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t 카드: 수수료 없이 렌트비 지불하고 포인트 적립해서 AA나 Hyatt로 전환

“1년에 내가 지불하는 렌트비만 2만불인데, 이거 어떻게 카드로 내는 방법 없을까?”

마적단 분들 모두가 한 번쯤은 고민해 보셨을 질문이라 생각합니다.

매달 나가는 지출의 가장 큰 부분이 렌트비인데 이걸 수수료 없이 카드로 지불할 수만 있다면, 1년에만 수만 마일/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것이거든요.

그래서 그간 마일계의 많은 용자들이 (마치 인디아나 존스 영화에서 성배를 찾듯) 다양한 방법을 시도해 왔습니다만, 이거다 싶은 쉬운 방법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 카드 사용이 가능한 경우 2-3%에 달하는 수수료 때문에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경우가 많구요. (2천불에 3%면 매달 60불, 1년이면 720불입니다).
  • 수수료를 지불하고서라도 카드 스펜딩을 채우고 싶은 경우라 하더라도, 아예 수표로만 렌트비를 받는 집주인도 많아서 그마저도 불가능한 것이 지금의 현실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그나마 괜찮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는 Bilt 제휴 카드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입니다.

이 카드는

  • 사인업 보너스는 없지만
  • 카드 청구서 발행 기준으로 1달에 카드를 최소 5번 이상 사용할 경우
  • 수수료 없이 렌트비를 지불할 수 있고
  • 렌트비 지불금액에 맞춰 (calendar year 기준으로) 1년에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한 카드입니다.

즉, 1년 렌트비가 3만불이라고 가정하고 3% 카드 수수료가 있으면 이것만 900불인데, 이 900불을 내지 않고 3만불에 해당하는 3만 마일이 적립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렌트비가 지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시는 분들의 경우 한 번쯤은 진지하게 고려해 보실만한 카드라 생각됩니다.

매달 수천불씩, 아무런 혜택없이 그냥 수표로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활용해서 낙전 줍듯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이거든요.

글 시작에 앞서서 disclaimer 하나 말씀드릴께요.

제가 마모에 올리는 정보는 거의 100% 제가 직접 발급 받고 사용하는 카드들에 대한 정보를 올리는데요. 이번 Bilt 카드의 경우는 제가 직접 경험한 것이 아니고, 온라인으로 읽고 배운 정보들을 정리한 것이라는 점 강조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마모에 올라오는 모든 정보가 at your own risk 이지만, 오늘 내용은 더더욱 그러합니다.

1. 사인업도 없는 카드를 왜 만들어야 하나요?

Bilt 카드는 Wells Fargo에서 발행하는 카드이구요.

작년에는 웨이팅을 두고 초대받은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카드였지만, 올 초에 대상자가 확대되면서 이제는 누구가 가입할 수 있는 카드가 되었습니다.

다만, 이 카드는 사인업 보너스가 없기 때문에 이 카드가 과연 나에게 맞는 카드인가는 진지하게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마적질의 기본은 카드 사인업 보너스이고, 카드 사인업 보너스가 현금 가치 500불이 되지 않으면 가급적 만들지 않는 것이 마적단의 기본 행동 강령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사인업 보너스도 없는 이 카드를 왜 고려해야 하는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아요.

이유는 딱 하나,

  • 수수료 없이 렌트비를 지불할 수 있고,
  • 그 지불한 금액만큼 Bilt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데 (calendar year 기준으로 1년에 최대 5만 포인트),
  • 이 Bilt 포인트는 American 항공이나 Hyatt 포인트 등 평소에 적립하기 어려운 마일과 포인트로 1:1 비율로 전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누수되는 물 마냥, 아무런 포인트 적립도 되지 않는, 평소 수표로 지불해 왔던 렌트비 금액으로 마일 / 포인트를 적립하자는 것이 기본 개념입니다.

2. Bilt 카드의 렌트 지불 방식

수수료 없는 렌트비 지불. 다른 카드 회사들은 못하거나 안하거나 하는 이 지불 방식이 Bilt는 과연 어떻게 가능한 것일까요?

