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eMoa
Search
×

(03/09/23 Update) 미국 은행간 현금 이체 (transfer) 방법 정리

라이트닝, 2019-11-19 01:19:42

조회 수
13375
추천 수
0

(03/09/23 Update)
ACH same day, RTP에 대해서 추가했습니다.

(01/27/23 Update)
좀 지난 정보라 그간에 바뀐 것을 위주로 업데이트합니다.
 

 

========================================================================
(11/21/19 Update)
Discover에 간만에 테스트를 해봤는데, check 당 $250까지 당일 저녁에 clear가 되네요.

 

========================================================================

미국 은행이 한국 시스템과 좀 다른 것이 있어서 처음 미국 오시는 분들께서는 적응하기 좀 힘드신 측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여러 글에 조금씩 설명을 하긴 했지만 하나로 정리해보는 것이 나을 것 같아서 다시 정리하려고 합니다.

은행외 서비스인 paypal, venmo 등도 있지만 이 글에서는 은행 자체 서비스만 다루어 보려고 합니다.
Wire transfer, ACH transfer (Push, Pull), Check deposit, Zelle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Bill pay도 한가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1. Zelle
가장 최근에 생긴 서비스인데, 한국처럼 실시간 이체가 되기 때문에 가장 편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단점으로는 취소가 거의 불가능하고, 1일 한도, 1달 한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조금 많이 주는 곳이 하루 $2500, 한달 $5000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각각의 계좌당 email address나 전화번호가 할당되어야 합니다.
그래서, 계좌가 여려개라면 계좌당 email address가 하나씩 있어야 합니다.

본인 계좌, 타인 계좌 상관없이 이체가 가능하고, 이체되는 시간은 실시간입니다.
전송하고, 수신계좌 온라인 접속하면 들어와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혹, 시스템 문제 생기면 몇시간 delay가 되는 경우도 보긴 했습니다.

아직 모든 은행에서 서비스가 되는 것은 아니고요.
https://www.zellepay.com/get-started?gclid=Cj0KCQiAn8nuBRCzARIsAJcdIfO0HR5i5wR2wbSHgIlMo4GJlkwCk9fY-W1AOc36xiG9ioJ-5ObpvT0aAlqCEALw_wcB
에 리스트가 나옵니다.
대부분의 큰 은행들과 온라인 은행들 중 checking account 서비스되는 곳은 지원이 됩니다.

Early Warning System이라는 곳에서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2. ACH Push
ACH가 대부분의 transfer/payment를 담당하고 있는데요. Push와 Pull 서비스로 나뉘게 됩니다.
Push는 보내는 은행에서 보내는 방식입니다.
한국 은행 이체, Zelle 같은 방식이 되겠죠?

Routing number/account number만 알면 등록 가능하고, 등록하는 방법은 해당 은행 log in, Early Warning System, trial deposit 등을 통해서 이루어 지고요.
Trial deposit을 제외하면 바로 등록이 됩니다.

본인의 계좌를 등록하는데는 보통 제약이 없으나 타인 계좌를 등록하는데는 제약이 있거나 절차가 좀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에 등록하면 다음날 영업시간 전까지 도착이 기본이나 많은 은행에서 보안을 위해서 하루 지연시켜서 보내고 있습니다.
양심적인 곳은 돈을 빼지 않은 상태로 하루를 기다리고요. 이 경우 이자는 붙고 있습니다.
비양심적인 곳은 돈을 빼고 하루 묵힌 후에 보내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하루 이자를 더 손해보시게 됩니다.

Fidelity 같은 곳은 일단 pending으로 잡히지만 이체가 종료될 때 돈을 출금하게 되어서 많이 양심적입니다.

ACH Push는 다음날 들어가는 것이 기본이고, 경우에 따라서 당일에 들어가기도 하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01/27/23 Update)
Fidelity의 경우 아침 일찍 (정확한 시간은 모르겠으나 서부시간 아침 9시 이전)이면 큰 은행들은 당일에 도착합니다.
서부 시간으로 2시 이후, 동부시간 은행 업무시간 끝난 정도부터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Business checking에서는 payment를 ACH push로 보낼 수도 있는데요.
큰 은행은 수수료를 받겠지만 온라인/핀테크에서 하는 business checking에서는 이 서비스가 무료일 수 있습니다.

