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Venture, Venture X: 11가지 항목 비교

업데이트 09.16.2023

$300불 크레딧 활용 방식이 바뀌었습니다. 이제는 reimburse 방식이 아니고, 캡원 사이트에서 여행 상품을 예약할 때 할인 쿠폰 형식으로 사용하시게 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05.19.2022]

샤프 8만 온라인 오퍼는 5월 31일에 종료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8만 오퍼 신청을 계획하셨던 분들은 서두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작년 말, 대박 상품 Venture X 카드를 출시한 후로 요즘 캐피탈 원이 아주 열일중입니다.

이번에는 Venture X 카드의 하위버전이라고 할 수 있는 일반 Venture 카드가 7.5만 프로모션을 시작했는데요.

일반 Venture 카드는 연회비 95불짜리 카드로 체이스의 샤프 카드 (Sapphire Preferred Card)와 직접 경쟁하는 상품이구요. 이번 보너스 7.5만 ‘마일'은 이 카드의 역대 최고 사인업 보너스인 10만 ‘마일'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예전 오퍼의 스펜딩 요구 조건이 2만불이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스펜딩이 4천불인 이번 오퍼도 아주 괜찮은 오퍼라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Venture 카드의 특징을 샤프 카드 (Sapphire Preferred Card) 그리고 Venture의 상위버전인 Venture X 카드와 각 항목별로 비교 하고자 합니다.

이 세 카드 모두 장기적으로 한 번씩은 다 보유하셔야 하는 카드이지만, 어떤 카드를 먼저 만들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샤프, Venture, Venture X 비교
샤프 카드 3개월 4천불 사용시 6만 UR 포인트
상세 카드 정보 (영문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이 카드를 비롯해서 다른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Venture 카드3개월 4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상세 카드 정보
Venture X 카드3개월 4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상세 카드 정보

 

1. 사인업 보너스: 샤프

먼저 절대적인 사인업 보너스만 놓고 본다면 샤프 카드의 승리입니다.

  • 샤프 카드는 현재 사인업 보너스로 체이스 자체 포인트인 UR 8만 포인트를 받으시게 되구요.
  • 이에 비해 Venture 카드는 캐피탈원의 자체 포인트 시스템인 ‘마일'을 받으시게 되는데 7.5만이 사인업 보너스입니다.
  • Venture X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7.5만 ‘마일'을 사인업 보너스로 받으시게 됩니다.

현금 가치로 생각해 보면,

  • 샤프 카드는 UR 8만 포인트 = 현금 800불이구요. 동일한 8만 포인트를 UR 여행 사이트에서 여행 경비로 사용하실 경우에는 1,000불 가치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Venture 카드는 직접 현금화를 하시면 포인트 가치가 반토막이 나는데요. 호텔, 항공사 등 여행 경비로 사용하신 후에 Cover Your Travel Purchases 라는 기능으로 리임버스 받으시게 되면 7.5만 = 750불 가치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Venture X의 경우도 Venture와 동일하게 7.5만 = 750불 가치입니다.

물론, UR 포인트나 캐피탈 원의 ‘마일' 모두 항공 마일도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인업의 가치는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2. 스펜딩: 3카드 모두 동일하게 4천불

아무리 사인업 보너스가 좋다고 하더라도 스펜딩 요구 조건이 넘사벽이라면 그 오퍼는 있으나마나 한 오퍼라고 하겠는데요.

현재 스펜딩 조건은 3카드 모두 동일합니다.

  • 샤프는 카드 승인일을 기준으로 3개월 4천불이 조건이구요.
  • Venture도 카드 승인일을 기준으로 (account opening)으로 3개월 4천불 조건입니다.
  • Venture X 카드의 경우도 현재 조건은 3개월 4천불입니다. 카드 출시 당시 사인업 보너스는 10만이었지만 스펜딩 조건도 6개월 1만불로 상당히 높은 편이었다는 것을 고려하면, 현재 Venture X의 스펜딩 기준은 아주 착한 수준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연회비: 실질 연회비로 따진다면 Venture X

연회비는 명목상 연회비와 실질적으로 이용 가능한 혜택을 제하고 남는 실질 연회비로 별도로 계산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서 Venture X카드의 경우 연회비가 첫 해부터 395불로 아주 높은 수준이지만, 멤버쉽 기준으로 매년 300불을 캐피탈 원 여행 사이트에서 예약시 돌려받을 수 있어서 실질 연회비는 95불로 떨어집니다. 이에 더해서 카드 갱신시 받게 되는 1만 ‘마일' 보너스까지 고려를 하면 실질 연회비는 실질적으로 0으로도 볼 수 있구요.

이렇게 계산을 할 경우 각각 카드들의 실질 연회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샤프 카드의 명목상 연회비는 95불이구요. 멤버쉽 기준으로 매년 받을 수 있는 호텔 예약 $50불 credit을 찾아 먹는다 생각하면 실질 연회비는 45불까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0불 크레딧은 체이스의 여행 예약 사이트인 Ultimate Rewards 사이트에서 샤프 카드를 사용해서 호텔 예약시 받을 수 있는 혜택입니다.)
  • Venture 카드의 명목상 연회비는 95불입니다. Venture 카드에는 샤프 같이 호텔 예약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credit은 아쉽게도 없구요. Global Entry / TSA Precheck 신청비를 100불 한도로 돌려받을 수 있지만 4년에 한 번 받을 수 있는 혜택이라서 실질 연회비를 낮춘다 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Venture X 카드의 명목상 연회비는 395불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매년 300불 크레딧 + 1만 ‘마일' 보너스를 고려하면 실질 연회비는 0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4. 포인트 전환 파트너: 샤프

샤프 카드는 체이스의 자체 포인트인 UR 포인트를 적립하시는 것이고, Venture와 Venture X는 캐피탈 원의 자체 포인트인 ‘마일'을 적립하시게 됩니다.

