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카드 오퍼 2가지: Bonvoy 12.5만 + 숙박권 1장 (5만짜리), IHG 15만

업데이트 (9/23)

체이스 본보이 Boundless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12.5만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역대급 대박 오퍼입니다.

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역대급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000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카드 신청 가능 여부는 아래 차트를 참조하세요.

업데이트 (6/17)

체이스 본보이 Boundless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숙박권 3장 (각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5/27)

IHG 카드는 5/27일부로 오퍼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사인업 보너스가 12.5만 포인트 + 숙박권에서 15만 포인트로 바뀌었구요.
  • 기존 오퍼는 첫 해부터 연회비가 있었는데, 새 오퍼는 첫 해는 연회비가 면제 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IHG, 15만 포인트 (체이스 발행)
기본 정보3개월 3천불 사용시 15만 포인트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4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카드 보유만으로 플래티넘 등급 (실제 혜택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함. 조식 혜택 없음) 
첫 해 연회비는 면제 (2년차부터 89불)
바로가기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

 

========

오늘 포스팅은 현재 진행중인 호텔 카드 오퍼 2가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입니다.

1)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Bonvoy Boundless 카드 10만 포인트 오퍼와

2) 그리고 역시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IHG 카드 12.5만 + 등급 제한이 있는 숙박권 오퍼인데요.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을 드리겠지만, Boundless 카드로 적립되는 Bonvoy 포인트는 대한항공을 비롯한 항공사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포인트 활용도 부분에서는 좀 더 유리한 상황이라는 것을 글의 서두에서 먼저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Bonvoy Boundless 카드 10만 포인트 오퍼

본보이 바운드리스 카드는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카드로서 중간 레벨 개인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연회비가 첫 해부터 95불이고
  • 2년차 갱신시부터 매년 3.5만짜리 숙박권을 한 장씩 받을 수 있어서 쭉 가져가기에도 나쁘지 않은 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 더불어 이 카드를 보유할 경우 매년 15박 Qualifying Night Credit을 받을 수 있어서 본보이 엘리트 등급을 노리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카드와 같다고 하겠습니다.

이 카드의 그간 최대 사인업 보너스가 10만 포인트였는데요. 이 오퍼가 이번에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숙박권으로 받는 오퍼는 작년에 있었던 숙박권 5장 오퍼가 역대급이었습니다.)

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역대급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000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2. 항공 마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

본보이 카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적립되는 포인트가 호텔 포인트이지만, 항공 마일로 전환이 가능한 변신 가능 포인트라는 점입니다.

다른 호텔 포인트들은 항공 마일로 전환이 아예 되질 않거나 된다고 하더라도 전환 비율이 폭망이거든요.

본보이의 경우는,

  •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고는 본보이 3포인트당 항공 마일 1마일을 받게 되구요. (실시간 전환은 아닙니다.)
  • 6만 단위로 넘길 경우 1.5만 포인트 (=5천 마일)를 보너스로 받기 때문에, 6만 포인트를 넘기면 2.5만 마일을 받게 됩니다.
  • 즉, 사인업 보너스 10만 포인트를 전부 항공 마일로 넘기면 항공 마일로는 대략 4만 마일이 좀 더 넘구요. 이왕이면 12만 채워서 넘기면 항공 마일로 깔끔하게 5만 마일로 떨어집니다.
  • 마일로 전환이 가능한 항공사 옵션은 40개가 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양대 국적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가 모두 포인트 전환 파트너로 포함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은근 적립이 쉽지 않은 AA 같은 항공사도 포함이 되어 있구요.

원래 대한항공이 올 해 변경 차트를 시행할려다가 코로나 때문에 2023년 4월로 2년 연기한 것 아시죠?

차트 개악되기 전에 대한항공 마일을 털어버릴려고 하는데 대한항공 마일이 조금 부족하신 분. 마찬가지로 아시아나 인수 합병 종료되기 전에 아시아나 마일 더 구해서 털어버릴려고 계획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생각합니다.

