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저가 항공 이냐 마일이냐?

꿈크니 | 2016.06.15 15:58:0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혼자 고민 중입니다. 몇시간 동안 계속 고민하고 고민해도 답이 나오지 않네요.  점점 마일 모으기는 힘들고, 식구가 많다보니 그냥 "저가 항공을 타고, 이번에 마일은 세이브를 하자. " 하고 고민을 하다가,  "저가항공을 탄다고 해도 우리 가족 다 움직이면 백만원이 넘는데,  그냥 눈 딱감고 마일로 하자." 


지금 이 줄타기를 5시간 째 하고 있습니다.  조금 있으면 신랑 올텐데.  그 전에 끝내야 하는데.  도저히 결론이 안나네요.  이 우유부단한 성격.  오늘은 정말로 싫네요.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겁도없이 5명 유라시아 한방치기 도전하여, 티켓끊고,  로마에서 토쿄로 옮니다.  토쿄에서 나의 고향인 한국을 들어와야 하잖아요.  그래서 티켓 연구 들어 갔습니다.  그러다가 계시판에서 Etihad 를 발견. 때마침 MR이 프로 모션하고, 좋다고 넘겼습니다.  30% 더 받았구요. ( 여기에 어찌 될지 모르지만 amex 발전산이 일어나는 행운도 있습니다. ).


또,  인천을 들어간 후,  우리는 북경에서 비행기 타고 미국을 와야 하기에, 북경가는 비행기 티켓을 또 사야 합니다.  장장 5장. 


일본 출발 서울 도착  5명,

인천출발  북경 도착  5명. 


이걸 Etihad로 하려고 하니, 할 수 있는건  Asiana 로 왕복 여정 12000씩,  총 한사람당 24,000 마일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저희는 다시 oneway 티켓만 쓸테니, 나머지 반티켓은 그냥 버리는거고요. 나중에 세금은 돌려 준다고 하네요.  ( 그래도 금쪽 같은 아시아나 마일로 사는 것 보다는 훨씬 싸다고 혼자 좋아 합니다. )


그러다  저가 항공을 알아 봤습니다.  제주 항공을 타면  도쿄에서는 저희 가족 한 70만원이면 도쿄 출발 인천 도착 살 수 있을 듯하고, 남방 항공을 쓰면  인천 출발 북경 도착이 한 100만원이면 될듯 합니다.  총 두개를 합치면 170만원이에요. 


 작은 돈은 아닌데,  음.....  170만원을 쓰냐, 아님 12만 마일을 써야 하네요.  물론 MR 로 옮겼으니 실제로는 한 10만 마일 정도 쓴건데요. 

( 여기서 세금은 까먹었네요.  47만원 이라고 합니다 . 저희 가족 다 여행하면.  그런데 반은 돌려 받는다는 가정을 하면 한 30만원 정도 세금을 낼듯 하네요. )


이걸 써야 하나, 아님 눈 딱감고 돈주고 사야하나.  


계속 머리속에서 맴맴 도네요.  어찌 할까요?   에구.  너무 생각이 많다보니  애들 밥도 안해주고 굶기고 있습니다.  "너희들 알아서 라면 끓여 먹어."  "엄마 건들지 말아라."

머리가 아픕니다.  아!!!!  질를까요?  아님 그냥 마일을 쓸까요?  


아!!!  한국 가기 전에 전 한국 한 20번도 더 혼자 왔다 갔다 한듯 합니다. ㅋㅋㅋ. 

댓글 [1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4]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