이 3카드는 모두 도란스 기능이 있어서 포인트를 항공 마일이나 호텔 포인트로 전환 (transfer)하실 수도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는 아직은 체이스 UR 포인트가 좀 더 낫다 생각합니다.

  • 샤프 카드가 낫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크게 봐서 2가지입니다. 호텔 포인트 중 가장 쓸만하다고 할 수 있는 하얏트 (Hyatt) 포인트로 1:1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항공 마일 가운데서 한국행 항공편 확보가 그나마 가장 용이하고 마일 차감액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는 United가 1:1 전환 파트너라는 것, 이렇게 2가지를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Venture, Venture X의 경우 Aeroplan, Lifemiles 등 마적단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항공 마일로 1:1 전환이 가능하고, 세계 3대 항공 동맹을 골고루 포함을 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3대 항공사라 할 수 있는 United, Delta, American 항공이 빠져 있고, 괜찮은 호텔 파트너가 없다는 점이 약점이라고 하겠습니다.
5. 항공권 구매나 호텔 예약시 포인트 가치: 샤프

마일과 포인트 가치를 최대화 하기 위해서는 비지니스나 일등석을 발권하는 것이겠지만, 이 옵션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그럴 경우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해서 항공권을 구매하거나 호텔을 예약해야 하는 경우들도 생기곤 하는데요. 이 경우 샤프 카드가 더 나은 옵션입니다.

  • 먼저 샤프의 경우 체이스 UR 여행 포털을 통해서 항공권,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는데 이 경우 1 UR 포인트당 = 1.25 센트의 가치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Venture나 Venture X의 경우 자체 여행 포털인 Capital One Travel에서 마찬가지로 항공권,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는데 이 경우 1 ‘마일'당 가치는 = 1센트입니다.

아래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서울 신라 호텔이 1박 투숙에 220불인데, 22,048 포인트를 사용해서 예약을 할 수 있다는 것이죠.

6. 항공권, 호텔 예약시 이용 편의성: Venture = Venture X

방금 말씀드린 것처럼 자체 포탈에서 항공권, 호텔 예약용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경우 샤프 카드의 가치가 1 포인트 = 1.25 센트로 캐피탈 원 ‘마일'보다 더 낫다고 하겠습니다.

하지만, 항상 샤프 카드가 더 낫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이유는 2가지인데요. 카드 사용액에 따른 기본적인 적립율이 다르고, 또 항공권, 호텔 예약 방법에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립 적립율은 아래 7번에서 다루기로 하구요. 여기 6번에서는 항공권, 호텔 예약 방법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샤프 카드의 경우 1포인트 = 1.25 센트 가치를 얻기 위해서는 반드시 체이스 여행 포털에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 Venture와 Venture X는 방식이 다릅니다. 캐피탈 원 여행 포털에서 예약을 하셔도 무방하지만, 항공사나 호텔의 공홈에서 직접 예약, 지불을 하신 후에 이후에 리임버스 형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방법 또한 가능합니다.

이 리임버스 방식이 가능하다는 것은 생각보다 중요한 차이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1) 우선 호텔의 경우 공홈에서 예약한 경우에만 업그레이드나 포인트 적립을 비롯한 엘리트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체이스 여행 포털은 3rd-party 여행사로 간주되고 따라서 엘리트 등급 혜택을 전혀 누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는 것이죠.

2) 항공사의 경우는 예약 채널에 따라 명시적으로 차별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케쥴 변경을 비롯해서 항공권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되면 공홈에서 직접 예약한 티켓과 여행사를 통한 티켓은 엄청난 차이를 보인다 하겠습니다.

요즘 캔슬도 많이 생기고 해서 게시판에 여러 사례들이 많이 올라오는데, 얼마전 있었던 아에로 멕시코 항공편 캔슬로 인한 여정 변경 관련해서 올라온 글들을 한 번 읽어보시면 이게 어떤 의미인지 바로 파악하실 수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서 호텔, 항공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할 수 있고, 이후에 리임버스 형식으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Venture, Venture X 카드가 이 점에서는 더 낫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7. 일상 생활 적립: Venture = Venture X

마일은 기본적으로 사인업 보너스로 모으는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매달 사용하는 금액에 따른 마일 적립을 아예 무시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일상 생활에서 쭉 사용해서 적립하기에는 1불당 기본 2포인트 적립이 보장된 Venture = Venture X 카드가 더 괜찮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먼저 샤프의 경우 1불 1포인트 적립이 기본입니다. 이에 더해 “10% Anniversary Point Bonus”라고 해서 1년간 적립한 포인트의 10%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카드 갱신시 받게 됩니다. 1만불을 써서 1만 포인트를 적립했다면 카드 갱신시 1천 포인트를 추가로 받는다는 것이죠. 그런 점에서 샤프의 기본 적립율은 1불당 1.1 UR 포인트라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에 더해 다이닝, 온라인 그로서리 쇼핑의 경우 1불당 총 3포인트 (추가 2포인트)가 적립됩니다.
  • Venture의 경우 1불당 2마일이 기본 적립입니다. 물론 여기서 ‘마일'은 항공 마일이 아닌 캐피탈 원의 자체 포인트의 단위입니다. 이 ‘마일'은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여행 경비로 사용할 경우 1'마일' = 1센트 가치가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Venture의 기본 적립율은 1불당 2'마일' = 2센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 Venture X의 경우도 Venture와 마찬가지로 1불당 2 ‘마일'이 기본 적립 비율입니다. Venture X는 식당, 그로서리 등의 사용액에 대해 추가 마일 적립은 없지만, 캐피탈 원 여행 포털에서 호텔과 렌트카 예약시 1불당 10 마일이 적립된다고 합니다.
8. 라운지 혜택: Venture X

공항 라운지 혜택만 놓고 본다면 이건 프리미엄 카드인 Venture X 카드의 압승입니다.

