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2018년 1월 9일 업뎃)
아래 업뎃하고나서 제 원문에 보니 어떤 사람이 FCC에 클레임했다고 나와있더군요-저도 오래되서 기억이 안났습니다.
링크는 깨졌는데, 다행히 그 때 당시 링크내용을 복사해놔서 이를 토대로 FCC에 팩스보냈습니다.
미국공무원들 일처리 늦는 걸로 알고있었는데 웬걸요, 하루 뒤인 1월 2일에 잘 받았다고 이멜오고 1월 3일에 Verizon에 클레임했으니 곧 담당자가 연락올거라고 하더군요.
1월 4일 Verizon에서 이멜옵니다. 담당자 아무갠데 전화줄 수 있니?
답멜보냅니다. 내 전화번호는 너도 알텐데, 네가 아무때나 전화해라. 내가 원하는 건 단 하나 원래 가격인 $29.99
같은 날 담당자가 알았다고, 제게 줄 수 있는 옵션이 뭐가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1월 9일 오늘 오전에 1-800으로 전화가 오네요. 보통 이런 번호는 안받는데, 느낌이 싸해서 받았더니 Verizon담당자입니다.
오퍼 제안하길, 이미 추가차지한 금액 $40은 크레딧 넣어주고, 앞으로 24개월동안 매달 $40크레딧을 줘서 2년동안은 원래 가격이였던 $29.99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겠다 하네요. 그 후엔 저보고 알아서 하랍니다.
말도 안되는 핑계인 거 아는데, 이미 시스템이 $49.99로 바꿨기때문에 $29.99로 빽할 수 없다고 하는군요.
 
일단 예쓰하고 끊었더니 크레딧에 관해 메일이 계속 날라오고는 있습니다.
 
역시 미국은 울어야 젖준다능...
 
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018년 1월 1일 업뎃)
먼저 우리 마모분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직장에서도 좋은 일만 있으시고, 특히 좋은 상사 만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게을러져서 관리를 잘 안하다보니 정초부터 큰일(?)이 발생했네요.
바로 제목에 나와있는 그것입니다.
 
약 2년 전에 포스팅하고 그 동안 꾸준히 업데이트한 글이였는데, 오늘 업데이트는 결론이 좋질 않네요.
아주 오래된 Verizon Unlimited Data플랜을 예전 가격인 $29.99 그대로 유지를 하려면 계약 끝나기 전에 계속 lock을 했어야했는데,
제가 이를 전혀 기억못하고 있었지 말입니다, ㅋ
작년 11월 30일이 2년 계약 끝나는 날이였는데, 저는 $29.99는 생각도 않고 그냥 장난으로 아이폰이나 업글(요즘은 풀푸라이스 구입+업그레이드 비용추가)만 알아보다가 subsidized price도 아니고, 현재 폰인 SE도 충분하다 생각하여 아무변경안하고 지내왔는데,
 
오늘 우연히 빌을 보니 무려 $40이나 올라가 있기에 이게 뭥미? 하고 빌 디테일을 보니,
기존 $29.99였던 data plan이 라인당 $49.99로 올라와 있더군요.
 
현 버라이즌의 beyond unlimited로 교체해도 가격이 조금 낮아지던데요, 플랜변경을 할 지, 커리어를 변경할 지 고민중입니다.
 
정신 바짝 차리고 살아야겠습니다. 매년 $500 더 지출이 생겨버렸네요:(
 
 
(6월 13일 업뎃)
iPhone 7이 곧 나온다죠.
해서 기다릴까하다가, 저는 iPhone 5S사이즈가 아무래도 딱인듯하여,
swappa에서 iPhone SE 64GB Rose Gold 밀봉된 제품을 450불에 구입하였습니다.
swappa를 한 한 달여간 모니터링하면서 겨우 구했습니다.
괜찮은 상태의 폰이 좋은 가격에 나오면 거짓말안하고 몇초안에 팔리더군요.
한 3~4번 놓친 끝에 구입했습니다.
 
밀봉된 상태라 당연히 판매자의 심카드도 있었죠.
혹시나 판매자에게 해가 될까봐 전원켜기전 심카드빼고,
제 심카드 꽂고 복원하였습니다.
 
지난 목요일에 했는데, 무제한도 그대로고 아무문제 없네요.
폰사이즈가 전에 쓰던 것과 완전 똑같아서, 케이스도 그래도 사용중인데,
그래서 그런지 새 폰 같지가 않네요.
 
다만 이메일 로딩이나 제가 요새 푹빠져있는 Boom Beach게임 등의 로딩속도는 현저하게 빨라졌습니다.
 
(5월 14일 업뎃)
오랜만에 업뎃합니다.
지난 11월에 구입하고 사용하지 않던 두 대의 iPhone 6S를
며칠 간격으로 각 $750에 판매완료하였습니다.
여러 후기를 보면 Aohus방식으로 제가 사용하면 되긴했는데, 
그냥 제 라인으로 업그레이드한 폰 자체를 제 어카운트에 사용하기 싫은 것도 이유가 있었고,
새로 나온 iPhone SE가 더 마음에 드는 것도 있고 해서,
크렉리스트에 꾸준히 리스팅을 해왔었습니다.
가격은 안팔리면 말지하는 마음으로 $750변동없이 내놨었구요.
 
결국 팔리더군요.
크렉리스트는 역시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마모분들은 다 이해하시겠지만,
카드만 쓰기때문에 현금없는 집에 현금이 무려 $1,500이 생기니 큰 부자가 된 것 같습니다.
 
 
(1월 21일 업뎃)
뉴스에서만 듣던 단어, FCC.
슬릭딜의 어떤 UDP사용자가 price hike이후로 FCC에 클레임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verizon에서 연락온 후 다시 인상전인 30불로 바꿔줬다는군요.
이 사람의 경우는 그럼 평생 무제한 30불이 되는걸까요?
 
http://slickdeals.net/f/8453919-how-to-reverse-verizon-unlimited-data-price-hike-file-a-claim-to-fcc?v=1
 
그가 클레임한 내용입니다.
Im filing an complaint with the FCC for deceptive business practices by Verizon. I was told, that I could keep my unlimited data plan for (XX.XX) for life as long as I paid full price of the for the phone. They decided to raise the price raising data cost 66%, after they told me the phone I purchased can only work on Verizon and multiple sales reps have confirmed that you can keep same plan until you choose to change to new plans. I have no reason to change plans and would not like to participate in the price hike.
 
별의별 경우의 수가 다 있네요...
 
그럼 또...
 
(1월 14일 업뎃)
11/15일 UDP 인상 이후 2번째 빌을 지난 일요일 받았드랬습니다.
네, 무제한플랜에 대해서는 여전히 $29.99로 나오더군요.
결국 계약만료전에 다시 2년 재계약만 들어갈 수 있다면 계약기간동안만큼은 price hike을 피하는 걸로 보입니다.
 
혹시라도 아직 UDP때문에 고민하시는 분은
제 글 말고, Maximun님의 이 글을 참고하시지요.
이보다 더 편하고 간단할 수가 없습니다.
 
그럼 또...
 
(1월 4일 업뎃)
그간 말도 많고 탈도 많아서 여러 사람들을 걱정하게 만든 PU가 제 어카운트에서는 사라졌습니다.
정확하게 딱 5주 걸렸습니다.
어젯밤에도 있던 PU였습니다.
 
그럼에도 크게 안심할 건 못되는게,
없어졌다가 다시 나타난 사람들도 있고,
우리 어카운트에서는 없어진걸로 보이지만 버라이즌 상담원쪽에서 보는 시스템에서는 아직도 보인다고도 하는 등의 여러 후기들이 있거든요.
 
암튼 PU는 일단 없어진걸로...
 
PUgone.jpg
 
 
(12월 18일 업뎃)
저는 지난 8일 이후로 두 개의 subsidized iphone 6s는 그대로 박스안에 있습니다.
나중에 PU없어지면 팔려고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지난 11월 15일경에 BBM을 예전에 했던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os를 업데이트 하자마자 UDP가 없어진 일이 있었습니다.
그 후로는 이런 이슈는 거의 없었고 특히 iOS의 경우는 리포트가 없었는데요,
 
요 며칠 사이,
iOS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자마자 UDP가 날라갔다는 보고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다 날라가진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대로고 어떤 사람은 날라간 경우입니다.
 
