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다이렉트 디파짓이 안들어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어카운트 다른 번호 의심)

후렌치파이 | 2021.07.10 05:50:04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update on 7/27

아래 글 올린 후 월요일에 페이롤에서 미안하다고 체크 발행해 줄게 라고 이메일이 왔구요, 또 보니까 체이스에서 펜딩도 뜨더라구요. 어카운트 번호가 하나만 다르고 이름이나 임플로여 정보 등등때문에 체이스에서 오토코렉트 한거 같았습니다. 체이스에서 펜딩 뜬거 같다고 알려주고 체크는 따로 안 받았구요. 그렇게 적당히 훈훈하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이 다음 페이첵. 이번엔 페이는 다이렉트 디파짓으로 들어왔는데 403B 컨트리뷰션이 안들어갔네요 ㅜㅜㅠㅜㅜㅠㅠㅠㅜㅜㅜㅠㅠ 저번 싸이클에는 페이는 안 들어왔어도 403B는 들어갔는데.. 페이슬립에서 보면 디파짓 되었다고 나오는데 혹시나해서 며칠 더 기다려봐도 제 피델리티 어카운트에는 안 뜨는.. 피델리티 전화해보니 펜딩된거 없다고 ㅠㅠㅠㅠㅠ 감사하게도 그쪽에서 HR에 연락해본답니다. 저도 페이롤+HR (이건 베네핏 관련이어서 입사때 그거 설명해준 사람한테) +매니저한테 또 이메일 보냈어요. 지금까지 회사 다니면서 월급, 401K 디파짓은 당연히 들어오겠거니 하고 체크한적도 별로 없었는데 원래 이런건가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런 질문 마일모아에 올려도 되나.. 싶지만 여기에도 한번 올려봅니다 ㅠ

 

직장에서 CHASE통해서 다이렉트디파짓으로 2주에 한번씩 페이체크를 받습니다. 처음에 한두번 체크로 주더니 올해는 계속 다이렉트디파짓으로 잘 받았어요.

뭔가 페이롤 시스템이 변한다고 (소프트웨어가 바뀌는거 같습니다) 막 준비를 하더라구요. 뭐 저는 하는건 없었구요. 새로 업뎃한것도 없습니다. 

저는 제가 타임시트를 작성하는 포지션이 아니라 salaried 포지션이라서 PTO라든가 Sick day라든가도 다 매니저가 작성을 합니다. 아마 그걸 페이롤에 섭밋하겠죠.

새로운 시스템으로 페이체크 받는 첫날인데 다이렉트디파짓이 안들어왔네요. 인터넷으로 보는 페이슬립은 보입니다.

 

매니저한테 물어보니 페이롤에 물어보겠답니다. 조금있다가 오더니 아마 체이스 문제라네요. 은행에 전화해 보래요. 은행 전화하니 펜딩이 없답니다. 오늘 보냈으면 1-2 일 걸릴거랍니다. 저도 알죠.. 그런데 늘 금요일에 들어왔었거든요. 다른 사람은 다 들어왔구요. 다시 말하니 페이롤에 이메일을 보내랍니다. 보내도 대답이 없습니다. 다시 매니저한테 얘기하니 그쪽에서 메일이 주고 받아지기 시작합니다. 저는 CC가 안되었구요. 몇시간 있다가 매니저가 이메일 체인을 보내주면서 (우리는 보냈는데. 그거 뱅크문제야.우리가 해줄게 없어 등등 주고받아져 있네요) 그쪽에서 확실히 보냈다고 하면서 ACH 보내줄까 하는데 그거 보내달라고 할까 물어봅니다. 체이스에는 이미 두번 전화했고.. 보내달라고 합니다.

 

ACH file에 제 이름있는곳을 초큼 스크린샷해서 보내줬는데 거기 써있는 어카운트 번호가 하나가 다릅니다 ㅠㅠ 보아하니 라우팅-어카운트번호 이런거 같은데, 라우팅은 맞고, 12341234 이 번호가 어카운트라면 21341234 요렇게 보냈네요. 

"이거 혹시 내 어카운트 번호니? typo 있는거 같은데. 21 아니라 12 야" 이렇게 답장 보냈는데 그후로는 그렇다저렇다 말도 없고 그냥 연락이 없네요;;;

 

제가 느끼기엔 아무래도 어카운트를 잘못 옮겨서 보낸거 같은데 (저번달까지는 잘 받았고 전 따로 업뎃한게 없어요), 이렇게 이메일 대답을 안하고 그냥 주말이 되니... 이게 뭔가 싶습니다. 보통 이러면 어디다가 어떻게 연락을 해야 하나요?? 그리고 다시 저한테 페이슬립을 또 발급하게 되면 그로스 인컴이나 뭐 이런게 달라지는건 아니죠? 과연 403B는 어떻게 들어오게 되는건지... 저한테는 적지 않은돈이고 카드값 내야하는데 ㅠㅠㅠ

 

혹시 이런 경험 있으시거나 HR/페이롤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있으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댓글 [15]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50] 분류

쓰기
1 / 5708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