잘 아시는 Amex business checking이 대표적으로 무료이고요.
Routing number/account number/이름 조합으로 타인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한국의 계좌 이체와 비슷하죠?

이번에 프로모션 많이들 하셨을텐데, 계좌 닫으시지 마시고 이런 용도로 활용하셔도 되겠습니다.

(03/08/2023)
https://www.nacha.org/rules/same-day-ach-moving-payments-faster-phase-3

2018년 3월부터 ACH Same Day가 출범한 것 같습니다.
현재는 Fidelity가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요.
아래와 같이 동작하니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ACH는 안되는 은행이 없으리라고 생각이 되고요.
보내는 곳이 same day를 지원하면 받는 곳은 자동으로 적용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큰 은행 위주로만 테스트해봤는데 잘 되는 것 같습니다.
Fidelity -> Chase, BOA, Wells Fargo, CIti, US Bank, PNC 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 A morning submission deadline at 10:30 AM ET, with settlement occurring at 1:00 PM.

  • An afternoon submission deadline at 2:45 PM ET, with settlement occurring at 5:00 PM.

 


3. ACH Pull
Pull의 경우는 한국에서는 보지 못한 좀 생소한 개념인데요.
돈을 받는 곳에서 돈을 끌어가는 개념입니다.

Credit card payment를 credit card 회사에서 하시게 되면 ACH pull로 끌어가게 됩니다.

Checking account overdraft를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이므로 사용하시기 전에 꼭 잔액을 확인하셔야 됩니다.

계좌 등록은 ACH Push와 동일하지만, 받는 은행에서 등록하셔야 되고요.
들어오는 시간은 보통 다음날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실시간으로 넣어주는 곳 (Fidelity, Vanguard, Marcus, Purepoint, Citizens Access)도 있습니다.
ACH Pull은 취소가 가능하므로 받는 은행에서 hold를 좀 오래하게 됩니다. 보통은 5 business day, 즉 일주일 정도고요. 경우에 따라서 더 길어지거나 짧아질 수 있습니다.
Fidelity의 경우 clear되는 속도가 상당히 빠른 편인데, 당일에 일단 투자 가능하게 만들어주고, 다음날 이체가 진행이 되면, 그 다음날 clear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은 이체 진행 후 이틀 뒤 정도입니다.
투자액 대비 적은 금액을 이체하는 경우 clear 시간이 하루 짧아지는 것 같습니다.
받고 나서 2-3일 뒤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01/27/23 Update)
Fidelity의 경우 처리가 빨라져서 동부시간 3PM 이전에 pull하면 왠만한 은행은 그날 빠져나갑니다.
실시간으로 투자에 이용가능한 것은 아직도 유효하고요.
Clear되는 시간은 1-4 business day로 알려져있는데, Active trader가 되면 2 business day로 진행이 되는 것 같고, 투자금액이 많은 계좌로 pull을 하면 1 business day도 가능한 것 같습니다.

정확한 설명이 없는데, 테스트를 좀 해보셔야 되실 것 같습니다.
현금/MMF만 넣어두신 계좌로 pull하시면 1 business day는 안되는 것 같고요.
투자를 좀 해두신 계좌는 가능해 보입니다.
 

4. Check deposit
21세기에 왜 아직도 check냐고 할 수 있겠지만, 아직도 꽤나 매력적인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보통은 타인에게 쓰는 check를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본인에게 쓸 수도 있습니다.
받는 사람 이름을 본인 이름을 쓰시고, 아래에 사인, 뒷면에 사인 하시고 deposit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제 조건이 좀 있는데, 일단 check를 쓸 수 있는 account (checking account, money market account 중 일부, brokerage account) 이어야 하고, checkbook이 꽁짜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Mobile check deposit limit이 높아야 실용적인 서비스가 되는 것도 유념하셔야 겠습니다.