  • 샤프 카드의 경우 현재로서는 입장할 수 있는 공항 라운지가 없습니다. 체이스 자체 라운지인 Chase Sapphire Lounge by The Club가 현재 개점 준비 중에 있고 미국에는 LGA, BOS, SAN, PHX에 차례로 오픈을 한다고 합니다만, 누가 몇 번이나 입장이 가능할런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으로 알려진 내용이 없습니다.
  • Venture 카드의 경우 Capital One Lounge에 1년에 2번까지 무료 입장이 가능합니다. 3회째부터는 45불 입장료를 내셔야 합니다.
  • Venture X 카드의 경우 Capital One Lounge에 동반자 2명 포함해서 (총 3명이) 횟수 제한 없이 무제한 입장이 가능하구요. 이에 더해서 Priority Pass 카드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Priority Pass 카드 혜택은 별도의 연회비 없이 4장까지 추가할 수 있는 가족 카드 (authorized user) 회원들도 각자의 이름으로 신청해서 받을 수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라운지 혜택에 있어서는 Venture X 카드가 현존 카드 중에서 가장 좋은 카드 중의 하나라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9. 렌트카 이용시 보험: 샤프 = Venture X

렌트카 이용시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CDW / LDW라고 하는 자차 보험을 decline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2-3불 하기 때문에 이것만 아껴도 꽤 큰 혜택이라고 하겠는데요.

이 때 이 CDW/LDW 커버리지가 primary인지 secondary인지가 중요합니다.

Primary라는 것은 자신의 자동차 보험이 있다고 하더라도 신용카드의 CDW/LDW 보험이 먼저 적용이 된다는 것이구요. Secondary는 자신의 자동차 보험이 있으면 그걸 먼저 사용하고 커버가 안되는 자기 면책금 같은 부분만 신용카드의 보험으로 처리를 한다는 개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primary 커버리지가 훨씬 좋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 핸드폰 보험: Venture X

핸드폰 가격이 워낙 고가다보니 요즘 괜찮은 카드들은 핸드폰 보험을 추가하는 것이 추세인 것 같습니다. (물론, 반드시 연회비 비싼 카드에만 있는 기능은 아닙니다.)

오늘 비교하는 3카드들의 경우도 이 부분에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데요.

  • 먼저 샤프 카드의 경우 별도의 핸드폰 보험은 없습니다.
  • Venture 카드의 경우도 없구요.
  • 오직 Visa Infinite 버전으로 발급되는 Venture X 카드에만 핸드폰 보험이 포함되어 있구요. 이 보험 혜택을 누리시기 위해서는 매달 전화 요금을 이 카드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11. 발급 난이도?

자, 아무리 좋은 카드라고 하더라도 발급이 안된다면 그림의 떡이겠죠?

그런 점에서 이들 카드들은 각각의 장단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 샤프 카드의 경우 체이스 카드이기 때문에 카드 발급시 5/24 여부를 체크하구요. 개인카드라서 승인을 받으시면 이후 5/24 카운팅에도 포함이 됩니다. 예전에 한 번 이 카드를 받으셨던 분들의 경우 사파이어 계열 카드 중 어느 하나라도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신 날로부터 48개월이 지나야 새로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제약 조건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Venture 카드와 Venture X 카드는 캐피탈 원 카드라서 카드 신청시 신용3사 기록을 모두 뽑아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발급 난이도 측면에서는 (적어도 Venture X만 놓고보면)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하겠는데요. 당연히 승인을 받으셔야 할 것 같은 분들이 리젝이 나고, ‘승인이 쉽지 않겠다' 싶으신 분들이 가볍게 승인이 나는 경우들도 있어서 상황을 좀 더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샤프, Venture, Venture X 카드들은 모두 좋은 카드들이라서 어떤 카드를 선택하셔도 후회는 없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여행 패턴, 소비 패턴, 거주 지역 등등에 따라서 카드 활용도는 큰 차이를 보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례로 집이나 직장 바로 옆에 Capital One Cafe가 있어서 매일 매일 커피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다면 캐피탈 원 카드는 필수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초기 연회비가 부담스럽지만 한국의 가족에게 Priority Pass 카드를 하나씩 만들어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Venture X 카드가 최선의 선택지일 것이구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 설명드린 혜택이 나에게 직접적으로 필요한 혜택인지 아니면 1년 가봐야 한 번 이용할 가능성이 있을까 말까 한 혜택인지 꼼꼼하게 따져보신 후에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샤프, Venture, Venture X 비교
샤프 카드 3개월 4천불 사용시 6만 UR 포인트
상세 카드 정보 (영문 페이지 하단의 파트너 사이트를 통해 이 카드를 비롯해서 다른 카드 신청이 가능합니다) 
Venture 카드3개월 4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상세 카드 정보
Venture X 카드3개월 4천불 사용시 7.5만 '마일' 사인업 보너스
상세 카드 정보
Previous Post
UA 제휴 카드 없이 XN 좌석 가능여부 확인하는 법
Next Post
연례 숙박권에 포인트 추가해서 투숙하기: IHG

108 Comments. Leave new

  • 르브론재미없슴
    May 18, 2022 1:32 am

    상세한 비교 감사합니다.