이 상황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subsidized phone을 UDP라인에서 빼는 것일 듯 하며,
가용한 폰이 없는 경우는 OS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또...
 
(12월 8일 업뎃)
UDP를 날리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기위해 리턴마지막날 리턴은 했습니다만,
subsidized phone price로의 구매기회를 놓치기가 아깝고,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매달 $40이상의 추가지출을(2년이면 택스까지 천불이 넘더군요) 아끼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지난 11월 30일에 제가 사용했던 똑같은 방법으로 BB를 통해 iPhone6S 두 대를 오더했습니다.(Plus는 너무 커서 이번엔 그냥 6S, 게다가 블랙프라이데이 주간이여서 그랬는지 평상시보다 $100 할인받음-64GB를 택스까지 각 $250-Amex Offer BestBuy이용함-$199이상 $20크레딧)
11월 15일부터 UDP가 $50으로 인상되지만, 제 경우 12월 7일이 빌링 사이클 끝나는 날이라, 이 날 전까지만 다시 2년 계약을 하게되면 이 $50을 피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다만, 이번에는 예전처럼 오더한 각 라인의 심카드를 끼면 UDP가 날라가고,
심카드를 바꿔치기하는 Aohus신공을 써야 UDP가 안날라가는데요,
전 이 새 폰을 그냥 팔 생각입니다.
6S를 대충보니 5S랑 거의 차이가 없더군요. 그럼에도 크기는 역시 5S가 딱이더군요.
해서 2대를 팔면 대충 천불정도의 차액이 생길텐데, 그걸로 고기를 구워먹던가, 내년에 나온다는 작은 사이즈의 아이폰을 사던가 할 계획입니다.
 
이제 남은 사항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버라이즌 어카운트의 PU입니다.
물론 저도 이게 아직 있습니다.(오더하자마자는 line error, 며칠 후 PU)
PU.jpg
 
슬릭딜의 정보를 토대로 보면 요즘은 빠르면 30일 이내, 늦어도 40일 이내에는 PU가 자동소멸되더군요.
 
그리고 아직 몇 주를 기다려야 나오는 결과는;
이미 $50으로 인상된 m2m사용자들이 2년 계약을 했을 경우 $30으로 떨어지느냐입니다.
제 (확실한)추측으로는 한 번 $50으로 인상되면 2년 계약을 한다해도 $50으로 그냥 갈 것 같은데, 슬릭딜에서는 이에 대한 (희한한)희망을 갖고 있더군요.
 
그럼, 또...
 
(11월 24일 업뎃)
리턴한 지 열흘이 지났네요.
리턴하고도 전 계속 슬릭딜의 이 포럼에 상주하고 있습니다.
저 말고 리턴하신 분은 없는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다행히도,
우리처럼 BBM한 사람이 기존 subsidized phone을 사용하면서 UDP날라간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 간 UDP날라간 사람들은
11월 15일 이후에 BBM을 했거나,
그 전에 BBM을 했는데, 심카드를 구형폰으로 옮겨서 쓰다가 다시 subsidized phone에 끼자마자 날라간 경우가 꽤 있더군요.
 
그 외, 특이한 사항으로는 그냥 subsidized phone에서만 사용했는데, OS업데이트하면서(OTA라고 하더군요), 리붓하자마자 UDP가 날라간 경우가 딱 한 케이스 있습니다.
 
현재 다들 걱정하고 있는 것이 PU라는 것인데, 한 달 넘은 사람들의 경우 이 PU가 없어지거나, 아니면 전화번호를 바꾸니 PU가 없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냥 제 막연한 추측으로는 11/15이전에 BBM한 사람들은 한 두 달 지나면 PU도 없어지면서 괜한 걱정 아닌 걱정을 한 걸로 결과가 나올 것 같습니다.
 
저도 리턴기간이 한 달만 되었어도 더 지켜보며 결정했을텐데, 불행인건지 다행인건지 하필 리턴마지막 날에 이런 일이 생겨서 급작스레 리턴했죠.
 
암튼 다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월 15일 2번째 업뎃)
자세한 건 며칠이 지나봐야 알겠지만,
지금 슬릭딜에 포스팅되는 이야기들을 보면 뭔가 불안한 것이 벌어지고 있음에는 확실합니다.
BBM이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가
버라이즌 시스템이 기존심정보만 가지고 액티베이션을 하던 것인데요,
오늘 UDP가 사라진 3명은, 기존심으로만 액티베잇을 했음에도 UDP가 없어졌다는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어떤 사람은 몇주간 괜찮다가 오늘 UDP가 없어진 사람도 있네요.
 
결국 확정할 수는 없지만,
예전에는 기존 폰라인과 새 폰의 IMEI정보를 연결안시켰다면, 지금은 이걸 연결했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니 기존심을 사용했음에도 UDP가 날라간걸로 보이고요...
 
예전에 액티베잇을 한 사람들은 괜찮을거다라고 이야기하는데,
저는 아무리 생각해도 UDP가 없어지면 안되겠더라구요.
저만해도 한 달 평균 30기가를 사용하니, 이를 돈으로 환산하면 한 300불 될겁니다.
 
그래서 인상된 50불을 내더라도 UDP를 유지하기로 결정하고 조금 전 베바에 리턴하러 다녀왔습니다.
 
리턴전에 불안했던 것이 셀폰 리턴기간은 14일인데, 제가 10월 29일에 오더했기때문입니다.
미리 전화해서 물어보니 오더날짜기준이 아니라 수령한 날짜 기준이라더군요.
와이프폰의 경우 오늘이 리턴 마지막날이기때문에 
아주 바빴습니다.
 
심카드 다시 예전 iP5s로 옮겨서 잘 작동하나 살피고, 버라이즌에서도 무제한 잘 있나 살피고.
그리고 2개의 새폰은 다시 공장초기화하고...
 
베바에 갔더니 모바일쪽이 리턴 및 업그레이드 리스토어를 확실히 할 것 같아서 줄서서 기다리는데,
베바직원이 온라인에서 구입한 건 일반 커스터머 서비스에 가도 된다고 해서 거기서 리턴했습니다.
 
심카드 왜 안갖고 왔냐고 해서, 슬릭딜에서 읽은대로 내 정보들이 있어서, 내가 버렸다고 했더니 별말은 안하더군요.
폰 잘 작동하는지 살펴보고, 리턴은 수월하게 했습니다.
 
리턴 후, 점원에게 버라이즌에 연락해서 업그레이드 리스토어해달라고 하니 시스템으로 뭔가 하다가 안되는지 모바일쪽으로 가더군요.
버라이즌에 전화를 하는 동안 전 제 폰으로 버라이즌 앱으로 확인하고 있었는데,
먼저 리턴한 와이프 폰이 바로 업그레이드 가능으로 뜨고,
한 2~3분 후 제 폰도 업그레이드 가능으로 뜨더군요.
전화통화는 아직 연결도 안된 상태였습니다.
 
슬릭딜에서 보면 리턴을 했음에도, 2년 연장된 계약기간이 그대로 남아있는 사람들이 있던데, 제겐 그런 행운은 없었습니다.
오늘부로 month to month입니다.
 
암튼 이번에 업그레이드하신 분들 잘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11월 15일 업뎃)
업그레이드한 이후에도 전 아직까지 슬릭딜에서 살고 있습니다.
계속 모니터링하면서 경우의 수를 보고 있었는데요,
오늘은 아주 심각한 소식이 올라오는군요.
 
최근에 우리처럼 BBM한 사람들의 UDP가 없어졌다고 합니다.-오늘 벌써 3명 UDP날라감...
정확한건 오늘(시스템 업그레이드 이후에) 액티베이션한 사람들의 UDP가 날라감.
 
제 어카운트를 보니 아직까지는 괜찮은데, 어제 버라이즌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고나서는
IMEI와 업그레이드 라인을 연결하는 작업을 하고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리턴을 해야하나말아야하나 고민중입니다.
 
