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전기차(Ford Mustang Mach E) 공홈에서 주문시 Markup이 붙을 수 있나요?

havebeenpp | 2021.09.13 07:08:50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연방정부 및 주정부 보조금 (incentive)와 여러가지를 고려해보니 전기차를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 덜컥 Ford Mustang Mach E (premium 옵션)를 Ford 공홈을 통해 온라인주문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주는 주정부 보조금이 없었는데 22년 1월부터 생긴다고 하네요;; 이게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기합리화;;)

 

주문시 약 24주정도 걸린다고 해서 급한건 아니라 그런가보다 하고 기다리려 했습니다. 그런데 주문시 지정했던 Dealer (지역에 가까운 딜러를 반드시 지정하게 되어있더라구요)에게 이메일이 와서 지금 available stock이 한대 있다면서 관심있는지 물어보더라구요. 그런데 $5,000 markup이 붙어 있는듯 합니다. (이건 딜러 홈페이지에서 확인) 당연히 추가금액을 주면서 구입할 생각은 전혀 없습니다. 제가 원하는 옵션도 아니고 색상도 달라 그냥 24주를 기다릴 생각인데 (그래야 주정부 보조금도 받고 ㅋㅋ), 나중에 어차피 해당 딜러를 통해 구입할 생각을 하니 혹시 그때도 markup을 요구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궁금한 점은 차 구매시 공홈에서 선주문한 것은 딜러에서 추가 charge를 하지 않겠죠? 공홈 주문시 딜러를 꼭 지정해야하는 프로세스가 좀 불안해서요;;

이번 민주당에서 새로 제시한 EV 보조금 법안(hhttps://electrek.co/2021/09/11/dems-propose-new-electric-car-rebate-tesla-disadvantage/)가 통과만 되면 Tesla도 구매시에도 다시 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것 같긴한데 이걸 기다렸다가 그냥 Tesla를 사는게 나을지도 고민입니다 ㅠㅠ (물론 노조가 있는 공장에서 만든 제품은 $4,500 credit 추가라 이래저래 Tesla는 불리하긴 하네요,,)

댓글 [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7]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