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정보-기타]
[2년 사용중]알뜰폰, 티플러스(kt망), 문자수신용(미국에서) 1004원, 우체국 막힘, 가입 방법 확인중

LK | 2022.11.13 04:14:16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업데이트5. 2023.10.13

1. 현재 표준천사요금제도가 우체국, 티플러스 홈페이지, 앱에 다 보이지 않아 상담원에게 문의하니

기존 사용자분들은 상담원을 통해서 변경 가능하다고 확인했습니다 (표준천사->아무요금제->표준천사 or 현요금제 -> 표준천사, 주의: 요금 변경은 30일 이후 변경가능). (근데 이 요금제도가 없어져도 할말이 없어서, 혹시 한국 들어가야해서 잠시 다른 요금제도로 바꾸고 미국와서 다시 천사요금으로 바꾸실분들은 변경전 미리 문의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혹시 처음 개통하시는분들은 상담원에게 표준천사 개통하는 방법을 문의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놀고먹고님 후기에 우체국 통해 표준천사 가입은 안되고 30일 후 상담원통해 변경했다고 합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10416220#comment_10424362)

 

질문) 처음 개통시 (가입시, 티플러스홈을 통해, 우체국은 막힘)  상담원통해 (홈페이지에는 표준천사 요금제도가 보이지 않습니다) 표준천사로 처음부터 가입 가능할까? (이건 한국이 주말이라 상담원 연결이 안됩니다 제가 다음주 상담원 확인 후 업데이트하겠습니다)

 

2. -티플러스앱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계정으로는 다운 안되니, 구글에서 apk를 받아서 설치하시는 방법도 (전 일딴 찝찝하지만 apk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앱 이름은 tplus  아이콘 그림은  아이콘 이미지요금제 조회, 변경, 부가서비스 등 다 변경가능합니다. 

앱은 [tplus 모바일 고객센터]  로 검색하시고 업데이트는 자동 안되니, 종종 최신 버전 구글로 확인후 최신거 받아 설치하면 업데이트됩니다. 

 

 

업데이트4 2023.7.20

-우체국에서 더이상 천사(1004원)요금제는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요금제 판매하니 우체국 말고 티플러스홈페에지에서 가입하시면 될듯합니다.

 

업데이트3

-티플러스 홈페이지 요금변경에 우체국 모든 요금제 다 보입니다. 이게 프로모션 기간인 12월 31일까지만 보이는건지 후에도 되는건지는 1월되서 봐야겠습니다. 현재까진 홈페이지에서 보입니다. 

-티플홈에서 일부 우체국 요금제에서 로밍차단 음성, 로밍차단 데이터 변경이 안됩니다. (경험, 현재) 

(업데이트2)

11/14 상담 확인

- 우체국 통해 가입시만 우체국 요금제 내에서 선택 변경 가능 (전화로 가능), (참고로 우체국에서 가입해도 후에 모든 서비스 요금 관리는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합니다.)

  티플러스 홈페이지 가입시 우체국 요금제 선택 불가

- 청구서 이메일 발송 중이라하네요. 제가 쓰는 메일 주소가 보안메일이라 그런지, 네이버 메일이나 카카오톡 메일은 정상적인듯 합니다. 발송하고 있다 확인 했습니다.

-해외에서 문자 수신용으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 무선데이터 차단, 로밍차단 음성, 로밍차단 데이터 권유한다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하다하고 저도 변경 가능한것 처럼 보여집니다. 경험상 무선데이터 차단하고 한국입국시 인터넷이 안되서 상담시간내 전화로 해제하던가 아니면 공항와이파이 연결해 홈페이지 들어가 해제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입국전 요금변경 하실때 무선데이터 차단은 같이 해제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해외거주지분들이 연락할수 있는 번호가 홈페이지에 있다고합니다. (저의 경우 미국내 mvno 요금제에 한국으로 전화가 추가 금액없이 통화시간내 가능해서 그냥 080-131-9000 (KT)로 걸었었는데 아래 해외에서 거는 방법이 무슨 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

kt망 해외에서 거는 방법82(국가번호) + 70 + 8177 + 3060

-참고로 한국 상담시간09:00~18:00월~금요일 (12:00~13:00 점심시간) / 토, 일, 공휴일 휴무

 

(업데이트1) 일부 아래 내용 업데이트 했습니다.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티플러스 표준천사 요금제 가입 불가 (선택사항에 없습니다) => 우체국을 통해서만 가능

 -하지만 표준천사 사용하시면서 다른 우체국 요금으로 이동하고 다시 표준천사로 변경 가능 (30일 이내)

 

제가 한국, 미국 왔다갔다하면서 사용하는 알뜰폰(한국) 사용기입니다. 2년 사용중 (해당업체랑 전혀 관계없습니다).

