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문10답: 샤프 6만 오퍼, 가즈아!

=================================================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 (이하 샤프 카드)의 6만 포인트 오퍼가 진행중입니다.

대한항공과의 제휴가 작년 8월에 끝나면서 예전에 비해 명성이 많이 바랬지만, 그래도 갠츈한 카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번 오퍼에 대해 궁금해 하실만한 내용을 10문 10답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이번 오퍼가 기존의 오퍼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차이점은 사인업 보너스가 5만에서 6만으로 올라갔다는 것입니다.

최근 오퍼는 3개월 4천불 사용시 UR 포인트로 5만 포인트를 받는 오퍼였는데요. 이번 오퍼 기간 동안에 카드를 만드시면 같은 스펜딩 금액으로 6만 포인트를 받게 됩니다. 

2. 그럼 지난 번 오퍼보다 좋은건가요?

기존 오퍼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5만인 대신에 첫 해 연회비는 면제가 되었는데요. 이번 오퍼의 경우는 카드를 만들자 마자 연회비 95불을 첫 해부터 내셔야 합니다. ​

결국 연회비 95불과 1만 포인트를 바꾸는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UR 1만 포인트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만) 최소 100불의 가치는 하는 것이라서 연회비를 첫 해부터 내더라도 더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6만 포인트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UR 포인트 6만 포인트는 우선 현금 600불로 바꿔 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게 가장 효율적인 사용법은 아니구요.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항공권이나 호텔을 예약하시거나, 항공 마일로 넘겨 쓰시거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해서 쓰시는 것이 포인트 가치를 최적화 / 극대화하는데 더 유리하다고 하겠습니다. 

1)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예약시 6만 포인트 = 750불

우선 UR 포인트는 UR 트래블 사이트에서 항공권 구매, 호텔 예약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UR 트래블 사이트는 온라인 여행 사이트로 유명한 Expedia 검색 엔진을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느 온라인 여행 사이트 이용하시는 것처럼 항공권을 검색하신 후 구매시에 UR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시는 방식이구요.

이 경우 샤프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UR 1포인트 = 1.25 센트라는 고정 가치로 포인트를 사용하시게 됩니다.

예를 들자면, 아래 이미지에 보시듯 샌프란-인천 왕복 항공권이 $853.70이라고 하면 UR 포인트로 68,296 포인트를 지불하시면 된다는거죠.  

이 경우 포인트를 얼마나 쓸 것인가 하는 것은 스스로 정하실 수 있구요. 만약 포인트가 부족하다고 하실 경우 나머지 부족한 금액은 현금으로 지불도 가능합니다. 

이들 항공권은 현금 구매와 동일하기 때문에 마일리지 항공권과 달리 마일 적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날짜 변경이나 항공권 취소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현금 구매 항공권과 동일하게 상당한 penalty / fee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는 것, 명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 

UR 포인트는 총 9개 항공사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합니다.

United, British Airways, Flying Blue (Air France), Singapore, Southwest, Virgin Atlantic 등인데요.

초보분들이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는 United, British Airways, Southwest 정도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Southwest는 프로그램 자체가 revenue-based 프로그램이라서 포인트 가치의 최적화/극대화가 불가능하니 포인트를 넘기는 것이 좋을지 계산을 해보셔야 하구요.

British Airways는 서부 지역에서 AA나 Alaska 직항 항공편의 경우 편도 12,500 마일에 하와이 편도 항공권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 사용하면 괜찮은 옵션입니다.

마지막으로 United 인데요. United는 스타얼라이언스의 대표적인 항공사로 35,000 마일에 미국-한국 편도 항공권이 가능하구요. 8만 마일에 비지니스 편도 항공권이 가능합니다.

예전에 비하면 마성비가 많이 떨어졌지만, 카드 한 장이면 미국-한국 이코노미 왕복 항공권의 8부 능선은 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Hyatt 포인트로 1:1 전환

UR 포인트는 체이스가 제휴 카드를 발급하는 Hyatt, 매리엇, IHG로 1:1로 전환이 가능한데요.

이 중에서 의미가 있는 것은 오로지 Hyatt 입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만, 매리엇, IHG로 포인트 넘기시는 것은 포인트를 내다 버리는 것과 같기 때문에 절대로 하시면 안됩니다. 호텔로 하실 경우 오로지 Hyatt 입니다

하얏트의 경우 바로 어제 디밸류가 있었지만, 6만 포인트면 하룻밤에 $1,000 불씩 하는 호텔 2박이 가능한 포인트입니다.

예를 들어 마모 게시판에서 극찬을 받고 있는 뉴욕 맨하탄의 파크 하얏트의 경우 1박에 천 불이 넘어가는데 포인트로 투숙하면 3만 포인트면 가능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난 번 하얏트 6만 포인트 오퍼를 놓쳐서 아까워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구요. 

이미 하얏트 카드를 받으셨는데 하얏트 포인트를 더 모아야 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이 카드는 체이스 5/24 적용이 되나요?

네. 체이스의 5/24 관련해서 YY 카드입니다.

카드 신청시 지난 2년간 발급한 카드 갯수를 확인하고, 카드 발급 후에는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됩니다. 

5. 현재 사리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프 카드 신규 신청이 가능할까요? 

아쉽게도 불가능합니다. 

작년인가요? 규정이 바뀌면서 사리 카드와 샤프 카드는 동일한 카드로 간주가 되고 있구요 (연회비가 없는 일반 사파이어 카드도 같은 카드로 간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이미 2장을 보유하고 계셨던 분들을 제외하고는) 현재는 동시 보유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6. 예전에 샤프 카드를 만들어서 1년 사용하고 취소한 적이 있습니다. 지금 새로 신청해서 사인업 보너스를 다시 받을 수 있을까요?

언제 카드를 만드셨고 언제 사인업 보너스를 받았는지가 중요합니다. 체이스의 약관에 따르면 1) 사파이어류 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or) 2) 이들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나지 않은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받지 못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프 카드를 만드시고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지 48개월이 지났는지 계산을 해보셔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하실 것이요. 샤프 카드만 카운팅 하는 것이 아니라 사리 카드의 경우도 카운팅을 하기 때문에 2016년 여름 사리 카드 대란 때 사리 카드를 만드셔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 경우라고 한다면 이번 샤프 카드 오퍼는 해당이 안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7. 3개월 이내에 4,000불을 채워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펜딩을 채우는 날짜는 언제부터 시작인가요?

카드 승인일 (accounting opening) 로부터 3개월입니다. 간혹 카드 수령 후 activation을 미루게 되면 스펜딩 채우는 기간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카드 수령한 시점에 이미 시계는 가고 있습니다. 

체이스의 경우 정확하게 90일 아닌 110일 정도로 여유를 준다곤 하는데요. 가급적 90일 이내에, 그리고 딱 4,000불이 아닌 1-200불 정도 여유를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까먹고 반납을 해버렸다가 4,000불을 다 채우지 못하는 경우들이 있거든요. ;; 

8. 현재 배우자가 샤프 카드를 가지고 있고, 전 AU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주신청자가 되어서 카드 신청을 할 수 있을까요?

네. 물론 가능합니다. 

9. 최근에 샤프 카드를 만들었는데 보너스 포인트 매칭이 가능할까요? 

체이스의 경우 카드 발급 후 사인업 보너스가 올라가면 (대개 90일 이내에 요청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매칭을 해주곤 합니다. 

게시판에도 이미 매칭을 받으셨다면 후기들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이게 100% 된다고 보장은 못합니다만, 지난 90일 이내에 카드를 받으신 분들은 체이스 홈페이지의 secure message 기능을 이용해서 매칭을 부탁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0. 이번 오퍼는 언제까지 계속 되나요? 

현재까지 딱히 알려진 종료 기한은 없습니다. 혹시 정보가 들어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Previous Post
올 것이 왔어요: 매리엇 (3/5), 하얏트 (3/18) 연례 호텔 등급 조정
Next Post
개악 삼단콤보: 대한항공, 유나이티드, 델타

151 Comments. Leave new

  • 오랜만에 사프 관련 포스팅 해주셨네요^^ 신중하게 고민중잉 오퍼인데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Reply
  • 제가 지금 카드 3장을 만들었고, 자동차리스 1건을 가지고 있는데, 이런 경우 4/24 로 봐야 하나요? 아니면 3/24 로 봐야 하나요?
    그리고, 체이스 프리덤을 작년 11월에 만들었는데, 리젝당할 가능성은 없나요?

