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문 10답: 체이스 5/24, 1/30, 2/30 규정

지난 5-6년간 마적계에 있었던 여러 변화 가운데 마일 적립 관련해서 가장 중요한 변화를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당연히 체이스의 5/24 규정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멕스의 ‘평생 한 번' 규정이나 Citi의 동일 카드 계열 발급 불가 규정도 중요한 변화임에는 틀림없지만, 이들 규정은 자기 회사 카드 신청시에만 적용되는 규정이거든요.

반면, 체이스의 5/24 규정은 체이스 카드 뿐 아니라 다른 회사의 카드 발급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 파급력에서 비교가 어렵다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체이스의 5/24 규정을 주로 다루면서, 체이스의 관련 규정이라고 할 수 있는 1/30, 2/30 규정을 추가해서 10문 10답 형식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전에도 비슷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만, 업데이트된 내용들이 있어서 수정을 하였습니다.

글 시작에 앞서 두가지 먼저 말씀을 드릴께요.

1) 제가 이 글에서 계속 규정이라는 단어를 쓸텐데요. 이 규정은 실제 체이스에서 공식적인 문건으로 발표한 그런 성격의 규정은 아니라는 점, 먼저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체이스 사이트를 꼼꼼히 살펴봐도 관련 문서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이구요. 체이스 시스템상의 내부 규칙 같은 것 정도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더불어 1/30, 2/30 규정의 경우 게시판의 @보처 님의 전문가적 식견에서 배워왔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카드사의 세부적인 규정은 보처님이 최고 전문가시거든요.

자, 그럼 10문 10답 시작하겠습니다.

1. 5/24, 혹은 한글로 오이사 라고 하던데, 체이스 5/24 규정이 도대체 뭔가요? 

카드 신청 시점에서 계산해서 지난 2년간 발급 받은 모든 개인 신용카드와 일부 비지니스 카드의 갯수가 5개 이상이 되면 체이스 신용카드 발급은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이 5/24의 기본적인 정의입니다.

2. 모든 개인 신용카드라고 하면 다른 회사의 카드들도 들어간다는 것인가요?

맞습니다. 지난 24개월간 만든 카드 갯수를 계산을 할 때 체이스 카드 뿐만 아니라, Citi, 아멕스, Capital One 같은 다른 카드 회사의 개인카드들도 다 합산을 하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2년간 아멕스 개인 카드 2장, Capital One 1장,  Citi 2장을 만드셨다면, 이미 5장을 채우신 것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체이스 카드 발급은 현 시점에서는 거의 불가능하다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서두에서 5/24 규정이 다른 카드 회사들의 카드 발급에도 영향을 준다고 말씀드린 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체이스 카드를 목표로 한다면, 5/24를 관리를 해야 한다는 것이죠.

3. Gap이나 TJ Maxx 발행 카드들도 해당이 되나요? 

이들 카드들도 개인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5/24 카운팅에 포함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4. 지난 2년간 카드를 10개 만들었습니다만, 지금은 다 캔슬하고 3개만 남았습니다. 그럼 5/24 규정을 피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체이스에서 중요하게 보는 것은 현재 보유하고 있는 카드 갯수가 아니라 발급 받은 카드 갯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를 캔슬하셨다고 하더라도 5/24 카운팅에는 다 포함하셔야 합니다.

5. 카드를 언제 받았는지 적어두질 않아서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5/24를 넘었는지 넘지 않았는지 카드 갯수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Passion님께서 게시판에 알려주신 것처럼 CreditKarma.com과 FreeCreditReport.com을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가장 깔끔한 것 같습니다.

다만, CreditKarma의 경우 몇 년 만에 로그인을 해봤더니 크레딧 리포트를 찾아가는 과정을 아주 고약하게 바꿔 놓았더라구요.

그래서 5/24 체크를 위해서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먼저 CreditKarma 사이트에 가입 후, 로긴하시구요.

2) 그런 다음에 바로 다음의 주소를 눌러주세요.

https://www.creditkarma.com/myfinances/creditreport/#accounts

저 주소가 아닌 메인 화면으로 가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신용 점수를 볼 수 있지만, 크레딧 리포트를 찾아가는 방법이 아주 어렵습니다.

