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한국 방문시에 악기를 가져갈 경우 세관 문제...

후륵 | 2022.03.15 17:16:1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올해 여름에 초등학생 아이들과 한국에 잠시 다녀올 계획을 하고 있는데, 그동안 아이들의 바이올린 실력이 일취월장 (?) 하여서, 아이들이 한국에서 할머니 할아버지들 한테 바이올린 연습한 노래들을 들려주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별 생각없이 어제 바이올린 레슨 할 때 아이들 바이올린 선생님한테 여름에 한국 갈 때 바이올린 가져갈 계획인데, 특별히 바이올린 운반 할 때 더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지 물어봤더니, 이것저것 말해주면서 자기는 한국에 바이올린 갖고 가보진 않아서 모르겠지만, 세관 통과할 때 서류들 필요한거 알아보고 챙겨가야 할 지도 모른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보면, 해외에서 악기를 구입해서 한국으로 들어오는 경우만 설명되어 있고, 저희처럼 일시 방문의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없네요 @_@

한국에서 대략 2~3주 정도 머물 계획이고, JFK에서 인천 공항을 통해서 악기를 갖고 입국을 할 때, 특별히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을까요? 구매 영수증 이런거 준비 해야 하나요? 혹시 비슷한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아이 바이올린 가격은 대략 $1600 정도 하고 작년 여름에 미국에서 구매한 바이올린 입니다.

 

댓글 [28]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