(11월 13일 업뎃)
지금 베바, 아이폰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제가 산 모델은 기존 $399에서 $349.
전화해서 매치받았습니다.
약 110불 벌었군요.
오늘 저녁은 고기나 사다먹어야겠습니다.
BBPriceMatch.jpg
 
참고로 작년에 나온 아이폰 6 16기가 모델은 지금 1불입니다.
거저iPhone.jpg
 
 
 
(11월 4일 업뎃)
회삽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목이빠져라 UPS만 기다렸답니다.
지난 월요일 점심시간에 와이프 폰 놓고 간 것도 그렇고 마지막까지 긴장을 놓칠 수가 없었기때문입니다.
여튼 약 20분 전 패키지 받았고,
제 아이폰은 이미 다 아이클라우드로 백업을 해놓았기에,
심카드만 바꿔끼면 되었습니다.
 
새 아이폰에서 심카드를 뽑는 중에 클립이 힘이 약해서 저도 모르게 아이폰을 책상위에 올려놓고 하였습니다.
그 순간 아이폰 볼륨이 꾹하고 눌렸는데, 와 심장이 덜컥 내려앉았습니다.
슬릭딜에 보니 심카드를 빼다가 혹은 아이폰을 박스에서 꺼내다가 실수로 전원을 키면서 황된 사례를 봤는데요,
그걸 볼때만 해도 어떻게 저런 일이 있을 수 있을까했는데 제가 당하니 그럴 수도 있겠더군요.
 
암튼 아래 와이프 과정이랑 똑같아서 화면캡쳐없이 결과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아이클라우드 복원중이나,
버라이즌 어카운트에 가보니, 기기도 바로 바뀌어있고, 무제한도 그대로입니다.
 
버라이즌이 모르는 건지, 알면서도 모르는척하는건지는 알수가 없습니다만,
지금까지는 성공입니다.
 
Long live UDP!!!
 
 
(11월 2일 2번째 업뎃)
집에 오자마자 와이프 아이폰을 아이클라우드로 백업하였습니다.
아이폰사용자분들께서는 다들 아시다시피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사용하던 앱이나 기타 데이터를 모두 복원하려함이지요.
백업용량을 줄이기 위해 PC로 백업안한 사진 100여장을 일단 모두 이동하고 진행하였습니다.
빨리 새 아이폰을 키고 싶은 마음은 간절한데, 백업시간이 무려(!) 30분이나 걸리는군요.
백업걸어둔 후 저녁식사를 했음에도, 아직 백업중...
책상에 앉아 심호흡을 크게하고 오늘 마침 동시에 배달된 새 케이스에 들어있는 스크린 프로텍터 설치를 해봅니다.
그간 쓰던 아이폰과 달리 이번 스크린 프로텍터는 화면전체를 감싸지는 않더군요.(직장동료들것도 마찬가지)
해서 중심을 어디서부터 잡을까하다가 카메라부분으로 중심잡고 아주 집중하며 설치하였습니다.
위부터 아래로 내려가다가 어느 순간 놓치는 바람에 마지막 부분이 걍 탁하고 내려갔더랬죠.그 결과 기포가 다닥다닥...
손가락으로 좌우아래로 기포를 마구 문지르니 다행히 해결되었습니다.
중요한게 이게 아니죠.
이걸 마치고 나니 아기다리고기다리던 아이클라우드 백업완료.
먼저 버라이즌 홈피의 어카운트를 먼저 체크해봤습니다.
wifebefore.jpg
네, 아직까진 당연히 폰도 그대로, 무제한도 그대로입니다.
평소 와이프는 2기가도 안쓴다고 생각했는데, 이번달엔 5기가나 썼네요.
 
기존 5S의 심카드를 조심히 빼고 새 6S Plus에 조심히 끼웁니다.
드디어 부팅!
부팅했더니 뭐 물어보는것도 많고 세팅할 것도 많군요.
중요하지 않은건 일단 다 스킵.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에서 리스토어합니다.
리스토어하는 중 설마하며 버라이즌홈피에 다시 접속해봤습니다.
wifeafter.jpg
와, 심카드 바꿔낀지 5분정도 지났나요?
벌써 바뀌어있더군요.
전화기 기종만 바뀌어 있을 뿐, 무제한은 아직까지는 그대로 유지입니다.
 
아이클라우드 리스토어가 끝난 후, 버라이즌 앱에서도 체크해봤습니다.
verizonapp.jpg
네, 여기도 마찬가지네요.
 
일단 한숨 돌렸습니다...
 
그럼 또...
 
 
(11월 2일 업뎃)
2년마다 폰을 바꾸면서 이번처럼 이렇게 기다려보긴 처음인 것 같습니다.
아래 글에도 썼지만 지난 목요일(10/29) iPhone 6S Plus 64G, 로즈 골드(와이프), 골드(강풍호) 오더했었고,
금요일(10/30)에 와이프 로즈 골드 쉽!
토요일 새벽 2시에 LA UPS지점에 와 있더군요.
혹시라도 배달사고날까봐 가서 찾아올까 하다가 걍 참았습니다.
오늘 점심먹고 들어오니 회사 책상 위에 올려져 있더군요, 헐.
제 사인도 안받고 이렇게 놔두다니요, 덜덜...
 
암튼 집에 가서 아이들 못들어오게 문걸어잠구고, 샤워 깨끗이 한 후 엄숙한 마음으로 진행할까하다가,
일단 로즈 골드 뜯었습니다.
뜯은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이 하기 위함입니다.
갈기갈기핑크로즈.JPG
네, 그럴리야 없겠지만, 행여 박스안에서 켜질까봐 이 조마조마한 맘에 동봉된 새 심카드는 가위로 능지처참했습니다.
원래는 해머로 두드리려고 했는데 해머가 책상에 없더군요...
 
그리고 왜 강풍호 골드는 아무런 소식이 없을까하던찰나 베바로부터 이멜받았습니다.
쉽되었다고 말이죠.
도착예정은 수요일.
원래 예정날보다 다 빨라서 좋습니다.
제 예상으로는
apple.com을 통해 오더하면 아예 처음부터 중국공장에서 제조되서 배달되는 반면,
베바를 통해 오더하면 인근 베바 스토어로부터 쉽되는 걸로 보입니다.
오늘 온 로즈 골드도 Ship from Store라는 스티커가 붙어있더군요.
 
참고로
로즈 골드는 시작점이 Sylmar,
골드는 시작점이 San Jose입니다.
 
그럼 퇴근 후 와이프 아이폰 심카드 바꿔치기 한 후 또 업뎃하겠습니다.
아 심장떨려~~~
 
(10월 31일 업뎃)
역시 또 하루만에 업뎃을 하는군요.
먼저 해피 할로윈~~~
 
제가 이 글을 처음 포스팅할때만해도 조횟수나 댓글등이 적어서, 나 혼자 공부하고 할 걸 괜히 올렸나?하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기에,
오늘은 제 이야기가 아니라 일반적인 이야기를 하나 하려합니다.
먼저 아직도 UDP를 가지고 계신 분들께 박수를!!! 생각보다 마모에도 UDP를 가지고 계신 분이 많으시네요. 반갑습니다.
 
현재 우리 UDP사용자가 당면한 2가지 과제는 바로,
1. 어떻게 11월 15일부터 인상되는 UDP가격 월 50불을 기존의 30불로 유지하느냐와,
2. 어떻게 예전처럼 749불짜리 iPhone 6s Plus를 2년 약정 가격인 $299에 구입하느냐(16기가 기준) 일 것 같습니다.
 
1번과 2번이 묘하게 엉켜있는 부분인데요,
2번의 경우 2년 약정을 새로하면 되죠. 그럼 당연히 할인가에 구입할 수가 있습니다. 다만 2년 약정을 새로하면, 기존 UDP는 바로 사라지죠.
1번 역시 새로 약정을 하면 기존 가격을 그대로 유지하지만, UDP로는 새롭게 약정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2년전에는 버라이즌 시스템의 글리치가 있었다면, 지금은 버라이즌 시스템 중 심카드 글리치를 이용하는 방법이 주로 사용되는 걸로 보이는데요,
우리 마모에서 자주 쓰이는  AYOR가 일단 기본입니다.
상당히 무책임한 말로 보일 수는 있으나, 실제입니다.
 