    Reply
    • 3/24 이십니다. 리젝 가능성은 낮고요. 다만 기존에 사파이어 카드를 만드셨다면 48개월 룰에 따릅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7:46 pm

      shilph님 답변주신 것처럼 자동차 리스는 카운팅이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지난 2년간 제가 아멕스 2장, Secured카드 1장, AU카드 2장을 발급받아서 5/24 규정으로 사프 카드 리젝을 받았었는데요. 혹시 현재 사용하지 않는 AU카드2장을 취소하고 다시 리컨해볼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8:28 pm

      네. AU 취소하시구요. 전화하셔서 AU 빼고 다시 카운팅해 달라고 요청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이 프로모션 이전, 12-3월에 50,000포인트로 카드 신청하셨던 분들은 매칭 신청해보세요~ 저는 1월에 만들었는데, 추가로 10,000포인트 매칭해주었습니다.. 1년째 연회비도 없었는데 신나네요!

    Reply
    • 올해 1월에 포인트 50,000 받고 샤프만들었어서 몇시간전에 포인트 매칭해달라고 메세지보냈었는데, 방금 전에 안된다고 연락받았습니다 ㅜㅜ

      Reply
  • 작년 12월말에 샤프 인어받았습니다. 최근에 스팬딩을 채우고 나서 UR 5만 받을 예정이었구요. 아직 3개월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슬아슬하게) 6만 오퍼를 보고 매칭 요청하니 흔쾌히 준다고 합니다. 연회비는 안내고 6만 받게 되었습니다ㅎㅎ

    Reply
  • 올레으뜸맘
    March 20, 2019 11:43 am

    마적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쌩왕초보입니다.
    어제 이미 6만 사인업 포인트를 보고 마모님 글처럼 95불 연회비보다 1만 포인트에 더 가치를 두고 온라인으로 사프 신청을 했는데요.
    남편은 사프를 이미 가지고 있는데, 남편의 친구추천링크는 5만 사인업 포인트에 연회비 면제(이전과 동일)이더라구요. 근데 이 링크로 가입하면 남편한테 보너스 1만 포인트를 준다니 결과적으로 5만+1만+연회비면제인건데….
    제가 실수했다 싶더라구요.
    어제 오후에 신청한건데 되돌릴 방법이 있을까요? 아님 승인난 후에 잘 이야기 해보면 될까요?

    Reply
  • 올레으뜸맘
    March 20, 2019 11:54 am

    (제가 단 댓글이 안 보여서 다시 작성… 엉뚱한데에 쓴 건 아닌지;; ㅜㅜ)
    안녕하세요? 마적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쌩왕초보입니다.

    어제 사프를 신청했는데요.
    생각해보니 남편은 사프를 가지고 있어서
    남편의 친구 추천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5만+첫해연회비 면제(기존과 동일)이고,
    그대신 남편이 보너스 1만을 얻을 수 있어서 이게 더 이익이겠더라구요.

    그래서 질문은요… ㅜㅜ
    어제의 카드 신청을 어찌 할 수 있을까요?
    취소가 가능한가요?
    승인 후에 잘 말해서 원하는 걸 얻을 수 있을까요?

    Reply
  • 오타 보여서요. “하룻밤에 첫 불씩”

    Reply
  • 안녕하세요~~ 샤프 가지고 있었던지가 8년됐습니다. 처닝을 할까 고민하고 있었는데, 언니로 다운그래이드하고 다시 샤프 신청 가능할까요? 혹시 다운그래이드하고 몇달 있다가 신청해야하는 규정이 있나요? 현재 3/24라 5/24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아시다시피 사파이어카드가 대한항공이 사라지면서 그것만 바라보고 마일리지를 모아온 전 약간 낙동강오리알신세가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현재 가지고 있는 Costco citi 카드와 사파이어 (not reserve) 카드 중 어떤 걸 더 추천하시나요? 여행은 일년에 1-2번 가는 편이고 cashback 으로 가야 하나 아니면 다른 좋은 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Cashback 은 왠지 코스트코가 더 쎈거 같은데..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8:35 pm

      마일은 평소 카드 쓴 금액으로 모으는 것이 아니고 사인업 보너스로 모으는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발급에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이곳 저곳에 다양하게 모으신 다음 필요에 따라 쓰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그대가그대를
    March 20, 2019 4:05 pm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48개월 룰에 페어몽카드-샤프 (2017년 8월14일 강제 product change)도 들어갈까요?
    가지고 있던 체이스 페어몽 카드가 단종되면서 샤프로 자동으로 바뀌었는데 그러면서 기존의 페어몽 포인트도 UR로 바뀌구요. 싸인업 보너스같은걸 받진 않았는데 이 경우 그러면 마지막 activity에 페어몽은 카운트 안되겠죠?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8:36 pm

      아, 이건 좀 어렵네요. 상식적으로 보면 카운트가 안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할런지 모르겠네요. 체이스에 Secure message 한 번 보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Reply
  • “호텔로 하실 경우 오로지 Hyatt 입니다” 아 이 문구를 조금만 일찍 봤었더라면 Marriott에 100,000을 옮기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ㅠㅠ
    근데..Orlando Disney에는 Hyatt가 없지요? 없을거예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8:42 pm

      1. 아.. ㅠㅠ 

      2. Hyatt 사이트에서 검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앗, 배우자가 사리의 main user이고 저는 사리 AU카드만 가지고 있는데요. 사리 AU카드를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서 사프 6만을 달릴 수 있는거였나요? 한 사람이 사리-사프-사파이어 중에 AU카드든 main카드든 1장만 가질 수 있는줄 알았어요;;
    (사프 보너스 받은지가 48개월이 넘었고 5/24 밑으로 떨어진 상태여서 도전은 일단 가능한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rch 21, 2019 8:42 pm

      AU는 별개로 알고 있습니다. 확실하게 하실려면 AU 닫고 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이구요. 

      Reply
      • 2018년 7월에 아내의 사프로 제 AU를 만들었는데 지금 취소하고 바로 사프를 신청할수 있을까요? AU 만드는 조건으로 5,000마을을 받았던곳 갔은데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6, 2019 9:49 pm

          그 5천은 주 신청자가 받는 것이구요. (At your own risk라고 disclaimer를 달긴 하겠습니다만) AU 카드 보유 여부와 본인이 주신청자가 되어서 새로 카드를 받는 것과는 관계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그라이샤
    March 21, 2019 5:08 pm

    안녕하세요~ 현재 6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학생입니다. 8월초부터 일을 시작해서 신용카드 발급을 하려 하는데 두번째 카드 (첫은 BoA)로 아멕스 델타 vs. 체이스 샤프 중 어떤걸 추천하시나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려고 하는데 그럼 체이스보단 델타일것같으면서도 다들 체이스 발급을 하라고하니 자꾸 헷갈리네요. 현재 boa 카드를 7개월째 보유중이라 체이스를 추천해주시면 5개월후 신청할예정이고 아니면 지금 델타를 신청해보려고 해요. 이 상황에선 어떤 카드를 추천하시나요? 감사합니다~

    Reply
  • 하와이미쓰리
    March 22, 2019 9:26 am

    댓글을 달수없는 미천한 햏햏이라 염치불구하고 약간 관계 없는 질문 좀 드립니다.
    아플로 $200 델타기카*4 하고 각 50불씩 리턴 받았는데 전 그 밑으로
    baggage insurance $9.95 4개가 붙었습니다 ㅠㅡㅠ
    원래 이런건지.. 제가 어떻게 할수 있는지 좀 가르쳐 주세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26, 2019 9:42 pm

      혹시 예전에 Amex Premium Baggage Insurance에 가입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 경우 타켓당 $9.95가 차지가 되었거든요. 이게 해당이 안된다고 하시는 경우 아멕스에 전화나 채팅을 통해서 티켓이 아니라고 말씀하시고 돈 돌려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남편 카드를 신청하려하는데 이미 하얏트 체이스 카드를 가지고 있는데 사프카드 만들수 있을지 궁금해요..^^. 같은 체이스라…

    Reply
    • 마일모아
      March 26, 2019 9:53 pm

      네. 서로 전혀 다른 상품이라서 신청에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라고 알고 있습니다. (물론, 5/24 여부는 체크하신 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Reply
  • 2016년 여름 사리 카드 대란 때 사리 카드를 만드셔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 경우라고 한다면 이번 샤프 카드 오퍼는 해당이 안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본문글에 보면..
    지금 2019년 3월인데 이미 48개월은 지나지 않았나요?
    전 2016년 10월에 사리 오픈 2017년 10월에 닫았는데. 클로즈한 날짜기준 48개월 말하는건가요? 그렇다면 전 2019년 11월쯤 열면 안전한가요?