그러면 장점은 무엇인가 생각해봐야 하는데요.
Mobile check deposit을 하면 당일부터 deposit이 완료가 되어서 이자가 붙는 상태가 되지만, 출금은 next business day가 되기 때문에 하루 이자를 벌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요일에 deposit을 하면 사흘의 이자를 벌게 되고요. 월요일이 휴일인 경우까지 겹치면 나흘의 이자를 벌 수 있습니다.
Checking account 이자율은 미미하기에 별 의미는 없을 수 있는데요.
Fidelity나 Money market account 등 의미있는 이자가 붙은 경우는 큰 금액인 경우 이 이자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 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빠른 clearing 속도를 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은행은 당일 $200-$250, $5000 미만은 다음날 clear되는데요.
온라인 은행은 하루 정도 더 걸릴 수 있습니다.

그래고 check당 이 clearing 시간이 적용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4999 나누기를 하시면 꽤나 큰 금액을 하루만에 사용 가능한 상태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Discover의 경우는 check 당이 아니고, account 당 적용되고 있고요. Discover도 check 당 적용이 됩니다.
Fidelity의 경우는 관계가 좋으면 꽤 큰 금액도 다음날, 보통 관계면 이틀 뒤에 clear됩니다. 이곳은 $5000 제한이 없어서 굳이 나누실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mobile check deposit 한도가 관건이긴 합니다.

 

(01/27/23 Update)

대형 은행들은 mobile check deposit 빼가는 속도가 빨라졌는데요.
보통 당일에 빠져나갑니다.
좀 작은 은행은 다음날 많이 빠져나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clear 속도는 별로 안빨라진 것 같은데요.
Fidelity는 ACH pull과 비슷한 것 같습니다.
투자한 정도에 따라서 1-4 business day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03/09/23 Update)
ACH pull도 same day 적용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Fidelity의 경우 pull도 push 항목에 있는 데드라인 잘 지키시면 당일이 도달하고요.
도달한 날짜 기준으로 hold 시간이 적용됩니다.

 

5. Wire transfer
너무나 비싼 서비스라서 잘 안 쓰실 것 같은데, 큰 금액도 당일에 보낼 수가 있기 때문에 공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면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Brokerage에서 보내실 때 조건에 따라서 수수료를 안 받는 경우가 좀 있습니다.
일반 은행도 고급 계좌 사용하시거나 tier가 되시면 안 받는 경우가 좀 있고요.

받은 경우는 brokerage나 online bank는 대부분이 안받는데요.

보내는 은행과 받는 은행이 동시에 수수료가 없어야 의미가 있는 서비스가 되는 것을 기억하셔야 되겠습니다.

본인 계좌, 타인 계좌 모두 쉽게 등록되고 사용 가능합니다.

(01/27/23 Update)
테스트는 주로 Fidelity에서 보내는 것으로 했습니다.
온라인에서 등록도 간단하고, security로 귀찮게 하는 일이 없어서 Fidelity를 선호합니다.
게다가 공짜입니다.

Chase는 온라인에서 신청했다가 security 문제로 귀찮게 해서 그 뒤로 안쓰고 있습니다.
BOA, PNC 등은 지점으로 오세오 라고 해서 안 씁니다.

바로 들어올 것이라는 기대와 다르게 좀 늦게 들어오는 은행이 있습니다.
PNC와 Discover가 좀 늦게 들어왔고요. 전날 밤에 Fidelity에서 등록하니 동부시간 3시 정도에 들어오더군요.

Chase, BOA, Capital One, Ally 가 받는 경우는 바로 들어옵니다.
전날 밤에 보내면 아침에 6시면 들어와 있습니다.


6. Bill pay
개인 계좌간 이체는 아니고 credit card payment나 본인/타인에게 돈을 보낼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산으로 보낼 수 있는 경우 (credit card payment)는 전산으로 이동이 되는데 보통 이틀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전산으로 안되는 곳은 우편으로 check을 보내게 되는데, 은행에 따라서 본인 계좌 번호를 쓰는 곳과 아닌 곳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 계좌 번호를 안쓰는 곳이 좀 더 안전하고요.
보통은 deposit이 되었는지는 tracking이 되기 때문에 안전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도착하는데 일주일 정도 잡아야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은 pay한 즉시 현금이 사라지지만, Fidelity 같은 곳은 deposit할 때까지 pending만 되어 있고, 실제 출금은 안되더군요.
그동안 이자를 계속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03/29/23 update)
7. RTP (Real-time Payments)
https://www.theclearinghouse.org/payment-systems/rtp

에 설명이 나와있는데, 2017년 11월부터 시작한 것 같습니다.
Zelle과는 다른 네트웍을 사용하고 있고, 리스트도 다릅니다.
주로 큰 은행들이 사용하고 있네요.