이는 Bilt 카드의 렌트비 지불 방식이 기본적으로 ACH 형식이라서 그러한 것이라 추측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CH는 Automated Clearing House의 약어로서 돈을 주고 받는 방식의 하나인데요. 거래 수수료가 아주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CH 라고 하니 낯설다 생각하시는데 이게 우리가 평소에도 이미 자주 사용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 회사에서 월급 자동이체로 체킹 계정에 넣어주는 것, Direct Deposit이라고 하잖아요. 이거 ACH 입니다.
  • 신용카드 사이트에서 사용 금액을 결제하려면 보유하고 있는 체킹 계정 등록해야 하잖아요? 이것도 ACH 방식입니다.

여튼, Bilt 카드를 받게 되면 체킹 계정을 오픈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Bilt Rent Account라는 Routing Number와 Account Number를 받게 되구요. 이 번호들을 ACH (혹은 eCheck이라고도 합니다) 방식으로 렌트비를 받는 집주인이나 렌트 관리 회사에 제공하면 된다고 합니다.

온라인 지불 포털이 있어서 매달 자동으로 계좌 이체를 해야 하는 아파트 같은 경우 이 방식으로 하시면 된다는 것이죠.

“제가 사는 집의 주인분들은 ACH, eCheck 이런 것 모르시구요. 오로지 종이로 된 체크만 받으세요” 라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이런 경우에는 Bilt에서 종이로 된 수표를 집주인에게 직접 보낸다고 합니다. 배송은 USPS First Class Mail이구요. 비지니스 데이로 5-7일 걸린다고 하니 날짜를 놓치지 않게 미리미리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하여 게시판에 발급 / 사용 후기들이 있으니 한 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리얼싸이 님 후기

2) Diaspora 님 후기

3. Bilt 포인트 (Bilt Points) 사용처

이렇게 매달 렌트를 지불하면 그 금액에 따라 1불당 1포인트 Bilt 포인트가 적립이 됩니다.

매달 렌트비가 1,500불이라고 하면 1년이면 18,000 포인트가 적립이 된다는 것이죠.

Bilt 포인트가 흥미로운 점은 이 포인트를 항공사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1:1 전환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최소 전환 가능 포인트 2천 포인트)

현재 9개 항공사, 2개 호텔 체인이 1:1 전환 파트너로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파트너 항공사 / 호텔들이 솔직히 좀 놀랍습니다.

1) 우선 아메리칸 항공입니다.

AA의 경우 4대 변신 가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UR, MR, ThankYou, Capital One, 그 어디와도 제휴 관계를 맺은 적이 없습니다. 작년에 잠깐 Citi ThankYou 포인트가 1:1로 넘어간 적이 있었는데, 그 때를 제외하고는 오로지 AA 제휴 신용카드나 본보이 포인트 전환만이 유일한 옵션인 상황인거죠. 그런 점에서 Bilt가 시작부터 AA를 전환 파트너로 지정해 둔 것은 꽤 흥미로운 전개라고 하겠습니다.

2) 다음으로 하얏트 (Hyatt).

호텔 포인트들은 단위가 제각각인데, 이 중에서 하얏트 포인트가 압도적으로 가치가 높습니다. 매리엇 본보이 포인트로 하루에 7-8만 하는 호텔이, 힐튼 포인트로 10만 정도 한다면, 하얏트 포인트로는 3-4만 정도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문제는 체이스 발행 하얏트 카드 그리고 체이스 UR 포인트를 1:1로 넘기는 것을 제외하고는 하얏트 포인트 적립이 만만치 않다는 것인데요. 이런 상황을 고려하면 Bilt가 하얏트를 파트너로 영입했다는 것도 참 재밌는 전개입니다.

3) 마지막으로 United.

UA는 체이스 UR 포인트가 1:1로 넘어가구요. 제휴 카드도 개인, 비지니스 다 카운트 하면 다른 항공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쉽게 적립할 수 있는 마일이라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한국행 항공편을 구하는데 UA가 최고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UA 마일은 항상 부족하다 하겠습니다. 그런 점에서 UA 마일 적립의 소스가 하나 더 생긴다는 것은 언제든 반가운 상황입니다.

United 카드: 최대 10만 마일
기본 정보카드 보유 회원은 XN fare class 접근이 가능해서 United 마일 발권시 좌석 확보가 상대적으로 용이함
바로가기Explorer 카드 (최대 7만 마일, 첫 해 연회비 면제)
바로가기Quest 카드 (3개월 5천불 8만 마일)
바로가기Club Infinite 카드 (3개월 5천불 10만 마일)
바로가기비지니스 카드 (3개월 5천불 7.5만 마일, 첫 해 연회비 면제)

 

정리하면,

  • 그간 아무런 포인트도 적립되지 않았던 렌트비를 예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지불하는데
  • 1년에 (렌트비에 따라) 별도의 수수료 없이 2-3만 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 그 포인트로 매년 서울의 파크 하얏 같은 곳에서 1박 투숙이 가능하다는 의미라 하겠습니다.