    Reply
    • 48개월이면 4년이잖아요. 그래서 2016년 10월에서 4년 카운트 하면 2020년 10월이구요. 그런데 지금은 말씀하신대로 2017년 3월인지라, 2016년 10월부터 카운팅하면 이제 2년하고 5개월 (총 29개월) 밖에 안된 것 같아요. ;; 

      Reply
      • 하하 제가 48개월이라고 보고 2년이라고 머리로 생각하는 이병은 뭘까요..
        이래서 카드도 이상하게 말아먹었나봐요 죄송..

        Reply
  • 하와이미쓰리
    March 28, 2019 7:30 pm

    감사합니다. 전화해서 얘기하고 가입 취소했습니다. 언제 가입되어있었는지도모르고
    예전에도 표 살때 보이던 금액이였는데 제가 잘 몰라서 ….. 앞으로는 빌을 잘 읽어보는 습관을 길러야
    할거같아요 리펀도 잘 받았습니다. 감사해요!

    Reply
  • 하하 제가 48개월이라고 보고 2년이라고 머리로 생각하는 이병은 뭘까요..
    이래서 카드도 이상하게 말아먹었나봐요 죄송..

    Reply
  • 첫카드 사용 1년 지나고 2/24라서 호기롭게 도전했는데 리젝이네요… 체이스는 좀 벽이 있나봅니다. 몇개월후 재도전 해봐야겠어요 ㅠㅠ

    Reply
  • 어려운 마일리지
    April 1, 2019 9:14 pm

    3년전 저와 남편이 샤프 카드와 AU 카드를 총 4장 만들었습니다. (AU 카드 만들면 5000불 보너스가 있어서 동시에 다 만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 UR 포인트 사용하려고 저 카드+ 남편 AU 샤프 카드만 가지고 있고, 남편카드+ 제 Au 카드는 캔슬했습니다.
    남편은 첫해만 사용하고 2년째 연회비 붙을때 캔슬해서 캔슬한지 2년 정도가 지났습니다.

    저와 남편의 AU 카드를 유지하면서도, 앞으로 1년 뒤 (사인업 받은지 48개월 지난후) 남편이 주 신청자가 되어 다시 카드를 신청하고 보너스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을까요?
    남편이 재신청하기 전에 남편 AU 카드는 취소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3, 2019 6:15 pm

      5/24를 비롯한 다른 제약 조건에 걸리지 않으신다는 전제하에 가능할 것 같구요. AU 카드는 카드 신청전 2-3개월 전에 미리 취소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코카콜라
    April 1, 2019 10:15 pm

    12,000 크레딧 리밋으로 인어 받았습니다.
    기존 카드는 한도가 3000 도 안되었었는데 갑자기 12,000 이라니 신기하네요 ㅎㅎ

    Reply
  • 코카콜라
    April 1, 2019 10:17 pm

    감사합니다~!!!!!!!!!!!!!!

    Reply
  • British Airways는 서부 지역에서 AA나 Alaska 직항 항공편의 경우 하와이까지 저렴하게 마일리지항공권을 얻을수있다고하셨는데요.
    어디서 표를 검색해야하죠?
    체이스포인트를 브리티쉬에어로 넘기고, 브리티시에어 웹사이트에서 검색하면되나요?
    브리티시에어 웹사이트에서 AA 나 알라스카항공 샌프란>하와이 편이 검색이 안되는데요 ㅠㅠ

    Reply
    • 마일모아
      April 21, 2019 1:00 am

      BA 사이트에서 AA는 보이지만, 알라스카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라스카 항공권은 AA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는 날짜를 확인하신 후에 BA에 전화해서 발권하셔야 합니다.

      Reply
  • 남편 주사용자로 저는 서브 사용자로(같은 카드번호) 발급받았는데 제 이름을 주사용자로 해서 새로 발급받아도 별도로 또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21, 2019 1:01 am

      네.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확실하게 하실려면 AU 카드를 닫고 신청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구요. (신용 기록이 충분히 쌓여서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가 발급이 가능하신 경우 요즘은 AU의 혜택이랄 것이 딱히 없다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지금 체이스샤프 카드를 쓰고 있는데요.
    와이프가 한국에 있어서 그런지 Spending 쌓기가 쉽지 않네요. 착한남편임 ㅋ
    그래서 여쭙는데요.
    혹시 코스트코 또는 홀푸드 같은데서 기프트카드 구매를 통해 사용실적 쌓아도 무방한가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21, 2019 1:04 am

      요즘 체이스가 CVS 같은 약국 등에서 기카를 구입할 경우 아주 민감하게 반응한다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주로 Freedom 카드에 해당되는 것입니다만, 조금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얼마전 새로 가입한 새내기입니다
    마모님 도움으로 병아리 단계부터 차례차례 밟아가고 있어요
    덕분에 아멕스 델타 다음 카드로 샤프 신청했고, 오늘 실물카드 받았어요!
    카드가 고급진게 모시고 살아야할 것 같은 외관이네요ㅋㅋ
    이제 신나게 스펜딩 할 일만 남았어요ㅋㅋ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

    Reply
  • 하나와둘
    April 21, 2019 9:05 am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위의 링크에 걸려있은곳에서 카드신청하면 되나요?
    이런거 처음해보는데 제약같은건 없나요?
    신용에는 이상없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April 23, 2019 7:33 pm

      1. 다른 곳에서 신청해셔도 됩니다만, 이왕이면 제휴 링크를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어떤 제약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Reply
  • 왕초보의 질문입니다.
    ur을 호텔로 옮기는걸로는 hyatt가 최선이라고 읽었었는데. 최근에 marriott으로도 보낼수 있게 된거 같더라구요. hyatt과 spg중 어디로 보내야 현명한걸까요?

    Reply
    • SPG, 매리엇, IHG 절대로 절대로 보내시면 안됩니다. 호텔 프로그램 가운데 넘길만한 가치가 있는 곳은 하얏트가 유일합니다. 다시 말씀드립니다만, 매리엇, SPG 절대 하시면 안됩니다.

      Reply
  • 샤프베이비
    May 9, 2019 9:25 am

    저랑 남편은 조인트로 체이스에 어카운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 여행을 위해서 여행카드를 만들려고 알아보가 샤프카드로 결정을 했는데요. 체이스 앱을 통해 크레딧 카드 어플라이 했어요 (이름이랑 생년월일 주소만 썼어요) 저는 가정주부라 안 나올꺼란 생각에 남편 이름과 제 이름을 썼지요
    (조인트 어카운트지만 어플은 제 이름이 먼저 되어 있었나봐요.. )
    2주가 지나도 상황 설명이 없어서 성격 급한 제가.. 또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ㅜㅠ
    어제 우편함에 샤프 카드가 도착해 있더라고요
    그것도 제 이름으로 ^^ 감동적이지만 그것도 잠시 남편 것도 오면 어쩌나.. 걱정 입니다 3개월에 8천을 쓸수 있을지 의문이거든요 ㅜㅠ
    Anyway 샤프 카드 유용히 쓰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카를 사서 포인트 쌓는 일 말고 또 좋은 방법 추천 부탁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May 13, 2019 7:44 pm

      1. 실물 카드 받으면 언제든 짜릿하죠. 축하드려요.

      2. 스펜딩은 자동차 보험, 유틸리티, 전화세 미리 내기 등등이 옵션인 것 같습니다. 비자, 마스터 등의 기카는 아무래도 위험하구요. 수수료가 나가긴 하지만 세금을 카드로 내는 것도 방법입니다.