왜냐면, 슬릭딜의 전반적인 내용과 수많은 경험담을 보니, 분명 같은 방법을 사용했는데도 UDP를 잃게되는 사용자도 많지는 않지만 간혹가다 나오더라는 것이죠.
반면에 이 방법은 절대하면 안돼라고 명시했는데도 어떤 사람이 실수로 그 방법을 했는데, 이번엔 또 되더라 이렇더군요.(가령 제가 이 원문을 쓸 때만해도 버라이즌에서 2라인 오더시 구형심카드를 새 폰에 바꿔치기 신공으로 넣으라고 했었지만, 불과 며칠이 지난 지금은 바꿔치기를 안해도 된다고 하네요.)
 
위의 2가지 질문에 대한 제 결론은 어떻게보면 당연한 대답이기도 한데,
1. UDP 매월 50불이 별 부담이 안되거나, 50불 가치가 있다면 그냥 내는 방법이 있고-사실 다른 플랜에 비하면 무제한 50불은 아직도 엄청 싸긴 합니다.
2. 현재폰을 굳이 업그레이드 할 필요성을 못느낀다거나 걍 풀프라이스를 주고 업그레이드 하자 하는 분은 그렇게 하시는 것이
UDP를 합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죠.
 
저는 물론 모험을 해보자라고 하고 지금 실행중이긴 한데요,
아직도 전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분명히 버라이즌에서도 슬릭딜을 모니터링하리라고 봅니다. 그럴리야 없겠지만 만약 모니터링을 안하고 있다하더라도, 이런 꼼수를 쓰는 걸 모를리가 없을텐데,
왜 그냥 냅둘까? 이죠.
이 부분은 아무리 생각해도 제 머리로는 결론을 못내리겠더군요.
 
참고로 저 따라 달리신 분들 중에 혹시라도 나중을 위해서, 아 안전빵으로 가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분들이 계시면,
14일 내에 리턴하시면 됩니다.
리턴하실 경우 새로온 심카드는 반드시 리턴하시면 안됩니다. 심카드 달라고 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혹시나 심카드를 요구하는 곳이 있으면, 내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카드이기에 줄 수 없다고 하면 된다고 합니다.(달라는 곳이 거의 없다더군요)
그리고 리턴 마치신 후 버라이즌 어카운트에서 계약기간 및 업그레이드 가능이 다시 돌아왔나 확인하시면 되는데, 리턴한 매장에서 할 줄을 모르는 경우
버라이즌에 다시 컨택하셔서  contract reverse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또...
 
(10월 30일 업뎃)
뭐 하루만에 또 업뎃할 거리가 생겼습니다.
내주 목요일 도착예정이였는데,
오늘 쉽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도착은 내주 월요일...
아직까지는 두 대 중에 14분 먼저 오더한 와이프 폰에 대한 정보입니다.
 
그럼 또...
 
(10월 29일 업뎃)
하루만에 또 다시 일을 저질렀습니다.
apple.com을 통해 오더한지 하루가 지났죠.
오늘 직원들이랑 점심먹으면서 생각하다보니,
apple.com을 통해 성공한 사람들도 많긴 하지만,
apple.com을 통할 경우는 오더과정 중에 2GB플랜을 선택하는 것이 있어서 못내 찜찜하더군요.
당장은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나중에 버라이즌에서 알게되면 문제가 될 것 같아,
점심식사하자마자 캔슬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바이를 뒤져보니 어제까지만해도 모든 기종이 온라인은 솔드아웃이었으나,
오늘은 재고가 좀 보이더군요.
원하는 128기가는 없기에 64기가 2개 질렀습니다.
베바를 통했던 이유는 중간에 플랜변경 및 새로운 플랜 선택하는 과정이 없고,
오더후 오더 디테일을 보면 아래와 같이 버라이즌이 빼도박도 못하는 인증샷이 나옵니다.
bestbuyorder.jpg
 
어제 애플닷컴의 경우 예상 도착일이 11월 12~19일인반면,
오늘 BB는 11월 5일 확정이더군요.
결과론적으로 아주 잘한것 같습니다.(자화자찬)
 
게다가 어제와 달리,
베바에서 오더하고 3~40분 지나니까 버라이즌 어카운트의 컨트랙이
원래 10/30/2015에서 10/29/2017로 바뀌더군요.
vzcontractdate.jpg
이 말인 즉, 앞으로 2년동안만큼은 무제한에 추가로 차지가 될 20불을 매달 안내도 된다는 것이죠...제 경우 무제한 라인이 2개니, $40*24=$960 save가 되네요.
 
그럼 다음 주에 또 기기바꾸고나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10월 28일 업뎃)

어제 밤 늦게까지 연구(?)하다가 오늘 새벽 과감하게 질렀습니다.

Apple.com을 통해 저와 와이프 128기가 2개 오더했습니다.

subsidized price임에도 불구하고 각 $584.41이 나오더군요.(덕분에 얼마전 다같이 오픈했던 Amex Personal Platinum 스펜딩을 끝낸 걸로...)

 

참 제가 무제한을 유지하면서 사용하려는 방법은, 그 동안 Verizon웹사이트를 통한 Aohus방법이 아닌,

Apple.com을 통한 BBM(Best Buy Method)입니다.

오더하면서 선택한 플랜은 30불에 2기가를 선택했습니다만, BBM을 통하면 아무 플랜이나 선택해도 된다죠.

 

예상 도착일이 11월 12~19일이지만 그 전에 오리라 확신하며 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원글)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글올리는 강풍호입니다.
오늘은 마일이야기가 아닌 셀폰업그레이드에 대해 질문 좀 드리고자 합니다.
 
정확하게 2년 전 Verizon홈페이지(정확히는 시스템이겠죠)에서 glitch가 생겼었죠. 이 때 저를 포함한 다른 마모분들도 혜택을 받으셨었죠.
(긴 이야기를 짧게 정리하면, 원래는 폰 업그레이드를 하게되면 기존 UDP(Unlimited Data Plan)가 안되고 30불에 2기가 등의 플랜으로 바뀌는데, 이 때는 홈페이지 자체에서 UDP가 보였고 다들 밑져야 리턴하자는 심정으로 오더를 했었으나-이 때가 주말기간이였음, 월요일에 Verizon에서 이 때 업그레이드한 사람들 다 honor해준 스토리입니다. 지금 생각해도 대박이였던 것 같습니다)
 
그 때 업그레이드한 iPhone5S를 쓴지가 정확하게 2년이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제 경우 사이즈는 이 폰이 딱인데, 아무래도 iOS업그레이드하기도 겁나고(버벅거리죠), 신형폰을 쓰고 싶어서 원래는 full price를 주고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하였죠.
 
그런데 얼마전 또 다른 기사가 떴죠. 기존 UDP사용자가 내던 월 30불을 11월 15일부터는 20불이 오른 50불로 인상한다는.
 
결국 현재의 UDP프라이스(월 30불)를 유지하려면, 새로운 2년 계약을 해야 앞으로 2년동안은 인상된 50불이 아닌 기존 30불이 될텐데요,
이를 하기 위해선 새 폰을 사야하는데, 새 폰을 구입할 경우 full price가 아닌 subsidized price로 사면서 UDP를 유지하는 이런저런 트릭이 존재하더군요.
마모에도 이미 kaidou님을 비롯해서 많은 분들께서 정보를 주셨죠.
 
그러나,
UDP를 유지하면서 subsidized price로 폰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하니 간단해보이면서도 복잡하며 확신이 안서는군요.
참고로 기사를 보니 Verizon전체 가입자 수의 1%미만이 UDP이용자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UDP숫자를 없애기 위한 Verizon의 노력은 계속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여튼 이 여러 트릭의 기본 중 기본은
기존의 UDP정보가 들어있는 심카드를 재활용하는 것이 포인트인 걸로 보이는데요,
제가 아무리 고민해도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더군요.
 
kaidou님의 글에 댓글도 달아놓았지만 제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요,
//
강풍호 : iPhone 5S UDP 업그레이드 가능
와이프 : iPhone 5S UDP 업그레이드 가능
인 상황이고,
강풍호는 iPhone 6S Plus 핑크,
와이프는 iPhone 6S Plus 골드를 원하는 상황이다라고 가정하면,
 
오더는
강풍호 : iPhone 5S UDP - iPhone 6S Plus 골드를 오더
와이프 : iPhone 5S UDP - iPhone 6S Plus 핑크를 오더한 후
(오더과정에서는 기존 UDP는 안보이고 2GB를 선택하라고 하네요.)
 