3) 로긴 하신 다음에 크레딧 리포트로 가는 주소를 클릭하시면 바로 TransUnion의 상세한 크레딧 리포트가 뜨는데요.

https://www.creditkarma.com/myfinances/creditreport/#accounts

Overview 다음에 있는 Accounts 탭을 누르시구요. Open Date 부분을 두 번 클릭하셔서 내림차순으로 정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4) 그럼 가장 최근에 만든 카드부터 가장 오래된 카드까지 쫙 정리가 되는데요. 오늘 날짜로 딱 24개월이 아닌, 여유롭게 25-26개월 정도를 생각하시고 카드 갯수를 카운트 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5) 드문 경우입니다만, 신용 3사, TransUnion, Equifax, Experian이 각각 다른 카드 갯수를 보여주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체이스가 지역에 따라 사용하는 신용정보 회사가 다르고 경우에 따라서 한 군데가 아니라 두 군데를 확인하는 경우들도 있으니 가능하시다면 3군데 모두 확인해서 각각의 갯수를 카운팅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6. 가족 카드도 5/24 갯수에 포함이 되나요?  

네. 가족 카드의 경우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됩니다.

하지만 가족 카드의 경우 가족 카드를 만들어준 사람에게 카운팅 되는 것이 아니구요. 가족 카드를 받은 사람의 신용 기록에 올라가게 됩니다.

즉, 남편이 카드 주신청자이고, 배우자가 가족 카드를 받게 되면, 남편은 주신청자이니 당연히 5/24에 카운팅이 되고, 배우자의 경우도 별도로 배우자 본인의 신용 기록에 올라가고, 따라서 5/24 카운팅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족 카드로 이름을 올릴 때도 신중하게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 가족 카드를 만드셨다 할 경우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요.

1) 하나는 미리 AU 카드들을 캔슬한 후, 신용 기록에서도 아예 없애 달라고 부탁하는 방법입니다. 게시판에 자세한 설명이 올라와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2) 다른 하나는 체이스 카드를 신청해서 일단 리젝이 날 경우 체이스에 전화를 걸어서 리컨을 요구하면서 ‘이 카드들은 AU 카드이고 따라서 내가 돈을 내야 하는 카드는 아니다. 그러니 빼달라'고 부탁하는 것입니다.

게시판에 이런 방식으로 성공한 사례가 꽤 있습니다만, 이건 케바케 (case-by-case)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가족 카드는 잘 생각하신 후 만드시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7. 요즘 인기가 많은 캐피털 원 Venture X 카드를 생각중입니다. 이 카드를 만들때도 5/24를 체크하나요? 

중요한 질문 해주셨습니다.

많이들 오해하시는 부분이라 자세히 다시 한 번 설명을 드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24 규정은 간단한 규정인 것 같지만, 규정 내에 두 가지 내용이 혼재되어 있어 오해를 불러 일으키기 쉽다 하겠습니다.

1) 우선 카드 신청시 적용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체이스 카드 신청시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캐피털 원이나, 아멕스, Citi 카드를 신청하실 경우에는 해당되는 부분은 아닙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 말씀드리자면, 이들 다른 카드 회사들은 또 별도의 규정들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다른 글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 이에 더해 카드 발급 후 적용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건 카드가 일단 승인이 난 후에 그 카드가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는가 하는 부분입니다.

5/24 규정이 적용이 되지 않는 카드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1) 번을 말씀드립니다만, 2) 번으로 이해하시는 분들이 종종 계십니다. 즉, 카드를 만든 후에 5/24 카운팅에서 빠지는 경우를 생각하시는 거죠.

따라서, 5/24는 규정이라고 하는 것은 1) 카드 신청시 5/24 규정의 적용을 받는가 여부와 2) 카드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는가 이렇게 두가지가 있다는 점 우선 기억해 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듯 두가지 요소가 있으면 2 곱하기 2해서 총 4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즉,

1) 신청시 5/24 규정의 적용을 받으며, 발급 후 5/24 카운팅에도 포함이 되는 카드 – YY 카드들

2) 신청시 5/24 규정이 적용 되진 않지만,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는 카드 – NY 카드들

3) 신청시 5/24 규정이 적용되지 않고, 발급 후에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는 카드 – NN 카드들

4) 신청시에는 5/24 규정의 적용을 받지만,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는 카드 – YN 카드들

요렇게 구분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막 복잡해지는 것 같습니다만, 곰곰히 생각해 보면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체적인 카드 이름을 들어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청시 5/24 규정의 적용을 받으며, 발급 후 5/24 카운팅에도 포함이 되는 카드: YY 카드들

  • 거의 모든 체이스 개인 카드가 해당됩니다. 샤프 카드, 사리 카드, 프리덤 플렉스 카드, 프리덤 언니 카드, United 카드, Hyatt 카드 등이 이 항목에 해당이 되는 카드들입니다.
  • 이들 카드들은 신청시 지난 2년간 발급받은 카드 갯수를 체크를 하구요. 카드 승인을 받으시면 그 카드들은 5/24 카운팅에도 포함이 됩니다.