    Reply
  • 비교 감사합니다. 실제로 한국에 가는 가족을 위해 venture x 가족 카드를 만들었는데, 이걸로(가족카드) 한국에서 렌트카를 이용할 시, primary 보험 혜택도 받을 수 있나요?

    Reply
    • 마일모아
      May 18, 2022 1:42 pm

      1. (at your own risk 정보입니다만) 제가 알기로는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조건은 가족분 명의로 예약이 되어 있어야 하고, 가족분 명의의 Venture X 카드를 사용하셔야 한다고 알고 있구요.
      “You are eligible for this benefit if Your name is embossed on an eligible card issued in the United States and You use it to initiate and complete Your entire car rental transaction. Only You as the primary car renter and any additional drivers permitted by the Rental Car Agreement are covered.”

      2. 커버 되는 렌트 기간은 거주지는 15일, 거주지 이외의 국가는 31일이라고 합니다. 한국에 가시는 가족분의 거주지역에 따라서 이 부분은 신경을 좀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ntal periods of fifteen (15) consecutive days within Your country of residence, and thirty-one (31) consecutive days outside it, are both covered.”

      Reply
  • sharp 8만 promotion는 언제까지 일까요?

    Reply
  • 여기서 말씀하시는 1 ‘마일’당 가치는 = 1″센트”입니다. 가 아니라 1 “달러”가 맞는거지요?

    Reply
    • 마일모아
      May 18, 2022 2:32 pm

      지적하신 부분은 본문의 “Venture나 Venture X의 경우 자체 여행 포털인 Capital One Travel에서 마찬가지로 항공권,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는데 이 경우 1 ‘마일’당 가치는 = 1센트입니다” 이 부분인 것 같은데요.

      이미지에 보시는 것처럼 220불짜리 호텔을 예약하기 위해서 22,000 ‘마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1 ‘마일’당 가치는 1센트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게 1불이라고 한다면 22,000 ‘마일’의 가치가 22,000불이 되어야 하거든요 ;;

      Reply
  • 감사합니다. X 안하고 버티고 있었는데 이 글보고 결국 왜 버틴걸까 생각하네요

    Reply
    • 마일모아
      May 18, 2022 2:33 pm

      돌아보면 10만 프로모 시기가 최적의 기회이긴 했었는데, 스펜딩 조건이 4천불로 떨어진 것을 고려해 보면 지금도 나쁜 딜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Reply
  • Sapphire preferred의 호텔크레딧 50불을 아직 못썼는데, 호텔 예약했다 취소하면 들어왔던 크레딧 claw back해가나요?

    Reply
  • 벤처x 100k 마일을 놓쳐서 아멕스플랫 150k로 열었습니다. 스펜딩 다 채우고 내년에 프로모 다시하길 기다려요 ㅎㅎㅎㅎ

    Reply
  • 생각이나
    May 19, 2022 8:49 am

    좋아요 누르는 것 없나요?ㅎㅎ
    자세한 정리 너무 감사합니다.
    마일모아 덕분에 저도 Venture-X 발급받아서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꿀빠는개미
    May 19, 2022 10:43 am

    주옥 같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본문에서 X의 스펜딩이 2만 불이라고 하셨는데 만불아니었나요?

    Reply
    • 마일모아
      May 19, 2022 2:14 pm

      Venture X의 지난 번 스펜딩은 1만불이 맞구요. 일반 Venture 카드의 지난 번 프로모션 스펜딩은 2만불이어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 본문을 살짝 수정했습니다. 댓글 감사드립니다.

      Reply
  • 사파이어 프리퍼드 그로서리는 아마도 온라인 그로서리만 x3 인걸로 기억하는데 아니었나요?
    그나저나 이번에도 저번처럼 8만 가고 10만이 올지 안올지가 궁금하네요. 일단 저는 8만으로 만들기는 했지만요 ㅠㅠ

    Reply
    • 마일모아
      May 19, 2022 4:45 pm

      아, 그렇네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이라는 내용 추가했습니다.

      10만으로 올라가면 좋을 것 같긴한데, 잘 모르겠네요 ;;

      Reply
  • 정리 감사합니다~
    다시봐도 지난번에 Venture X 너무 잘 달린거 같아요. 부부 2명 달렸는데 완전 좋아요.
    연회비 사실상 없고, 리임버스방식으로 여행경비도 잘 빼먹고, x2 포인트에 카드까지 예쁘다니!!
    가족들 뽀대나는 카드랑 pp 카드 가져다 줄 생각을 하니 너무 신나네요 ^^
    항상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Reply
    • 마일모아
      May 21, 2022 10:11 pm

      잘 하셨습니다. 지난 번 10만 오퍼 때 달리신 분들이 위너인 것 같아요.

      Reply
  • 항상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는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를 8년을 가지고 있었어서 처닝을 해보려고 하는데요..이 카드를 전화를 통해서 다운그레이드하고나서 한달있다가 신청하면 마일리지를 다시 받을 수 있는 건가요?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어서요. 뱅커분에게 여쭤봤더니 다운그레이 하고 나서 48개월 후에 처닝할 수 있다고 하는데 마일모아 후기에는 한달뒤에 처닝하면 된다고 본거 같아서요.
    그리고 다운그레이는 어떤 카드로 해달라고 하면 될까요? 좋은 정보 항상 감사드려요.

    Reply
    • 마일모아
      May 21, 2022 10:17 pm

      1. 보통 다운그레이드 하시고 1-2주 정도면 충분하신 것 같습니다.