집으로 배달을 시켜서,
새 폰들은 전원절대키지말고, 새로 온 심카드는 뽑아서 망치로 부순 후,
 
액티베이션은 아래와 같이 시키면 되는 듯 합니다.
강풍호 : iPhone 5S UDP에 있던 심카드를 와이프 앞으로 오더한 iPhone 6S Plus 핑크에 꽂은 후 액티베이션
와이프 : iPhone 5S UDP에 있떤 심카드를 강풍호 앞으로 오더한 iPhone 6S Plus 골드에 꽂은 후 액티베이션
//
 
여기서 왜 심카드를 바꿔치기해야하는 지 암만 생각해도 모르겠더군요.
기존 심카드에 UDP정보가 있다면, 굳이 바꿔치기없이 각라인의 심카드를 그대로 사용하면 될 듯한데 말이죠.
 
혹시 이에 대해 시원하게 설명해줄 분이 계시련지요?
 
감사합니다.
 
참고로 이에 대한 정보는
등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169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강풍호

2015-11-02 16:46:23

일주일만 기다리면 될까요?

전 지금도 사실 좀 불안한 것이, 당분간 문제없다가, 리턴기간(14일) 끝난담에 버라이즌에서 알아버리면? 이거죠, ㅎㅎ

제가 이런 내용을 슬릭딜에 물어봤더니,

이런 오딧을 하게되면 시스템이 못하고 사람이 해야하는데, 그럴만한 비용을 버라이즌에서 부담할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만일 이런 걸 적발하고 플랜을 바꾸게되면(무제한에서 2기가겠죠), 계약위반인데, 이렇게 되면 ETF없이 우리같은 유저가 다른 커리어로 이동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럼 버라이즌이 손해이므로 절대 이런일은 안생긴다고 하네요.


큰 회사에서 일하는 프로그래머친구에게 물어봤더니 통신사업자 고객 db는 복잡함의 완전 극치라면서, KT의 경우 통신상품이 수백가지가 넘고 부가옵션, 기타조건까지 합치면 장난아니라더군요. 해서 차세대 시스템을 설계하다가 db재설계가 넘 어려워서 실패했다고도 하더군요.


이런 말을 들으니 좀 위로가 되긴 합니다만...

추추추

2015-11-02 16:33:36

저도 내일 오는데 너무 기다려져요..^^

풍호님 축하드려요..저도 내일 해보고 업뎃 할게요:)

강풍호

2015-11-02 16:46:53

네, 감사합니다.

추추추님도 잘 되리라 확신합니다.:)

CoolShadow

2015-11-02 16:51:52

축하드려요! 드디어 성공하셨군요!

저도 내일 성공했으면 좋겠네요!!!

산왕

2015-11-02 17:31:12

와우!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내일 거사를 앞둔 분들 모두 성공을 기원합니다.

CoolShadow

2015-11-03 13:46:27

저도 오늘 받자마자 유심 바이바이 하고 old 심 끼워서 성공했습니다. 무제한 유지 되는것 확인했습니다!

추추추

2015-11-03 14:54:04

축하드려요..제 동생도 오늘 아이폰 받고 했는데 성공했다고 자랑하더하구요.
그러나~~전 잠깐 나간 사이에 왔다 노티스 주고 가버렸어요..ㅠㅠ

강풍호

2015-11-03 15:18:41

그래서 전 낼 회사로비에 죽치고 앉아있을까해요, ㅎㅎㅎ

강풍호

2015-11-03 15:18:17

오오, 축하드립니다...

제 두번째 폰도 내일 도착입니다.:)

추추추

2015-11-04 17:56:01

풍호님..오늘 드디어 갤럭시 S6엣지를 받았는데..이걸 너무나도 기쁜 나머지 심카드 사이즈를 확인 안했네요..

사이즈가 틀려 찾아보니 지금 겔 노트4는 마이크로 심카드고 갤6 엣지는 나노 심카드더라구요..

어차피 에티베잇만 하고 다시 겔노트4를 쓸려고 하는데 커터를 살려고 하다가 문득 생각 드는게 그럼 자르고 엑티베잇 하고 다시 마이크로 심카드를 만들어서 겔노트4에 쓰려면 아답터까지

필요한건가요? 혹시 방법이나 추천해 주실만한 커터(아답터가 필요하다면 포함된걸로요) 부탁 드릴게요.^^

강풍호

2015-11-05 05:20:12

"너무나도 기쁜 나머지"까지 보고 심장이 덜컥 내려앉을뻔했습니다.

"너무나도 기쁜 나머지" 전원을 키셨다는 줄 알고 말이죠, ㅎㅎㅎ

료마s

2015-11-04 17:59:37

추추추님..대신 답변 드리자면..저도 갤3 마이크로 심카드에서 노트5 나노로 왔는데, 아마존에서 구입한 $7짜리 커터 (검은색-리뷰 제일 많은 상품입니다)로 바로 성공했습니다. 전화 잘되고..아직까지는 안정적으로 잘 쓰고 있습니다..풍호님...덕분에...연말이 훈훈해 졌습니다..^^;; 

추추추

2015-11-04 18:02:54

축하드려요..ㅋㅋ

기쁜 나머지 사이즈 확인을 깜빡해버렸다능..^^;

areb 5.1로 시작 하는 검은색 리뷰 가장 많은 커터 말씀하시는 거죠? 저도 그거 보고는 있는데 전 아마도 얼마전에 제 돈 주고 산거라 노트4로 다시 돌아가야 할 거 같은데 전 아답터까지 사야 하는 거죠?^^

료마s

2015-11-04 18:33:30

추추추님...Aerb꺼 맞구요..사시면 아답터 포함입니다..저도 예전에 쓰던 폰이랑 번갈아가면서 쓰려고 하는데..어댑터까지 다 들어있네요..

그리고 갤럭시 S6엣지 사셨으면, 11월 8일까지 삼성 홈페이지 (www.samsung.com)에서 삼성페이 등록만 하시면 wireless charger 신형 무료로 보내주는 행사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에서 $30~35에 팔리고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신청하세요..^^;;

추추추

2015-11-04 18:45:32

료마s님..감사합니다..댓글 보고 방금 프라임으로 오더 완료..^^ 감사합니다..리뷰가 많아서 보고만 있었는데..

그리고 추가적인 wireless charger 정보까지 주시고 감사합니다..이제 맘이 진정(?)이 되었으니 삼성 홈페이지에서 오더해서 하나 챙겨야겠네요...감사합니다~료마s님..

좋은 밤 되세요^^

강풍호

2015-11-05 04:48:42

서머타임 해제 후 시차적응이 안되서 어제 일찍 잠드는 바람에 늦게 댓글답니다.

이미 료마s님께서 해결책을 주셨네요.

잘 되시기 바랍니다...:)

추추추

2015-11-05 05:14:18

ㅎㅎㅎ..감사합니다..풍호님^^

앵두

2015-11-06 08:56:57

어제 아이폰용 심으로 미리 엑티베이트 하고 오늘 저도 아이폰으로 업글 했습니다.. 풍호님 감사합니다.. 

강풍호

2015-11-06 09:10:42

오 성공축하드립니다. :)

강풍호

2015-11-06 17:56:31

오래된 슬릭딜 글을 보다가 좋은 정보가 있기에 퍼옵니다.

I was a supervisor with Verizon customer care and this method should work. The change in the data plan is attached to the switch order that comes when you activate the sim card. If the sim card that came with the new phone is never activated then the feature is never changed. The only problem this causes is that there will now be a switch order on the account that won't allow you to change anything(minutes, text, etc.) If you get a rep that knows the backdoor way of deleting a switch order then you'll be lucky.

