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카드]
[11/14] 발느린 정리 - 아플 여신 분들을 위한 아플 혜택/꼼수 정리 (이쯤만 알면 shilph 만큼 한다) (1/13/2022 업뎃)

shilph | 2020.11.15 01:20:31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1/12/2022 업뎃]

* 우버 크레딧은 더이상 우버 Eats 신공으로 모이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로서리 x10 은 없어졌습니다.

* FHR 200불 크레딧, 월마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등의 크레딧이 생겼습니다.

 


 

[1/4 업뎃]

손전화기/스트리밍 크레딧 20불이 12/31로 종료되고, 2021년은 1월부터 6월까지 페이팔 30불 크레딧을 줍니다.

현재 확인된 사례를 보면 네이버 페이가 가능하고, 일반적인 페이팔로 물건 구매가 가능합니다. 홈디포에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페이팔 결재가 가능한데, 아마도 이것으로 매장 내 상품권 (아마존 등등) 구매도 되지 않을까? 하고 예상 중입니다. 

추가로 아플 보유한지 수개월 ~ 12개월 이상 보유한 카드에 다양한 아멕스 오퍼가 들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베스트바이, 홈디포, 와인 인사이더, 삼성 등등) 참고로 홈디포 등에서 페이팔 결재시 더블 디핑은 불가능한 것 같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다니는 다른 커뮤니티에 적은거라서 순한맛 좀 더 풀어서 쓰고 + 어투도 좀 다르지만 올려봅니다 :)

올리지 않으면 때릴거라고 @24시간님이 그러셨....

 


 

이번에 아멕스 플래티넘 (이하 아플) 을 여신 분들은 일단 축하드립니다. 이런 비싼 카드들은 제대로 써야 연회비 가치를 팍팍 뽑는다는거 아시나요? 

 

그래서 다양한 꿀팁 + 혜택 등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1. 우버 크레딧

 

우버 크레딧은 매달 15불, 12월에는 35불을 줍니다. 우버 앱에서 월렛 -> 우버 캐쉬 -> 디테일을 누르면 "아멕스 크레딧"으로 들어와요. 이 크레딧은 우버 탑승에도 되지만, 우버 eats 에도 가능합니다. 우버 eats 는 우버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사용 가능하고, 아닌 경우에는 새로 우버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우버 계정이 없으시면 제 레퍼럴 글타래도 있을테니 확인해 보세요. 근데 다들 우버 계정 정도는 있으실테니..

이 크레딧을 받으려면, 그냥 우버 페이먼트에 새로운 아플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우버 캐쉬에 15불 (12월에는 35불) 이 자동으로 들어옵니다. 참고로 이 크레딧을 우버 eats 에서 사용하려면, 마지막 체크아웃에서 페이먼트에 있는 "우버캐쉬"로 결재하는 것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렇게 받은 크레딧은 그 달 말일까지 써야 합니다. 안 쓰면 없어져요.

 

... 근데 이거만 알려드리면 꿀팁이 아니죠 :)

 

우버 캐쉬는 한달 내로 안쓰면 없어진다고 했는데... 이게 사실이지만, 사실이 아닙니다 ㅎㅎㅎ "아멕스 크레딧"은 매달 사라지지만, 우버 크레딧은 사라지지 않거든요. 즉, 이 아멕스 크레딧을 우버 크레딧으로 바꾸면? 계속 모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8014977

참고로 저는 아플이 두 장이 있는데, 우버 크레딧을 꽤 많이 썼는데도 아직 400불 넘게 있........

 

우버 크레딧이 더이상 모이지 않는다고 하니 그냥 쓰세요...

 

2. Saks 크레딧

 

이건 1~6월에 50불, 7~12월에 50불이 들어옵니다. Saks 매장 혹은 온라인에서 사용 가능하고, Saks off 에서는 사용 불가능합니다

추천은 역시 화장품. 보통 여성 화장품이 50~100불 정도 하니, 쓰기 좋습니다. 저희는 와이프님이 자주 쓰시는 화장품을 두 개 씩 구입하지요. 물론 캐쉬백 싸이트 경유는 필수 입니다 :)

이건 사용하기 전에 아멕스 웹/앱에서 아플을 선택 후, 베네핏 부분의 "Shop Saks with Platinum" 에서 enroll 버튼을 누른 뒤 적용이 되니, 이것부터 하세요

 

 

3. 항공 크레딧

캘린더 year 로 200불씩 받는데, 이건 자리 지정 (업그레이드 불가), 기내 음식/술, 수화물 부치는 금액, 라운지 이용, 티켓 취소/변경 수수료 같은 것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걸 이용하려면 아멕스 웹/앱에서 아플을 선택 후, 베네핏 부분을 보면 $200 airline fee credit 이 잇습니다. 여기에서 enroll 을 누르면 항공사를 고를 수 있지요. 델타, AA, UA, 싸우스웨스트 등등을 선택가능하며, 이렇게 선택한 항공사에서 사용한 금액에만 크레딧이 적용이 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게 요즘 참 쓰기 어려운 크레딧인데, 몇가지 많이 쓰이는 부분이 있습니다. AA 의 경우, 표 구입 후 좌석 지정이 가능한데, 이때 쓰면 좋습니다. 앞좌석 혹은 창가/복도 좌석을 선택하면 가격이 좀 되거든요. 그걸 선택하는거죠. 스피릿 같은 것은 짐 부치는데 돈을 내는데, 그때 쓰셔도 좋고요.

