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
업체통해 나무 removal 해보신 분 계세요?

엘모럽 | 2020.12.22 00:24:07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민망하게 질문하나 들고 찾아왔네요.

 

 

 

마모님들의 인생 경험에 도움을 받고자 염치불구하고 질문드립니다.

 

 

 

저희 타운(동부시골) 근처에서도 나무 많기로 나름(?) 유명합니다.  저희집에 나무들 (대부분 도토리) 여럿 있는데, 여름에 그늘이 생겨 시원하다고 좋아했으나, 우선 여름부터 가을은 십만개의 도토리와 싸워야 하고요 ㅠㅠ 청솔무/다람쥐와 눈오기전까지 신경전을 펼쳐야 합니다 (땅을 너무 파대서 소중한 잔디들이 죽어가고요 나무위에서 도토리를 까서 조각조각 패대기를 칩니다 땅에 박히면 치우기가 매우 힘겹...). 그래도 참고 지냈는데, 올해초부터 스톰만 오면 꽤나 나무가지들이 쿵쿵 떨어져서 (성인남자가 겨우 들고 옮길만한) 전기 나가고 인터넷 나가고 여러번 그랬거든요. 그래서 바람이 불면 겁이 나요. 얼마전에 이웃집들에서도 피해를 보고 그러셔서 (그분들 마당에 있는 나무들이 차로 / 지붕으로 쓰러지고 등등...)

 

 

여러 이웃/친구분들이 자르라는 충고를 주셔서 quote 받을려고 여러군데 연락해봤는데 역시나 타운에 나무가 많아서 바쁘신지 답변도 안오네요? ^^ 그나마 한곳 온곳에서  (리뷰가 제일 좋아서 마음에 들었던곳) 견적을 받아보니 요렇게 나왔습니다:

 

 

 

 Capture22.JPG

 

 

원래 가장 실한 도토리 나무 하나 자를까 하다가 (첫번째 두줄 견적) 여러그루 하면 싸다고 해서 위험해보이는 (기울어져 있거나 지붕위로 가지뻗은 나무들) 나무들도 껴서 받았습니다 (3번째,4번째 견적).

 

 

 

 

 

나무들 사진은 여기 있습니다:

 

 

 

 Capture33.JPG

 

 

 

 

더블 truck 있는 도토리 나무가 가장 실한 녀석입니다 (견적에 두줄 견적) 도토리 시즌에는 도토리 공격을 조심해야합니다

사진상이라 느낌이 어떠실지 모르겠으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저희 골목중에 3 안에는 들것 같습니다 (높이+덩치)

 

 

 

 

 

 

 

 

 

 

Capture44.JPG

 

 

사진은 옆쪽에 있는... 위에가 짤렸는데 아까 실한 녀석보다는 덩치가 작지만 높이는 높아요. 뒤쪽 나무 가지는 지붕위쪽으로 오구요.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큰거는 2-3천불, 상대적으로 작은애들은 1000 정도라 생각했는데, 쬐금 나와서.. 혹시 경험이 계신 마모님들이 보기에는 어떤지 고견을 묻고 싶습니다.

 

 

 

 

 

 

첨부 [3]

댓글 [39]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