      Reply
  • 행운가득
    May 13, 2019 12:56 am

    궁금한 것이 있어서, 여기에 질문해도 될까요?
    남편이랑 제가 각자 사프 가지고 있어요.
    제 카드가 3년차 연회비가 청구되어서, 캔슬하면 연회비를 안내어도 되는 거죠? 연회비 청구되고 얼마만에 캔슬해야되나요?
    모아놓은 포인트는 남편 카드로 옮기고, 캔슬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다운그레이드가 좋을까요?
    다운 그레이드 하면 그것도 카드오픈으로 잡히나요?

    저는 샤프 닫거나 연회비없는 카드로 다운하고,
    잉크비지니스 카드 여는게 어떨까 생각중이예요.
    그러고 좀 지나면 사리 열고 싶어요.
    검색해보다 판단이 잘 안서서, 질문드려요.
    조언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13, 2019 7:55 pm

      프리덤이나 프리덤 언니로 다운이 가능하면 그 옵션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들 그렇게 하시거든요.

      Reply
  • 참새황새
    May 18, 2019 4:20 pm

    배우자의 샤프에 au 로 등록한지..1개월이 채 안되었습니다. 앞으로 열고 싶은 카드가 줄줄이 널렸는데 au도 크레딧에 올라가는 줄 미처 모르고 저질렀네요. 아직 사용도 한 번 안했습니다. 그냥 바로 취소하고 레포트에서도 지워달라고 요청할까 하는데ㅡ 쓰지도 않고 바로 취소하는게 문제가 될까요? 제 신용기록은 따로 있어서 이 카드가 필요한 건 아닙니다…그저 스펜딩을 빨리 채우고자 만들었는데 실수했네요…

    Reply
    • 마일모아
      May 21, 2019 8:30 am

      스펜딩 다 채우신 후에 그런 다음에 취소하시고 기록 지워달라고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몇 개월 차이 그리 중요한 것 같지 않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헤세듭니다. 한동안 신용카드 만드는 걸 꾹꾹 참다가, 이제 슬슬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에 손을 대볼까(?) 고민하는 중입니다.

    마적질의 기본은 사인업보너스에 있다는 사실을 다시 되새길 겸, 정말 장기적으로 이 카드를 죽 썼을 때 얼마나 실질 적립률이 좋을까 계산해봤습니다.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UOoZ-YAX5LNwnR5P2YmImQEd2nfHRcqW4YT3eYQunx4/edit?usp=sharing

    물론, 실제 사용 금액과 사용 연한에 따라 실제 적립율은 달라지겠지만, 달러당 2포인트 적립, UR몰에서 1달러 가치를 1.25센트, 연간 1만달러 사용을 일괄 가정해보면, 4년차 5년차만 지나도, 실질 적립율이 5% 미만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 기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예상되듯이, 실직 적립율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가능만 하다면, 사실 이 카드는 오픈 직후, 바로 해지 하는 게 가장 유리하며, 사용 지속을 하더라도5년 정도까지만 사용 하는 게 유리한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결국 UR 포인트를 단순히 UR몰에서 1.25센트의 가치로 사용하는 게 아니라, 그 이상의 핫딜 보너스 항공권이나, 호텔 등에만 사용을 해야 그 가치가 극대화되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가 뭔가 놓치고 있는 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헤세드 드림

    Reply
    • 마일모아
      May 21, 2019 8:33 am

      1. 말씀하신대로 비지니스 이상 항공권, 하얏트 호텔 같은 곳에 사용해야지 1포인트 2센트 이상 가치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는 카드 사용액으로 모으는 것이 아니라 카드 사인업 보너스로 모은다는 것이 마적질 원칙 중의 하나입니다. 지금 엑셀에 상정하신 상황은 스펜딩으로 2-5년차를 상정하시는 것인데 보통 그렇게 카드를 보유하지 않으실 뿐더러, 설령 보유한다고 하더라도 계속 그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체이스를 비롯한 카드 회사의 관계를 고려해서 연회비를 1-2번 지불하고 2-3년 보유하는 것이 일반적이죠.

      Reply
  • 럭키가이
    May 22, 2019 5:37 pm

    마모님~ 혹시 다른카드들 신청한지 얼마 안되서 스팬딩이 그쪽으로 채워지고 있는데 지금 신청해서 스팬딩을 못채우고 그냥 지금 샤프를 신청하고 킵하는게 나을까요?(포인트 안받고) 아니면 스팽딩을 채울수 있게 나중에 신청하는게 나을까요?(나중은…1년이 될수도 있고..ㅋ)

    Reply
    • 마일모아
      May 27, 2019 5:17 pm

      사인업 보너스 받을려고 카드 만드는 것인데 지금 만드시면 안되죠. 스펜딩 가능할 때 다음에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요거 한달은 더 남아 있겠죠?! 5년 된 샤프 카드 캔슬하고 다시 만드려니 $60 credit 준다해서 (일년 킵 조건) 맘 약해지다가 맘 굳게 먹고 한달있다 다시 하려고 오늘 아침에 캔슬했습니다. 두근두근

    Reply
    • 마일모아
      May 27, 2019 5:21 pm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모쪼록 한 달 이상 살아 있으면 좋겠네요. 행운을 빕니다.

      Reply
  • 사프카드를 신청해서 6만포인트를 받은 다음에 이카드를 리저브드로 업그레이드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것도 1년 이상 유지 안하고 업그레이드하면 패널티 발생하는 케이스인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2, 2019 1:36 pm

      요즘은 카드 보유 기간이 1년은 넘어야 업그레이드도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승인받는데 대략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릴까요? 승인 받으면 온라인으로는 결제할 수 있도록 임시 카드번호 주나요? 현재 상태는 3/24 + 해지한 가족카드 1장 (첫 번째 신용카드는 18개월 지났고 체이스 카드 소유 무) 입니다.

    Reply
  • 저는 뉴욕을 일년에 최소 한번은 방문해야해서 알아보던 중 마일모아를 알게되어 샤프로 모은 마일로 뉴욕을 두번 다녀왔고 작년에 체이스 UR에서 대한항공 전환이 종료되어서 이 카드를 더이상 안만들려고 했는데 마일모아님 글들을 쪽보니 아직 두가지 옵션이 있네요.
    1. 샤프를 만들어 모은 UR로 대한항공 구매. 이것도 거의 7-8만정도로 구매가능한 것 같아요. 수수료나 부가세가 있는지는 아직 확인 못했지만요..
    2. VA 마일로 대한항공을 탈 수 있다는 글도 있네요. 이 경우 UR을 VA로 전환하여 탈 수 있어 보이네요.
    값진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8, 2019 11:05 pm

      1. 네. 이코노미의 경우 UR을 현금처럼 써서 발권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2. VA 마일로 대한항공을 바로 탈 수 있는 것은 아니구요. 델타를 탈 수 있는데, 델타가 미국-한국 직항 노선이 4개나 되고, 또 마일 차감액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괜찮은 옵션이라고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회원이 아니라 자유롭게? 질문을 올리진 못하지만 이렇게나마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 아내가 Citi Preferred를 메인으로 5년 넘게 사용중인데 별 메리트’가 없는거 같아서
    샤프’로 바꿔볼까 합니다. 스펜딩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요,
    저만 사리 카드를 3년째 보유/사용중이고 제 아내는 AU가 아닙니다.
    아주 오래전에 joint로 받았던 Chase Slate카드는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 아내가 샤프카드를 신청하고 제가 AU로 들어가는 경우,
    1. 사인업 보너스 6만을 받을수 있는지,
    2. AU인 제가 사용하는 금액도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수 있는 $4,000에 적용되는지가 궁급합니다.
    3. 그리고 신청시 저를 AU로 넣어도 되는지 아니면 승인후에 별도로 AU로 추가하는게 좋을런지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Reply
    • 마일모아
      July 8, 2019 11:10 pm

      1. 이전에 동일한 카드를 본인의 명의로 받으신 적이 없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2. 네. 해당됩니다.

      3. 승인 후 별도로 추가하셔도 됩니다. 다만, AU의 경우도 5/24 카운팅에 들어가기 때문에 이후에 카드 신청시 5/24 카운팅에서 빼달라고 요청을 하셔야 하는 상황도 생길 수 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과 이곳의 조언들을 잘 참고해서,

    대한항공 시큐어드카드로 1년쓰고, 그 후에
    체이스 언니로 시작해서, 그 다음에 아멕스 델타골드 받고,
    언니 발급된지 6개월쯤에 아내에게 REFER받아서 사프카드를 드디어 GET! 했습니다.