기내에서 음식을 드시는 것도 방법인데, 술의 경우 양주는 미니병으로 주거든요? 그걸 주문할 때 200불 어치를 주문하되, 병은 따지 말라고 하면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모은 미니병은 선물로 좋아요

 

문제는.. 요즘 쓰기 어렵다는거죠. ... 그게 꼼수가 있습니다. 

일단 항공사는 싸우스웨스트를 선택하시고, 표를 구입하는데 100불 미만 표로 구입을 하는거죠. 그리고 에어 크레딧이 적용이 되면 취소를 합니다. 그러면 1년 동안 사용 가능한 "싸우스웨스트 펀드" 로 됩니다. 원래 표는 적용이 안되야 하는데, 싸우스웨스트 100불 미만 표는 적용이 되는 문제가 있지요. 사실 이게 잘 알려진 꼼수였는데, 최근 카드를 취소할 때 이렇게 이용한 꼼수 금액을 다 클로우백 한다는 사례가 아주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어차피 없어질 금액, 한 번 시도라도 해볼까? 라는 마음으로 해보시고, 나중에 클로우백 되도 어쩔 수 없다는 분만 하시길 바랍니다. 

 

 

4. 이시국 혜택인 스트리밍/손전화기

저번에 말한 것처럼 12월까지 아플 소지자는 매달 20불의 스트리밍, 손전화기 크레딧을 줍니다. 그냥 해당 카드로 결재하시면 되고요. 

손전화기는 잘 알려진 버라이존/ATT/스프린트/T모빌 등등 외에도 다양한 NVMO 도 가능합니다. 구글 파이도 되고요. 이걸 쓰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텐데, 이미 1년 프리페이드를 구입하신 분들은, 해당 매장에서 "악세사리" 를 구입하는 것도 적용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손전화기 케이스 등등을 비싼 돈을 내고 사는거지만, 공짜는 공짜니까요

스트리밍도 크게 어려움은 없으실겁니다. 넷플렉스나 디즈니+, 유튜브 프리미엄 등등 다양하니까요. 근데 이것도 안보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스트리밍 크레딧을 아마존 기카로 바꾸는 꼼수도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7638157

제가 이 꼼수로 매달 40불씩 아마존 크레딧을 챙기고 있지요. 참고로 보내는 분은 아마존 디지털 크레딧이 없어야 한다는거 잊지 마세요.

 

 

5. 그로서리 x10 적립

 

이번 아플의 최고 혜택은 그로서리 x10 입니다. 최대 1만 5천불까지, 6개월간 추가 적립인거죠.

그로서리는 유의를 하셔야 하는데, 모든 그로서리가 다 그로서리로 잡히지는 않습니다. 아멕스의 "코드" 가 매장별로 조금씩 다른데, 예를 들어서 Fred Meyer, 월마트, 타겟 등은 다른 걸로 잡히지요. 마침 관련 글타래가 있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8067985

혹시라도 확신이 안서면 일단 10불 정도로 써보시고, 적립을 나중에 확인하셔도 됩니다.

 

문제는 세이프웨이 등의 "레벨3" 마트는 아멕스에 실제 소비 내용을 넘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프리페이드 비자 상품권" 구매 등등의 내역을 넘길 수 있는데, 이런 상품권의 경우 미니멈 스펜딩에 잡히지 않고 + x10 적립도 불가능합니다.

 

약관을 보면 "The following purchases do NOT count towards the Threshold Amount: fees or interest charges; purchases of travelers checks; purchases or reloading of prepaid cards; purchases of gift cards; person-to-person payments; or purchases of other cash equivalents." 이라고 되어 있지요.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라도 소액 정도로 아마존 상품권 같은 것은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역시 리스크가 있습니다.

