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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야지 했는데 게을러서 계속 미루다가 연휴 마지막날 함 써봅니다.
CAI-AUH 구간 에띠하드는 하루 3편 운행하는데, 2편은 비즈/이코 2 compartmetns 만 있고 (full-flat 비즈 아님, 그런데 좌석 가죽도 고급스럽고, 서비스도 아주 좋아요), 1편만 일등석 수트/비즈/이코 3 compartments 체제인데요. 이 편의 비즈 (full-flat 이긴 해요)는 상당히 별로라 - 아부다비-인천 구간 에띠하드와 같은 구조라 비즈는 한 줄에 8 시트 들어감 - 여기 비즈를 타느니 차라리 카타르 무늬만 일등석을 하거나 2 compartmetns 에띠하드 편의 비즈를 선호합니다.
모든 걸프 캐리어들은 심하게 후진 Terminal 1 에서 나가는데 이 터미널 게이트들에서 priority boarding 이런거 따위는 포기하지 오래인데요. 딱히 에이전트들도 별 신경 안 쓰고. 그런데 이번에 에띠하드 일등석 탈 태는 (별 시덥잖긴 하지만) ground service/care 가 쬐금~ 다르더군요.
어차피 게이트도 버글버글하고, priority boarding 개념 따위도 없으니까, 걍 무늬만 일등석 라운지에서 탱가탱가~ 하고 있었는데, 누가 제 이름 부르며 라운지에서 막 찾더군요. 보딩에 별로 늦지도 않았는데 찾으러 왔더라구요. 오잉? 막 깍듯이 인사하며 (저두 덩달아 깍듯이 인사) 라운지에서 게이트까지 짐까정 들어주며 아저씨가 에스코트 해주심 (아잉~ 이런 건 처음이야 ~ ). Terminal 1 에는 게이트마다 security check 이 또 있는데 (security check 은 개뿔, 걍 무늬만 하는 척 하는 거쥐 ~ ) 에스코트하는 아저씨가 일등석 손님이라고 막 주변에 광고를 해대며 (어쩔...;;;;) 하튼 아저씨가 다 케어해 주며 전 몸만 스윽 ~ 지나갑니다. 가니 검은 아바야에 검은 선글라스까지 둘러친 중동 언냐가 트리플로 앉아있는 곳으로 안내해 주면서 일단 여기서 같이 기다리시라고 합니다 (저도 덩달아 썬글라스 꺼내 씁니다. 왠지 그래야 할 것 같아서.. ;;) 일단 일반 이코 승객으로 버스 하나 채워 보내고, 저희 여자 4명만 케어하는 버스 하나 따로 보내주더군요. 역쉬~ 저 말고 걸프 언냐들은 하두 고귀하신 몸들이신가 봅니다. (난 모냐, 꼽사리? - -;;) 근데 버스 따위가 모냐 ...
하튼 2A 로 탑승합니다. (같은 줄에 고귀하신 언냐 한분, 배불뚝이 아랍 아저씨 한분 ... 어우, 사진에서도 뽈록하게 보이는 저 배때기 어쩔... - -;;)
음... 창밖으로 보이는 이 황량함. 느무 좋습니다. 저 멀리 이집트 에어 보입니다.
원래 로제 샴페인 잘 안 마시는데 걍 생각없이 시켰습니다.
그 코쟁이 아저씨 - 1A - 수트 습격 사건의 현장, 수트 문입니다.
(이넘아, 이거 니 문 아니고 내 문이라 말이닷 !!! - -^)
기내식은 뭐 그럭저럭 했습니다. 근데 배가 안 고파서 별 생각이 없어서.... 샤도네이만 계속 마셨네요.
다른 점은 다른 중장거리 에띠 일등 탔을 때는 Chef 옵빠가 직접 와서 도란도란~ 이것저것 옵션 애기하면서 주문을 받아갔는데, 3-4시간 단거리 구간이라 그런가, 그냥 승무원 언니가 주문 받아가더군요.