2) 신청시 5/24 규정이 적용이 되지 않지만,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는 카드: NY 카드들

  • 체이스 카드가 아닌 캐피탈 원, 시티, 아멕스 등의 개인 카드들이 모두 이 항목에 해당됩니다. 예를 들어서 Citi Premier 카드는 카드 신청시 지난 2년간 발급 받은 카드가 5개가 넘는지 확인을 하진 않지만 (따라서 5개가 넘어가도 발급이 가능하지만) 일단 발급을 받게 되면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는 카드입니다.

3) 신청시 5/24 규정이 적용되지 않고, 발급 후에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는 카드: NN 카드들

  • 아멕스나 Citi에서 발급하는 비지니스 카드가 이에 해당되는 카드들입니다. 체이스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신청시 5/24 체크를 하지 않고, 또한 발급 후에는 비지니스 카드이기 때문에 개인 신용 기록에 올라가지 않고 따라서 신용 기록을 뽑아봐도 카드 내역이 보이질 않습니다.
  • 물론,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모든 비지니스 카드가 다 그런 것은 아니고 캐피탈 원이나 디스커버처럼 발급사에 따라서 개인 신용 기록에 올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재까지는 제가 알기로 아멕스, Citi, Bank of America는 개인 기록에 올리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후에 바뀔 가능성도 없는 것은 아닙니다.

4) 신청시 5/24 규정이 적용이 되지만,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는 카드: YN 카드들

8. 그렇군요. 그럼 5/24 카운팅 되는 카드 숫자를 늘리지 않고 사인업 보너스를 계속 받을려면 비지니스 카드를 만들어야 하는 것 같네요. NN 카드들이니까요. 제가 제대로 이해했나요?

맞습니다.

위의 예에서 보신 것처럼 체이스의 5/24 규정을 피하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아멕스나 Citi, Bank of America의 알라스카 비지니스 카드 (요즘 6만으로 사인업 보너스가 좋습니다) 를 발급하시는 것입니다.

이들 카드들은 카드 신청시에도 5/24 규정이 적용이 되지 않고, 카드 발급 후에도 5/24 카운팅에 포함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을 잘 이용하시는 분들은 보너스는 보너스대로 챙기면서 항상 5/24 미만으로 카드 갯수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비지니스 카드의 경우 아직 학생이나 H-1 비자 등으로 계시는 분들은 신분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절대 하시면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있구요.

이에 더해 각 카드사별로 별도의 규정이 있어서 무한대 화수분인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아멕스만 하더라도 비지니스 플래티넘, 비지니스 Gold, 힐튼 비지니스 카드, 델타 플래티넘 비지니스 등등 여러 비지니스 카드들이 있어서 아멕스 자체 규정 (신용 카드는 최대 4장이나 5장까지 보유 가능 + 카드 발급후 12개월 이내에 카드 취소시 사인업 보너스 회수)만 주의하신다고 하면 사업체가 있으신 사장님들은 상당한 사인업 보너스를 적립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24를 넘어서 체이스 카드 신청이 불가능하신 경우에는 Citi-AA 비지니스 카드나 Bank of America의 알라스카 항공 비지니스 카드 오퍼들이 요즘 괜찮은 오퍼들입니다.

5/24 넘어도 신청이 가능한 비지니스 카드들
AA 비지니스Citi 발급. 4개월 4,000불 사용시 6.5만 마일. 첫 해 연회비는 면제. 
영문 정보 페이지를 통해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Alaska 비지니스BofA 발급. 90일 이내에 2,000불 사용시 4만 마일
영문 정보 페이지
9.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의 경우도 좋은 옵션이 될 수 있겠군요?

그렇습니다.

다만, 체이스 발행 비지니스 카드의 경우는 카드 신청 시점에서는 5/24 여부를 체크하기 때문에, 5/24를 넘지 않으신 분들만 사용하실 수 있는 옵션입니다.