24 hours/7 days 실시간 트랜스퍼가 된다고 자랑하네요.

ACH와는 다른 기관에서 관리하므로 direct deposit으로 안잡히는 것이 이해가 됩니다.

Push만 적용이 되고요.
보낼 수 있는 곳은 consumer 대상으로 하는 은행중에는 Chase가 거의 유일무이한 것 같습니다.
Chase에서 받을 수 있는 은행이 제한이 되는데 가입된 은행만 가능한 것 같고요.
리스트는 아래 사이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theclearinghouse.org/payment-systems/~/link.aspx?_id=1A1D460857FB4EE1BBF2688525D613EE&_z=z

 

큰 은행들은 대부분 있는데, 온라인 은행은 아직 적용이 안되고 있네요.

8. 각종 transfer의 역사

1) Check

https://www.atlantafed.org/-/media/documents/research/publications/economic-review/2008/vol93no4_quinn_roberds.pdf
에 재미있는 내용이 있네요.

유럽에서 1400년경부터 사용했다고 하고요.
미국에서는 기본 결재 수단으로 사용하게 된 것이 1800년대 후반이라고 합니다.

2) Wire transfer
1800년대에 도입이 되었는데, Western Union이 1870년대부터 사용했다고 하네요.

3) ACH
Nacha에 의해서 1960년대 후반에 시작되어서 1970년대 중반에 공식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4) Electronic bill payment
1990년대 중반에 기술이 도입이 되어서 2000년 경까지 급격히 늘어났다고 하네요.
2000년대 초만 해도 Check 써서 우편으로 보내던 것이 일반적이긴 했었죠.

5) Zelle
2017년 6월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7) RTP
2017년 11월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8) Same day ACH
https://www.nacha.org/resource-landing/same-day-ach-resource-center#:~:text=In%202021%2C%20there%20were%20nearly,2021%20to%20almost%20%24950%20billion.

2016년에 시작되었다고 하고요.
2022년 3월 18일에 transaction limit이 $1M 으로 올라갔다고 하네요.



 

34 댓글

영머니

2019-11-19 02:27:51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grayzone

2019-11-19 02:28:52

처음 와서 얼마나 헷갈리던지.

일목요연한 정리 감사합니다. 

정혜원

2019-11-19 04:55:25

항상 궁금했었는데 창피해서 여쭈어 보지 못했습니다

고맙습니다

 

릴랙스

2019-11-19 07:21:28

장말 유용한 정보네요. 항상 감사합니다

어퓨굿맨

2019-11-19 08:53:03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우선 스크랩합니다~

학생츈이

2019-11-19 09:56:36

너무 좋은 정보 요약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겨울바다

2019-11-19 10:53:04

감사합니다. 스크랩했습니다. 

차도남

2019-11-19 13:24:40

저도 스크랩했습니다. 1번 4번을 제일 많이 쓰고 있습니다. 6번은 카드로 낼수 없는 고정적인 금액을 매달 지출할 때 유용하더라고요. 

memories

2019-11-19 13:40:54

라이트닝님 안녕하세요~! 예전 라이트닝 글을보고 최근 Fidelity Invest + CMA를 만들어서 셋업중입니다. 좋은 정보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은 Fidelity 어카운트도 credit card autopay를 할수 있는건가요? 이럴 경우 credit card 회사에서 fidelity investment account정보만 입력하면 되는건지요? 초보라 사소한것도 조심스럽네요.^^;

 

아참 그리고 송금 관련해서 매달 한국에 400불정도 보내는게 있는데요.. 현재 수수료 조금 내고 paypal로 하고 있는데 fidelity에서 ACH push로 보내는것도 가능한가요? 그리고 한국에서 목돈을 송금받을 일이 있는데 Fidelity로 하는게 안전한건지도 궁금합니다. 질문이 넘 많네요..^^;

grayzone

2019-11-19 13:50:36

라이트닝 님은 아닌데요...