      2. 다운그레이드 후 48개월 후라고 안내해 주신 분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주신 것 같습니다. 48개월은 사인업 보너스를 받고 난 후 기간이지, 카드 보유 마지막 날로부터 48개월이 아닙니다.

      3. 다운그레이드는 보통 Freedom Flex나 Freedom Unlimited로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Flex 카드는 마스터 버전이라 카드 번호가 바뀌고, Unlimited는 같은 비자 카드라서 동일한 번호를 계속 쓰실 수 있다는 정도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일반 Sapphire 카드는 동일한 사파이어 계열 카드로 간주 되기 때문에 이 카드만 피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정확하게 짚어주시면서 알려주시니 이해가 정말 쉬워요. 마일모아 덕분에 미국에 살면서 아이들과 여행을 얼마나 더 자주 다닐 수 있었는지…감사한 마음입니다.

        Reply
  • 마모님, 좋은 정보 항상 감사합니다!!
    마일모아에 좋은 정보 많이 받고 링크해주신 데서 엉불카드, IHG 카드, 샤프, 벤처 x 카드까지 만들어서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멕스 플랫이나 골드도 레퍼받아서 열고 싶었는데 마일모아님께서 따로 링크를 해 놓으신걸 못찾아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회원님들 링크로 만들고 싶었는데, 제가 회원이 아니여서 게시판에 있는 회원정보 클릭하면 “작성글 보기” 와 “작성 댓글 보기” 이렇게 두개 밖에 안보여서 레퍼럴 링크를 사용을 못했네요.
    이번에 6년만에 한국을 가게 되어서 인터컨티넨탈이랑 힐튼 예약하고, 제주도에서는 샤프에서 하야트로 포인트 넘겨서 제주 그랜드 하얏트에서 묵으려고 합니다. 그동안 모았던 마일을 너무 잘 사용할수 있어서 너무 감사합니다. 근데 게시판 보니 하얏트 GOH 서비스가 있는데, 회원님들께서 감사하게도 다른 회원분들GOH 예약을 해주시더라구요. 저는 회원이 아직 아니라 혹시 GOH 부탁을 드릴수 있는지 여쭤볼수 있는 방법을 못찾았는데, 여쭤볼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25, 2022 5:21 pm

      마일, 포인트를 잘 사용하신다니 다행입니다. 한국에서도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1. GOH를 도와주시는 분들의 경우 평소 오프라인에서 교제가 있었던 분들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도움이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2. 플랫, 골드의 경우도 최신리스트에 링크를 새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된장찌개
    May 24, 2022 9:32 am

    마모님 링크로 샤프 막차 타서 인어 받았습니다. 4년 전인가 사리 10만 대란 때 놓친게 천추의 한이었는데 이제서야 도란스 카드인 샤프로 복귀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샤프 $50 호텔 크레딧은 어떻게 써야해요?

    Ultimate reward site에서 예약하는데 보이질 않네요. 호텔비 청구될때 차감되는 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May 30, 2022 9:49 am

      네. UR 사이트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자동으로 적용되는 방식이라고 하구요. 호텔 비용을 지불한 후에 이후에 statement credit으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A statement credit will automatically be applied to your account when your card is used for hotel accommodation purchases made through the Ultimate Rewards program, up to an annual maximum accumulation of $50.”

      Reply
  • 벤쳐x 카드로 대한항공 공홈에서 티켓 산 후, 리임버스 형식 이용하려고 하는데요 마모님. 아무리 찾아봐도 리임버스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구매 후, 어떤 절차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캐피탈 포털이랑 대한항공 티켓 값이 같아서 이왕지사 대한항공에서 구매하려구요..

    Reply
    • 마일모아
      May 30, 2022 10:12 am

      다음 방식을 따르시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 대한항공 사이트에서 카드로 결제하시면, 시간이 좀 지나 캐피탈 원 사이트에 그 사용 금액이 뜨게 됩니다.
      2. 그럼 “View Rewards” 눌러서 포인트 사용 페이지로 들어가시구요.
      3. 그런 다음 “Cover Travel Purchase” 옵션을 선택하지만, 포인트를 차감해서 리임버스 받을 수 있는 해당 항목이 자동으로 뜨게 됩니다.
      4. 거기서 포인트를 몇 포인트나 사용하실지 선택하시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때 카드 결제일로부터 90일 이내에만 포인트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90일 날짜를 잘 기억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VENTURE 카드 정보에서, 아래 깨알 글씨에 보니, 처닝이 안되나 보네요. 신청하기 전 혹시나 해서 검색해 봤는데, 슬프네요…
    How does my spend bonus work?
    Existing or previous Accountholders may not be eligible for this one-time bonus.

    Reply
    • 마일모아
      May 30, 2022 10:15 am

      문구만 저렇게 나와 있지 실제로는 처닝이 된다는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may not”이 문구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설령 받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항의를 할 수 없다는 것이 문제라고 하겠습니다. ㅠㅠ

      Reply
      • 그러게요… thepointsguy도 같은 맥락의 얘기를 하네요. “While this isn’t a hard-and-fast rule like some other issuers use, it means that you may not be able to get the bonus on the Venture card if you’ve had it in the past, even if you didn’t earn a bonus at that time. ” 여행 카테고리 reimburse는 활용도가 넓어서 좋아했는데, YMMV를 하려니, 열심히 스펜딩하고 못받을까봐 선뜻못하겠네요.

        Reply
  • 마모에서 보고 벤처 x 만들어서 잘 사용중입니다. 캐피털원 카페 방문시 음료 50프로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이제 샤프도 처닝해볼 예정입니다. 마모 회원가입 시기를 놓쳐 계속 눈팅중인데. 저도 이메일로 리마인드 부탁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02 pm

      캡원 카페 잘 이용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시더라구요.

