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동네에 지점 없는 은행, 여행 가서 체킹 어카운트 만들면 이후 너무 번거로울까요?

Esther | 2013.01.17 04:49:2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매일 출근도장 찍고 있는 esther(에스더라고도 읽고, 에스델이라고도 읽습니다. 제 이름 적으실 때 영문 변환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한글로 암꺼나 쓰셔두 되요^^)에요.


오늘 아침도 남편 학교 나가자마자 어김없이 마모 출근해서 마모님 블로그글부터 숙지 시작했습니다. 어제는 2008년부터 읽다가 너무 지쳐서 오늘은 2013년거부터 거꾸로 읽어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최근

프로모션부터 읽으니 더 흥미가 ㅎ


정작 질문글은 안 쓰고 시작부터 뻘글만 썼네요. 이제 저도 진정 마모단원이 되어가고 있나봅니다~


질문은..


제가 지금 카드 입문하면서 아멕스+보아(시큐어드)만 가지고 있는데, 


장기적으로 가지고 싶은 카드들에는 CHASE, CITY가 많더라구요. 

(마모님 글 보면서 앞으로 향후 2년 이내에 갖고 싶은 카드들 목록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프리덤, 하야트, 유나이티드, 시티 프리미어, 힐튼, 물론 아멕스 SPG 등등...)


그런데 안타깝게도 저희 동네에는 체이스와 시티 은행 브랜치가 하나도 없어요.


물론 꼭 저 은행들에 체킹 어카운트가 없어도 되겠지만, 나중에 카드 처음 신청할 떄 아무래도 체킹 어카운트가 있으면 카드 신청이나 거래 터기에 편할 거 같고


더구나 제가 회사 일 처리 문제로 올해나 내년은 아무래도 한국에 많이 머물러야 할 거 같은데 씨티은행은 한국 미국간 송금도 무료라고 하니 더 만들어 둘 필요성이 있을 거 같아서요.


그래서 주말 같은 때 그나마 가까운 시카고나 캔자스 시티 등에 여행 가는 겸사겸사 은행도 들러서(캔자스가 더 시골이니까..은행 직원들이 더 잘해줄 가능성이 높을까요? ㅎㅎ )


체킹 어카운트도 만들고 은행 직원도 조금 사겨놓고 그러고 오고 싶은데..


제가 걱정하는 것은 저희 동네에 지점 없는 은행 체킹 어카운트 열면 


나중에 많이 번거로운 일이 생길까요?


체킹 어카운트 닫는다거나 대부분의 문제들은 전화나 온라인상에서 직접 해결이 되겠죠? (만약 지점 없으면 엄청 번거롭다고 하시면 괜히 일만 키우는 거 같아서 아예 시작도 안하려구요)


미국생활이 1년이 넘었지만 카드나 은행 쪽은 이제야 막 눈 뜬 병아리 단계라 질문드려요.


모두 오늘 하루 행복한 하루 되세요^^

(그리고 몰랐는데..댓글 달 경우 뿐만 아니라 제 글에 글씨 하나 수정해도 글들이 다 앞쪽으로 올라오네요. 갑자기 아래에 다 ESTER로 도배되어 있어서 민망@@)

댓글 [42]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4]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