결론 : 겨우 3-4시간 비행이라, 무늬만 일등 카타르/에띠하드 비즈와 비교해 뭐가 아주 뛰어나게 월등한건 아닌데 ... 확실히 "Closed suite "다 보니, 걍 클래식 음악 들으면서 가는데 뭔가 마음이 굉장히 평화로운 비행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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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댓글
Passion
2015-09-27 12:03:40
Aicha님 혹시 세상에 이런일이 라던가 다큐 3일 혹은 인생극장 주인공 해보실 생각 없으세요!?
중동을 휘어 잡는 카리스마 적인 BRG 대한의 여신! 이런 타이틀 하나 잡고요.
Skyteam
2015-09-27 12:21:59
저도 이거 AUH-CAI구간 탔었는데, 이거 타면서 에티하드의 지상서비스에 실망했다는..
아부다비에 도착하니 누가 뱅기앞으로 저희 부부 데리러 오더군요. 따로 뭐 신청한적없는데 어리둥절했지만 뭐 데리러왔으니 그냥 따라갔어요.
저희 데리고 라운지까지 안내하고는 출발시간되면 데리러올까? 에서 아니 됐다고 우리 알아서 갈거니 볼일보라고 해서 저희가 스스로 간 점도 있었지만(그때 안내해주던 직원이 안와도 된다고 하니까 완전 좋아하는게 티나는 -_-ㅋ 그렇게 일하기 싫을까 라는 느낌였어요), 버스 외관은 퍼스트/비지니스 버스였는데 이코도 막 태우고 해서 결국 이코랑 다 함께 섞여서 꽉 채워서 갔어요. 중간에 어떤 직원이 이거 퍼스트/비지니스인데 왜 막태우냐고 게이트 직원한테 뭐라하던데 그때는 돌이킬수없을정도로 많이 탄뒤..@@
버스가 시원하면 이해라도 하겠는데 문을 계속 열어둬서 찜통더위였습니다.
아이샤님의 후기를 보고나니 아주 제각각의 지상서비스를 보여주는 EY에 한번더 실망하고 가네요.
대신 뱅기에 타고나서는 엄지척! 그땐 저희 부부외에 승객이 없어서 아주 잘 챙겨줬어요.
mezze도 꼭 먹어보라고 강추해서 먹고 훈늉해서 미국으로 돌아가는 QR에서도 시도했다가 켁켁하고 뱉었어요 ㅋㅋㅋ QR비지니스에 나오는 mezze는 완전 맛없어요.@@ 아니면 EY가 외국인 승객의 특성을 고려해서 조리한건가 싶기도 하고요.
샌프란
2015-09-27 12:36:42
이 시점에서 당췌 머하시는 분인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글도 재밌게 쓰시공..
기돌
2015-09-27 14:12:58
고급집니다!!!
TheNewYorker
2015-09-30 15:51:02
웬지 아이샤님은 아실 것 같아서.... ======8
SYD-AUH-CAI and/or CAI-AUH-LON 이 두 구간이 1st로 발권이 힘드나요?
내년 8월껄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1st는 벌써 동이났네요. 비지니스는 있다고 하면서...
인기 구간이라서 그런지, 아님 초성수기라 그런지... 1st 구하기 힘드네요 ㅡㅡ;;
Skyteam
2015-09-30 16:12:26
SYD-AUH-CAI 딱 제가탄 구간이네요.
요즘 에티하드네 380 퍼스트 어워드 AVAILABILITY가 많이 안좋아졌어요.
제휴사한테 안열어주는 느낌입니다. 출발이 임박할때 상황봐서 풀어주는 느낌예요.
제가 예약할때만해도 미리미리 나왔었는데..@@ 올해 8월에 탔어요.
TheNewYorker
2015-09-30 16:17:19
답변 감사합니다. 스카이팀님.
그럼 비지니스라도 미리 예약을 해 놓고 업그래이드 하는 방법을 모색해야겠네요.
이 구간의 마일리지 좌석을 확인할라믄 일일이 AA다 전화해서 물어보는 수밖에 없나요?Skyteam
2015-10-01 05:11:40
EY홈피에서 어워드 검색할때 Guest First가 가능하다고 나오는 항공편들이 해당됩니다.
