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모두 진심으로 걱정해주시고 답글 남겨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모든 과정을 설명하려니 길어져서 조금 간략히 적을께요~ 어제 29일 오전 11시경 이메일이 옵니다. 새로운 빈 넘버(새차량)가 배정되었다네요. 그래서 오전 9시에 전화로 캔슬했던 테슬라에 내 보험 캔슬하지 말고 보험 그대로 살려다오 그리도 빈넘버 새로 나왔으니 업데이트해줘 했더니 안된답니다. 며칠 기다리라네요..아무튼 빈이 새로 나왔으니 로너카를 받으러 곧장 테슬라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빈넘버만 있으면 로너카 준다고 했으니 로너카 다오 했습니다. 그랬는데 몇분 뒤 갑자기 문자가 옵니다. 빈넘버 새로 나왔고 31일 금요일에 딜리버리 하겠답니다. 그런데 보험이 캔슬되어 있으니 보험을 해결하라네요. 그래서 일단 테슬라 보험에 다시 전화를 합니다. 지금 서비스 센터 왔고 사정이 이런데 다시 한 번 해봐라 금요일에 차 받으려면 꼭 보험 있어야 된단다 했더니 오 이번엔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보험 살리고 새로운 빈넘버 넣었구요. 그래서 새로운 차를 금요일에 배송받기로 하고 로너카는 안받고 그대로 집으로 왔습니다.

 

정말 차가 온다고 하니 오늘 시간이 좀 있을 때 테슬라 월 차저 충전기를 설치 하려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1500불 아끼려 혼자 했습니다. 이거는 따로 작업 후기를 사진과 함께 올려야 할듯 하니 간략하게 하나만 말씀 드릴께요. 나름 사전 준비를 철저하게 했는데도 놓친 정보가 있었습니다. 서킷 브레이커도 패널에 맞는 사이즈가 있었습니다. 제 전기 패널은 CH인가 하는 타입인데 저는 맞지 않는걸 사놔서 맞는거 찾느라 홈디포랑 로우스를 5군데나 오늘 돌아다녔어요. 그러다 다른 차가 사고까지 내고 어휴..아무튼 패널에 맞는 서킷브레이커 구입하세요! 사고 때문에 경찰 부르고 그렇게 시간 많이 흘려보내고 집에 오는데 4시 30분쯤 전화가 옵니다 .테슬란데 너 차 준비됐고 혹시 괜찮으면 지금 가져다 줄까 합니다. 그래서 오케이 하고 받기로 합니다. 부지런히 집에와서 하던 작업 중단 후 집 전기 다시 들어오게 하고 딸과 나가서 차 맞을 준비를 합니다.

 

오 정말 왔습니다 ㅋㅋ 잘 받았어요. 기존 배정되었던 문제 있던 차가 아닌 새 빈넘버의 새 차량 받았고 갭 문제도 많이 좋아졌는지 제 눈에선 크게 문제 되는 부분은 없었습니다. 

 

차도 차지만 월 커넥터 설치 한다고 뒤집어 놓은 가라지를 정리하고 월 커넥터 설치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설치를 마무리하고 패널의 서킷 브레이커를 올리는데 심장이 어찌나 떨리던지.. 커넥터도 설치 성공입니다. 충전도 잘 되구요. 불도 안났고 폭발도 없었습니다. 감전 사고도 없었구요. 차 산거 보다 월 차저 설치해서 성공한게 더 기쁩니다. 

 

결론은 배송시 저와 같은 문제가 생길시 푸시를 엄청나게 하세요. 그러면 예상보다 빨리 받게 되실지도 모릅니다. 응원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기원하시는 모든 일이 잘 되시고 가족 모두가 건강히 행복한 새해가 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

 

 

----------------------------------------------------------------------------------------------------------------------------------------------------------------------

 

안녕하세요, 나름 구글에서 저와 비슷한 케이스가 있나 많이 찾아보고 또 해결해보려 테슬라 센터도 가고 전화도 많이 했다가 결국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추후 테슬라 구매에 있어 저와 비슷한 상황을 겪으실 분이 많이 계시지는 않겠지만 혹시나 저와 비슷한 상황으로 고생하실 분들께 도움이 될지도 몰라 글을 남깁니다. 