      리마인드 드리겠습니다.

      Reply
  • 지난번에 10만 마일 Venture X 딜이 나왔을 때, Hertz 엘리트 등급 혜택에 대해 쓰신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7만5천 Venture X에도 이 Hertz 혜택이 동일 한 것인가요? 한가지 더 질문은… 이 Hertz 혜택이라는 것이 결국, 무료 업그레이드, 즉 소형차 가격으로 중형차, 중형차 가격으로 대형차를 빌릴 수 있다는 것으로 이해해도 될까요?

    Reply
    • 마일모아
      June 3, 2022 10:05 pm

      1. 네. Hertz 엘리트 등급은 Venture X의 기본 혜택이라서 사인업 보너스 액수와 관련이 없습니다.

      2. 기본적으로는 그렇습니다. 그런데 공항 같이 Hertz 직영 장소에서만 가능하고 특정 차 등급은 제외되는 등 여러 제약 조건이 있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타고 벤쳐x 신청했는데 바로 리젝떴네요 하나 만들고 싶었는데 ㅠㅠ 다음 기회를 노려야겠어요.

    Reply
  • 마모사이트 소문만 듣고있다고, 처음으로 방문해서 벤쳐X 링크타고 신청했어요. 바로 웹사이트에서 온라인 어카운트가 열렸는데, 이게 승인이 된것인지요? 어카운트상에서는 아무런 내용도 없이 balance 0라고 나오긴하는데, 따로 카드가 메일로 오는건지 어찌된건지 궁금하네요.

    Reply
  • 마모님 덕에 벤쳐x 가입하고 10만 마일 잘받고 사용하고 있어요. 감사말씀드리고, 저도 마일모아 가입 할 수 있을 때 이메일 리마인드 부탁드려도 될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마모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모의 위대성을 익히 들어 입문에 너무 관심이 많았었지만 일에 치이다보니 미루다 이제 마음먹고 공부시작합니다. 저도 마일모아 회원가입할 수 있을때 이메일 리마인드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마일모아님, 혹시 venture 카드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venture x 를 승인 받아 둘 다 소유할수 있는지요? 사파이어는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Reply
  • 마모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샤프를 어플라이하려고 찾다보니 이제야 8만오퍼를 발견했는데 당분간 이러한 프로모션은 돌아오지 않겠지요? 만약 가능성이 있다면 9월까지 기다려볼 작정입니다 ㅠ

    Reply
    • 마일모아
      June 24, 2022 4:48 pm

      글쎄요. 작년 같은 경우 8만으로 올랐다가 10만으로 이어졌는데, 올 해는 8만에서 바로 6만으로 떨어진 상황이라서요. 제 개인적인 의견이고 (따라서 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9월에 다시 8만이 돌아올 확률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항상 감사합니다!
    작년에 샤프 카드 열여서 이제 1년이 조금 지났는데, 이 시점에서 샤리로 업글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엔, 호텔 $50 값어치의 크레딧을 사용하기 전이라면….. 샤리로 업글하고 나면 이 혜택은 없어지는건가요~?

    Reply
  • 벤처X 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 신용카드도 가입해야하는데 마일모아 확인중입니다.
    저도 마일모아 회원가입, 이메일 리마인드 부탁드리겠습니다.

    Reply
  • 항상 좋은 정보 많이 얻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capital one travel 통해서 hotel을 예약하려고 보니 chase 에서 볼 때 보다 가격이 조금씩 더 높은 것 같더라구요! capital one 마일리지를 이용해 금전적 혜택을 최대한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비행기표 구입? 타 여행사에서 결제 후 리임벌스?)

    Reply
    • 마일모아
      June 30, 2022 1:19 am

      호텔 공홈에서 구입하신 후에 purchase eraser 방식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 별도의 글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공홈이나 여행사 사이트에서 카드로 지불하신 후, 그 금액이 카드 홈페이지에 올라오면, 포인트를 사용해서 그 금액을 지우는 방식입니다. 사용 먼저 하시고 reimburse 받는 것이라 보셔도 될 것 같구요.

      Reply
  • 안녕하세요 마모님!
    우왕 IAD가 근처 공항이시라는 것 보니
    동네이웃분 같네요 반가워요!:)
    저도 회원가입 하고싶은데
    이메일 리마인더 신청 가능할까요?
    다른글에서 퍼블릭이라던 오픈톡도 보고 신나게 넘어갔는데 비번이 걸려있더군요ㅠㅠ
    항상 수고가 많으시고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Reply
    • 마일모아
      July 8, 2022 2:36 pm

      1. 그렇게 하겠습니다.

      2. 카톡 단톡방은 게시판에서 홍보가 금지되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모마님!
    방금 제가 코멘트쓴게 안보여서 다시 남깁니다ㅠ
    저도 회원가입 이메일 리마인더 받을수 있을까요ㅠㅠ?
    감사합니다
    IAD공항 근처시라하셔서 특히 더 반가워여
    이웃이세요 🙌

    Reply
    • 마일모아
      July 8, 2022 2:37 pm

      처음 코멘트 남기시는 경우 운영자가 manually approve해야 하는 방식이라 그렇습니다. 한 번 승인이 나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Reply
  • 감사합니다. 마모님 링크사용했고 인어 받았습니다 ^^ 크레딧 스코어는 830대이고 크레딧 카르마 확인해보니 equifax에서 거의 실시간으로 hard inquiry, 2점 내려가는걸로 뜨네요. transunion은 변화없고요.