해당이 되신다면 잉크 계열 카드들의 사인업 보너스가 훌륭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체이스 잉크 카드들
잉크 캐쉬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음.
Office supply store, internet, cable, 전화 항목에 1불당 5포인트 적립 (1년 2.5만불까지)
영문 정보 페이지를 통해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잉크 언리미티드3개월에 7,500불 사용시 현금 750불에 해당하는 UR 7.5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 없음.
모든 스펜딩 1불당 1.5 포인트 적립
영문 정보 페이지
잉크 프리퍼드3개월에 1.5만불 사용시 UR 10만 포인트 획득. 연회비는 95불.
이 카드는 도란스 카드라서 UR 포인트를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 가능
영문 정보 페이지

 

다만,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를 신청하실 경우 1/30 규정도 같이 고려하셔야 합니다.

10. 체이스의 1/30 규정은 무엇인가요?

보처님이 딱 핵심만 짚어 설명해 주셨는데요.

1/30 규정은 “30일안에 신청하는 두번째 카드가 비즈카드면 리젝”이라는 것으로, “개인이건 비즈건 [이미 체이스 카드를 30일 이내에] 한장 열었으면 그 다음 신청하는 비즈카드는 리젝”이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저런 사정으로 한달 안에 체이스 카드를 2장 만드셔야 하는 경우, 카드 신청 순서가 1) 비지니스 먼저, 2) 그 다음 개인 카드 이렇게 가야지, 반대가 되면 안된다고 하네요.

내년도 싸웨 동반자 패스를 노리시는 분들은 반드시 알고 계셔야 할 규정이라 생각됩니다.

11. 체이스에는 2/30 규정도 있다 들었습니다. 이 규정은 무엇인가요?

역시 보처님께서 설명해 주셨는데요.

2/30 규정이란 30일안에 신청한 “세번째 개인” 카드는 리젝된다는 규정이라 합니다. 즉, “30일안에 개인카드 두장까지 괜찮고 세장부터 리젝”이라는 것인데, 그렇게까지 무리하시는 분들은 없기를 바랍니다.

12. 5/24 카운팅 시점은 언제부터인가요? 날짜로 카운팅해서 정확하게 24개월인가요?

이 질문의 경우 게시판에 @정보와질문님이 말씀주신 것처럼 크게 봐서 3가지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2019년 12월 5일이 2년 전 카드 승인일이었다고 한다면,

1) 2021년 12월 6일에 5/24가 풀린다고 보는 경우

2) 2022년 1월이 되어야 5/24가 풀린다고 보는 경우

3) 2021년 12월 1일이면 5/24가 풀린다고 보는 경우

이렇게 정리가 될 것 같은데요.

제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그리고 게시판에 보처님께서 확인해 주신바에 따르면) 신규 신청의 경우는 월 단위가 아닌 일단위로 카운트 되는 1번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지난 달 11월에 5/24가 풀리면서 체이스 잉크 언니 카드를 신청했고 인어를 받았거든요.

다만, 리컨의 경우는 month 단위로 카운트 되어서 2번으로 보는 것 같으니, 인어받을지 아닐지 좀 애매하다 싶으신 분들의 경우 가장 확실한 2번, 월단위로 카운트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이스 5/24 규정은 체이스 카드만이 아닌 카드 신청 전반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아주 중요한 규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상세한 내용을 꼭 숙지하셔서 실수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Featured image by @enterlinedesign / depositphotos

Previous Post
12/7일 종료: 싸웨 (Southwest) 개인 카드 최대 10만 포인트 오퍼
Next Post
BofA (BoA) 오퍼 2가지: 알라스카 비즈 4만 마일 + 프리미엄 리워즈 5만 포인트

27 Comments. Leave new

  • 안녕하세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이거 읽고보니 무모하게 카드를 만들었나 걱정이 듭니다.
    저번주에 먼저 남편이름으로 VENTURE X 발급받고 배우자 AU카드 동시에 신청했었고요
    그날저녁 체이스 IHG를 인어받고 그 다음날 싸웨 인어받았거든요.
    물론 24개월간 발급받은 카드는 0 이었습니다.(pico스코어820)
    어제 대학생애들 PP카드 만들어주려고 아이들AU카드 2장을 추가하고 오늘 발급받아
    PP카드까지 신청완료되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체이스 IHG랑 싸웨가 나오지 않거나 취소되거나 여튼 문제가 될수 있을까요?
    체이스에서 니 카드가 가고 있다 라고 이메일이 오긴 했는데요….
    AU까지 5/24에 포함되는걸 모르고 무모한 짓을 한건지….걱정되네요.