 

현재 저는 지난 9월에 모델Y, 10월에 모델 3 롱레인지를 오더한 상태이고 Y는 당시 2022년 2월 출고 예정, 3는 올해 12월 인도 예정이었습니다. 그리고 테슬라 앱에 들어가면 예상 딜리버리 데잇이 수시로 바뀌는데 이게 실제로 그런것은 아니고 시스템 상 좀 들쑥날쑥 거리더라구요. 현재 모델 와이의 경우는 9월이라고 나오고 모델 3의 경우는 내년 2월이었다가 3월이었다가 빈 넘버 받기 전에는 1월 말에서 2월 말이라고 나와있었는데 갑자기 12월 14일 저녁에 문자 와서는 빈 넘버 나왔다며 딜리버리 준비 작업 하라고 문자 왔어요. 아무튼 이렇게 딜리버리 데잇은 좀 중구난방인듯 싶고 약속한 날짜에 차를 받을 줄 알고 14일 이후에 본격적으로 해야 할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다운페이 할 돈을 입금했고, 오토론 진행, 보험 가입 등을 최대한 빨리 진행했습니다. 보험은 기존 가이코의 경우 6개월 기준 700불이 좀 넘게 올라서 테슬라 보험(텍사스 거주)으로 바꿨더니 기존 내던 금액에서 100불 정도 올랐습니다. 보험은 차량 딜리버리 날 기준이 아니고 테슬라측에서 요구하는 날짜가 정확히 있더라구요. 그거 물어보시고 진행하세요 저는 딜리버리 데잇으로 가입했더니 나중에 연락와서 레지스트레이션 때문에 더 이른 날짜로 바꿔야 한다고 해서 다시 바꿨습니다. 펜페드 오토론 승인받고 며칠 후 첵 받아서 페덱스로 바로 보냈습니다. 

 

18일에 문자와서 딜리버리 데잇을 정할 수 있다며 고르라고 하는데 27~29일 사이에만 가능하다고 나와서 제가 원하는 날짜로 바꾸기 위해 테슬라를 컨택했습니다. 텍스 크레딧 때문에 혹시 몰라 1월 넘겨서 받으려 1월 3일로 해달라고 했더니 저 날짜 아니면 안되고 저 날짜에 맞추지 못하면 차는 다른 사람한테 넘어가고 저는 다시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절대 기다려주지 않아요. 그래서 27일로 정하고 현재 타고 있는 차를 팔기로 결정합니다. 딜리버리 후에 팔려고 했는데 와이프가 뭐하러 집에 차를 세대나 두냐는 말에 바로 마켓에 시세를 알아봅니다. 아 여기서 팔지 말았어야 하는데 이 포인트에서 차를 팔아버려 이후 문제가 생깁니다. 18일에 카맥스, 카구루, 카바나 등 각종 중고차 마켓에 시세를 확인후 페이스북 마켓에 먼저 더 높은 가격으로 올렸습니다. 그런데 연락이 미친듯이 와요. 그러던 한 명이 오후에 차를 보러 오겠답니다. 차를 올린지 1시간도 안되서 펜딩이 됐고 그날 오후에 만나 차 보여주고 운전해보고 그 날 저녁에 현금받고 타이틀 넘기고 차를 팔았어요. 사실 차를 올리면서 1~2주 정도 걸리겠지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안팔리면 그냥 딜러에 가져다 줘야겠다 생각했거든요. 너무 빨리 너무나 쉽게 차가 팔려버렸습니다. 그리고 보통 유튜브 보면 많은 분들이 테슬라 지정 포인트로 차를 가지러 가는데 저도 그럴 줄 알았더니 딜리버리를 저희 집으로 바로 하겠다고 합니다. 분명 처음에 딜리버리 장소를 집이 아닌 테슬라 서비스 센터로 지정했는데..자기네들이 마음대로 저희 집으로 바꿔놨더라구요. 바꾸려다가 그냥 뒀습니다 집에서 받으면 편할 것 같긴한데 그걸 또 누가 직접 운전해서 오는게 싫기도 했는데 어떤 사람은 토잉트럭에, 어떤 사람은 트레일러 트럭에 받기도 하는걸 보고선 그냥 집에서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든 절차가 끝나고 딜리버리 당일인 27이 되었습니다. 나름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 종일 기다리며 4시만을 기다리는데 (딜리버리가 4~6시, 저희 집으로 배송 될 예정) 4시 5분에 전화가 옵니다. 여기 테슬란데 너 차 딜리버리 못가 미안해. 파이널 인스펙션 하는데 통과 못했고 갭 이슈가 있어서 지금 고치러 갔어. 차는 1월 말에 줄께. 이렇게 말을 하더군요. 갭 이슈는 테슬라 차에서 흔히 나오는 단차 문제 입니다. 저도 어느정도 단차 문제는 예상했었고 어떻게 대처할지 생각하고 있었는데..보통 오너분들도 차 딜리버리 받고 그 후에 서비스 센터에 예약잡고 단차 문제 고치던데 아니 도대체 단차가 어느정도로 심하길래 인스펙션도 통과를 못한건지 당황스러웠습니다. 뭐 차를 먼저 받겠다 해도 안된답니다. 그래서 일단 전화를 끊었고 이후 문제를 생각합니다.

