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부동산 Agent 없이 집 거래

티끝모아티끝 | 2023.03.30 13:33:1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현재 렌트하고 있는 집 주인이 집을 팔 마음이 있으신데요. 워싱턴주에 위치한 집입니다.

애초에 주변 시세보다 많이 낮은 가격을 제안하셨고, 제가 원하면 에이전트를 사용하지 않고 부대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에 (real estate attorney or title escrow company 등) 6%정도를 더 할인해주실 것 같습니다. 

5년도 안 된 새 집인데 그중 제가 2년 넘게 렌트를 하며 살던 집이여서 저는 as is로 라도 살 마음이 있습니다.

짐이 꽤 많은데 이사 안가도 되는 것도 한 몫 하구요.

 

그래서 에이전트 없이 진행을 해보려 하는데요.

과정을 알아보니 모기지 회사를 찾아서 대출 승인을 받은 후, Real estate attorney or title escrow company 회사를 고용하여 서류 작업을 할 생각입니다.

제가 과정을 전혀 모르니 구글에서 검색을 좀 해보니 광고가 많아서 서로 자기를 사용해야 좋다고 하는데요. 

집을 사본 경험이 없어서 정확히 감이 잘 안오는데 혹시 경험이 있거나 지식이 있으신 분들 계시면 조언좀 주실수 있을까요?

 

1. Real estate attorney or title escrow company 둘 다 일정한 비용을 내고 대출 제외한 모든 과정을 도와줄수 있는 것인지, 그렇다면 어디가 나을까요?

2. Pre-approval을 받을때 여러군데에서 받아도 괜찮나요? 한번에 여러곳 받으면 크레딧점수가 많이 떨어지나요? 

 

마지막으로 이건 별로 중요하지않은 질문인데 집사고 크레딧 회복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

(집 살려고 카드 못 만든지 1년 정도 되서 다시 마적 라이프를 엄청 고대하고 있습니다....;; 버진 꿀떨어지는거 구경만하고있는게 너무 아쉽습니다.)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91]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