4. Bilt 카드의 부가 기능

Bilt 카드는 마스터 카드로 발급이 되는데요.

마스터 카드 중 등급이 가장 높은 World Elite 등급으로 카드가 발급이 되기 때문에 연회비 없는 카드치고는 꽤 괜찮은 부가 기능들이 있습니다.

1) 먼저 해외 사용 수수료가 없구요.

2) 여행 관련해서 Trip cancellation & interruption, Trip delay reimbursement 등의 보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렌트카 보험 (CDW) 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 이게 primary 입니다. 연회비 없는 카드들은 보통 secondary라서, 본인의 자동차 보험을 먼저 쓰고 자기면책금 (deductible) 정도만 혜택을 볼 수 있는데, Bilt 카드의 경우는 primary라고 하네요.

4) 심지어 핸드폰 보험도 있어서, 매달 전화비를 이 카드로 지불하면 커버가 되는 상해가 발생했을 때 25불 deductible을 제하고 최대 800불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사항은 이 링크에 있는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주의하실 점

다른 모든 카드들과 마찬가지로 Bilt 카드들도 신청시, 그리고 신청 하신 후에 주의하셔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1) 카드 승인 후에 5/24 카운팅에 들어갑니다. 

이 카드는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Wells Fargo에서 발행하는 개인 카드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카드 신청시에 5/24를 체크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카드 승인 후에는 5/24 카운팅에 들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4/24이신 분들의 경우 체이스 카드를 먼저 발급 받으신 후에 이 카드를 신청하시는 것이 맞는 순서라 생각합니다.

2) 매달 statement 기준으로 5번 이상 카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 카드를 사용해서 Bilt 포인트를 받으실려면 매달 statement  기준으로 5번 이상 카드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Earn points when you make 5 transactions that post each statement period.”)

렌트비만 지출하고 카드는 그냥 서랍에 넣어두겠다 하시는 경우 250 포인트를 제외하고는 렌트비 사용에 대한 포인트 자체를 못 받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신경써서 관리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If you do not make at least 5 transactions that post to your account in a statement period you’ll earn a flat 250 points when you use your Bilt Mastercard to pay rent through the Bilt App.”)

다이닝 관련 지출은 1불당 3포인트라서 평소에도 지갑에 넣어가지고 다니시면서 사용하시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만, 한 달에 하루 날을 잡아서 아마존에서 소소한 금액을 계정에 5번 충전하는 방식으로 쓰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3) 이 카드가 장기간 지속될 것인가 하는 부분

마지막으로 이 카드가 과연 장기간 지속될 수 있는 상품인가 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약간의 의구심이 있습니다.

이유는 Bilt 카드의 수익 구조가 어떻게 되는지 불명확하기 때문인데요.

신용카드 회사는 카드를 받는 상점들 (merchants) 로부터 processing fee를 받고 그 금액으로 마일리지를 제공한다는 확실한 사업 모델이 있잖아요. 그래서 마적단과 카드 회사가 서로 win-win이 되고 있는데요.

Bilt는 마적단이 일방적으로 혜택을 보는 구조라서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수익 구조를 만들어갈지 기대도 되면서 우려도 되고 그렇습니다.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수료 없이 렌트비를 지불하고 그 지불액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라고 하겠습니다.

사인업 보너스가 있었다면 더더욱 좋았겠지만, 렌트비 지출이 많으신 분들 중에 그간 카드 지불이 불가능했던 분들은 진지하게 한 번 고려해 보실만한 오퍼라 생각합니다.