 

당장 다음주에 아이 라이드도 해야 하고..와이프도 차가 필요하고 저도 출근해야 하고.. 차가 필요한데 차는 팔아버려서 없고.. 테슬라 앱에 들어가보니 기존 할당되었던 빈 넘버가 다시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딜리버리 데잇은 1월 31일로 바뀌었구요. 보험도 빈 넘버 할당받으면 서류제출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그래서 어제 28일 오전에 무작정 동네 테슬라 서비스 센터를 찾아갔습니다. 다행히 집에서 10분거리에 서비스 센터가 있거든요. 가서 상황 설명하고 차 어디있는지 알려달라 했더니 여기 있답니다. 그래서 나 차 먼저 딜리버리 받고 타고 다니다가 나중에 예약하고 갭 이슈 해결하겠다 설명했더니 그렇게 해주겠다며 기다리라고 하는데..조금 있다가 돌아와서는 차가 여기 없답니다ㅋㅋ여기 없고 다른 테슬라 인증 바디샵에 가있다고 합니다. 거기서 고칠거라며..그래서 제가 당장 안되는거니 이해하겠다 그러니 어찌되었든 내가 받을차가 현재 문제가 있어 고쳐야 하는 상황인거고 너희가 27일에 차 딜리버리 받으라고 푸시해서 이런 상황이 생겼으니 현실적인 대책을 마련했으면 좋겠다 했습니다. 저는 그래서 로너카를 달라고 했고 로너카가 되지 않으면 우버 크레딧이라도 달라 했는데 결국 안되었습니다. 앱에서 빈넘버라도 있어야 로너카 티켓이 나와서 진행이 되는데 그것도 안되고 제가 딜리버리 받은 후 남은 서류들에 사인을 해야 이게 진행이 되는데 어느 것 하나도 진행이 되지 않아 할 수가 없다고 합니다. 그냥 기다리라는 말 밖에..자기네들도 인정한답니다 너무 안좋게 꼬였다며..