    3-4개월 후 쯤에 제가 출산관련해서 병원비로 몇천불정도 소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SPENDING을 보상해줄 새로운 신용카드를 하나 발급받으려 합니다.

    저의 경우엔
    5/24는 해당안되지만, 사프받은지 3개월만에 새카드를 (매리엇 본보이 생각중입니다) 신청하면 무난히 승인 받을까요?

    아내는 BOA 크레딧 하나로 7-8년간 연체없이 (별혜택없이) 써오다가 최근에 마적질의 세계에 들어와 3개월마다 새카드를 신청해 어느덧 체이스만 4개(사프,본보이,UNITED,프리덤)를 보유중인데, 보통 카드마다 18K정도 한도 받았는데 지난번 UNITED받을때 체이스에서 사프의 한도를 뺏어서 사프 5K UNITED 13K로 만들더군요. 그래서 아내가 3개월간격으로 새카드(아마도 하얏트)받는것이 좀 망설여집니다.

    제가 신청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아내가 신청하는것이 좋을까요?
    조언부탁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ly 9, 2019 9:29 pm

      1. “사프받은지 3개월만에 새카드를 (매리엇 본보이 생각중입니다) 신청하면 무난히 승인 받을까요?”
      > 무난히 승인이 나올지 안나올지는 알려주신 내용만으로는 알 수가 없습니다. 신청을 하고 기다리는 수밖에요.

      Reply
  • 냉면마니아
    July 15, 2019 12:20 pm

    회원가입이 안되어있어서 여기다가 후기 남겨봅니다.

    -한 4년전쯤 소셜발급
    -체이스 뱅크 어카운트 만들고 프리덤 카드 신청 -> 리젝 (한 3년쯤 전)
    -us bank secured card 승인
    -세큐어드 카드 한 6개월 쓰고 chase slate card 승인 (현재에서 제일 신용기록 긴 카드)
    -us bank securd card 8개월정도 쓰고 닫음
    -슬레이트 카드 6개월정도 쓰고 있는 상태에서 샤프 신청해서 미니멈 리밋으로 인어받았네요

    이제 샤프 열심히 쓰다가 연회비 내기 전에 프리덤 카드 만들고 포인트 다 옮긴후에
    샤프와 프리덤 닫고 기존 슬레이트 카드를 프리덤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쭉 가져가려고합니다.

    항상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늘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샤프 캔슬후에 UR이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제가 실수로 캔슬 전에 마일을 프리덤으로 안 넘겨놨었는데 캔슬후에도 들어가보니 프리덤으로 넘겨지더라구요?

    이제 거의 1달이 되어가는데 아직도 샤프로 포인트 전환도 되고 해서 궁금합니다.

    제가 당장 비행기 티켓을 사고싶은게 있는데 가능하다면 당연히 샤프로 사고싶거든요. 근데 괜히 포인트 넘겼다가 싹 잃는건 아닐까 걱정입니다.

    답변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Reply
    • 마일모아
      July 23, 2019 9:12 am

      약관을 찾아보니 계정 닫은 후, 최소 30일은 준다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조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If your account is closed for any other reason, you’ll have at least 30 days from the date your account is closed to use your points, as long as you don’t lose them for any of the reasons described in this agreement.
      If you don’t use your points during that time, you’ll lose them.”

      약관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chaseonline.chase.com/resources/rpa0444_0477.pdf

      Reply
  • SO YOUNG KIM
    July 25, 2019 8:28 pm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 여쭈어봅니다^^;;
    평소 샤프카드 혜택의 말씀을 평소에 기억하고 있었던중 집으로 갑자기 날라운 샤프카드신청 우편물을 받고 신청후 어제 카드를 발급 받았는데요…공교롭게도 포인트 적립 내용은 있는데 6만포인트 제공과 3개월 4천불 내용이 전혀 보이질 않네요ㅠㅠ 어떻게 된건지 혹시나 아실런지요? 그리고 혹시나 확인했더니 리플 달아주신 카드신청란의 카드랑과는 생김새는 동일한데 VISA글자가 카드 뒷면에 찍혀 있어요…행여나 다른 형태의 포인트 없는 샤프카드도 존재할런지요ㅠ
    제발 동일 카드이면 좋겠어요…

    Reply
    • 마일모아
      July 26, 2019 3:27 am

      체이스의 경우 카드 승인 후 집으로 날라오는 우편물에는 보너스 내역이 적혀 있지 않은게 정상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구요. 정히 염려가 되신다면 온라인 로그인 하셔서 secure message 한 번 보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말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휴…이제야 한 숨을 놓아요~~ 갑자기 예감이 맞을것 같아요^^ 상황보고 말씀 주신데로 컨택해서 한번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모님 늘 감사드려요?

        Reply
  • 마모님! 5/24 규정에 제한이 되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그리고 사파이어 카드의 오퍼는 언제까지인지 혹시 확인되셨나요?

    Reply
    • 마일모아
      August 7, 2019 9:31 am

      1. 카드가 5/24 적용이 되는 카드를 물으시는 것인가요? 아님 본인이 현재 5/24인지 물으시는 것인가요? 후자라면 직접 credit report를 보시고 카운팅 하셔야 합니다.

      2. 사파이어 오퍼는 언제까지인지 제가 아는 것이 없습니다. 체이스에서 그걸 저에게 알려주지 않겠죠 ;;

      Reply
  • 안녕하세요 매일 들어와 열심히 공부중이에요~ㅎㅎ
    1)사리카드를 남편이 2016년 대란때 만들고(10월이었나?) 일년여 쓰다가 연회비나올쯤 취소했어요. 2020년에 다시 사인업 보너스 가능한거 맞을까요? 2) 그리고 ihg 125k+50불 링크를여기서 아까 봤었는데 계속 검색해도 못찾겠어요 ㅠㅠ 부탁드려요. 3) 샤프를 와이프인 제가 만들려하는데 이 ihg와 간격을 얼마나 둬야할까요?

    Reply
  • 마모님! 늘 감사하게 잘 읽고있습니다.

    남편이름으로 언니가있고 저는 AU입니다. 사용한지는 3년5개월정도 됬네요. 둘다 언니를 메인카드로 쓰고있습다.

    다음달 한국을 방문하게되어 해외수수료가 없는 키드를 알아보다 샤프를 신청할까합니다.

    크레딧등을 감안했을때 업그레이드가 좋을지 아님 새로 개통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한편으론 전혀 쓰지 않고있는 카드로 오래된 아멕스가 있습니다 (남편은 스카이블루 저는 블루캐쉬). 언니를 신청/업글하는대신 쓰지않는 아멕스를 골드로 업글하는 고민도 해보고있습니다

    어떤게 가장 이상적일까요.

    새로 신청하지않고 업글하면 히스토리를 계속 이어갈 수 있고 크레딧에는 영향이 없는게 맞나요?

    감사합니다!!

    Reply
    • 업그레이드 하시면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으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샤프가 필요하시면 신규 신청하셔야 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 사이트를 알게된건 6~7년전 남편에게 들어가보라하고선 안보고 여태지내다가 어제부터 갑자기 읽고싶단생각에 찬찬히 훝어보니.흠 모 아직 걸음마시작도 아니지만 알아가고있어요. 그동안 돈내고 타고다닌 비행기와 호텔을 생각하니 열딱지가나서 야밤에 이불킥 여러번하고 아침에도 한숨이나서 내가 싫어지더라고요. 진즉에 읽어보고 공부좀할껄 ㅠㅠ
    자 이제부터 질문입니다.
    지금 보유카드가
    – citi visa (이카드만 계속 주구장창 쓰고있었음 ㅠㅠ)
    – 대한항공 visa스카이패스 (몇년전에 쓰다가 대한항공 미워서 있는 마일 펑펑쓰고 없앴다가한달전에 다시 만들고 스탠드업채음)
    – united explorer (3달에 $2000 채우느라 쓰고있음)
    – 어제만든 Hilton honor (금요일에 배달온다함):맘이약해서 annual fee없는거로다 신청
    – 샤프는 몇년전에 대한항공 마일레지때문에 열심쓰다가 죽여놨는데 오늘 들어가보니 살아있네요 크레딧리밋은없구요. 이럴경우 다시 신청하면 포인트를 받을수있나요?
    만약 안된다면 사리로 바꿔보려구요.
    전 뱅기를 자주타서 마일레지를 많이 모으고 싶은데요. 저위 5개 카드중에 대한항공하고 UA만 마일로 모을수있는거죠? 샤프가 되면 샤프에서 모은 포인트도 마일레지로 전환가능한거죠?
    헷갈리는게요. 어떤 카드는 호텔만가능하고 어떤 카드는 뱅기마일도 가능한지 딸리는 머리로 해보려니 벅차네요. 스팀나는거같아요. 잘하고있는건지 이러다 페이먼트날짜 못맞춰서 신랑에게 혼나진않을런지. 정녕 도사님들은 어떤 머리를 가지고있는지 궁금함다.