이후에 모기지도 같은 방식으로 지불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Bilt 마스터카드
주요 기능카드 청구서 발행 기준으로 1달에 카드를 최소 5번 이상 사용할 경우, 수수료 없이 렌트비 지불하면서 1불당 1포인트 적립
렌트비는 ACH 형식으로 지불하는 것도 가능하고, 집주인에게 직접 수표를 보내는 것도 가능함. (If you rent outside of the Bilt Rewards Alliance, don’t worry! As long as your landlord accepts checks, ACH, or e-checks, you can use Bilt.) 
1년에 최대 50,000불까지 렌트비 지불이 가능 = 5만 포인트
적립된 포인트는 항공사 (AA 등)나 호텔 (Hyatt 등)으로 1:1 전환이 가능하다고 함.
카드는 Wells Fargo 발행이고, 카드 신청시 5/24 신청은 아니고 승인 후에 5/24에 카운팅됨.
연회비는 없으나 사인업 보너스도 없음
바로가기
친구 추천 링크

 

Featured image by @fuzzbones / depositphotos

Previous Post
스케쥴 변경에 대처, 대비하는 방법 9가지

75 Comments. Leave new

  • 베이글야옹
    June 15, 2022 9:26 pm

    마모님. Bilt 카드가 라우팅넘버/어카운트넘버를 받게 되는 거면 마치 체킹/세이빙 어카운트 와 같은 은행 어카운트 역활을 하는 건가요? 그럼 렌트비 뿐 아니라 보통 신용카드를 받지 않는 모기지 회사의 월 모기지 융자금 납부나 자동차 할부같은 곳에도 사용 가능한 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5, 2022 9:44 pm

      원리는 그러하지만 직접적인 은행 역할은 아닌 것 같습니다.

      모기지의 경우는 안된다고 FAQ에 나와 있구요. https://biltrewards.zendesk.com/hc/en-us/articles/5536514588173-Can-I-earn-points-on-my-mortgage-payments-

      자동차 페이의 경우도 원칙으로는 아마 안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것저것 시도해 보는 용자들이 없는 것은 아니어서 한 집에 같이 사는 부부가 있는데, 남편이 아내에게 집을 렌트한 것처럼 해서 남편이 아내에게 Bilt를 통해서 렌트비를 지불하고, 아내는 그 렌트비를 받아서 모기지를 낸다는 글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물론, 절대 추천드리거나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Reply
  • 사랑아빠
    June 15, 2022 10:15 pm

    며칠 전에 마일모아님 최신 링크로 신청해서 인어받아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Bilt 를 최근에 이름만 들어봐서 뭘까? 했는데 이렇게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피스 렌트도 가능할까요?

    Reply
  • “ 이런 상황을 고려하면 Bilt가 체이스를 파트너로 영입했다는 것도 참 재밌는 전개입니다.”
    혹시 체이스-> 하얏 오타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ㅎ

    Reply
  • 저도 콘도 HOA나 자동차 리스에 쓸 수 있나 이런거 부터 궁금하네요 ㅎㅎ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10:28 am

      Flyertalk을 읽어보니 HOA 쪽으로도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성공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HOA는 여튼 집 관련 오피스를 통하니까 가능성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겠습니다만, 자동차 리스는 payee가 명확하게 달라서 불가능하지 싶습니다.

      Reply
  • 이 카드 발급 받고, Zelle의 방식으로 렌트비를 낼 방법도 있을런지요? ^^

    Reply
  • 신용기록이 9개월정도밖에 안되었는데 리젝당할까봐 망설이고 있습니다. 체이스처럼 문턱이 높아보이지는 않지만 ㅠㅠ

    Reply
    • WF가 의외로 문턱이 높아요.
      제 예전 경험으로는 시민권자/영주권자에게만 크레딧 카드를 발급해줬어요.
      Bilt은 모르겠지만 말이죠.

      Reply
  • 후로리다박
    June 16, 2022 11:10 am

    Property Tax도 가능 할 까요? 아니면 벌써 수수료 없이 내는 다른 방법이 있나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11:27 am

      1. Bilt는 렌트비 내는 용도만 가능하고 재산세 같은 경우는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재산세 같은 경우 예전에는 마스터, 비자 같은 기카를 사서 그걸 데빗 카드 형식으로 지불하고 그랬었는데 영 귀찮은 과정이구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은 수수료 감수하고, 새 카드 열어서 스펜딩 채우시는 용도들로 사용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뭣이중헌디
    June 16, 2022 12:07 pm

    페이팔로도 가능하다고 해서보니, 마치 은행 연결하는 것처럼 페이팔에 연결해서 렌트를 내면 되는군요. 링크타고 신청했는데, 펜딩이네요 ㅠㅜ 만약에 전화를 하려면 웰스파고로 해야겠죠? 웰스파고에 쓰고 있는 신용카드가 있어서 쉽게 승인이 날꺼라고 생각했던게 오산이네요 ㅠㅜ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12:54 pm

      아 페이팔은 그런 방식이군요. 확인 감사드립니다.