 

회사: 한국케이블텔레콤

브랜드: 티플러스 https://www.tplusmobile.com/view/main.do

통신망: 전 kt (미국내 t mobile폰 갤럭시 정상 작동합니다) 그리고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sk, kt, lg요금제 다 지원합니다. 티플러스 우체국요금제는 kt만 있습니다.

가입: 저는 우체국 통해서 개통 (개통 후 유심받고 시간소요있습니다) https://www.epost.go.kr/comm.alddl.noticeList.comm

              우체국 직접 방문이 가장 쉽고, 우체국 홈페이지는 인증받는 절차가 있어서 휴대폰이나 한국 신용카드가 없으면 아주 불편한 단점이 있습니다.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는 우체국요금제 일시적 가능 ~2022.12.31 (원래는 우체국 요금제는 티플러스 홈페이지내 아에 없었습니다, 우체국 통해서만 가능하고 전화를 통해서면 우체국 다른 요금제로 변경가능)

요금: 티플러스 표준천사 요금제 기준으로 작성하겠습니다

       미국에 있을땐 우체국 티플러스 표준천사(1004원, 실제 요금은 4원 제외 1000원으로 결재됩니다) 데이터차단 신청 무료

       한국에 있을땐 우체국알뜰폰 페이지 들어가 고릅니다. 보통 전 우체국 티플러스 데이터 6g (300분, 300문자, 6기가 데이터) 6,000원 데이터차단 해재 (그 외 다양한 우체국 요금제 선택가능)

폰: T mobile 용 갤럭시, 듀얼심 없음, 미국에선 t mobile mvno, 한국에선 LTE로 KT망 사용 (설정변경없음, 모두 정상작동)

     +중국백업폰 (미국에 있을땐 한국 티플러스 유심장착 문자수신용, 한국에 있을땐 미국 t mobile mvno 유심장착 그냥 유심장착용 로밍x) 안드로이드 9.0 문자수신 문제는 한번도 없었습니다.

 

포인트

1. 요금제는 30일마다 변경가능

   한국들어가기전에 한국 티플러스 전화걸어 미리 변경, 변경시 데이터 차단 해제 요청하세요 (아래 설명)

   우체국 요금제는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관리하는것이 아니고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이루어지는데 우체국 요금제는 티플러스 홈페이지내 없습니다. (현재 일시적으로 가입변경가능 ~12/31/2022)

2. 미국에서 (데이터 차단 신청해둔 상태, 홈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 변경 가능)

   아이폰, 갤럭시 아닌 중국 백업폰 사용기준으로 문자가 왔다고 표시는 뜹니다. 내용이 안보여 다운받아야한다 표시나오는데 이때 모바일네트워크에 들어가 로밍키고 데이터 키면 자동 다운받아집니다. 다운받아 확인하고 다시 비활성화 => 추가 요금된 경우 없음. 단문, 장문 문자 모두 가능 (부가서비스로 데이터차단한 상태). 한국에서 미국으로 돌아서 심카드 변경시 로밍, 데이터 2개 켜주고 모바일네트워크 잡히는거 확인해야 후에 문제가 정상적으로 오는지 보임

3. 한국에서

  위에 미리 연락해 요금제 직접 변경하고(원래 우체국 요금제는 홈페이지내 없어서 전화로만 변경가능) 데이터 차단 꼭 해제해야합니다.(데이터 차단은 홈페이지내 부가서비스에서 자유롭게 변경가능) 이거 안하고 한국 도착해서 데이터 사용할라하면 안됩니다. 전화통화는 가능합니다.  평일이면 114에 걸어 해제, 아니면 공항내 와이파이통해 홈페이지 들어가 부가서비스로 직접들어가 차단해제 (참고로 요금제 변경은 휴대폰으로 안됩니다. PC환경에서 접속하라 나옵니다, my tplus 페이지도 못들어감, 아래 주의 참고)

4. 요금제 (우체국~!! / 티플러스 홈페이지 다름)

