔스/카멜 부근에 대해 아시는 분?

헤이즐넛커피 | 2021.06.20 08:51: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몇달 전부터 글을 올릴까 말까 심히 고민했는 데, 아무래도 정보를 얻는 데 한계가 있어서 집단지성의 힘을 빌려보려 합니다. 

 

8월초에 인디애나 폴리스의 피셔스/카멜 부근으로 이사를 갑니다. 막연히 "카멜이 살기 좋은 동네고 아이들 학교도 좋다 (10/10)"라는 말을 들어서 카멜에 집을 구하려고 (처음엔 렌트를 계획중입니다) 생각하고 있었는데, 카멜에 단 하나 있는 공립 고등학교가 5천명이 넘는 걸 보더니 (10/10, 동양인 비율은 13%) 큰 아이가 차라리 학교 사이즈가 좀 작은 (그래도 3천명 넘음. 두군데 있네요) 피셔스로 가고 싶다네요. 피셔스에는 고등학교가 두개 있는 걸로 보이고, 수치상으로는 두군데 다 좋은 학교로 보여집니다 (둘 다 9/10, 동양인 7%, https://www.greatschools.org/indiana/fishers/schools/?gradeLevels%5B%5D=m&gradeLevels%5B%5D=h&st%5B%5D=public_charter&st%5B%5D=public). 다만, Fishers Jr. High school은 7,8 학년만 있어 작은 아이가 적응하기가 더 나을 듯 해서 (혹 Hamilton SE Jr.. High school이 월등히 더 낫다면 알려주세요) Fishers Jr. High와 Fishers High를 보낼 수 있는 곳을 집중해서 보고 있습니다. 집은 렌트할거라 일년 살아보고 맘에 안들면 이사하면 그만이지만, 아이들 학교는 한번 정하면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 (큰아이는 3년 남았네요) 다녀야 하니 더 고민이 됩니다.

 

10학년, 7학년 올라가는 딸아이 둘이라 혼자 통학이 가능할 정도로 중학교, 고등학교가 다 가까이 있었으면 하는 데, 스쿨버스가 없는 캘리에만 살았던지라 (게다가 아이들 졸업한 초등학교는 한국아이들이 50%였어요. ㅠㅠ) 도통 감이 잡히질 않네요. 스쿨버스가 있는 동네는 아이들이 다 스쿨버스를 타나요? 혹시라도 받게될 차별에 대한 두려움이 있어 차라리 걸어다닐 수 있는 거리에 집을 얻고 싶은데, 학교에서 얼마까지 떨어진 거리면 걸어다닐 수 있을 지 감이 안 잡힙니다 (날씨도 변수고, 책가방의 무게도 생각해야 하니까요).

 

다음주에 1주일 예정으로 출장이 잡혀있어 간 김에 아이들 학교도 확정짓고 가능하면 살게 될 집도 확정짓고 오려고 계획중인데요, 아이들 학교와 집을 구할 때 어떤점을 우선순위로 고려해야 할까요? 혹, 이 부근에 사는 분이 계시면 두 학교의 장단점을 알려주실 수 있는 분들이 계실까요?? 

 

집은 3베드/2베쓰를 생각하고 있고, 단독이나 타운 하우스, 아파트 다 상관 없습니다. 겨울에 눈이 오니 꼭 실내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얼마전 마일모아에 올라온 연수기 필요하다는 글도 읽었어요. 하지만 일단은 렌트할 예정이라 그건 우선순위에 넣지 않았습니다)

 

사실 저는 한국 사람이 거의 없는 미시시피, 텍사스 작은 동네에서도 살았던 경험이 있어 한인 인구가 적은 동네로 가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덜한데, 한인인구가 더 많은 캘리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게는 문화 충격이 올 것 같아 여러모로 마음이 쓰이는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사갈 집도 아이들 학교를 먼저 정한 후에 그 바운더리 안에서 정하려고 생각하다보니 생각만 많아지고 선뜻 결정이 서질 않네요. 새로 갈 직장도 한국 사람이 없는 곳이라 물어볼 직장 동료도 마땅히 없구요. (직장내의 미국 동료들은 카멜이 비싼 동네라며 피셔스를 추천하더라구요. 그래봤자 집값은 캘리의 반. ㅎㅎ 다만 렌트비는 캘리의 반이 넘는다는 게 함정입니다.) 

 

마음이 어수선하니 글도 정리가 안되네요.... 요약하면, 인디애나폴리스의 카멜/피셔스 부근으로 중 고등학교 여자아이 두명을 데리고 이사 예정인데, 어떤 (공립) 학교를 선택해야 아이들이 좀 더 수월하게 적응하는 데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좀 더 욕심을 낸다면 혹시 추천하시는 동네나 집 구할때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이 뭐가 있을까요 입니다. 

 

어떤 조언이라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모두들 편안한 주말 저녁 되세요.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