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후기-발권-예약]
미국도시>미국도시 간 이동 시 캐나다 도시 경유 불가

리리린 | 2022.05.03 11:04:18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Air Canada로 BOS > YYZ > LAX 티켓을 에어캐나다 공홈에서 발권하려 했으나 실패했습니다. 

"It is illegal to transit through a Canadian city when departing from a U.S. city and arriving at a U.S. city."

그럼 검색을 안되게 하던가... ㅡ_ㅡ 말이죠...

 

 

제 상황은 이렇습니다. 강아지와 함께 BOS > LAX 이동을 해야합니다. United, AA, Delta 등 미국 항공사는 국내선 비지니스 캐빈에 강아지 탑승이 불가능해서 에어캐나다를 이용해서 캐나다 도시를 경유해서 이동하고자 했습니다. 전화로 제가 탑승하려는 날짜의 항공편 비지니스 캐빈에 강아지 탑승이 가능한 것을 확인하고 (비지니스 캐빈은 최대 2마리 허용한다네요. 참고로 댄공 비지니스는 한 마리입니다.) MR을 옮긴 뒤 발권하려는데, 좌석지정 후 계속 알 수 없는 오류로 공홈에서 튕겨서 전화로 발권을 진행하려했습니다. 

 

상담원도 왜그런지 모르겠다면서 유할을 결제할 신용카드 정보까지 모두 받아갔는데, 갑자기 어어?하더니 "The system does not like this route. Let me try again and contact the helpdesk to override the error for you."라고 하더라고요. 땡큐하고 기다리는데 어어.... 사람을 약간 멜랑꼴리하게 만드는 에어캐나다의 대기음을 들으며 70여 분 동안 기다렸습니다. 그러더니 돌아와서 하는 말.

 

상담원: "미국도시에서 미국도시로 여행하는 경우에는, 캐나다 도시를 경유해서 이동하는게 불법이야"

린: "???? 그럼 분리 발권도 안됌? 그냥 내가 BOS>YYZ, YYZ>LAX 발권하면 되는거 아냐?"

상담원: "그건 가능하지. 근데 그렇게 발권하면 BOS에서 LAX까지 through check-in 안해줄꺼야. 토론토에서 부치는 짐 받아서 니가 다시 부쳐야 함"

린: "?????????"

 

일단 분리발권을 하면 강아지 탑승료를 각 항공편마다 두 번 결제해야 하지만, 그래도 이코노미 좌석 밑 어두운 먼지구덩이에 5시간 넘에 강아지를 가둬두면 완전 삐질게 분명하기 때문에 (+ 또한 절대로 조용히 있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분리 발권을 해서 그냥 강아지 비용도 두 번 결제하는 방향으로 발권했습니다만, 갑자기 다른 이슈로 확정된 여행 날짜가 변동될 가능성이 생겨서 또 전부 취소하고 리셋했습니다.ㅠㅠㅠㅠ 

 

그래도 새로운 걸 하나 배웠으니.... 이러다가 보스톤에서 LA까지 강제로 자동차 여행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발권실패 후 분리발권했다가 취소했으니 발권 후기....글이 맞겠지요? 

 

이 모든 삽질의 이유, 잔망스러운 강아지 사진을 첨부합니다.

 

 

namu.jpg

 

 

 

 

첨부 [1]

댓글 [1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84] 분류

쓰기
1 / 5710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