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 4 (Hanna Winery / Chateau St Jean Vineyard / Landmark Vineyard)

기돌 2013.09.05 21:33:31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지난 시리즈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미국 국립공원 어디어디 다니셨나요?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비지니스 라운지 후기, TG800 방콕 -> 홍콩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방콕<->치앙마이 항공 후기 및 치앙마이 Le Meridie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치앙마이 여행 후기, 도이스텝, 보쌍마을, 샴깽팽 온천, 무앙온 동굴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옐로우스톤 여행기 (Grand Teton, Yellowstone, Cody, Bend, Crater Lake)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방콕 하얏트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하얏 일반룸, 스윗룸, 클럽라운지 후기 + 후아힌 여행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태국 후아힌 Sheraton 호텔 후기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홍콩 하얏 샤틴 후기 + 홍콩발 인천행 OZ722 비지니스 후기

금요일에 내망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1 (Korbel Champange / Viansa)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2 (Bartholomew Park Winery / Gundlach Bundschu Winery)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1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뉴욕 여행기 2

금요일에 내맘대로 올리는글 - 와이너리 후기3 (St Francis / Alexander Valley Vineyards)



계속 이어지는 비자시그너쳐 무료시음 와이너리 투어 후기입니다. 이번에는 저에게 결정타를 날린... 제가 더이상 와이너리에서 와인을 사지 않겠다고 결심하게 해준 와이너리 입니다.


Hanna Winery


http://www.hannawinery.com/


Alexander Valley 와이너리 바로 옆이라 1~2분만에 도착~~~


 

 

 

 

이곳에는 와이너리 투어 프로그램은 없는듯 하여 바로 시음장으로...


 

 

 

 

 

 

테이스팅룸이 천정이 높아서 아주 시원한 분위기입니다. 시음 메뉴는 10불짜리 클래식 테이스팅과 20불짜리 리저브 테이스팅이 있습니다. 비자시그터쳐 혜택으로 10불짜리 클래식 테이스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시음 요금을 내더라도 이곳에서 와인을 사면 테이스팅 요금은 면제해 준다고 합니다.

 

 

클래식 테이스팅을 해보았습니다. 5가지 와인을 제공합니다.

 

맨 처음 소비뇽 블랑... 

 

 

다음은 로제 와인... 이곳 로제 와인은 단맛이 거의 나지 않네요...

 

 

그리고 피노누와... 메를로...

 

 

 

마지막으로 2008년 2009년 카베르네 소비뇽을 맛보았네요...

 

 

 

이곳 역시 북적이지 않아 한가롭게 서빙 해주신분 그리고 옆에서 같이 시음하던 사람들과 이런 저런 이야기 하면서 한참 재밌게 보냈습니다. 옆에 시음하던 사람들이 초코렛을 사와서 먹으면서 시음을 하는 모습을 보더니 서빙 해주시던 분이 초코렛도 꺼내 주셔서 잘 먹었습니다. 초코렛과 와인이 잘어울려서 놀랬습니다.^^ 치즈 아니어도 초코렛도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음식이네요.

 

결국 처음 마셨던 소비뇽 블랑 한병 사서 밖에 피크닉 테이블에서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피크닉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놈이 그 문제의 와인입니다. 점심 식사에 곁들이려고 산것이기는 하지만... 19불정도에 와이너리에서 샀어요.


그런데 그날 집에 가다 들린 코스코에 이렇게 똬악!!! 10.99++ ㅠㅠ

IMG_20120715_101930.jpg IMG_20120715_101820.jpg  



집에서 싸온 샌드위치...

 

 

 

포도들이 꽤 크네요...


 

 

옆에 보니 아까 Alexander Valley 와이너리에서 출발했던 마차투어가 이곳에 왔네요. 이곳에서 시음 하고 점심식사를 합니다.

 
 

 

경치가 너무 좋네요...

 

와이너리에서 직접 사는 와인 가격이 싸지 않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 차이가 좀 많이 나서 아까웠어요...흑...

한정된 양을 와이너리에서만 파는 와인은 사도 되지만 코스코나 마켓에서도 파는 와인을 와이너리에서 구입하는 것은 자제 해야 할듯 합니다.








Chateau St Jean


캘리포니아 Kenwood에 위치한 Chateau St Jean vineyard 입니다. 소노마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973년에 생긴 와이너리군요.

산타로사에서 소노마 하이웨이 12번을 따라 가다보면 길 양쪽으로 와이너리들이 계속 나오는데 그중에 한군데 입니다.

http://www.chateaustjean.com/











바로 시음장으로 고고~~~









시음하는 방문객으로 붐비는군요. 이곳 와인은 세이프웨이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가끔 코스코에도 나오는것 같구요. 생산규모가 꽤 큰듯 합니다. 시음을 해볼까요~~~ 15불에 5가지 와인을 맛보게 됩니다. Reserve 와인을 25불에 맛볼수 있는 코스도 있구요.

이번에 맛본 와인들입니다. 와인 사진은 못찍고 리스트만...













비자 시그너쳐 카드로 15불짜리 시음을 공짜로...^^ 테이스팅룸에 올리브오일, 잼등 시식 할것들이 좀더 있었어요.

시음을 마치고 주변을 둘러 봅니다.








9월이 포도 수확철이라 요즘 와이너리마다 포도 수확이 한창입니다. 탐스럽게 잘자랐군요.










Landmark Vineyard


12번 Sonoma Highway 따라서 와이너리들이 주욱 자리잡고 있어서 드라이브 하기도 경치가 좋고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해 Kenwood 지역에 Chateau St Jean, St Francis, Landmark Vineyard 등 비자시그너쳐 무료 시음 혜택을 제공하는 와이너리들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Landmark Vineyard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2월이라 포도는 없지만 날씨는 선선하니 아주 좋습니다. 1974년 Winsor에서 설립되었다가 1989년 현위치로 옮겨왔다고 합니다.








테이스팅룸은 아담합니다.



테이스팅은 15불이네요. 비자 시그너쳐 카드가 있으면 2인까지 무료입니다.






샤도네이 2종류, 피노느와 2종류, 쉬라 1종류 시음합니다. 몇종류는 동네 마켓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