출처: http://slickdeals.net/f/6964624-upgrade-and-keep-your-unlimited-data-with-verizon

CoolShadow

2015-11-13 09:41:46

구입한지 얼마만에 프라이스 매치 받으신건가요?
전화 말고 채팅으로는 안될까요?
지금 한국이거든요~

강풍호

2015-11-13 09:49:29

제 경우 오늘이 오더한날로부터 정확히 15일째입니다.

다른 리테일이면 한 달이 리턴기간이라 안심하고 프라이스매치 요청하는데,

베바는 리턴기간이 14일이라 만약 안된다고 하면, 아이폰 받은 날짜로 이야기해보려고했습니다만,

군소리 않고 adjustment해주더군요.


아이폰의 경우 내일은 샘스클럽에서 제가 산 399짜리를 299에 팝니다.

슬릭딜에 보면 이걸로 미리(?) 프라이스 매치 받은 사람도 있더군요.

CoolShadow

2015-11-13 09:54:19

전 샘스클럽 회원도 아니고, 지금 한국에 있는지라 전화를 통해서 얘기를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시도해보겠습니다~


그나저나 이제 점점 애플 기계도 출시하자마자 할인 하는 케이스가 많아지는군요.

강풍호

2015-11-13 10:02:24

샘스클럽회원이 아니여도 됩니다.

샘스 온라인이 아니라 로컬매장프라이스이기때문에 베바에서는 매치해줍니다.

CoolShadow

2015-11-13 10:08:33

그렇군요... 근데 전 그냥 지금 매치를 완료해버렸습니다...

강풍호님 덕분에 50불이나 세이브 할 수 있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여담입니다만, 

지난주 수요일에 여기 한국 빈x 매장에서 아이옷을 구매하였는데,

구매하면서부터 환불,교환에 대한 팔러시를 몇번이나 물으면서 타 매장에서 리턴을 확인받았는데,

결국 거짓말이었습니다..


일단 팔고보자 식입니다, 게다가 리턴기간은 7일!

7일이내에 구입한 그 매장으로 가야한다네요!


아, 여기는 한국이구나 체감한 순간이었습니다.. ㅠㅠ

강풍호

2015-11-13 10:13:04

그냥 50불도 괜찮습니다, 잘하셨어요.

왜냐면 샘스클럽프라이스는 매치를 받으려면 좀 복잡하더라구요.

상담원 다이렉트가 아닌 백오피스를 통해서인데, 지금 우리 상황이 그럴만한 상황이 아니죠, ㅎㅎㅎ


그나저나 리턴기간 7일은 정말 생소하군요, ㄷㄷㄷ

백만마일모으자

2015-11-13 10:06:30

강풍호님은 정말 강한 바람이네요..쉬지 않고 거침없이 부는 바람


강풍호

2015-11-13 10:13:19

어이쿠, 이런 극찬을...

감사하무니다...:)

kaidou

2015-11-13 10:53:49

아 좋은 소식 들려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풍호님께서 먼저 Frontier의 삶을 살아주시니 많은 분들이 이걸 보고 따라가는거 같네요.  

강풍호

2015-11-13 11:01:40

별말씀을요..

참고로 샘스클럽과 프라이스 매치 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와 전단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ams-holiday-iphone-deal-2015-copy.jpg


http://www.technobuffalo.com/2015/11/03/iphone-6s-price-cut-sams-club-leak/


http://www.samsclub.com/sams/pagedetails/content.jsp?pageName=holiday-savings-cellphones-apple&pid=EMC_20151113_14&rid=1596224508&lid=666454&oid=118964706

오리

2015-11-13 11:08:59

얼미전 베바에 전화했더니 셀폰은 정가 다 주고 사지 않았으면 프라이스매치 안 해준다고 하던데요...? 제 전화받던 상담원이 잘못된건가요?

강풍호

2015-11-13 11:10:17

다시 해보세요. 상담원이 몰랐나보네요.

산왕

2015-11-15 03:13:59

저번에 베바딜 놓쳐서 속상했었는데..

오늘 시작하는 세일에 노트 5가 있네요. 가격은 50불!!

아침에 전화해서 프라이스 매치 받았습니다.

두 대 해서 432불 벌었네요.

강풍호님! 정말 감사합니다. 꾸벅

강풍호

2015-11-15 04:36:23

우와, 훌륭하십니다...

저도 애플의 노예만 아니면 지난 주에 나왔던 1불짜리 S6로 가도 될뻔 했을텐데 말이죠...:)

산왕님은 스때끼 썰으셔도 되겠네요, ㅎㅎㅎ

산왕

2015-11-15 08:09:22

다 강풍호님 덕분이지요뭐. 헤헤헤.
필레미뇽인가 뭐시기 먹어도 되겠어요.

산왕

2015-11-15 16:04:34

저희도 고민을 좀 해뵈야겠네요. ㅠㅠ

앵두

2015-11-16 11:07:28

풍호님 혹시 빌링 사이클이 언제 인가요...?

강풍호

2015-11-16 11:22:51

전 7일에 끝납니다.(매달 8~7)

앵두

2015-11-16 11:31:41

저는 지금은 안 바뀌었는데... 순번대로 바뀌는건 가요?

강풍호

2015-11-16 12:00:35

그게 아직 불확실합니다.

정황상 보면 최근에 우리처럼 한 사람들은 바로 UDP날라갔고,

그 원인을 보니 심카드 베이스드가 아닌 기계값(IMEI)로 구분을 하는 것 같다고만 파악된 상태입니다.

결국 BBM이 아닌 Aohus(심카드 바꿔치기)를 하면 또 괜찮을 수 있다고는 하는데,

역시 추정입니다.

그래서 저도 계속 궁금해서 모니터링 중이기도 하구요.


아직까진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이전에 액티베잇한 사람들은 괜찮을 가능성이 많긴한데, 전 만일을 위해, UDP킵하자는 주의라서 일단 그냥 리턴했습니다.

오리

2015-11-16 12:37:22

슬릭딜 글 몇개 읽어보니 옛날 sim card를 먼저 새로받은 폰에 했더니 UDP OK --> 다시 예전폰에 넣었더니 이번에도 UDP OK, --> 다시 새폰에 넣었더니 sim card 인식안됨 --> 다시 예전 폰 넣었더니 여기서도 인식 안됨.....결론 sim card deactivated 라는 말이 있네요.


이번에 subsidized 없는 LG G4 폰이 있어서 심카드 바꿔치기 하려고 하는데 11/15 이후라 왠지 문제 만드는것 아닌가 싶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네요. ㅠㅠ

강풍호

2015-11-16 12:56:24

subsidized폰 아니면 괜찮지 않을까요?

버라이즌에서 문제삼을 이유가 없어보이는데요.

UDP라인은 업그레이드 하신건지요?

오리

2015-11-16 13:06:38

네, UDP라인은 강풍호님 따라서 업그레이드 했어요. UDP도 아직까지는 살아있구요.

Best Buy에서 'Keep existing plan'이라는 문구가 실제적으로는 아무 효력이 없는 거였나봐요.


지금 당장은 non-subsidized 폰을 쓰더라도 혹 나중에 subsidized 폰을 써야할 날이 오면 그날로 UDP와 빠이빠이 해야하지 않을까 생각하니 이번에 업그레이드 한다고 맘졸이며 상당한 시간 소비한게 다 무색해지네요.

강풍호

2015-11-16 13:15:04

사실 저도 그 Keep Existing Plan문구때문에 애플오더 취소하고 베바에서 다시 오더한거였는데요,

제가 변호사는 아니지만 분명히 나중에 법적 소송까지가면 그 문구가 분명히 유리할거라 봅니다만,

아시다시피 우리가 이용한건 합법적인건 아니고 루프홀을 이용한 것이였죠.


전 그냥 버틸까하다가 나중에 일이 커지고 귀찮아질 것 같아서 일단은 편한대로 간거긴 한거죠.

아직 리턴기간이 남아있으면 슬릭딜 계속 보세요.

다이렉트로 구입한 라인으로만 사용하지 않으면 되는 분위기같긴한데, 지금 상황에선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거든요...