      승인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Reply
  • 대학교 렌트는 학기별로 3-4개월치를 내게 되어 있는데 그런 시스템에도 가능할까요? 렌트라고 인정되는 transaction 기준이 뭘까 궁금합니다. 한달에 한번 내는 게 기준일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12:56 pm

      아, 이건 잘 모르겠네요. 제가 FAQ를 읽기로는 여러 주소가 아닌 한 주소만 등록이 가능하다 이렇게 되어 있고, 빈도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앱에서 질문을 하면 바로 바로 답변을 준다고 하니 한 번 문의해 보시는 것이 어떠실런지요?

      Reply
  • 몇 주전에 게시판에서 이 카드 존재를 알게된 후 만들까 말까 고민만하다가 까먹고 지나갔었는데 이번에 대문글에 올라오면서 다시금 생각해보니깐 만드는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조금 전에 마모님 링크타고 가서 인어 받았습니다 🙂 감사합니다.

    Reply
  • 두 가지 소소한 정보를 추가하자면
    1. 제가 신청할 당시, 신청자가 몰려서 지금 어렵다(?)는 메세지가 나와서 못 하나 했다가, 리퍼럴 링크를 타고 갔더니 바로 됐습니다.
    2. 해외에서 앱 접속이 안 됩니다. 지난 달 한국에 들어와서 vpn으로 접속했을 때는 됐던 거 같은데, 지금은 서로 다른 vpn 3가지를 다 시도해 봐도 안 되네요. ㅠㅠ (이상한 것은, 동일 비피엔으로 컴에서는 접속 가능/핸드폰 앱에서는 접속 불가능이고, 컴에서는 렌트를 낼 수 가 없습니다 ㅠㅠ)

    Reply
    • 그러고 보니, 해외수수료는 없는데 해외에서 앱 로그인이 안 되는 건 참 뭐랄까 큰 모순 같네여;;;

      Reply
    • 자꾸 자문자답을 하는데요 ^^;;;
      해외 접속의 경우, 안드로이드 폰의 앱에서 접속 불가해서 혹시나 하고 동일 vpn 이용해서 아이패드에서 접속해 보았더니
      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6:00 pm

      보안 때문에 해외 접속을 막아 두었나 보네요. 그래도 VPN 이 작동을 한다니 다행입니다.

      경험담 감사드려요.

      Reply
  • 일년에 최대 $50,000 까지라고 하셨는데 Mortgage가 $50,000 이상인 경우, 만약 자동이체 를 해 놓으면, payment 은 가는데 point만 50,000이 쌓이는지 아니면 payment 이 $50,000 이상 안되는건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6, 2022 7:11 pm

      1. 우선 본문에 설명드린 것처럼 이 카드는 렌트비가 지불이 가능하고 모기지는 해당이 없습니다.

      2. 렌트비의 경우 5만불 이상도 페이가 가능하나, 포인트 적립은 5만불까지만 (calendar year 기준으로)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약관에 나온 내용입니다. “You’ll earn 1 rewards point per $1 spent on rent paid through the Bilt App with your card account up to a maximum of Fifty Thousand (50,000) points each calendar year.”

      Reply
  • 한 가지 DP 남기겠습니다. 저희 아파트의 경우 굉장히 소규모라 렌트를 체크로만 그리고 그 체크는 오로지 렌트쳌 드랍박스에 넣게 끔 되어 있는데요. ( 랜드로드에게 직접 보내는것이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문의해봤더니 체크를 본인 집으로도 보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 달에 집으로 직접 체크를 받았고 포인트도 잘 들어오는 것 확인했습니다. 저와 비슷한 케이스인 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댓글 남겨요~

    Reply
  • 오…이 카드 한참 회자되어서 어떤 기능이 있나 했더니 이런 기능이 있었군요. 한번 고려해봐야 할거 같으네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22 10:32 pm

      사인업이 없다는게 최대 단점인데, 렌트하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꽤 좋은 오퍼라 생각합니다.