1. Fidelity account에서 credit card autopay 가능한데요. CMA 어카운트로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요. 알파벳이 포함된 피델리티 어카운트 번호 말고 숫자로 된 번호 찾아서 쓰셔야 해요.

2. 한국에 400불 보내는 건 소액이라서... 페이팔은 안 쓰시는 게 좋을 것 같긴 합니다. 피델리티에서 송금이 가능할지 모르겠는데 된다 해도 wire transfer여야 할 겁니다.

3. 한국에서 받는 게 가능하긴 한데 중계은행을 통해야 해서 돈이 묶이거나 반송되면 피곤해집니다. 묶이면 곤란한 큰돈은 그냥 씨티 같은 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memories

2019-11-19 18:43:58

grayzone님 감사해요~! ^^

라이트닝

2019-11-19 14:39:11

X로 시작하는 번호 말고, checkbook account 번호나 Fidelity에서 잘 찾으시면 나오는 계좌 번호를 쓰시면 됩니다.
CMA나 Investment account 둘 다 가능하고요.

해외는 Wire로 하셔야 하는데요. Fidelity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서류 만들어서 지점 가져다 주거나 fax로 보내야 되었던 것 같네요.
수수료도 좀 있을 겁니다.

받을 때는 직접 받는 은행이 좋긴 한데, 그런 은행들이 다 수수료가 있어요.
Chase나 BOA에 incoming wire transfer fee가 없는 경우는 추천드리고 싶네요.

Fidelity는 가능은 하나, 좀 과정이 복잡해서 돌아갈 확률이 높습니다.
 

memories

2019-11-19 18:43:41

명쾌한 답글 감사합니다~!

인생은여행

2019-11-19 14:11:54

감사해요! 계좌가 늘어나면 골치아파지더라구요. 이렇게 정리해주시니 넘 좋네요. Zelle은 해킹을 좀 많이 당하는듯 해요. Zelle 쓰는 분들이 모르게 돈이 빠져나간 경우들이 있다고... zelle 한번 썼는데 그얘기 듣고 정보 지워버렸어요.. ㅜㅜ 

라이트닝

2019-11-19 18:51:37

갈수록 보안은 좋아지는 것 같기는 합니다.

처음 계좌 등록하면 limit을 낮게 가져가는 곳도 좀 있고, 아예 MMS로 보낸 번호 넣어야 가능한 곳도 생기고 있거든요.

처음에 불만들은 paypal처럼 상품 구매에 사용하고도 나중에 분쟁 조정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전혀 보장이 안된다는 것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습니다.
Zelle의 기본적으로 push가 기본이 되기 때문에 request를 받더라도 안보내면 되기 때문에 그런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고요.

Account에 log in 이 허용되었다면 Zell만의 문제는 아니고, ACH push도 동일한 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ACH의 경우는 본인 계좌 아니면 등록 자체가 좀 더 까다롭고 trial deposit의 경우 시간도 걸리므로 약간 더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Zelle의 경우는 아무래도 타인 계좌로 보낼 수 있기에 log in 이 뚫리면 좀 더 취약한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부내투어

2019-11-19 15:35:53

정말 좋은 정보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선 당연하던 실시간 무료이체가 안 당연하다는게 처음엔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개념 잡기 너무 좋은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Applehead

2019-11-19 22:48:11

항상 이리저리 돈을 보내면서 나는 돈을 제대로 된 방법으로  보내고 있는게 맞는가 불안+음모론속에 했었는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게 정답이었네요. 항상 ACH가 뭥미했었는데 정리도 넘나 감사드려요.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Chase는 체이스quick pay란게 있어서 체이스끼리는 이메일로 주고받을수 있어요. 

라이트닝

2019-11-20 22:57:50

Chase quick pay가 Zelle이죠.