 

테슬라에 이메일을 자세하게 썼습니다. 달라스 지역 매니저라는 사람한테 답변이 왔는데 가끔 저런 문제가 발생하고 딜리버리 전 최종 인스펙션을 하는데 차량이 테슬라의 최소 기준에 부합하지 못하면 딜리버리는 될 수 없다고 합니다. 유감이라고 하면서 일단 자기가 다른 빈넘버와 차량을 최대한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새로운 대기 라인에 저를 올렸답니다. 그리고 차량이 빨리 필요한 상황이니 바디샵에서 기존 차량 수리가 빨리 끝나면 그 차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보험은 연락해서 상황을 이야기하고 잠시 캔슬 했다가 차량 딜리버리 데잇이 나오면 그 때 다시 가입하라 하네요. 오토론은 은행에 연락해서 차량이 바뀌었으니 문제가 없는지 알아보라고 합니다. 은행마다 다른데 차량정보가 달라지는 경우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다른 것들은 전화로 해결하면 되는데 문제는 당장 차가 없어서 큰일입니다 ㅠ이번주는 스케쥴이 끝난 관계로 괜찮지만 다음주에는 와이프랑 저 모두 차가 필요하거든요.. 현실적으로 어떤 대안이 있을까 고민해봤는데 렌트카 말고는 답이 없더라구요. 허츠에서 1월 한달정도 빌리는 금액을 알아보니 가장 사이즈 작은 차량 기준으로 대략 1400불 정도 나옵니다. 다른 중고차 아무거나 사서 타고 다닐까도 생각해봤는데 이건 타이틀 등록에 세금에 절차도 복잡하고 할 듯 해서 안될듯하구요. 렌트카를 카드 포인트로 이용할 좋은 방법을 알고 계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얼마 전 오픈한 캐피틀원 벤쳐카드 등록해놔서 허츠가 나름 디스카운트 가격이라고는 나오는데 차를 받기로 한 상황에서 엑스트라로 돈을 천불이나 넘게 쓰려니 속이 쓰립니다 ㅠ

 

테슬라 오더하실 분들은 딜리버리 데잇 믿고 차 미리 팔지 마세요! 

 

셀프업뎃 1. 갑자기 생각난게 체이스 포인트입니다. 포인트 사이트가서 현재 있는 대략 11만 포인트로 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는데 이것도 가능할듯 싶습니다...ㅋㅋ

29 댓글

지구별하숙생

2021-12-29 17:29:37

심심한 위로를 드립니다. 아직 전기차를 맛보지 못한 입장에서 주변에 테슬라 구매자도 있고 타사의 전기차를 타는 사람도 몇몇 있는데 테슬라 단차문제는 이제 구매자들도 원래 그런가보다 하고 이제는 어느 정도 심리적으로 적응이 된거 같더군요. 근데 구입하신 차량이 단차문제로 바디샵에 있다면 대체 단차가 어느 정도였을까요? 도저히 고객에게 인도하지 못할 정도로 단차가 컸던 걸까요?  

저도 전기차는 아니지만 작년에 차량을 구입해보니 내 손에 자동차키가 들어오기 전까지는 내 것이 아니더군요. 일단 한달정도 사용할 차량을 구하셔야겠네요. 잘 해결되길 빕니다. 

단거중독

2021-12-29 17:33:39

고생 많으시네요..  요즘 단차문제가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 안 좋은 케이스에 걸리신거 같아요..  얼마전에 차 찾으러 가면서 인터넷에 올라온 픽업 체크리스트가지고 가서 이거 확인하고 사인할거라고 했더니.. 제 SA 가 웃으면서.. 어떤거 가지고 왔냐고 하면서.. 요즘 우리가 차 오면 배달전 미리 체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전 혹은 배달 당일 딜레이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대요. 그래도 운 좋으면 텍스크레딧 받으실수 있으시니까.. 좋게 생각하세요..  

hk

2021-12-29 17:34:55

다행인건 렌트카 가격이 그렇게 나쁘진 않네요. 그런데 지금 차보험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렌트카할때 보험중 일부(liability 하루 15-20불?)는 돈내야하실수도있어요. 

poooh

2021-12-29 17:50:29

저는 지난 여름에 오더 (11월 딜리버리 예정) 하고 기다리고 있다가, 그냥 색만 바꿨을 뿐인데 현재 내년 6월로 나옵니다. ㅇㅎㅎㅎ

흰색 페인트와 파란색 페인트 칠하는 시간차이는 물려 6개월이 납니다. ㅇㅎㅎㅎ 

nysky

2021-12-29 17:59:23

고생많으십니다. ㅜㅜ

차량정보가 달라지면 오토론에서 다시 문제가 생길수도 있군요.