      Reply
  • 피넛버터젤리
    June 17, 2022 10:35 am

    좋은 카드 소개 감사합니다. 마모님 링크타고 가서 신청했는데, 리뷰로 펜딩되었는데 10분 정도 후에 승인되었네요. 웰스파고 은행 계좌를 가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궁금해요
    June 17, 2022 2:30 pm

    이거 신청할까 하는데요. 와이프가 현제 0/24 여서 와이프 이름으로 할려고 하는데요. 쓰면서 모았던걸 1:1 비율로 옮길때 와이프 이름으로 된 어카운트로만 트랜트퍼가 되나요? (ie. Blit->와이프 AA 마일리지 어카운트)

    Reply
  • 마모님 링크 타고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크레딧 스코어는 760+, 4/24, 웰스파고 은행에 계좌나 카드는 없습니다.

    Reply
  • 그 동안 제 기준으로 어마어마한 돈을 아파트 렌트비로 지불하면서 항상 아쉬웠었는데 한번 시도해 봐야 겠네요. 저는 지금까지 아파트 포털에 제 은행계좌를 넣어놓고 매달 지불되도록 해 왔는데 Bilt Credit Card를 만들고 거기에서 제공되는 Routing Number 와 Account Number를 현재 사용하는 은행계좌와 같은 방식으로 기입해 놓으면 제가 Bilt Credit Card를 사용하는 것으로 된다는 말씀이지요??
    물론 아파트에는 3-5%의 수수료도 낼 필요없구요. 대박이네요~
    당장 신청 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Reply
    • 마일모아
      June 17, 2022 10:38 pm

      네. 본문에 작성한 것처럼 제가 카드가 없어서 직접 시도해 보진 못했습니다만, 말씀하신 방법이 이 카드의 기본이자 핵심 기능입니다.

      Reply
  • 작은마을
    June 18, 2022 10:58 am

    안그래도 이 카드를 신청해야 좋을지 궁금하던 차에 마일모아님께서 대문글 남겨주셔서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회원가입을 1년 반 째 기다리고만 있는 처지라서 따로 질문글을 어디에 남기기도 애매한 처지입니다. 회원가입 오픈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희는 한달 생활비 중 카드로 결제가 안되는 생활비의 비중이 압도적인데요 (렌트, 아이들 기관 비용 = 둘 다 체크만 받습니다) 그러다보니 렌트라도 카드로 결제하고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면 좋은것 같아서 고려중입니다.
    그런데 첫 신용카드를 만든게 8개월 전이라서 FICO 스코어 기록이 2달 정도밖에 안되는데 그럼 발급이 어려울까 걱정입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신청했다가 거절되는 경우 크레딧 스코어에 영향이 많이 갈까요? 그리고 SSN은 있지만 state ID 가 없는데 혹시 카드 신청시에 state ID를 요구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얼마전 웰스파고 체킹 어카운트를 온라인에서 신청하려고 보니 SSN 외에 state ID (여권번호 안됨)를 입력하라고 해서 만들지 못했거든요… Bilt 카드가 아니더라도 일반적인 경우에 대해서라도 알려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0, 2022 12:09 am

      카드 발급 여부는 직접 신청해 보시기 전에는 알 수 없습니다. 특히 이번 카드와 같이 새로 나온 카드이고, 카드 회사에서 전략적으로 들고나온 카드의 경우는 기존의 대략적인 추측들이 먹히지 않는 경우들이 많아서 더더욱 그러합니다.

      하드풀의 경우 어느 정도 점수에 영향을 주는가는 개인차가 있습니다만, 보통 몇 달 이내에 다 회복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점수라는 것은 어차피 신용기록이 길지 않은 경우 큰 의미가 없다 보셔야 합니다.

      State ID 요구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네요 ;; 최근에 신청하신 다른 분들이 알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 타고 신청해서 처음에 펜딩 떴다가 다음 날에 바로 승인 받았습니다. 새벽에 신청하고 10시간 후에 방어 났어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0, 2022 12:10 am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펜딩, 방어가 시간이 그리 오래 걸리는 것은 아니라니 다행입니다. 사례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적단_멤버
    June 18, 2022 9:10 pm

    마모님 링크로 신청 받아서 바로 승인 받았습니다.
    저는 매달 Venmo 를 이용해서 렌트비를 내는데, 가입 후 웹 상으로는 routing & acct# 찾기가 어려웠는데, App 을 다운 받아서 로긴 하니까 더 쉽게 찾을 수 있어서, 그 정보를 이용해서 Venmo 에 Account add 완료 했네요. 또한, Bilt credit 이 아닌 은행 acct 를 이용한 렌트 페이 옵션을 선택했구요 (포인트 적립은 $1 = 1 point 동일).
    매달 렌트비 필요비용이지만 너무 아까웠는데, 조금이나마 돌려받을(?) 생각하니 기분이 좋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0, 2022 12:13 am

      Venmo도 잘 된다니 다행입니다. 사례 감사드리구요. 링크 사용도 감사드립니다.