 

Chase 경우는 실시간 transfer 서비스도 되긴 합니다.

Zelle 서비스를 빌려서 하는 것 같긴 합니다. 이 경우는 routing/account number로도 되더라고요.

펑키플러싱

2019-11-20 22:16:12

1-3번까진 첨 듣는거네요! 완전 신세계!! ㅎㅎ 감사합니다.

cucu

2019-11-21 07:10:49

저도 미국 20년 살면서도 항상 궁금하기만 했지 물어보기는 너무 창피했던 (그것도 모르냐고 할까바) 내용인데 이렇게 정리해 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하늘아래

2019-12-16 11:59:12

혹시 fidelity에서 다른 사람의 fidelity 어카운트로 돈을 송금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Wire를 할려고 하는데 라우팅 번호를 넣으니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자기 은행은 인식이 되지 않나봐요. 

포트드소토

2019-12-16 12:20:18

결론
작은 돈은 zelle
큰 돈은 ACH
외국으로는 Wire

포트드소토

2019-12-16 12:23:48

그외, 개인간 푼돈 거래는 zelle 나 paypal (Venmo).
개인간 목돈 거래는 사실상 미국에서는 평범한 일상에서는 거의 없으며, 있다면 뭔가 불법적인 (또는 탈세) 의혹의 대상이 됩니다.

하늘아래

2019-12-16 12:27:30

아 그렇군요. 그래서 fidelity에서 하려면 결국 PayPal로 되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라이트닝

2023-01-28 01:34:53

정보가 약간 바뀐 것이 있어서 업데이트합니다.

라이트닝

2023-03-09 06:36:57

RTP를 포함해서 약간 더 업데이트 합니다.

비행기야사랑해

2023-03-09 06:45:46

감사합니다.

은행마다 다 달라서 일일이 확인하느라 

전화도 하고 웹사이트에서 헤매기도 했는데.

이젠 그런 필요없겠네요.

어떤날

2023-03-09 16:55:54

ACH push 와 pull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갖고 있는 대부분의 다른 계좌들은 본인 명의의 다른 은행 계좌로 보낼 때 ACH 수수료가 없는데, BOAmerica만 수수료가 붙더라고요. (몇 년 전이어서 지금은 달라졌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BOA에서 돈을 옮겨야 할 일이 있을 경우는 받을 계좌에서 땡기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BOA 역시 자기네 계좌로 들어오는 돈은 수수료를 안 붙혔던 것 같아요. 보내는것(자기네 잔고가 줄어드는 행위)만 붙이고요.

라이트닝

2023-03-09 19:17:36

BOA가 대형 은행 중에서는 ACH push에 대한 fee를 물리고 있는데요.
심지어 tier가 올라가서 outgoing wire transfer가 공짜가 되는 레벨에도 ACH push에 대한 면제 이야기는 못본 것 같거든요.
조금 독특한 정책이긴 합니다.

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한데요.
Merrill Edge 계좌를 만들면 거기서는 ACH push가 공짜이더라고요.
BOA <-> Merrill Edge는 10만불까지는 실시간으로 트랜스퍼가 된다고 합니다.
Merrill Edge는 checkbook도 공짜이고, BOA ATM 이용해서 Merrill Edge 계좌로 입출금도 가능합니다.
이자도 0.01%는 주고요.
TTTXX 같은 MMF 구입하면 4%대의 이자도 받을 수 있는데, 자동으로 빼가는 옵션이 없어서 Fidelity처럼 방치하면서 쓸 수는 없더라고요.

Hopeful

2024-04-19 16:45:30

다급해서 질문 여쭙니다.

House closing downpayment 을 위해 100k wire transfer 를 몇일 앞두고 있는데요.