저도 테슬라에서 vin 할당받고 penfed.org 에서 vin 넘버 넣고 오토론 받았는데, 그 차 딜리버리 데이 못맞추고 다시 패스했거든요.

그래서 다음에 다시 vin 할당받아서 해야할텐데, 흠.. 테슬라는 3일내로 가져가라고 하고, penfed 는 메일로 오는데 일주일 걸리고 ;; 어쩌라고 쩝. 

요즘같은 차 사기 시국은 생전 처음 겪어봐서 저도 좀 정신이 없네요.

단거중독

2021-12-29 18:20:59

penfed 지점이 근처에 있으면 가셔서 첵 픽업하시면 됩니다. 아무 브렌치가 가시면 픽업할수 있어요..

nysky

2021-12-29 18:50:10

헉.. 단거중독님이 계속 어시스트 해주시네요. ^^; 감사. ㅎ

검색해보니 10마일 근처에 있네요. 그러면 vin 변경해야하는지 확인해보고 지점 찾아가서 픽업하는식으로 해봐야겠네요. 도움감사합니다!!

poooh

2021-12-29 19:25:17

저도 찾아보니, 동네에 브랜치가 있네요.  본적이 없는데.... 실제로 이게 브랜치 인지도  모르겠고...

어쨌든,  가서 픽업을 하는 방법을 연구 해 봐야 겠습니다.

 

결국에는 일단 리스 연장 2달 더 하고  지켜 보려 합니다. 현재 3주 넘어 4주째  지나가고 있습니다.  2달 내에는 해결 되겠지요.

7figures

2021-12-29 20:01:19

테슬라는 주식시장에서만 지켜보는 사람으로서 저렇게 단차부터 차량인도까지 문제가 다분한데도 차를 못구해서 이슈가 되는게 신기하네요 ㅋㅋ 싼 가격도 아닌데 저런 문제를 감수하면서도 구입하는 이유가 있는건가요?

poooh

2021-12-29 20:45:29

1. 전기차만 본다면, 미국내에서는 인프라스트럭쳐등을 고려 보았을때 테슬라 만한 차는 없습니다.

2. 현재 말도 안되는 다른 새차 가격을 보았을때에 비슷한 세그먼트의 차들과 비교 했을때에 테슬라 가격이 경쟁력이 있습니다.  세금이나 스테잇 크레딧 등을 고려 한다면 가격이 오히려 저렴 해 집니다.

3. 지난 몇년간 테슬라 중고차 밸류가 depreciate을 한게 아니라 오히려 appreciate을 했습니다. 아마도  최근 중고차 밸류가 말도 안되게 뛰어서 그런 영향이 크겠지만, 테슬라 중고차 가격이 새차 가격보다 1-2만불을 더 줘야 합니다. (이건 뭥미?) 

단거중독

2021-12-29 21:32:02

제 생각에는 테슬라차는 아이폰이나 애플와치 같은 느낌입니다.. 한번 써보면 왠지 끌리는 느낌 같은게 있어요.. 문제는 아주 많아요.. 예를 들어 어느날 아침 차를 타고 나가는데.. UI 가 갑자기 바뀌어 있는 경우도 있구요.. 몇일전에 업데이트는 음악듣는 메뉴가 바뀌고.. 와이퍼 세팅 업션이 없어지고 히팅 에어컨 메뉴가 바뀌고.. 등등.. 싫어하는 사람도 아주 많아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테슬라 포럼에서 테슬라 브라인드스팟워닝이 없다고 카메라로 보여달라고 사람들이 많이 요구했거든요.. 얼마전 업데이트에 그게 반영되서 깜빡이 넣으면 이제 카메라로 옆차선뒤쪽이 보여요.. 제가 타던 차 두대가 0-100 이 5초대 초반이었는데.. 지금 테슬라도 싼 버전이라 비슷한 5초대인데.. 느낌상은 훨씬 빠른거 같아요.. 기어가 없어서 그런듯 합니다. 단점도 많고.. 장점도 많은데 테슬라가 좋은 사람들은 단점이 적게 보이고 장점이 많이 보이는 거죠..

