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항공]
델타발권 에어프랑스 국제선 수화물 요금 부과 - 조심하세요 (셀프업데이트)

초럽 | 2022.04.25 13:41:33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 

 

델타에 연락하니 또 에어 프랑스로 뺑뺑이 돌리려고 하길래 제가 이메일에 무료라고 너희가 그랬잖아 시전하면서 컴플레인 접수는 어디서 하니 했더니 그제서야 이크레딧 혹은 마일 줄 수 있다고 해서 150불 이크레딧 받았습니다. 

 

델타에서 발권한 에어프랑스 운행 구간은 조심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지난주 파리-암스테르담을 경유하여 미국으로 들어왔습니다.

아침 비행기였는데 출발 두시간 반 남기고 들어왔으나 짐부치는데 계속 돈을 내라고 해서 기다리는 시간 포함 실갱이 하는데 거의 두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사건의 경유는 이렇습니다.

1. 델타 베이직 국제선 구매 

2. 미국 -> 파리 델타 운행 수화물 2개 부침 (무료)

3. 파리-> 암스테르담 에어프랑스 운행 & 암스테르담 -> 미국 델타 운행

: 첫번째 체크인 할 때 에어프랑스 카운터에서 실버 메달리온인 저만 수화물 한개 무료로 부칠 수 있다고 나머지 수화물 두개는 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델타 표에 버젓이 인당 두개 무료라고 되어 있는데, 아무리 보여줘도 소용이 없고 자기들 표에 수화물 돈 낸 영수증이 안보인다면서.. 006 티켓번호 내놔라 등등 그러면서 난리를 쳤어요. 

결국 실갱이 하다가 정말 비행기 못탈 것 같아서 85유로 (이것도 할인해준거라고) 결국 내고 부치고 들어왔습니다. 

가족들은 표만 들고 이미 들어갔고, 이 때가 비행기 뜨기 25분 전이여서 에이전트가 저를 게이트까지 데려다 준다고 합니다. 제가 넘 걱정된다고 막 그랬거든요. 카운터를 박차고 나와서 저를 데리고 게이트 시큐리티 줄 패스 해서 초고속 1-2분 컷으로 통과 했습니다. (결국 85유로는 패스트 트랙 가격였을까요... 그리고 결국 저 난리쳐서 탄 비행기는 2시간 연착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큐리티 패스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암스테르담에서 SSSS 나와서 검문 받았어요)

 

올해까지 델타 실버 메달리온인데 스카이 프라이어리티로 갔어야 했는데 이걸 생각한 시점이 넘 늦은 때라 비행기 못탈까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일반 줄에 서 있었던 것이 뒤늦게 넘 후회가 되더라구요..

 

미국에 돌아온 시점에서 이 85유로는 델타에 연락해서 받을 수 있을까 의문이 듭니다.

정 안되면 디스퓨트 해야 할까요?

이런 경험 있으신 분 있으신지 어떻게 해결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4]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