AMEX High Yield Savings 어카운트에서 직접 클로징 에스크로 어카운트로 보내려고 했더니, wire transfer 가 

closing 하는 회사로는 안되고, 본인의 bank account 로 만 가능하다고 해서,  방금 본인 뱅크 어카운트가 있는 Wells Fargo 로 클로징할 때 wire 할 돈을 옮겼는데요, wells fargo 는 wire transfer amount limit 이 턱없이 작네요. bank branch 로 와서 해결하라는데, 해외에 있어서 지점에 방문할 입장이 아닌데, 무슨 방법이 있을까 해서 질문 남깁니다. 100k check  을 사진 찍어서 보내면 그 쪽에서 온라인으로 첵을 디파짓 할 수 있을까요? 클로징이 이틀밖(4/23)에 안남았는데....바보같이 이런 일이 생길거라고  생각을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당장 다른 은행의 어카운트를 온라인으로 만들어서  바로 입금, 트랜스퍼 해서 보낼 수는 있을까요? 그게 가능하다 해도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이 상황에서  asap wire transfer 방법은 무엇일까요?

라이트닝

2024-04-19 17:48:34

이미 Wells Fargo로 현금이 넘어갔으므로 다른 은행 계좌 만드신다고 바뀔만한 사항이 있을까 싶습니다.
Wire transfer의 limit은 건당 리밋인가요, 하루 리밋인가요?
전화를 통해 높은 limit으로 wire transfer를 할 수 있는지 한 번 확인해보세요.

Wire transfer는 오히려 오프라인 은행에서 더 까다롭게 굴더라고요.

Hopeful

2024-04-19 22:51:12

금요일에 전화를 시도하니 연결이 안되었어요. 일단 주말을 끼고 있어서 월요일이 되면 은행에 전화를 해보려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웰스파고는 하루 3500 또는 5000 이 zelle 리밋으로만 인터넷에서 서치되는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라이트닝

2024-04-19 23:10:43

Zelle하고 wire transfer는 완전히 다른 방식입니다.
어차피 Zelle로는 에스크로로 못보내실 것 같고요.

Wire transfer가 온라인으로 안되는 은행들이 있거든요.
전화로는 가능할 수도 있으니 전화해보세요.

온라인에서 찾아보니 Wire Money 항목으로 가능하게 되어 있는데요.
문제없이 잘 될지는 해보셔야 되실 것 같은데요.
잘 안되시면 전화로 하셔야 되실 것 같습니다.
전화로도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진행해보니
$25,000.00 daily, $75,000.00 30-day
라고 나오는군요.

Hopeful

2024-04-19 23:17:55

아..네.... zelle 가 wire transfer 인줄.(바보 입증인가요)...타이틀 컴퍼니로 옮기는 것이니 웰스파고에서 다른 방법이 있기를 ..유일한 희망입니다. 

목록

Page 1 / 3806
Statu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마적단의 기초 | 검색하기 + 질문 글 작성하기

| 정보 33
  • file
ReitnorF 2023-07-16 32456
  공지

게시판의 암묵적인 규칙들 (신규 회원 필독 요망)

| 필독 110
bn 2022-10-30 57036
  공지

리퍼럴 글은 사전동의 필요함 / 50불+ 리퍼럴 링크는 회원정보란으로

| 운영자공지 19
마일모아 2021-02-14 78201
  공지

게시판 필독 및 각종 카드/호텔/항공/은퇴/기타 정보 모음 (Updated on 2024-01-01)

| 정보 180
ReitnorF 2020-06-25 180313
new 114170

Virgin Atlantic 으로 9월 JFK-ICN 발권 (74,000p+$90)

| 후기-발권-예약 11
후니오니 2024-04-26 1410
new 114169

Japan ETF에 관심이 있는데 투자하시는 분 계신가요?

| 질문-은퇴 2
빨간구름 2024-04-27 84
updated 114168

30대 중반 부부 역이민 고민 입니다ㅠㅠ (이민 10년차 향수병)

| 잡담 103
푸른바다하늘 2024-04-24 8243
new 114167

Citi 코스트코 Annual Reward를 Direct Deposit으로 받을 경우, 나중에 W-9을 받을 가능성은?

| 질문-카드 2
졸린지니-_- 2024-04-26 169
updated 114166

2023년 겨울 포르투갈 간단 여행기 (사진 없음)

| 여행기 12
브라우니키티 2024-01-28 1412
updated 114165

Lisbon 리스본 3일 일정, 조언을 구합니다

| 질문-여행 11
Opensky 2023-04-07 923
updated 114164

[In Branch Starting 4/28]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85k / 사파이어 리저브 75k Offer

| 정보-카드 22
Alcaraz 2024-04-25 3070
updated 114163

United 카드 두 장 보유 시 혜택?

