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Run Flat 타이어와 일반 tire 혼용? (앞은 일반, 뒤는 run flat)

모든걸다가진사람 | 2022.09.02 09:23:09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며칠을 여기저기 게시판 뒤지고 고민하다가 여기에 질문 드립니다.

 

지난 3년여간 잘 타고 다니던 BMW X1이 슬슬 이것저것 교체할 시기가 왔습니다.

33천마일 밖에 안 탔지만 소모품을 이래저래 갈아줘야 하는데, 앞으로 오래는 안 탈 차라서 많은 투자를 하고싶지는 않습니다.

전기차로 갈아타려고 VW ID4를 예약하고 내년 언젠가는 받을 수 있겠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꼭 교체해야만 할 것이 아니라면 하고싶지 않은대요, 앞쪽 타이어 한쌍이 갈아줘야할 시기가 왔습니다.

17천마일 즈음에 뒷바퀴 중 하나에 손상이 갔었기에 멀쩡하던 다른쪽까지 쌍으로 갈아줬었기에 뒤쪽 타이어는 아직 트레드가 7/32 정도 남아 있습니다.

 

이런 사유로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앞쪽 한쌍만 갈면 되는데, 여기저기 서치해보면 awd인 경우 4짝을 다 갈아야한다고 하기도 하고 또 런플랫과 일반을 혼용하면 안된다고도 하구요.

이런 내용이 대체로 타이어 전문점 qna나 faq 같은 곳에 있는 내용이라 상술인가 싶다가도 신빙성 있어보이기도 하구요.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으시거나 관련하여 아시는 바가 있으시면 의견 여쭙니다.

댓글 [6]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