그게 파트너 항공사들한테 풀어주는 자리로 보입니다.(AA는 확실한데 다른 파트너는 잘모르겠습니다.)
TheNewYorker
2015-10-01 05:32:31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꾸벅 (_ _)
AQuaNtum
2015-09-30 19:52:19
어쩐지 검색해도 거의 안나오더라구요 ; 출발 임박했을때 풀어준다면 일단 비지니스로 예약했다가 자리 보일 때 AA 한국 지사에 연락해서 바꿔달라고 하면 마일 추가 차감만 하고 바꿔주는건가요? :)
아니면 동구간 다른 비행기 퍼스트를 예약했다가 아파트먼트로 변경 가능한걸까요? (수수료 없이)
Skyteam
2015-10-01 05:12:50
AA는 노선이나 항공사를 바꾸지 않으면 수수료 없이 바꿀 수 있을겁니다.
특히 비지니스->퍼스트 같은 상위등급으로 바꾸는것도 수수료 없이 해주는편이니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AA나 원월드항공사가 아닌 제휴항공사의 항공편에도 해당되는지는 잘 모르겠어서 rule을 한번 봐야할 것같습니다.
AQuaNtum
2015-10-01 05:40:55
만약 안된다면 수수료 물고라도 아파트먼트로 바꿔야하나 싶네요 ㅎㅎ
AQuaNtum
2015-10-01 05:54:34
Etihad guest first 예약으로 들어가면
Change date eligibility/ Fee per guest : First date change is free of charge. 이라고 나와있는데 77w first suite -> 같은날 a380 first apartment로 바꿔주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AA에 전화해도 처리해주는 부분일까요? :)
Skyteam
2015-10-01 05:58:40
change에 대한 규정은 ey홈피서 보는게 아니라 aa의 award change rule을 봐야해요.
근데 아파트먼트 탈기회라면 수수료 내서라도 타야죠..ㅎㅎ
예전에 루프트한자 퍼스트 타자고 수수료만 총 200불 냈었네요..ㅋ 50불씩 4번.
AQuaNtum
2015-10-01 06:04:45
그래도 skyteam 말씀대로 수수료 내고라도 타야죠 ㅎㅎ
Skyteam
2015-10-01 06:11:49
https://www.milemoa.com/2015/02/24/aa-award-rules/
마모님이 작성하신 글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같습니다.
AQuaNtum
2015-10-01 06:20:52
앗 친절한 링크 정말 감사드립니다! :)
aicha
2015-10-01 11:23:11
Etihad award space search 는 이 옵빠가 걍 포스트 하나 쓰셨네요 (아래 링크 참고). AUH-LHR 구간은 특정 시즌 제외하고는 availablity 그닥 어렵지 않아요. CAI->AUH->LHR EY First 가 힘들 때는 (제가 예전에 한번 썼는데) 걸프국->유럽 수요가 많은 시즌에 딴데서 와서 AUH 에서 트랜짓해서 first 타는 것을 EY 쪽에서 가끔 막아놓을 때가 있어요.
How To Search Etihad Award Space Using American AAdvantage Miles :http://onemileatatime.boardingarea.com/2014/06/04/search-etihad-award-space/
TheNewYorker
2015-10-01 11:25:35
AUH-LHR은 숨통이 좀 트이는데, SYD-AUH 이 구간이 안습이네요. ㅎㅎㅎ 77W는 좀 보이는데 A380은 전멸 ㄷㄷㄷ
aicha
2015-10-02 06:51:10
그나저나 카타르가 내년 봄부터 DOH-SYD Boeing 777 로 논스탑 간다는데, A380 아니라서 그런지 아무도 관심 없는 듯;;; 합니다. ㅋㅋㅋ 그나저나 빠리로 가던 A380 도 걸프 옵빠들이 싸랑하는 휴양지~인 태국 방콕으로 빼서 넣고 (이젠 BKK 가는 A380 은 하루에 막 두대씩), Al Safwa 라운지 정책도 그렇고, 카타르 항공은 프리미엄 걸프 옵빠들은 확실히 챙겨주는 항공사? 근데 애낸 딴 건 다 흉님들 따라하면서 왜 리무 서비스는 안 따라 하는 겁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