너른하늘

2021-12-29 20:54:25

달라스라고 하셔서 누구신가 했더니.. Fender님이시네요. 아유.. 고생이 많으십니다. 아유..

사케꼼장어

2021-12-29 21:55:44

저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지만 해결이 잘 된 케이스입니다. Model Y Delivery date에 배송받기 1시간 전에 연락이 오더니 자기네 직원이 차를 심하게 긁어버렸다더라구요. 그래서 근처 Body shop에서 수리 되는지 확인하고 1-2주 후에 Deliver 해주겠다하더니 일주일 후에 수리 불가한 상태이고 공장에서 나오는 Next bin에서 제 order와 같은 차량 바로 해주겠다고 하였는데, 저는 타고있던 차를 팔아버린 상황인데 당일 1시간전에 알려주는 건 너무하다 대책을 마련하라고 하니, Model X Loaner 차량을 새차 배달 전까지 2달간 무료로 rent 해줬었습니다. (+ 무료 supercharger+ $500 Tesla online ship credit)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저희 동네 Tesla 지점은 꽤나 친절하게 잘 하는듯 해보였습니다.

brookhaven

2021-12-30 06:24:43

직원이 차를 긁고 바디샾에서 고쳐 주는건 사고차를 고쳐 준다는거 아닌가요? 당연히 새차를 배정해줘야 할 것 같는데.. 그런 옵션도 주고 몬가 신기하네요. 

사케꼼장어

2021-12-31 12:26:13

네.. 저도 처음에는 새차달라고 요구하면 또 너무 오래기다려야할라나 아니면 그냥 외관만 긁은거니 바디샵에 고친정도면 꾹참고 일단 수리하고 빨리받아야하나 고민했는데 어찌저찌 잘 처리되었습니다.

Fender

2021-12-29 22:02:48

위에 조언해주시고 위로해주시는 분들까지 모두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업데이트 남기자면 아침에 테슬라 보험 연락했더니 빈 넘버 없고 차량이 없다면 테슬라 보험을 유지할 수 없다며 꼭 캔슬하고 테슬라 새로운 빈 나오면 다시 업데이트하고 가입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캔슬하는 방법뿐이라 해서 캔슬하고 현재 가지고 있는 와이프 차량만 다시 가이코로 가입했습니다. 그런데 조금 전 오후에 이메일로 새로운 빈 넘버가 왔습니다. 아얘 다른 차량을 배정하려나봐요. 가이코에 보험 다시 캔슬하고 테슬라에 빈 넘버만 수정하고 캔슬하지 말라 했더니 이미 캔슬되서 안된답니다 며칠 후 다시 연락하래요 꼬여도 이렇게 꼬일수가..ㅋㅋㅋㅋㅋㅋ사케꼼장어님 말씀대로 저도 혹시 몰라 오후에 다시 서비스 센터가서 얘기 좀 해봐야겠습니다...ㅠㅠ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favor

2021-12-30 00:14:04

아이코.... 듣기만 해도 머리가 아프네요. 위로 드립니다. 

저도 딜리버리 날짜가 계속 미뤄져서 리스를 한 달 연장했는데 갑자기 배달가능하다고 날짜 정하라고 하더라구요.
필요없이 차 세대 가지고 한달 반 정도 살았어요. 
그래도 차가 너무 맘에 들어요. ㅎㅎ
 

인사이트

2021-12-30 00:53:40

고생 많으시네요. 저도 곧 받을 예정이라 열심히 글 읽었습니다.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해결되시길 바라고 좋은 소식 업데이트 기다릴께요.

저는 7월 초에 예약했는데 색깔이 미드나잇 실버에 tow hitch넣었더니 11월 부터 계속 밀려서 내년으로 넘어갔네요. 

 

근데 하나 궁금증이, 테슬라 보험 가입할때 가이코에 있던 기존 테슬라 아닌 차량도 보험에 올릴 수 있는건지요? 