3. 한국 최다 호텔 보유 체인

본보이의 또 다른 장점은 투숙 가능한 호텔이 많다는 점입니다.

원래도 매리엇 체인이 작은 체인이 아닌데, SPG와 합병을 하면서 전세계 호텔 숫자가 7천개를 넘어섰구요.

특히 한국의 경우 압도적으로 많은 호텔수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판교, 수원, 대구, 부산 등을 제외하고 서울 시내만 보더라도 아래 지도에 보시는 것처럼 호텔 숫자가 10개를 훨씬 넘어 20개에 가깝습니다.

1박에 필요한 포인트 차감액은 어떤 등급의 호텔을 선택하시는지, 그리고 투숙 기간이 호텔이 정한 성수기인지 여부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따라서 어느 시기에 어떤 호텔을 이용하시느냐에 따라 10만 포인트는 대략 2박에서 3박 정도 좋은 호텔 투숙이 가능하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성수기에 6등급 호텔을 투숙하시고자 하면 10만 포인트로는 2박 투숙이 불가능합니다.)

올 7월 7일을 한 번 찍어보니까 호텔에 따라 평수기로 적용하는 곳들이 대부분이지만, 성수기로 적용하는 곳들도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주의하셔야 할 점

10만 포인트 오퍼는 좋은 오퍼임에 틀림 없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2년차부터 매년 받게 되는 연례 숙박권은 등급이 기준이 아니라 3.5만 포인트가 기준입니다.

앞서 예를 들어드린 것처럼 서울의 웨스틴 조선은 평수기 3.5만, 비수기 3만이지만, 성수기에는 4만 포인트를 요구하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숙박권 사용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더불어 숙박권에 포인트를 추가로 지불하는 방식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예를 들어 3.5만 숙박권에 5천 포인트 추가 차감) 원하는 호텔에 투숙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 된다고 보면, 향후 포인트 차감액은 올라가면 올라갔지 내려가지 않을 것이구요. 성수기 기간도 더 길어질 수 있다고 보여지기 때문에, 숙박권 사용이 애매할 수 있다는 점 기억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2) Boundless 카드는 체이스 발행이라서 5/24 규정이 적용됩니다.

즉 카드 신청시 5/24를 체크하고, 승인 후 5/24에 카운팅이 되는 카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5/24를 넘는 분들은 카드 신청이 99% 불가능하다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체이스 자체의 보너스 지급 24개월 규정

체이스의 규정으로 인해 체이스 발행 과거 구-매리엇 (Bonvoy Premier or Marriott Rewards Premier), 혹은 매리엇 본보이 볼드 카드를 현재 보유하고 계시거나, 지난 24개월 이내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셨던 분들은 승인이 안난다는 것도 반드시 기억하셔야 합니다.

4) 마지막으로, 이 카드는 과거 SPG 개인 카드의 후속 카드라고도 할 수 있는 상황이라서 중복 카드라고 해서 발급이 안되는 경우들이 상당합니다.

  • 우선, 구 아멕스-SPG 개인 카드를 현재 보유하시거나 지난 30일 이내에 보유하셨던 분 [are a current cardmember, or were a previous cardmember within the last 30 days, of Marriott Bonvoy™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 구-아멕스-SPG 비지니스 카드나, 구 아멕스-SPG 럭셔리 카드를 현재 보유하시거나 과거에 보유하셨던 분들 중에서 지난 24개월 이내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으셨던 분 [are a current or previous cardmember of either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o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American Express Luxury Card), and received a new cardmember bonus or upgrade bonus in the last 24 months]
  • 구-아멕스-SPG 비지니스 카드나 (현 아멕스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나 구 아멕스-SPG 럭셔리 카드 (현 아멕스 본보이 Brilliant) 카드를 지난 90일 이내에 신청해서 승인 받으신 분 [applied and were approved for Marriott Bonvoy Business™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Business Credit Card from American Express) or Marriott Bonvoy Brilliant™ American Express® Card (also known as the Starwood Preferred Guest® American Express Luxury Card) within the last 90 days]

