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중식당의 국수가 쫄깃하다가 요새 뚝뚝 끊어지게 바뀌었는데 뭐가 바뀌었을까요?

canonus | 2021.10.04 07:37:2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자주 가는 화교 중국집이 있었는데 한국인으로 주인이 바뀌면서 몇달후에 국수가 바뀌었더라구요. 전에는 일반적인 쫄깃한 중국면이었는데 지금은 면에 힘이 없고 뚝뚝 끊어집니다.

물어보니깐 이가 약한 노인 손님들이 요청해서 안 쫄깃하게 바꾸었다고 하는데 믿기가 힘드네요. 왜냐하면 과거 면이 그정로도 탱글한 면도 아니였구요 누가 그런걸로 요청을 하고 그렇다고 주인이 쉽게 바꿀지 합니다. 과거에는 면을 그래도 만든거 같은데 지금은 건면을 받아서 쉽게 만든 느낌이에요. 이게 한국에 있는 중국집이라면 절대 안쓸 면입니다. 원가 절감/ 속도 증진의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일단 원가절감을 떠나서요. 사실 더 궁금한건 쫄깃한 면은 아무래도 첨가물이 더 들어가나요? 집에서 왜 밀가루로 칼국수나 수제비를 하면 사서 먹는것보다 쫄깃함이 덜한데요. 우리 와이프가 솜씨가 없기 때문일지도요?

 

만약 쫄긴한 면 만들때 첨가물이 있다면 어떤게 쓰이며 건강에 어떤 문제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뭐 원가 절감을 했는데 그게 의도치 않게 몸에 더 피해가 적다면 그냥 참고 먹을렵니다 ㅎㅎ.

 

사실 젊었을떈 뭘로 만들던 그저 맛있는 음식만 추종했지만 나이가 드니 좀 맛이 떨어져도 첨가물이나 그런건 감수할 만한 생각이 듭니다. 왜 음료수에 보면 물이랑 유제품 같은것 섞을려고 첨가물 섞고 그런걸로 알거든요. 그래서 이제 그런걸 가능하한 좀 피해 볼려구요.

댓글 [11]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5]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