Fender

2021-12-30 01:57:18

네 가능합니다. 테슬라가 최소 한대 있어야 하는 조건이고 그 외 어떠한 차량이라도 상관없이 등록 가능합니다~

reddragon

2021-12-30 01:11:23

새차에 대한 설레임이 무색하게도 고생이 많으시네요. 우여곡절끝에 빈넘버 새로받으신 만큼 새차 하루빨리 받으시고 이제는 드라이브 즐기시길 바랍니다.

셔니보이

2021-12-31 07:17:14

저도 읽으면서 진짜 답답한 상황이신걸 조금이나마 느꼈는데 잘 해결되셨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cashback

2021-12-31 08:11:16

머저글을 답답한 심정으로 읽었는데 잘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이제 마음껏 테슬라를 즐기세요 ㅎ

nysky

2021-12-31 15:01:10

오.. 해피엔딩 되셨군요!! 추카드립니다!!!  

샹그리아

2021-12-31 16:05:46

잘 해결되셔서 다행입니다. 새 차와 함께 행복한 새해 맞으시길 바랍니디. 

zombiepower

2022-01-18 18:03:50

저도 작년 9월에 오더한 Y 딜리버리가 올해 9월로 밀렸네요. 지금 차 여기저기 손볼거 많지만 2월 딜리버리만 믿고 기다리고 있었는데, 싹 고쳐서 당분간 타야겠군요.

Fender

2022-01-18 18:29:03

작년 9월에 오더하신 것이라면 저랑 비슷하게 오더하신것일텐데 지금 저도 9월로 딜리버리 데잇이 나오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시스템에서 보여지는 것이고 모델 3 받은 경험으로 비추어 보아 제 생각엔 아마 2월 늦어도 3월에는 받으실 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러다가 갑자기 딜리버리 준비하라고 연락오고 그래요.. 텍사스 기가 어스틴이 완공되면 모델Y생산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니 9월에 받는 참사는 아마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제 모델 3 주문 당시에 12월에 받을 수 있다 했는데 중간에 1월, 3월, 2월 막 들쑥날쑥 하다가 결국에는 12월에 받았으니 와이도 제 때 받으리라 희망을 가져봅니다.

 

위에 많은 분들께 축하받고 제 모델 3는 탄지 5일도 안되서 지난 1월 4일인가 5일에 심각한 문제로 센터 입고해서 지금까지 못받고 있습니다 하아..언제 주려나...테슬라가 테슬라 하고 있네요. 

하와와

2022-01-18 22:45:08

에고고 잘 받으시고 끝나는줄 알았는데 0_o

Nordkapp

2022-01-18 19:59:41

이 글을 이제야 봤군요ㅎㅎ 작년 중반쯤 제가 겪었던 악몽이 떠오릅니다ㅎㅎ 아무튼 저도 똑같이 딜리버리 데잇 믿고 차를 판상태였는데 미뤄지고 미뤄지기를 반복(일주일뒤에 온다라는 얘기를 한 10번쯤 참았을즈음) 실제로 이 문제에 대해 지역 신문사와 미디어에 연락하기전에 딜러쉽을 찾아가서 미디어에 연락할 계획이니 그렇게 아시라고 했더니 약 3일뒤에 차를 받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지금까지 잘타고 있으니 이제 그러려니 하고 있습니다만 다음 전기차는 루시드나 다른 브랜드를 생각중입니다ㅎㅎ

이성의목소리

2022-01-18 21:55:22

인도 축하드립니다. 무사고 운전 기원합니다!