    Reply
    • 찬찬히 찾아보니 모든답이 왕초보나 무작정 따라하기등에 있네요..제 질문은 없애주세요.. 감사합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Reply
  • 맨 마지막 문구인

    10. 이번 오퍼는 언제까지 계속 되나요?

    현재까지 딱히 알려진 종료 기한은 없습니다. 혹시 정보가 들어오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Learn more about this card (60K) and other offers

    링크 클릭하면 card4mile로 타지는데 마일모아님 링크 맞는지요?
    지금 카드 신청 바로 직전 대기중입니다. 알려주셔요~감사합니다.

    Reply
  • 알려주세요
    September 3, 2019 12:54 pm

    안녕하세요. 몇년전에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남편이름으로 만들고 제 이름도 올려서 같이 쓰고 있어요.
    만약에 이 카드를 취소한 다음 제이름을 메인으로 샤프카드를 신청하고 남편 이름을 올려도 보너스 6만마일을 받을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네. 사인업 보너스는 주신청자 따라가는 것이라서 원글님이 primary cardholder가 아니셨다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소셜번호 받은게 18년 10월이고 그해 12월에 BoA와 제휴되어 있는 회사에 취직한 덕분에 바로 첫 크레딧카드(cash rewards) 발급 받아서 현재까지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18년 12월부터 3년 리스로 차를 구입해 좋은 credit history를 쌓고 있습니다. 첫 카드로 1년은 쓰고 샤프나 사리 도전해보라고 다른 글에서 본거 잘 알고 있는데, 이번에 크레딧스코어도 740이 됐고 2-3000불 스펜딩 쓸 일이 생겨서 샤프 바로 도전했는데 리젝 먹었네요 ㅠㅠ 샤프 정말 갖고 싶은데.. 스코어가 문제가 아니라 제 히스토리 기간이 짧아서 리젝 먹었을까요..? 그래서 주위에서 듣기로 freedom unlimited로 먼저 쌓고 샤프 재도전 하라고 하는데.. 이방법 뿐일까요? 큰 스펜딩을 캐쉬백 혜택에 쓰기 너무 아깝네요 ㅎㅎ

    그리고 갠적으로 freedom보단 freedom unlimited가 더 나은거 같은데, 이 카드 신청시 리젝확률은 적겠죠? 샤프를 위한 언니카드.. 이게 맞는답일까요? ㅎㅎ

    Reply
    • 이것저것 만들지 마시구요. 1년 채워서 기다리셨다가 샤프 바로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저지타이거
    October 9, 2019 3:18 pm

    안녕하세요.
    사프를 지난 4월쯤 만들어서 스펜딩 다 채우고, 아내도 카드를 만들어서 스펜딩을 다 채워서 각각 포인트를 꽤 모았는데, 그 다음 스텝은 어떻게 가야할까요?
    괜한 연회비 내고 싶지 않아서 1년 채우기 전에 취소하고 싶은데,
    무작정 취소하면 포인트도 다 날아간다는 글을 어딘가에서 본 것 같아서요.
    다음 카드를 적당히 만들고 포인트를 유지하면서 움직여야 할텐데,
    예전에 관련 글을 본 것 같은데 아무리 검색해도 못찾겠어요 ㅠㅠ
    분명 비슷한 질문 많이 받으셨을 것 같은데, 중복이라면 죄송합니다.

    Reply
    • 보통 사인업 보너스가 크지 않은 (따라서 보너스를 놓치더라도 아쉽지 않은) 프리덤이나 프리덤 언니 카드로 downgrade들을 많이 하십니다. 이 경우 UR 포인트 밸런스는 그대로 유지가 되지만 프리덤, 프리덤 언니 카드가 도란스 카드가 아니라서 항공 마일로의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Reply
  • 어제 샤프 인어 받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구글에서 뭐 서칭을 하다가 체이스가 연결되서 로그인 했는데 70,000 pts / $4,000 오퍼가 나왔네요..?? 제가 인어 받은것은 60,000 pts/ $4,000 인데… 이거 보너스 매치 해줄까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를 수 천번 들락날락거리며 많은 정보를 얻은 초보입니다. 가입이 안 되어 있어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자 댓글로나마 후기 남깁니다. F1에 secured card로 시작해 딱 크레딧 히스토리 8개월만에 사프 인어 받았습니다!

    -소셜넘버 올해 2월에 받자마자 은행 업데이트: 체이스 only 데빗만 open (세이빙 x)
    -Capital one secured card (8 mon)
    -Amex Hilton (3 mon)

    너무나 짧고 볼 것 없는 히스토리죠 ㅎㅎ;; 어카운트에 큰 잔고가 있는 것도 아니고 심지어 세이빙 어카운트조차 없습니다. 첫 카드로부터 최소 1년은 버텨야 한다는 마일모아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존버 할까..했지만 어느 순간부터 Just for you에 보이던 검은 별과 함께 뜬 prequalified 마크에 혹해서 질렀더니 바로 인어 받아 어카운트에 예쁘게 떠있고 실물카드를 기다리는 중입니다. 히스토리도 짧고, 세이빙도 없고, 카드도 두 개 밖에 없던 제가 어떻게 바로 사프 인어를 받았는지 받아놓고도 의문이지만 마일모아에서 본 팁과 가이드를 충실히 따라했던 덕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항상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Reply
    • 승인 축하드립니다. 1년 기록이 안되시는 분들의 경우 승인은 나지만 곧 캔슬되는 경우들도 종종 있다고 하니 (승인 부서와 risk 관리 부서가 달라서 생기는 일이라고 합니다) 살살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저도 완전 초보입니다.
    저는 작년 6월에 유학와서 BOA에 계좌와 동시에 데빗 만들었습니다.
    이후에 소셜넘버는 없었지만 9월에 CASH REWARD 크레딧 만들어서 1년 이상 썼고요.
    지난 10월경에 소셜넘버 만들어서 계좌에 업데잇한 상태입니다.
    업데이트 했는데 아직 제 크레딧 스코어는 안뜨네요. 보통 한달정도 걸린다니 기다려보겠습니다.

    질문은요, 크레딧 스코어 확인하면 바로 샤프 시도해봐도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소셜이 없어도 크레딧 사용하고있으면, 이후에 그 히스토리 업데이트 된다던데 그렇다면 1년이상 썼으니 바로 샤프 도전해봐도 될까요?

    Reply
    • 시도는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승인 여부는 카드를 신청하기 전에는 알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최근 사프카드를 어렵게 받았는데 스펜딩채울 시간이 얼마 안남아서… ㅠㅠ 급하게 머리굴리는 중입니다 …
    스펜딩을 위해 억지로 지출을 4000불이나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ㅠㅠ 혹시 양도세같은 국세를 결재해도 스펜딩으로 잡히는데 문제 없을까요? 어디서 알아볼곳이 없네요.. ㅠㅠ

    Reply
  • 안녕하세요! 최근 샤프카드를 받았는데 스펜딩 채울 기간이 얼마 안남았습니다..ㅠㅠ 혹시 한국에서내는 세금 양도세같은 것을 결재해도 스펜딩으로 잡히는데 문제가 없을까요? 어디서 알아봐야할지…모르겠군요..ㅠㅠ

    Reply
    • 보통 미국서 내는 세금은 문제가 없는데 한국은 잘 모르겠네요. 한국서 미국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가능하지 않을까요?

