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문글

MileMoa

검색
×

마일모아 게시판   [질문-기타]
영주권 신청시기 (H 비자, 2022 연말에 만료)

bravokjk | 2021.07.26 23:33:25 | 본문 건너뛰기 | 댓글 건너뛰기 쓰기

안녕하세요? 현재 있는 학교에서  H visa를 max로 연장했고 (포스닥인데 비자가 꼬여서 J를 짧게하고, H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그 기간이 2022 연말에 만료됩니다. 그 전에 한국에 faculty job을 얻어 귀국하고 싶으나, 제가 가고싶다고 갈수있는 것은 아니니 영주권을 고려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래도 industry job은 한국의 경우 은퇴가 너무 빨라서 미국이 나은 것 같아서요.

 

마모님들께 질문 드리고싶은 부분은,

 

1) 영주권 신청할경우, 최후의 마지노선이 되는 시기가 언제인가요? 최종승인이 되기 전, 합법거주+ EAD 가 지급되는 시기가있다고 들었습니다. '현 비자 만료 xx개월 전엔 프로세스를 시작해야한다' 에서 xx개월을 알고 싶습니다. 

 

2) 영주권 파일링이 시작되면 일정기한 동안 미국 밖을 나가기 어렵다 들었습니다. 파일링후 여행허가서가 나오는 시점까진 대략 얼마나 걸릴까요?한국서 인터뷰가 있을수도 있다는 부분을 고려하고 싶습니다.

 

영주권은 워낙 시기마다다르고 케이스마다 차이가 크다고 알고있습니다ㅜ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감이없기에 조언 얻고자 글 올립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댓글 [13]

목록 스크랩

마일모아 게시판 [114,164] 분류

쓰기
1 / 5709
마일모아 사이트 맞춤 구글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