목록

Page 1 / 3805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350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968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152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0043
updated 114150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318
  • file
shilph 2020-09-02 74230
new 114149

투자를 위한 경제/투자 공부 방법?

| 질문-은퇴 11
콜럼버스준 2024-04-25 923
updated 114148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24
비니비니 2024-04-25 1921
updated 114147

오퍼 전에 승인난 휴가에 갑자기 note가 필요하다는데, 제가 줄 필요가 있나요?

| 질문-기타 32
지지복숭아 2024-04-25 2186
updated 114146

대한항공 SKypass US Bank 카드 정보를 정리해 보았어요. 첨언 부탁드립니다.

| 정보-카드 31
디디콩 2023-05-31 15665
new 114145

아멕스 델타 블루를 골드로 업그레이드 한 뒤, 델타 어카운트에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 후기-카드 2
호숫가에텐트치고 2024-04-25 211
updated 114144

8월 발리로 신혼여행 계획중입니다 (호텔 및 동네 추천)

| 질문-여행 21
메로나 2024-04-20 1543
updated 114143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28
  • file
LA갈매기 2024-04-18 3090
updated 114142

코스코 Gazebo aluminum roof를 Shingle로 교체

| 정보-DIY 16
Almeria@ 2024-04-25 1045
new 114141

차량 50mph 이상에서 발생하는 진동에 관한 질문 (휠 밸런싱 or 다른 문제의 가능성?)

| 질문 16
음악축제 2024-04-25 360
updated 114140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405
바이올렛 2019-03-18 213540
new 114139

CA 오렌지 카운티 잇몸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치과 아시는분 계시는지요?

| 질문-기타
sann 2024-04-26 58
updated 114138

마모분들 최애 텀블러 브랜드& 상품명이 궁금합니다

| 질문-기타 77
  • file
Navynred 2024-04-24 3774
new 114137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누군가가 계속 로그인을…

| 질문-기타 4
미치마우스 2024-04-25 836
updated 114136

한국에서 한달 이상 거주하실때 보통 어디에서 숙박하시나요? (서울/수도권, 숙소, 지역, etc)

| 질문-기타 5
마파두부 2024-04-25 1328
updated 114135

어디 은행의 체킹 어카운트 쓰시나요?

| 질문-기타 28
망고주스 2024-04-24 1801
new 114134

아시아나로 LA도착후 시애틀까지 로컬 비행기 갈아타기 쉬울까요?

| 질문-항공 4
  • file
atidams 2024-04-26 262
updated 114133

생애 첫 비즈니스 탑승기(대한항공 A380) 및 불쾌했던 한국TSA경험담

| 정보-항공 120
  • file
강풍호 2016-09-21 10925
updated 114132

[핫딜] 델타원, 5월 초순부터 여름 성수기 미국<>ICN 구간, 편도당 12.5만~15만 (아멕스 델골이상 카드 소유시 15% 추가할인)

| 정보-항공 77
  • file
헬로구피 2024-04-24 5270
updated 114131

괜찮은 글로벌 1년짜리 data 전용 e-sim업체 추천 레퍼럴글타레 (마모님 승인 완료)(내용추가)

| 정보-기타 131
AVIATOR 2023-07-17 11757
new 114130

미국 여권에 띄어쓰기가 있구요 아시아나 계정에는 없는데 탑승 문제가 될까요?

| 질문-항공 6
  • file
atidams 2024-04-25 747
updated 114129

질문 - 눈 위 떨림 (질끈 감고 떳을때)

| 질문-기타 13
junnblossom 2024-04-25 1007
updated 114128

Bilt 아... 빌트여 (부제. Fraud)

| 후기-카드 14
Stacker 2024-04-11 1969
new 114127

칸쿤 Hilton Mar Caribe - Enclave upgrade 위주 간단 후기입니다.

| 후기 8
doubleunr 2024-04-25 448
updated 114126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11
  • file
스타 2024-04-25 1426
updated 114125

테슬라 보험 어떤가요? 보험료가 너무 올라서 고려 중 입니다.

| 질문 16
FBI 2024-04-16 2576
updated 114124

HHKB 해피해킹키보드 화이트 무각 리뷰

| 후기 56
  • file
커피자국 2024-04-20 2549
updated 114123

자동차 에어컨 냄새는 어떻게 없애나요?

| 질문-기타 28
빠빠라기 2022-04-26 3668
new 114122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10
Alcaraz 2024-04-25 1361
updated 114121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5
  • file
랜스 2024-04-25 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