      Reply
  • 질문은 아니지만 저도 마일모아 열심히 보다가 이번에 CSP 받게되어서 정보 남깁니다. 저같은 유학생분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Chase student checking 2016년 10월 부터 쭉 쓰고있었습니다. (w/o SSN)
    BoA student checking 2017년부터 써왔고, 2017년 9월에 BoA Cash Rewards 받아서 쓰고있었습니다. (w/o SSN)
    Cash Rewards는 1k 리밋으로 시작해서 2019년?에 5k로 크레딧 라인 올려받았습니다. (이때도 SSN은 없었습니다.)
    유틸리티나 렌트비 전부 다 제 이름으로 내고있고, 페이먼트도 한번도 늦은적 없습니다.
    2019년 9월에 운좋게 학교에서 일자리 오퍼받아서 SSN 받고 BoA에만 소셜을 업데이트 시켰습니다. (어차피 크레딧카드는 BoA만 있어서요ㅎㅎ)
    그리고 3일전에 CSP 오퍼 메일 (pre-approved) 받고 브랜치가서 만들었더니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한도는 $11,900 으로 나왔더라구요. 많이 나와서 조금 당황했습니다ㅋㅋ
    레딧같은데 많이 봤는데 오퍼 메일에 써있는 pre-approved는 아무 의미 없다 그러고 제가 소셜 받은지도 얼마 안되서 걱정했는데 바로 승인이나서 기분 좋네요. 지금 약간은 후회되는게 그냥 CSR(사파이어 리저브)할걸 후회중입니다ㅎㅎ; 그냥 1년쓰고 업그레이드하려구요.. 아 그리고 저는 잘 몰랐던건데 어카운트(체킹이나 세이빙)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도 중요하다고 하더라구요.
    마일모아님께 감사드립니다ㅎㅎ 나이는 어리지만 빨리 포인트 잘 쌓아서 한국 공짜로 다녀오고싶네요ㅎㅎ 감사합니다 마일모아님~

    Reply
    • 축하드립니다. 소셜 받기 전에 꾸준히 기록을 만들어 오신 것이 주효한 것 같네요.

      Reply
  • 안녕하세요~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마일모아 공부를 통해
    2016.10에 사리카드, 2017.05 프리덤 언니 만들어서 잘쓰고 있었는데
    (유학생에 싱글이라 카드 2장으로 살고 있습니다^^;)
    사리가 $550 연회비를 올린다 하니(Dash/Lift 사용안함)
    올해말에 48개월 채우고 샤프로 다운그레이드하면서 사인업 보너스를 챙기고 싶습니다
    이때 사리카드 연회비 새로 내고 travel credit $300 챙기고 해지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그냥 연회비 청구 되자마자 취소하고 샤프로 깔끔하게 다운하는게 나을지 고민이에요~
    좋은 아이디어/팁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Reply
    • 1. 다운그레이드 하시면 사인업 보너스 못 받으십니다. 샤프를 신규 신청을 하셔야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시기가 잘 맞으면 travel credit은 꼭 받으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Reply
      • 오 그러면 올해말 사리 새로 연회비 내고 travel credit 한달안에 $300 챙기고 닫아도 불이익은 따로 없나요(연회비 한달치는 까이겠죠?) 그렇다면 다 챙기고 샤프 새로 열어야겠네요^^

        Reply
  • 안녕하세요. 샤프 신청하여 사인업 되서 어제 카드가 날아왔습니다. 문제는 4천불을 3개월동아누채우기.힘들꺼같은데 보너스포인트 안받 캔슬하고 나중에 다시 열어도 되나요? 당연히 승인안날꺼라고 생각했는데 나와서 좀 당황스럽습니다. 마적단 회원 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에고 승인나도 문제네요. 그리고 말카드 뭐를 만들면 좋을까요? 무작정 따라하기 했다가 덜커덕 샤프가 와버렸어요. 도와주세요!!

    Reply
    • 마일모아
      March 6, 2020 5:29 pm

      보험료나 utilities, 세금 등을 미리 납부하시는 것도 방법인데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Reply
  • 마일새내기
    April 6, 2020 11:26 am

    안녕하세요. 혹시 5/24 규정에 discover에서 발급받은 credit card도 포함되나요?

    Reply
  • 도와주세요
    April 25, 2020 2:20 pm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
    제가 사파이어 리저브 카드가잇는데요 만들어서 쓴지는 약 3년정도 되엇는데요
    현제는 그렇게 크게 해외에서 쓸일이 많치 않고 연회비도 아낄겸 이카드를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바꾸고 싶은데
    그런것도 가능한건가요? 그럴시에는 체이스에 전화해서 요청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현재 포인트가 14만 포인트가 잇는데 프리퍼드로 바꾸게되면 포인트도 같이 옴겨지나요? 아니면 사라지나요?
    그리고 사파이어 프리퍼드로 바뀌면 6만 마일리지에 혜택도 받을수 잇는건가요? 아니면 포인트를 언리미티드로 옴겻다가
    리저브 캔슬하고 다시 프리퍼드를 만들어야되나요?
    참고로 몇일전에 프리 어프로브가 나서 프리덤 언리미티드 카드도 만들어 논 상태입니다
    질문이 좀 많앗는데 도움좀 요청드리겟습니다 부탁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April 25, 2020 4:19 pm

      1. 프리퍼드 카드로 다운그레이드 가능하지만, 이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으시게 됩니다.

      2.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실려면 리저브 카드를 캔슬하시고 프리퍼드 카드를 신규 신청하셔야 하는데요. 이 경우 리저브 카드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 후 48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This product is available to you if you do not have any Sapphire card and have not received a new cardmember bonus for any Sapphire card in the past 48 months.)

      3. 그렇기 때문에 지금 리저브를 캔슬하신 다고 한다면 프리덤 언리미티드로 포인트 옮겨 두신 후에 캔슬하시구요. 사인업 날짜 48개월 잘 계신하셔서 프리미어를 신청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도와주세요
    May 4, 2020 4:18 pm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글남겨요 도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현제 사파이어 리저브랑 언리미티드 이렇게 두개의 카드가 잇는데요
    리저브 카드에 돈이 더들어잇어요 물건산게 리턴되면서 -600불정도로 돈이 더 들어가잇는데요
    혹시 이거를 언리미티드 카드로 옮길수잇는 방법이 잇을까요? 언리미티드는 갚아야 하는상황이고
    리저브는 제가 받아야 되는 상황인데 어쩔땐 체크로 보내주는경우도 잇는거 같든데 이걸 따로 요청하는것도 잇는지
    도움요청드랴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5, 2020 8:11 pm

      체이스에 secure message나 전화로 연락하셔서 체크를 받으신 다음에 은행에 입금하시는 것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credit을 다른 카드로 옮긴다는 이야기는 적어도 체이스 관련해서는 못 들어본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May 5, 2020 6:34 pm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해서 글을 남깁니다. 도와주세요.
    제가 현제 사파이어 리저브랑 언리미티드 카드 이렇게 잇는데요
    물건산게 리펀이 늦게들어오면서 리저브 카드에 600불이 더 들어가게 되엇습니다
    그래서 그금액을 언리미티드로 옮기려고 하는데 그게 가능한가해서요
    간혹 이런일이 잇을때 더들어간 금액은 체크로 보내주기도 햇는데 당장 필요한 상황이라서요
    옮길수 잇는방법이 없다면 혹시 체크로 받는것도 따로 요청을 해야 하는건가요?
    바로 카드에서 카드로 옮길수 잇으면 좋은데 초보자라 방법을 모릅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겟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 거주한지 거의 3년정도 되어가는데요 그전에는 학생신분이라서 SSN 이나 ITN 넘버가 없어서 카드를 발급 못받고 있다가 결혼을 하고 나서 와이프 이름아래 아멕스 골드를 일년 넘게 썼습니다. 그리고 제이름으로 발급된 아멕스 캐쉬 마그넷 카드를 6개월 정도 사용하였구요.. 근데 궁금한게 제가 와이프이름으로된 어카운트로 사용한 내역이 샤프를 발급 받는데 도움이 될까요 아니면 제이름으로된 아멕스 캐쉬마그넷만 적용이 돼서 1년 정도를 채우고 샤프를 신청해보는게 나으려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수고하세요~

    Reply
    • 죄송합니다 빼먹은게 있어서요. 얼마전에 이메일로 체이스 프리덤 카드를 5월 30일까지 만들라고 날라왓는데, 샤프카드 도전하는거랑 연관이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7, 2020 3:58 am

        최소 승인 한도가 샤프가 더 높습니다만, 승인만 난다면야 샤프가 훨씬 낫죠.