실험중

2015-11-16 15:25:15

안타깝네요.ㅠ 제동생같은경우는 지금 보니 아직 언리밋이라고 잘 살아있는거 같네요. 버라이즌 사이트에서 서기도 햇고 엑티베이션 과정을 버라이즌 rep이랑... 했어서 조금 불안불안했는데 아직 괜찮은거같네요. 기존 업글 트랜스퍼햇던 라인에도 인터넷없구요. 참 암울하네요 ㅠㅠ 버라이즌이 강력하게나오네요

강풍호

2015-11-17 04:36:22

그러게 말입니다.

지난 몇 년동안 아무일 없다가 왜 제가 하니 이런 일이 생기는걸까요?:(

CoolShadow

2015-11-17 01:54:29

전 11월 초에 무제한 싱글라인 업그레이드 베스트바이에서 폰 주문해서 오자마자 예전 심 빼서 새 폰에 넣었습니다. 이후에 예전 폰에 예전 심을 끼운 적은 없고요. 현재 verizon 사이트에서 device 정보에는 새 기계의 imei가 잘 뜨는데, 이래도 무제한이 없어지려나요? 사실 제가 지금 한국에 있어서 리턴 기간 14일은 훨씬 넘은 후에야 미국 들어갈것 같은데요.....

강풍호

2015-11-17 22:15:36

15일부터는 이 방법이 안먹힙니다. 그 전에는 저를 포함해서 다 되었구요. 문제는 버라이즌이 15일부터 안되게하는건지, 그 전까지 다 필터링을할 지입니다. 지금까지의 포스팅만을 놓고보면, 심카드를 건드리지 읺는 한 15일 전에 한 사람들은 괜찮습니다. 다만 어카운트에 PU가 아직 남아있어서 그게 사라질때까지 기다리고들 있는 상황입니다.

오리

2015-11-17 04:29:34

방금전에 슬릭딜에 올라온 내용을 보니 UDP 잃어버린 사람이 또 한명 생겼네요.

1. BBM을 통해서 11/12에 업그레이드.

2. 16일에 받음

3. 폰에 심겨져있던 심카드 버리고, 옛날폰에서 심카드 잘라서 넣음.

4. 옛날 폰 번호 뜨면서 active상태. 

5. 하지만, test call 하려고 하니 "restart"해야한다고 해서 그 과정을 몇번 반복.

6. 전화 안됨 (즉 옛날 심카드 deactivated)

7. 온라인 어카운트 접속....데이타 0 GB of 1.133 GB 라고 나옴. 또한 어카운트에 옛날 심카드 번호가 아닌 새 심카드 번호가 생김.


대충 돌아가는 상황을 보면 11월 14일부터 verizon에서 대대적인 시스템 변화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 이후로 UDP 어카운트와 관련한 어떠한 변화가 생기면 바로 UDP를 nullify시키는 조치를 취하는것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에 11/15일 이후부터는 UDP upgrade 자체가 안되고, 위 5번처럼 restart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UDP가 없어지는 신호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아직까지 unlimited라고 나오긴 하는데, 저 '재앙'이 언제 닥칠지 모르겠네요. 

강풍호

2015-11-17 04:38:26

아직까진 추정입니다만,

제가 보기에는-저는 이미 리턴기간이 임박했으므로 일단 리턴하고봤는데-. 14일 이전에 BBM을 쓴 사람들의 경우, 심카드를 넣었다 뺐다만 안하면(사실 이럴 일이 거의 없죠), 무사할 것 같기는 합니다만, 역시 추정일 뿐입니다.

오리

2015-11-17 13:12:06

오전에 슬릭딜에서 본 상황이 오늘 제게 똑같이 재현됐어요.

11/15에 제 어카운트의 TDP 라인에 대해 BB에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오늘 받았어요. (UDP 라인은 그전에 업그레이드 했음)

심카드 바꿔치기 신공하면 activation fee 안내도 된다기에 옛 기기에서 마이크로 심카드를 나노심카드 사이즈에 맞춰 자른다음 배달 온 새폰에 넣고 전화기 켰어요.

분명 제 번호가 맞았어요. 이쯤되면 성공했겠거니 싶었는데, 이후 폰 초기화 화면부터 심카드가 작동 안하는겁니다.

자동으로 deactivate 되었습니다.

test 전화를 걸었더니 verizon으로 자동 연결되기에 바로 전화 끊었습니다.

홈피 들어가서 업그레이드 라인 정보를 찾아보니 일단 무슨 폰인지 특정할 수 없는 일반 전화기 모양 클립아트가 올라와있고 device 정보를 찾아보니 새폰에 끼워져있던 심카드 넘버가 자동 등록이 되어 있네요.

다행히 제 UDP라인과는 무관한 업그레이드라 아직까지 UDP가 사라지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안심할 수 없을 것 같네요.

결론적으로 11/15일 이후부터는 UDP 유지를 위해 subsidized phone에 심카드 바꿔치기 하는건 사실상 끝난 일 같습니다.

 

강풍호

2015-11-17 21:17:40

그러니까, 오리님은 액티베이션 피를 세이브하시기위해 에전 심카드를 사용하신거죠?
어차피 TDP라인이라 새 심카들 쓰셔도 되는?

오리

2015-11-18 04:05:38

네.

일련의 돌아가는 상황과 제 경험에 비추어볼때 11/15 이전과 확실히 달라진 점은 11/15이후로 도착하는 기기에 있는 심카드와 업그레이드 라인간 연계가 강화되어서 예전 심카드가 무효화된다는 점인것 같습니다.

앵두

2015-11-17 04:44:48

풍호님 어제 비슷한 질문이긴 한데... usage 사이클이 몇일 남으셨나요? 저는 이렇게 남았는데... 

Calendar Diagram16  days left in your usage cycle

혹시 이 사이클이 지나서 플랜이 확 바뀌는게 아닌가 해서요,,,이 기간 지나면 리턴도 못하고 골치 아플거 같아서 확인차 한번더 여쭤봅니다..

강풍호

2015-11-17 04:55:42

어제 말씀드렸듯이, 저는 8일부터 새로운 사이클입니다.

UDP가 꼭 필요하시면 저처럼 리턴하고 맘편히 계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만...

앵두

2015-11-17 05:34:42

그래야 할까봐요..  어제 풍호님이 올려놓으신 샘스클럽가격을 베바에서 프라이스매치 해달라고 했더니 엄첨 까다롭게 굴더라고요..온라인으로 가격이 안나온다고 맴버만 살수 있는 가격이라고...  그래서 너희가 팔러시에 올려놓은거에 클럽웨어하우스 가격 맞춘다고 하지않았냐 하니까..  이리저리 핑계만 대서 못했네요... 횡설수설했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산왕

2015-11-17 13:51:05

베바 리턴 기한이 다가옴에 따라 요며칠 슬릭딜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었는데요.

저희는 그냥 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그동안 버라이즌 얄미워서 집에서도 사업장에서도 절대 와이파이 켜지 않고 데이터만 써왔었어요.

2기가라도 근근히 버틸 수 있을 것 같아요.


강풍호

2015-11-17 21:19:32

그러셨군요. 데이터사용량만 괜찮으시면 할인가에 폰업그레이드하고 나쁘지 않죠.

추추추

2015-11-17 18:52:15

갑자기 버라이존 공홈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한거 같네요..왜 이리도 불안한지..

30분전 까지도 잘 되던 마의 버라이존이 갑자기 안되기 시작하는데 some account action라는 문구가 마음에 걸리네요


Thank you for signing to My Verizon. Some account actions are temporarily unavailable while we upgrade our systems. We apologize for this inconvenience and look forward to serving you more fully the next time you sign in.


로그인까지는 되는데 전에 보던 화면이 안보이고 바로 이 화면으로 넘어가네요..

다른 분들은 어떤신가요..아침에 일어나 보면 어떻게 됐을지 알 거 같은데 다들 무사하길 바래야죠..^^

그냥 시스템 업그레이드가 아니고 일부 어카운트라는 말이 왠지..ㅠㅠ

The following My Verizon options are still available.

강풍호

2015-11-17 21:20:55

동부시간으로 12-3에 버라이즌 서버 업그레이드가 있었다는군요.