뭐, 주변에 몸이 불편하신 분이나, 나이가 있으신 분들을 대신해서 대신 장을 봐드리고, 현금으로 받는 "이웃스타카트" 같은거라면 크게 문제는 없겠지만요 ㅎㅎㅎㅎ

 

 

6. 그 외의 다양한 혜택

 

* 라운지: 공항 라운지 멤버쉽인 Priority Pass 를 줍니다. 라운지 정책이 우선이 되서, PP 가 있어도 해당 항공사 사용자만 입장을 하게 막는 경우도 있지만, 아시아권에서는 큰 문제 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본인 + 두명까지 되기 때문에, 4인+ 가족은 좀 불리하겠지요 (이를 위한 꼼수가 또 있기는 합니다) 그 외에도 일부 공항의 센트리온 라운지 를 본인 + 두 명까지 이용 가능하고, 델타 이용시 본인만 델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라운지 콜렉션" 이라고 해서 추가로 다른 라운지도 있습니다

 

* 글로벌 엔트리: 4년에 한 번씩 글로벌 엔트리 크레딧 100불 줍니다

 

* FHR: fine hotels & resorts 라고 해서 일부 고급 호텔/리조트 예약을 하는 싸이트가 있습니다. 2박 이상 시 조식, 방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롭게 200불 크레딧이 생겼습니다.

 

* 힐튼/메리엇 골드 등급: 역시 베네핏에서 enroll 하셔야 합니다. 힐튼 골드 등급은 "무료 조식" 을 받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메리엇 골드는 큰 혜택은 없지만, 아주 기본방에서 조금 더 뷰가 좋거나, 층이 높은 방을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다양한 보험: 아플은 아멕스 카드 중에서 최고의 보험 혜택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여행 보험 외에도 환불 보장 및 추가 워런티 등도 받으니 참고하세요. https://latenightmilesnews.blogspot.com/2019/09/924.html

 

* 프리미엄 어시스트 핫라인: 혹시라도 구하고 싶은 티켓이나 여행 상품, 식당 예약 등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세요. 특히 해당 국가의 언어를 몰라서 예약이 어려운 식당이 있다면, 호텔에 문의하셔도 되지만, 아플 핫라인에 문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해외 수수료 없음

 

 

 

7. 기타

 

가족 카드 (authorized user 카드) 를 신청할 때,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플래티넘과 골드.

플래티넘을 선택시 175불이 붙는데, 최대 3명까지 신청 가능하고, 이후 한 명당 99불씩 붙습니다. 골드는 무료이고요

둘 다 적립은 "아플" 적립인 항공사/아멕스트래블 x5, 이외에는 x1 입니다. (AU 카드에 그로서리 x10 이 되는지 여부는 아직 확실하지 않으니 유의하세요) 

그러면 왜 돈을 더 주고 플래티넘 AU 를 하는가... 인데, 플래티넘 AU 는 진짜 아플 혜택 중, 센트리온 라운지 입장, 메리엇/힐튼 골드 등급 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입니다. 4인 이상 가족이 센트리온 라운지를 가야한다... 라면 이런 방법을 쓰면 되겠지요. 물론 개인적으로는 그리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AU 카드를 추가하기 전에 앞서, 종종 아멕스는 AU 카드 추가 오퍼 이메일을 보내고는 합니다. AU 카드를 추가하고, 얼마 이상 쓰면 포인트를 주는거지요. 아플 외에도 다양한 카드에 옵니다.

이런 이메일이 오면 그 링크를 타고 AU 를 추가하면 되는데, 여기서 또 알려진 꼼수가 있습니다. AU 카드 추가시 SSN 을 넣지 않아도 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가족, 일가친척 외에도 친구, 고양이/강아지/물고기, 사돈 팔촌의 친척의 윗집 사는 사람의 친구 이름을 넣어도 된다는거죠. 그리고 나중에 SSN 을 넣으라는 이메일이 오는데, 그냥 무시하면, 해당 카드는 취소가 됩니다. 근데 그 기간이 약 두 달 정도가 되지요.

그래서 이렇게 카드를 열고 + 스펜딩 후 보너스를 받고, 자동으로 닫히게 하는 꼼수가 있습니다. 물론 리스크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니 AYOR.

 

Resy 딜로 여신 분은 식당 크레딧이 있는데, 기본적인 식당 외에도 도어대쉬, 우버Eats 등도 되는 것으로 압니다. 추가로 아멕스 카드 소지자는 우버 Eats 패스 12개월 무료 혜택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세요 :)

https://www.doctorofcredit.com/new-benefits-american-express-gold-card-10-monthly-uber-credit-platinum-gold-green-free-year-uber-eats-pass/

 

마지막으로 저번에 알려드린 페이팔 키 + 아멕스. 페이팔 키에 아멕스 카드를 넣으면 "마스터 카드" 번호가 생성되는데, 이걸 아멕스를 받지 않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지요. 예를 들어서 Costco 에서 아멕스를 쓸 수 없지만, 페이팔 키를 이용하면 Costco 온라인에서 "캐쉬 카드" 를 구입해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지요 :) 참고로 Costco 온라인은 아멕스만 빼고 다 쓸 수 있습니다;;;;

 

 

 

아플의 특징/혜택/꼼수 는 대충 이 정도가 될거 같네요. 이번에 만드신 분들은 이번 기회에 연회비 550불 695불 가치를 충분히 뽑아드시길 바랍니다 :)

댓글 [228]

‹ 이전 3 / 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50]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