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은퇴]
주식 투자, Roth IRA에서 해야 하는 이유

은퇴덕후EunDuk | 2020.10.14 02:23:5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주식 투자, Roth IRA에서 해야 하는 이유

일반 계좌(Taxable Accounts)에서 주식 투자를 하면 투자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Roth IRA에서 주식 투자를 하면 투자 소득에 대한 세금이 없다.

 

Roth IRA는 은퇴 계좌이기 때문에 투자 소득에 대해서는 59.5세 이후에 페널티 없이 인출할 수 있지만 투자한 원금은 나이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페널티 없이 인출할 수 있다.

 

Roth IRA가 주식 투자에 유리한 점

투자 소득을 59.5세 이후에 세금 없이 Tax-Free로 인출

투자 원금은 나이와 상관없이 언제든지 페널티 없이 인출

투자 소득에 대한 세금이 없어 Short-Term Capital Gains or Long-Term Capital Gains에 대해서 신경을 쓸 필요 없음

 

근로 소득(Earned Income)이 있으면 누구나 Roth IRA 가능하다

근로 소득(Earned Income)이 있으면 누구나 Roth IRA 저축이 가능하다. 2020년 Modified Adjusted Gross Income이 $196,000 미만이면 Roth IRA에 저축하면 되고, $196,000 이상이면 Backdoor Roth IRA를 하면 된다.

 

 

투자 계좌로서의 Roth IRA의 단점은?

투자 소득을 페널티 없이 인출하려면 59.5세 이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은퇴 자금을 어느 곳에든 저축해야 하고, Roth IRA는 Tax-Free 돈을 불릴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므로 Cash Flow Planning 잘하면 문제가 될 것이 없다. 

또 다른 단점은 아래 @느낌아니까님의 말처럼 손실에 대한 Tax deduction이 없는 것이다.

 

 

Roth IRA 인출 순서

아래 순서대로 자동으로 인출된다.

투자 원금(contributions)

Roth IRA로 컨버젼 된 금액

투자 소득

 

Traditional IRA 자격이 된다면…

Traditional IRA 저축할 자격이 된다면 Traditional IRA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단, Traditional IRA는 Roth IRA처럼 원금을 페널티 없이 인출할 수는 없다. 따라서, 페널티 없이 인출하려면 59.5세까지 기다려야 한다.

 

Traditional IRA는 저축한 금액만큼 현재 소득 공제를 받고, 은퇴 후에도 세금 없이 인출할 가능성도 크니 어느 것이 유리할지 신중하게 살펴봐야 한다.

 

댓글 [108]

‹ 이전 2 / 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50]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