추추추

2015-11-18 01:38:35

ㅎㅎㅎㅎ,,,그냥 서버 업그레이드네요..

풍호님 글 읽고 확인 해보니 정상이네요..전에 보던 문구라 아니라 some account라는 문구가 심장을 쫄깃쫄깃하게 만들었네요..ㅋㅋ

마음은 내려놓고 있지만 사람 마음이 그래도 기대가 되네요,

감사합니다..풍호님..

추추추

2016-01-04 13:50:34

풍호님..저도 펜딩이 없어졌다가 몇번 장난 삼아 전화기 스위치를 할려고 시도 했는데 에러가 나더라구요..물론 진짜로 바꿀거는 아니고 마지막에 캔슬할려고 했죠.근데 펜딩이 사라졌다가 다시 뜨더라구요..몇번 그런거 같아요..요즘은 신경 끄고 살아서 모르겠네요.. ^^;

강풍호

2016-01-04 14:18:04

아, 그러시군요.

제 예상으로는 이미 11/15전에 한 사람은 PU가 처음부터 없었던걸로 알았는데 그것도 아닌가봅니다.

제 경우 처음시도했던 아이폰 리턴전에 PU가 없었거든요.

슬릭딜 최근글에 보면 Aohus하자마자 PU가 사라진 사람도 있더라구요...

실험중

2016-05-14 10:22:23

저희같은경우 무제한라인 3개중에 2개라인은 제때 업글해서(?) 월30달러에 쓰는데 나머지 한대는 50불로 올라서 계속 그냥 50에 쓰고 있네요. 버라이즌에 전화해서 나 노티스도 없었다 이러니까 1년동안 라인별 차지10퍼센트 디스카운트랑 원타임 20불 크레딧 넣어줬네요. 결국엔 1년은 원래내던거랑 비슷한 가격으로 내는거같네요

강풍호

2016-05-14 16:37:25

2대는 유지하셨다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예전에는 데이터 사용량 신경안쓰고 살다가 작년말부터 틈틈히 모니터링하는데,

월50불에 무제한도 무척 저렴하다고 생각되더군요.

실험중

2016-05-14 17:09:25

그렇죠. 속도제한과 스트레스 없는걸로 50불이면 퉁칠만한 값어치는 충분히 있는점인거 같습니다.

실험중

2018-01-01 18:45:48

다시 견인되니 제 상황도 쉐어할게요.

 

udp 라인 3개 전부다 50으로 올랐어요 ㅋㅋㅋ 신경안쓰고 있다가 당했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레딧가니까 방법이 여러가지 있던데... 이미 올랐으면 수가 없는거 같아요. ㅠ

강풍호

2018-01-01 20:06:36

방법이 있긴 있었군요? 늦었지만 어떤 방법이 있었는지요?

암튼 아깝습니다 ㅠㅠ

강풍호

2020-02-10 12:30:30

2년이 지나니 바로 또 $49.99로 올랐네요@.@

169 댓글

Comment Page Navigation

목록

Page 1 / 3806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391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6997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174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0157
new 114160

Mazda CX-5 소유주분께 차에대해 (Reliability) 여쭐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2
BBS 2024-04-26 483
updated 114159

Monthly or Annual 서비스 어떤 것들 쓰시나요?

| 잡담 76
지현안세상 2024-02-26 3284
updated 114158

초보자를 위한 코너: 아무거나 물어보세요 + 아무나 답변해 주세요

| 잡담 3326
  • file
shilph 2020-09-02 74310
new 114157

하얏트호텔 프리나잇 어워드 사용시 GOH를 같이 사용 못하는걸까요?

| 질문-호텔 3
borabora 2024-04-26 107
updated 114156

힐튼 Free night: 조식 포함되나요?

| 질문-호텔 17
뉴로니안 2024-04-24 1607
new 114155

테슬라 FSD 가격 인하!! —$8000

| 정보 1
  • file
나태워죠 2024-04-26 100
updated 114154

다양한 IRA 실수 32 가지 (32 Common IRA Mistakes)

| 정보-은퇴 339
도코 2024-01-27 15731
updated 114153

글로벌 엔트리 아이 여권 업데이트 관련해서 궁금합니다 !

| 질문-기타 6
dream15 2024-01-11 319
updated 114152

Southwest 스케쥴 열렸습니다: 1/6/25 까지 예약 가능 합니다.

| 정보-항공 19
요기조기 2024-03-21 1527
updated 114151

미국 여권에 띄어쓰기가 있구요 아시아나 계정에는 없는데 탑승 문제가 될까요?

| 질문-항공 11
  • file
atidams 2024-04-25 1712
updated 114150

30대 중반 부부 역이민 고민 입니다ㅠㅠ (이민 10년차 향수병)

| 잡담 87
푸른바다하늘 2024-04-24 7132
updated 114149

오퍼 전에 승인난 휴가에 갑자기 note가 필요하다는데, 제가 줄 필요가 있나요?

| 질문-기타 59
지지복숭아 2024-04-25 3445
updated 114148

2024 Amex Airline Credit DP

| 정보-카드 3409
바이올렛 2019-03-18 213703
updated 114147

[핫딜] 델타원, 5월 초순부터 여름 성수기 미국<>ICN 구간, 편도당 12.5만~15만 (아멕스 델골이상 카드 소유시 15% 추가할인)

| 정보-항공 85
  • file
헬로구피 2024-04-24 5729
new 114146

Tulum TQO 공항 Hertz 렌트카 후기

| 정보-여행 4
여행하고파 2024-04-26 355
new 114145

(한국국적자) 한국에서 미국회사에서 일할시 미국회사가 책임져야할 세금문제에 대한 질문

| 질문-기타 2
보쓰통 2024-04-26 230
new 114144

Amex Offer, AU Offer도 가끔 보시죠~

| 정보-카드 4
강풍호 2024-04-26 703
updated 114143

하얏트 포인트를 댄공으로 넘겼는데 포인트가 안들어 와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질문-기타 6
행복한트래블러 2024-04-24 907
new 114142

Amex Personal Checking만 있는 경우 트랜스퍼 가능한 파트너 수 제한 & transfer 이벤트 적용 안됨

| 정보-카드 4
  • file
미미쌀 2024-04-26 123
updated 114141

찰스슈왑데빗 카드로 한국ATM에서 돈 인출시 적용되는 환율 시점

| 정보-기타 14
Alcaraz 2024-02-18 769
updated 114140

요즘 캘리포니아 남가주 MVNO 어디가 좋은가요? (AT&T or Verizon)

| 질문-기타 3
FBI 2024-04-24 411
new 114139

질문] 투자용 부동산 견적 내기?

| 질문-기타
ㅏㅏㅏ 2024-04-26 128
new 114138

[4/26/24] 발느린 늬우스 - UA 의 선넘은 개악이 있지만, 그래도 마적질은 계속 되야죠 ㅠㅠ

| 정보 24
shilph 2024-04-26 1251
updated 114137

한국 한도 제한 계좌 금액이 상향되네요..

| 정보-기타 1
hack2003 2024-04-24 1106
updated 114136

비싼 만성질환용 약은 어떻게 해결하고 계세요?

| 질문-기타 51
드디어 2023-07-26 5826
updated 114135

[update] $20 for 삼성 갤탭 a9+ : 백업용(?) $40 / Samsung Galaxy A15 5G / 티모빌은 당장 사용가능 / 6개월뒤 언락

| 정보 42
GHi_ 2024-02-23 3687
updated 114134

[10/6/22] 발느린 재능기부(?): 체이스/아멕스 메리엇 카드 신청/싸인업 여부 확인 파이썬 스크립트 (수정: 온라인 링크)

| 정보-카드 23
  • file
shilph 2022-10-06 4990
updated 114133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14
Alcaraz 2024-04-25 2310
updated 114132

8월 발리로 신혼여행 계획중입니다 (호텔 및 동네 추천)

| 질문-여행 23
메로나 2024-04-20 1694
updated 114131

아멕스 델타 블루를 골드로 업그레이드 한 뒤, 델타 어카운트에 적용되기까지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 후기-카드 6
호숫가에텐트치고 2024-04-25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