    Reply
    • 1. 이미 발급 받으신 카드들은 문제가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AU가 포함된다는 것은 AU 카드를 만들어준 사람에게 포함되는 것이 아니라, AU 카드를 받는 사람에게 포함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군의 5/24에 카운팅 되는 것이 아니라, 각각 자녀분들의 신용기록에 올라가는 것입니다. 오해가 없으셨으면 합니다.

      Reply
      • 아….그렇다면 다행입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Reply
        • 제가 처음부터 잘 적었어야 했는데 괜한 걱정을 하게 해드린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덕분에 좀 더 명확하게 본문을 수정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포스팅 감사드려요. 안내해주신대로 확인해 보니 제가 지금 딱 5개 카드를 24개월 이내에 오픈할걸로 나오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체이스 에어로플랜 카드 승인이 불가능 할까요? 오픈한 5개중 두개는 캐나다 신용조회후에 international transfer 한 신카인데 좀 억울하기도 하네요 ㅠㅠ

        Reply
        • 새로 출시된 카드는 5/24 관계 없이 승인이 나는 경우도 있다는 소문들도 있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추측으로 보셔야 할 것이구요. 승인 여부는 직접 카드를 신청해 보시기 전에는 알 수 없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시도해 보시고 리젝 받으시면 2개 카드는 international transfer라고 case appeal 한 번 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듯 싶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아멕스 자체규정에서 1년이내 닫으면 사인업 회수라고 하셨는데요.
    그럼 일년 지나서 연회비 나온 이후에 닫으면 괜찮을까요?
    혹시 MR을 델타나 다른곳으로 옮기고 닫는경우에도 사인업 회수가 가능하나요?

    Reply
    • 네. 연회비 청구 후 30일 이내에 캔슬하면 연회비 부과된 것 다 돌려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연회비 청구된 것 보고 캔슬하시는 것이 그나마 안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아멕스와 장기적인 관계를 생각하면 2년 정도는 가져가 주시는 것이 최선일 것이구요.

      Reply
  • 마모님 잘 안다고 생각하지만 뭔가 늘 헤메이는? 5/24 룰 자세히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이 있습니다. AU 카드를 만들때 – AU 카드를 발급받는 날짜가 – 주신청자의 날짜로 따라 간다는 말이 있던데 – 맞는 말일까요? 즉 – 주신청자가 2020년 12월 카드발급후 가족카드로 2021월 12월에 만들었을 경우 – 가족의 AU 카드의 기록은 혹시나 2020년으로 가나요? (뭔가.. 말이 안되는거 같기도 하지만.. )

    늘 감사합니다!

    Reply
    • 이건 AU를 받으신 분의 신용 리포트를 체크하시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 같습니다.

      Reply
    • 체이스는 card open date로 backdate해주고 아멕스등 다른 카드사는 AU card request가 승인된 실제 날짜로 찍힙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제가 SSN 받기 전에 secured deposit credit card를 하나 만들었는데, 이것도 5/24 규정 안에 포함이 될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링크해놓으신 알라스카 비지니스 신청하려고 했는데 링크 클릭하면 잉크 언리미티드로 나옵니다.링크 수정해주시면 다시 시도해 보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아, 제가 실수를 했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해 두었습니다.

      Reply
      • 수정해주신 링크로 P2가 신청해서 바로 인어 받았습니다.감사합니다.
        연말인데 남은 한 해 건강 조심하시고 행복하고 따뜻하게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Reply
  • Citi나 BoA 비지니스 카드 신청시 개인ssn을 사용했습니다. 채이스5/24에 적용되나요?

    Reply
    • 아닙니다. 본문에 설명드린 것처럼 이들 카드들은 개인 신용 정보를 바탕으로 승인 여부가 결정이 나지만, 승인 후에는 개인 기록에 올라가지 않기 때문에 5/24에 카운팅되지 않습니다.

      Reply
  • 마모님.
    크레딧 카르마에서 5/24 체크하는 방법 부분에서 홈페이지가 리뉴얼이 되어서 업데이트가 필요 합니다.
    확인 부탁 드려요~~

    Reply
  • 초코하임
    August 6, 2022 1:08 pm

    안녕하세요 마모님. 이 글을 보기 전에 체이스 개인카드 신청 후 30일이 되기 전 비즈카드를 신청하였는데 펜딩이 나와버렸어요. 결론적으로 리젝으로 된다면, 사실 며칠이 지나면 30일이 지나게 되므로 리컨을 요청해볼 수 있을까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