      Reply
    • Kim, Dukman
      June 24, 2022 1:05 pm

      저는 아직도 헤깔려서 셋팅을 못하고 있습니다.
      벤모에 default 은행은 그대로 놔두고, 새로 bilt에서 받은 은행 정보를 넣으면 되나요?
      넣은 다음에는 어떻게 렌트를 페이하나요?
      이게 이해가 안가서요

      Reply
  • 저도 언젠가 신청해야지 하면서 기다리다가 메인글에 떠서 마모님 링크타고 펜딩떴다가 몇시간뒤 승인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Bilt 카드 신청하고 승인되었습니다. WELLS FARGO 온라인 가입하라고 뜨는데, 그냥 사이트만 가입하는건가요? 아니면 WELLS FARGO 은행계좌를 만들어야하는건가요? (WELLS FARGO 계좌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타고 가서 승인 잘되었습니다. CA 에서 비싼 렌트주고 사는데, 좋은글 소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0, 2022 1:29 am

      승인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 감사드립니다. 에러 없이 잘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링크로 들어가서 신청했습니다. 순간 pending떠서 걱정했는데 5분? 정도후에 승인 이멜 받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5번이라는게 결제금액이랑 상관없이 5번만 긁으면 상관없는걸까용?

    Reply
  • Brian Jun Choi
    June 22, 2022 9:53 pm

    안녕하세요? 매달 렌트비 2,300 과 각종 서비스 피 150, 총 2,450을 체킹에서 지불했는데 이런게 있었네요.
    1년에 AA 30,000 마일 추가로 모을 수 있게 됐습니다.
    회원도아니면서 눈팅으로 이런 도움을 받네요.고맙습니다.
    혹시 미국이민관련 질문있으면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제가 그쪽에 일을 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24, 2022 5:23 pm

      렌트비를 많이 지불하시네요.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다행입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 타고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승인은 났고, 앱도 깔았는데 아직 실물카드는 안 온 상태입니다.
    BofA로 오토페이먼트를 설정하고 싶은데 어디에 셋업하는 건지 못찾겠네요. 웰스파고 아닌 은행으로 페이먼트 설정하는 방법 아시면 부탁드립니다.

    Reply
  • 뉴욕곰탱이
    June 24, 2022 8:34 am

    마모님 링크타고 잘 받았습니다. 실물 카드도 도착했는데 박스가 아주 신기합니다 ㅋㅋ카드도 메탈이고 아주 깔끔하고요 ㅎㅎ 실물 카드 도착하기도 전에 승인받고 바로 렌트비 체크도 신청했는데 오늘 도착한다고 하네요 주말끼고 일주일 정도 소요되니 체크로 발행받으시는 분들은 미리 신청하셔서 렌트비 납부에 문제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타고 승인받았습니다. pending 이었는데 6시간뒤에 승인 났네요!
    신용기록이 9개월밖에 안돼서 리젝이 좀 우려됐지만 그냥 찔러봤습니다.
    저랑 비슷한 이유로 고민하시는분들 참고하세요 ㅎㅎ

    Reply
  • 마모님 링크 타고 인어 받고 카드 기다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화로 웹 다운받고 PayRent 보니 라우팅 어카운드 정보가 잘 나오네요.
    덕분에 꽁마일 생겨 감사합니다.

    Reply
  • 작은마을
    June 25, 2022 10:55 am

    위에 제 질문에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어차피 기록도 길지 않은데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고 어젯밤에 마모님 링크로 신청했더니 오늘 아침에 승인되었다고 메일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을 위해 DP 남기면 신용카드 사용은 8개월차, FICO 크레딧 스코어는 지난달에 처음 나왔고 700점 조금 넘습니다. 체킹 어카운트 신청하려고 할때 요구하던 State ID는 카드 신청할때는 따로 요구 안하더군요. 적지않은 렌트로 포인트 쌓을 생각하니 즐거워요. 다시 한 번 감사합니다!

    Reply
  • 오늘 카드 받았습니다. 카드가 metal로 되어 있어서 깜놀 했습니다. 메탈 카드는 처음 보았습니다.
    오늘 카드 confirmed 하고, rent payment 에서 라우링 넘버, 어카운트 넘버 세팅완료했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