        Reply
    • 마일모아
      May 7, 2020 3:57 am

      AU 카드도 신용 기록 쌓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좀 무리하는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한 번 시도해 보시고 안되면 다음 번 기회를 노린다 생각하시고 샤프 한 번 신청해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귀국을 앞두고 카드 캔슬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현재 저와 와이프가 각각 샤프카드를 보유중이고,
    저는 추가로 프리덤 언리미티드 보유중입니다.
    귀국때문에 샤프카드를 캔슬하고자 하는데 캔슬하게 되면 포인트는 소멸되는지요?
    댓글들을 읽어보니 포인트를 옮길수도 있는 것 같은데 와이프 포인트를 제 카드로 옮기는 것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샤프로 쌓은 포인트를 프리덤으로 옮기면 여행관련 그 가치도 떨어지는 건지요?

    마일모아 덕분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3, 2020 10:07 am

      1. 네. 다른 곳으로 포인트를 넘기시지 않으시고 카드를 캔슬하시면 포인트는 결국 사라지게 됩니다.

      2. 네. 보인 소유의 다른 UR 계정이나 “one member of your household”의 UR 계정으로 combine이 가능하다고 약관에 나와 있습니다.

      3. 프리덤과 프리덤 언니 카드는 소위 말하는 도란스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항공 마일, 호텔 포인트 등으로 전환 기능이 없습니다. 요즘 여행이 불가능한 상황이라서 포인트 가치 계산이 예전과 같지 않습니다만, 하얏트 호텔에만 잘 써도 1 포인트 = 1 센트 보다는 훨씬 좋은 비율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체이스 비지니스잉크 카드도도란스 카드에 포함되는지요?

    Reply
    • 잉크 캐쉬, 잉크 언니 (unlimited)는 아니구요. 잉크 프리퍼드는 도란스 카드입니다.

      Reply
  • 답변 감사 합니다.
    도란스 카드는 잉크 프리퍼드와 체이스 샤프 만 해당 되나요?

    Reply
  • 안녕 하세요.
    ᅟ업그레이드에 관한 질문 이데요, 예를 들어 아멕스 카드, 체이스 카드 등, upgrade 하면
    새로운 카드만를 만드는 것에 해당 되나요? 체이스 5/24 룰 에 지장이 있는지 궁금 합니다.

    Reply
    • 시티의 경우 업그레이드 하면 새 카드로 간주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아마 내부 시스템에서만 자체적으로 그러는 것 같구요. 아멕스나 체이스 같은 경우는 기존의 카드로 간주가 되는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5/24에 영향은 없다는 생각입니다만, 모든 것이 그렇듯 at your own risk입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제휴 링크로 방금 신청했는데 일단 펜딩이네요. 아직도 6만 오퍼 그대로 유효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Boa travel card, chase freedom, chase 샤프, 그리고 아멕스 그린이 있습니다. 아멕스 작년 포인트 받고 만들었는데 어제 골드로 업글 해줄 수 있다고 메일이 왔네요. 물론 2000불 쓰고 연회비도 더 내야 하는 상태로요. 얼마전 아멕스 세이빙 계좌에 25000불 넣고 90일 유지 하면 포인트 준다고 해서 넣었는데 어직 안들어 와서 포인트는 60000 포인트 있습니다. 골드로 업글 하는게 나은 선택 맞을까요? 그러서리 쇼핑은 별로 안 합니다. 그리고 샤프 유지한지 4년 넘은거 같은데 샤프 올해 연회비 내기 전 프리덤으로 포인트 돌리고 나중 리저브 만들면 가입 포인트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1.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면 이후에 골드 카드를 새로 만들어서 보너스를 못 받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은 업그레이드가 아닌 오퍼로 골드를 받으시고 그런 다음에 업그레이드 오퍼를 통해서 보너스를 한 번 더 받는 방식을 선택하시는 것 같습니다.

      2. 샤프 보너스 받으신 날짜부터 48개월이 지나야 하고, 현재 카드 보유 회원이 아니어야 하기 때문에 날짜를 잘 계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SEOKCHEON HAM
        October 9, 2020 5:13 pm

        답변 감사합니다. 그런데 업글하면 4만 포인트 준다고 해서요. 그린 연회비도 다음달 부터 내야할 거 같아서요. 사파이어 프리퍼드도 연회비 없는 걸로 다운 그레이드 하는 것보다 없애는 게 나을건가요?? 물론 포인트는 프리덤으로 다 옮기고요

        Reply
        • 1. 지금 골드를 새로 받으시면 사인업이 아마 6만인가 그럴거에요.

          2. 이후에 사리나 샤프를 새로 노리신다면 캔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그린 카드는 연회비 한 번만 더 내고 나중 골드 신규 가입 이후에 해지하기로 생각했습니다. 사파리어도 좀 전에 해지 했습니다. 연회비 없는 사파이어로 다운 시켜준다고 해서 그럼 나중 사인업 보너스 받을 수 있냐 물어보니 사파이어 계열 있으면 안된다고 해서 해지 시키고 크레딧 리밋만 옮겼습니다. 사파이어 한도 13000이었는데 프리덤으로 옮기니 17000 됐네요 ???? 어차피 그린 연회비 내고 있느니 보너스 받은 2017 1월 후 나중 사파이어 좋은 딜 나오면 생각해보려고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현재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저브 (샤프), 프리덤 언리미티드(프언), 프리덤 이렇게 세 계정의 크레딧카드를 모두 체이스에서 쓰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샤프는 여행과 레스토랑에 2배 포인트, 나머지 1포인트, 프언은 기본 1.5포인트를 줍니다. 최근 프리덤 언리미티드에서 레스토랑 등에 3배 포인트를 주기 시작해서, 사실상 여행이 제한적인 지금, 샤프의 매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것 같습니다. 연회비 $95를 내면서 샤프를 유지해야 할까요? 항공사 마일리지로의 전환때문에, 프언에서 포인트 쌓고 샤프로 넘겨서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형식으로 샤프를 유지하기에 $95가 크게 느껴집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Reply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족 중에 한 분은 ‘도란스’ 카드를 가지고 계셔야 UR 포인트 가치를 제대로 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연회비가 부담스러우신 경우 현재 가지고 계신 프리덤 같은 카드를 (보유 한지 1년이 지났다는 가정하에) product change로 샤프나 사리 카드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이후에 어떻게 바뀔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그 방법도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도란스’카드라는게 항공사 마일리지 전환을 두고 말씀하신건가요? 프리덤을 샤프나 사리 카드로 전환하면 연회비는 내지 않는건가요? (사리의 경우 연회비가 꽤 비쌌던것 같은데..) 프리덤의 경우는 분기마다 5배 포인트를 주는데, 샤프 혹은 사리로 전환했을때 이런 포인트 정책도 같이 바뀌게 되는것인지요. 카드 전환은, 기존 샤프 해지, 그리고 프리덤의 샤프 업그레이드를 말씀하시는건가요?

        Reply
        • 1. 도란스 카드라는 것은 UR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 호텔 포인트로 전환하는 기능이 포함된 카드들을 말합니다. 개인 카드로는 샤프나 사리 카드입니다.
          2. 카드 상품을 바꾸시면 연회비는 내셔야 합니다.
          3. 카드 상품을 바꾸시면 새로 바뀐 카드의 기능만 유지가 됩니다. 즉, 프리덤 카드의 분기 5배 기능은 빠지게 되는 것이죠.
          4. 항공 마일, 호텔 포인트 전환이 필요없다고 생각하시면 샤프, 사리 카드는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만, UR 카드의 가치를 최대화 하기 위해서는 한 집에 도란스 카드 한 장은 필수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Reply
  • 의견 감사합니다! 언제 다시 자유롭게 비행기를 탈 날이 올지 모르지만, 우선 보유하고 있는것이 좋겠군요. 어차피 샤프는 가지고 있는것이니, 프리덤과 프리덤 언리미티드로 UR을 쌓고, 샤프로 마일리지 전환하는 방식으로 유지하는게 현재로는 최선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