    Reply
    • 벤처 x 마모님 링크로신청하고 바로 승인 났습니다!
      케피탈원이랑은 au카드만 3년 정도 된거 있고 크레딧점수는 790 점 이었습니다.

      Reply
    • 마일모아
      August 1, 2022 4:26 pm

      인어 축하드리구요. 링크 사용도 감사드립니다.

      Reply
  • Captial one 마일리지로 리임버스 하는 것은 어느 항공사나 호텔 다 되는것인가요? 매우 궁금합니다 ㅎㅎ

    Reply
    • 개별 항공사 호텔에서 travel 항목으로 코딩만 제대로 하면 문제 없이 되는 것 같습니다.

      “Purchases made from airlines, hotels, rail lines, car rental agencies, limousine services, bus lines, cruise lines, taxi cabs, travel agents and time shares are generally considered to be travel purchases, and availability for redemption is based on the merchant category code assigned to them by the merchant.”

      Reply
  • 저도 좀 전에 마모님 링크 타고 venture x 인어 받았습니다. 카드가 오기까지 3일이 걸린다는데 혹시 카드 번호를 미리 알 수 있을까요? 온라인 쇼핑에 사용하려고 합니다.

    Reply
    • 카드 앱을 다운 받아서 카드 번호란을 보면 instant number가 있다고 하는데, 모두가 다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Reply
      • 소소한 질문인데 친절하게 답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번 시도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크레딧 스코어는 3점 내려간 걸로 나오네요.

        Reply
  • 마모님 덕분에 venture x 승인후 PP card도 만들고 보너스 마일도 잘 받았습니다. capital one travel site 통해 호텔도 예약했는데 공홈에서 갑자기 세일가를 확인하고 전화해서 2박에 63.50 도 돌려준다고 합니다. 24시간에 컴펌 메일 온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구요. upto 50불까지라고 알고 있는데 첨 상담원이 50불이 넘어가서 슈퍼바이저 transfer 해주었는데 승인해준다고 합니다. 아직 회원이 아니어서 게시판에 올리지 못했지만 다른분들께 도음이 될까봐 여기에라도 남깁니다. 제가 운이 좋아 50불 이상 받을수도 있어니 혹시라도 못받으시는분 기분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Reply
  • 마모님덕에 항상 감사하게 좋은 정보 배워갑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해외 여행을 계획하면서 해외 거래 수수료도 피할 겸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알아보고 있는데…의견을 여쭤볼 수 있을까합니다..여행후에도 스펜딩 채우면서 다운그레이드 전까지는 몇년간 사용할 것 같습니다. (아직 초심자라 사용하고 있는 카드가 많이 없습니다)
    제가 지금 고려하고 있는 두 카드가 샤프와 벤처x인데…현재 두 카드다 사인업 보너스가 대단하다고는 할 수 없는 것 같아서 고민이 됩니다… 특히 벤처x는 한번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면 다음 카드를 만들때 못받는 다는 이야기를 읽은 것 같아 차라리 더 기다려보는 것이 좋은건가도 싶구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걸까요)
    그래서 굳이 급하게 하나라도 골라서 만드는 것이 좋을지… 좀 더 나은 사인업 보너스를 기다려보는 것이 좋을지… 그리고 또 저같은 초심자에게 둘중에 추천하시는 카드가 있는지 마모님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Reply
    • 아 고민이 되시긴 하겠네요. 요즘 체이스 열심히 달리는 것을 보면 샤프 사인업 보너스가 한 번쯤을 올라가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이게 그냥 느낌이라서요 ;; 그리치면 사인업 보너스가 좀 아쉽지만 벤쳐X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구요.

      연회비 부담이 크지만 사리는 어떠세요? 1년 잘 뽑아 쓰고 프리덤 같은 것으로 다운하는 옵션이 있어서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안그래도 한번씩 샤프 체크하는데 아직인가봅니다…
        샤리 연회비가 벤처 x만 같았어도 바로 신청할 것 같은데, 비교하다보니 연회비 대비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지… 그래도 다시 한번 꼼꼼히 알아봐야겠습니다. 의견 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뒤늦게 한가지 더 여쭤보아도 될까요?
        샤리 vs 아플 (vs 벤처x?)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24는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앞으로 막 달릴 생각도 아니라서 아플도 눈에 들어오는데… 150k MR 이면 샤리 80k UR 과 비교해서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사용하기 쉬운 포인트는 무조건 UR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저같은 초보자에게 MR의 가치가 어떨지…

        Reply
        • MR도 잘 쓰면 좋습니다. ANA로 넘기면 미국-한국 비지니스 왕복이 9.5만 마일이면 가능한데, 요즘 좌석이 씨가 마르고, 거기에 유류할증료까지 더해져서 인기가 시들할 뿐입니다.

          아플은 쿠폰처럼 써야 하는 여러 혜택들이 있는데 이 혜택들 다 챙겨서 뽑아드실 수 있다면 15만은 아주 괜찮은 오퍼라 생각합니다.

          Reply
      • 뒤늦게 한가지 더 여쭤보아도 될까요?
        샤리 vs 아플 (vs 벤처x?)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5/24는 걱정할 필요가 없고 앞으로 막 달릴 생각도 아니라서 아플도 눈에 들어오는데… 150k MR 이면 샤리 80k UR 과 비교해서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사용하기 쉬운 포인트는 무조건 UR이라는 생각이 있어서 저같은 초보자에게 MR의 가치가 어떨지…

        Reply
  • 벤쳐x 리임버스 굉장히 솔깃 합니다. 꼭 공홈(에어라인/호텔)만 가능한가요? 부킹닷컴, 에어비엔비 도 가능할까요?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네요…

    Reply
    • Purchase eraser 말씀하시는 것이죠? Airbnb는 된다는 사례들이 있는데 부킹닷컴은 모르겠네요 ;;

      Reply
  • PRE-APPROVE에 벤쳐X 오퍼가없으면 리젝된다고 보는게 맞을까요? 좋은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쉽긴하네요

    Reply
    • Pre-approve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승인을 보장하지 않는 것처럼, Pre-approve가 없다고 해서 반드시 리젝이라는 것도 아닙니다.