  - 중요: 티플러스 홈페이지 요금제와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요금제도가 전혀 다릅니다 (우체국이 훨씬 저렴) 우체국 요즘제로 변경은 전화로만 가능 (하지만 일시적 예외 아래 참고, 티플러스 홈페이지에 티플러스 표준천사 요금제도는 가입불가 (요금제가 없습니다)

   티플러스 표준 천사 요금제도는 우체국알뜰폰 요금제에서만 선택가능

  - 원래는 제가 예전에 개통했을때 문의한 경험으로 우체국통해 알뜰폰 개통시 우체국알뜰폰 요금제 및 티플러스 홈페이지 요금제 자유롭게 변경가능 ( 하지만 티플러스 홈페이지통해 가입한경우 우체국요금제 사용불가. 최근 바뀌었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 현재는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일시적으로 우체국 요금제 가입몇 변경가능 (~2022.12.31까지) 티플러스 표준천사 제외

  - 그래서 저는 우체국 통해 가입하고 해피콜 (통신사서 연락해 확인하는 과정) 통해 확인받고 몇일뒤 심카드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전화걸어 요금제 변경합니다.

 

예) 한국 방문시 미리 연락해 요금제 변경 (우체국 요금제 중 하나), 사용 후 30일 이후에 다시 요금제 변경 (티플러스 천사, 1004원, 실제 통장에서 나가는 돈은 1,000원)

5.참고 e-sim 요금제

 -우체국알뜰폰에는 e-sim 관련 서비스가 없습니다. 따라서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만 가입가능, sk통신망만 있고 다른 통신사는 없습니다. https://www.tplusmobile.com/view/phoneChrgeSystem/getEsimChrgeSystemList.do .

6. 5g통신

-아이폰은 잘 모르겠습니다. 갤럭시 기준으로 한국과 미국에 5g 주파수가 전혀 달라서 미국발매 5g 갤럭시들은 4G로만 잡힙니다. 굳이 5g 요금제를 사용하실 경우 꼭 주파수 확인해보세요. (우체국 요금에는 5g는 없고 4g (LTE) 기준입니다.)

7. 실제 사용량 조회

-꿀팁입니다. 예전엔 분명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현재 사용하는게 얼마인지 알 수 있었는데(사용 통화량, 데이터 등), 2022.11월 현재 안됩니다. 따로 티플러스 어플도 없습니다. 그래서 KT망의 경우 통합으로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티플러스 포함 KT를 사용하는 모든 알뜰폰 회사 전체 사용량이 확인 가능합니다. https://ktmyr.com/fe/mypage/main.do

-티플러스앱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계정은 다운 안되니, 구글에서 apk를 받아서 설치하시는 방법도 (전 일딴 찝찝하지만 apk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주의

-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my tplus 페이지는 모바일폰에서 작동안됩니다. PC환경으로 접근하라 안내합니다. 따라서 요금제 변경은 못함, 하지만 부가서비스는 첫 페이지에 부가서비스 변경부분으로 들어가 변경가능한것 처럼 보여주는데 실제 변경해보진 않았습니다.

-지하철 등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사용하는 WIFI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휴대폰 MAC을 등록하면된다고 검색되지만, 문의 한 결과, 적용가능한 요금제를 사용시 가능하므로, 우체국 요금제는 대부분 등록 안된되서 사용 못한다 보심될듯합니다.

 

결론

-미국서 매달 1,000원 내고 번호 유지하면서 문자수신용 (KT망, T mobile 용 갤럭시폰, 중국 백업용글로벌폰)

 다른 버라이즌, ATT 폰의 경우 한국 KT망과 주파수가 맞는지 확인해보시면됩니다. 아이폰은 국가별 주파수 발매가 다른지 모르겠습니다만, 사용하시는 모델명으로 주파수검색후 kt망과 비교해보시면 될듯합니다.

-한국서는 저렴한 우체국 요금제로 미리 변경하여 사용, 예) 다양한 요금제 선택가능, 월/ 우체국 티플데이터 6G (300분, 300문자, 6기가 데이터) = 6,000원

 

그외 참고하기 좋은 마모게시글들

https://www.milemoa.com/bbs/board/8689529

https://www.milemoa.com/bbs/board/8214580

https://www.milemoa.com/bbs/board/8818456

https://www.milemoa.com/bbs/board/8818456

댓글 [57]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76]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