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H1b소지자와 결혼 후 영주권 프로세스 질문

마히 | 2021.01.19 16:15:0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제가 검색 능력이 부족한지 마일모아에서 글을 못찾아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저는 현재 f-1 비자 상태이고 (학교 재학중) 남편은 H1b 비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최근에 한국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아직 혼인신고는 하지 않았습니다. 다음달에 미국에 돌아가면 남편 회사에서 영주권을 스폰서해주어서 영주권 프로세스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1. 혹시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하고 미국에 돌아가는게 나은가요? 아니면 미국에서 civil marriage를 하고 그 서류로 영사관에 혼인신고를 하는게 나은가요? 주위에 물어보니까 f-1 소지자가 한국에서 혼인신고를 하고 들어오면 미국에서 혼인신고 하는 과정이 복잡하다고 하던데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2. 혹시 미국에서 먼저 civil marriage를 하고 영주권에 혼인신고를 해야한다면, 미국 입국 후 언제쯤 civil marriage를 하는것이 좋나요? f-1 소지자로서 미국 입국 하자마자 civil marriage를 하면 문제의 소지가 있나요?

 

 

혹시 비슷한 상황이셨던 분들이 계시면 경험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주의해야할 사항이나 미리 준비해야할 서류가 있다면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20]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49]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