      Reply
  • 벤쳐X 잘 쓰고 있고 샤프도 좋은 오퍼 나오면 신청해보려고 기다리는 중이에요.
    그리고 회원가입도 기다리는 중입니다. ㅎㅅㅎ 이메일 리마인드 부탁드릴게요..!
    마일모아를 좀 더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텐데.. 좋은 정보들 항상 감사합니다!

    Reply
  • 항상 좋은정보를 깔끔 정리해주셔서 감사히 읽고 있습니다.
    궁금한게 하나 있습니다..
    벤처X의 경우 매년주는 여행리워드 $300 안쓸경우 다음년도로 이월이 되는 것인지.. 혹시 하시는지요?
    안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혹시 몰라 공홈에 찾아보니 관련정보가 없는것 같더라구요.
    감사합니다!

    Reply
  • 저도 덕분에 Venture X 발급 신청하려고 합니다.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어요^^
    참 마모님 저도 회원가입시에 이메일 리마인더 가능할까요?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Reply
  •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위 내용만 보았을때는 벤쳐 x 가 아닌 일반 벤쳐를 만들 이유가 없어 보이는데요. 기본 벤쳐 카드를 추천하는 상황들이 있을까요? (예: 발급 난이도 등등)
    또한 크레딧 스코어가 받혀준다는 전제 하에 F-1 학생 신분으로 받아도 안전한 카드인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비즈니스 카드만 피하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 혹시 제가 놓친 부분이 있을까요?

    그리고 혹시 다음 가입 오픈시 리마인더 이메일 리스트에 저도 추가 부탁 드릴 수 있을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Reply
    • 1. 네. 둘 중에 반드시 하나만 만들어야 한다면 벤쳐 X가 아닌 일반 벤쳐를 만들어야 할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사인업 보너스가 동일하다는 가정하에서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두 카드 모두 다 만드셔야 할 것이니 기본적인 내용은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네. 추가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혹시 렌터카보험외에 여행자보험이 포함된 카드는 없을까요? 유럽여행시 필요할것 같아서 만드려는 중인데요.

    Reply
    • 아, 이건 여러가지를 알아보셔야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행자 보험이라고 하셨지만 trip cancellation, trip interruption, baggage insurance 등등 카드마다 보장 조건이 상이하고, 또 카드별로 보험이 유효하게 시행되는 조건들이 다들 상이합니다. 예를 들어, 왕복 발권 (편도-편도 조합)이 전제 조건인 카드가 있는 반면, 여행 경비의 일부만 카드로 결제하면 해당이 되는 카드가 있고, 또 마일 사용도 커버가 되지만 그 카드로 적립이 가능한 종류의 마일 발권만 유효한 경우도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아멕스 플랫카드를 선호합니다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여러 조건이 있으니 게시판의 후기를 비롯해서 카드의 약관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milemoa.com/bbs/board/9381611

      https://www.milemoa.com/bbs/board/9884889

      Reply
  • 요즘 돈 쓸일이 있다보니 스펜딩을 그냥 날리기 아쉬워서 이것저것 찾아 보고 있습니다. 개인 카드 중에 연회비 이런거 가성비 고려했을 때 추천하시는게 어떤 카드가 있으실까요? 얼마전 체이스 사프 포인트 종료된게 지금은 참 아쉽습니다.
    위에 댓글 보면 다들 리마인더 이멜 요청하시는데 회원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가입 안하고 보기만 했는데 항상 좋은 정보 얻어 감사할 따름이었습니다.
    저도 혹시 리마인더 이메일 리스트에 올려 주실 수 있으실까요? 😅

    Reply
    • 요즘 개인 카드로는 캐피탈원 벤쳐 X카드 유출된 링크가 게시판에 있는데요. 일반 리퍼 오퍼로도 나온다고 하니 좀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회원은 게시판 회원인데, 게시판에 질문, 댓글을 올리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메일 적어두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친구 추천링크 사용해서 인어 받았습니다. 좋은 사이트 운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저도 마일모아님 리퍼럴 링크로 벤쳐X 9만포인트 오퍼로 인어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게시판에서 검색 통해 여행계획 세울 때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몇 차례 좋은 오퍼 딜 올라왔을 때 항공/호텔 카드도 잘 만들어서 사인업 보너스도 잘 받아서 이번 봄방학과 여름에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회원 가입에 관한 공지가 언제 올라오는지 몇 개월 정도 보다가 여기에 댓글로 이메일 리마인더 남겨야 하는 것을 이제 발견하고 댓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리마인더 부탁 드립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이번에 하와이 여행을 앞두고 렌트카를 캐피탈원 트레블 웹사이트에서 Venture X $300 크레딧을 사용해서 예약할까 생각중인데요. 300불 크레딧을 사용해서 예약해도 이 카드의 혜택인 CDW/LDW primary 커버가 적용이 될까요?? (예를 들어 총 500불정도 하는 렌트카 비용에서 $300불 크레딧 사용하고 $200 결제할 경우 카드 혜택의 자동차 보험이 똑같이 적용이 될지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