| 질문-카드 6
단돌 2024-03-17 1137
new 114162

하얏트 (Hyatt) 프리나잇 어워드 사용시 GOH를 같이 사용 못하는걸까요?

| 질문-호텔 6
borabora 2024-04-26 414
updated 114161

Marriot Cancun, An All-Inclusive Resort 예약했어요!

| 후기 32
  • file
LA갈매기 2024-04-18 3497
new 114160

아플 비즈 델 크레딧과 캐시마그넷카드의 델 오퍼 동시 사용시 문제가 될까요?

| 질문-카드 2
방구석탐험가 2024-04-26 73
new 114159

카드 발급시 디지탈 카드 발급 받아 바로 사용할수 있는 카드는?

| 질문-카드 4
Opensky 2024-04-26 192
updated 114158

신부전/투석중인 80대 아버지와 마지막? 해외온천여행 어떨까요

| 질문-여행 25
비니비니 2024-04-25 2312
new 114157

AA 마일 3천 마일이 부족합니다. 추가하는 방법 문의

| 질문-항공 6
새벽 2024-04-26 604
new 114156

23-24 첫시즌 스키 후기 (32 days) - 마일리지 리포트와 초보의 사견 (콜로라도 위주)

| 후기 10
kaidou 2024-04-26 487
new 114155

AA 시티 개인 인리 이후 AA 시티 비즈 신청 무리수일까요?

| 질문-항공 4
츈리 2024-04-26 302
updated 114154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누군가가 계속 로그인을…

| 질문-기타 8
미치마우스 2024-04-25 1520
updated 114153

캐피탈 원 마일 버진항공 말고도 잘 쓰시는 분 있으신가요?

| 질문-카드 21
  • file
스타 2024-04-25 2191
updated 114152

Limited Boeing 747 소재 Delta Reserve 카드

| 정보-카드 10
  • file
랜스 2024-04-25 1612
updated 114151

(2024 카드 리텐션 DP 모음) 카드사 상관없이 남겨주세요

| 정보-카드 4160
24시간 2019-01-24 198631
new 114150

5월말 워싱턴 디씨 호텔 추천해주세요. 비건이 사진 몇장

| 질문-호텔 5
  • file
비건e 2024-04-26 671
updated 114149

한국에서 현대 차 카드로 구매한 이야기

| 후기 68
  • file
kaidou 2021-10-04 11541
updated 114148

영어만 사용하기 시작한 아이 어떻게 한국말을 사용하도록 할까요?

| 질문-기타 57
bori 2024-04-24 3978
updated 114147

한국->미국 또는 미국->한국 송금 (Wire Barley) 수수료 평생 무료!

| 정보-기타 1279
  • file
뭣이중헌디 2019-08-26 100950
new 114146

Why Marriott, Hilton and Hyatt Don’t Actually Own Most of Their Hotels | WSJ The Economics Of

| 정보-호텔
Respond 2024-04-26 328
new 114145

Mazda CX-5 소유주분께 차에대해 (Reliability) 여쭐수 있을까요?

| 질문-기타 15
BBS 2024-04-26 1090
updated 114144

미국 여권에 띄어쓰기가 있구요 아시아나 계정에는 없는데 탑승 문제가 될까요?

| 질문-항공 13
  • file
atidams 2024-04-25 2493
updated 114143

Monthly or Annual 서비스 어떤 것들 쓰시나요?

| 잡담 78
지현안세상 2024-02-26 3706
updated 114142

Palo Alto 지역 3개월 여름인턴을 위한 단기 하우징과 차량 렌트 VS 차랑 배송 VS 운..전?(애틀란타->팔로알토)

| 질문-기타 25
Raindrop 2024-04-24 1368
updated 114141

차량 50mph 이상에서 발생하는 진동에 관한 질문 (휠 밸런싱 or 다른 문제의 가능성?)

| 질문 29
음악축제 2024-04-25 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