이 분들은 체이스 발행 매리엇 개인 카드 승인이 나질 않는다고 하니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매리엇 Bonvoy Boundless (체이스 발행)
역대급 보너스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000 포인트 + 숙박권 1장 (숙박권은 5만 포인트까지 유효).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대다수 항공사 마일로 3:1 비율로 전환이 가능함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5. IHG: 12.5만 + 숙박권 1장 (4만 포인트까지 사용 가능)

오늘 소개해 드릴 두번째 오퍼는 보통 신-IHG 카드라고 불리는 IHG® Rewards Club Premier 카드입니다.

이 카드도 체이스 카드라서 5/24에 적용이 되지만, 구-IHG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도 동시 보유가 가능한 카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존 최고 오퍼는 14만 포인트 오퍼였는데, 이번에 12.5만 포인트에 최대 4만 포인트짜리 호텔에 투숙이 가능한 숙박권 한 장을 더 주는 오퍼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숙박권까지 잘 쓰신다고 하면 단순 계산으로 16.5만 포인트에 해당되는 오퍼라서 오퍼 자체만 놓고 보면 역대급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IHG, 15만 포인트 (체이스 발행)
기본 정보3개월 3천불 사용시 15만 포인트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4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카드 보유만으로 플래티넘 등급 (실제 혜택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함. 조식 혜택 없음) 
첫 해 연회비는 면제 (2년차부터 89불)
바로가기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

 

12.5만 + 4만 포인트 숙박권을 사용할 경우 (시기를 잘 맞춘다는 가정하에) 상당히 오래 호텔 투숙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7월 7일 한국에서 사용한다고 가정을 하고 검색을 해보니 최근에 레노베이션이 완료된 코엑스 인터컨 Parnas 호텔이 하루 3.1만 포인트가 필요하다고 나오네요.

단순 계산으로 12.5만 포인트면 (31,000 포인트 방이 있다는 가정하에) 포인트만으로 4박 투숙이 가능할 것 같구요. 숙박권도 같이 쓴다면 5박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 경우 1박에 대략 20만원대 중반 정도의 가격을 고려하면 대략 1천불 정도의 가치는 어렵지 않게 뽑아낼 수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IHG 포인트의 단점

다만, IHG의 경우 몇가지 명확한 단점들이 있어서, 예전과 같이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가져가는 그런 카드는 아닙니다.

1) 우선, 한국내 호텔 숫자가 많이 부족합니다.

IHG 체인 자체는 전세계에 6천개 가까운 소속 호텔을 가지고 있어서 체인 규모로만 보면 매리엇에 뒤지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다만, 마적단 분들이 자주 이용하시는 한국의 경우 호텔 숫자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서울의 경우 3개 중의 2개 호텔이 브랜드의 가장 고급 호텔인 인터컨티넨탈 호텔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절대적 숫자에서는 상당히 밀린다고 하겠습니다.

2) 4만 포인트 숙박권이 애매해질 수 있습니다.

앞서 Boundless 카드의 연례 숙박권도 3.5만 제한이 있어서 사용이 쉽지 않을 수 있다 설명을 드렸는데요.

IHG 카드도 같은 약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IHG의 경우 작년 코로나 와중에 포인트 차감 차트를 없애고 가격 연동 차감 방식 (dynamic pricing)을 도입해서 이 상황이 좀 더 심각한 경우입니다.

가격 연동 차감 방식의 경우 가격에 따라 포인트 차감액이 수시로 바뀌는 방식입니다.

  • 이 경우 예전 등급제 시절에는 포인트 차감액이 높아서 비수기에도 가지 못했던 호텔에 투숙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게시판에 방금 올라온 꿀빠는개미님 후기 참조하세요)
  • 반대로 이전에는 성수기에도 낮은 차감액을 유지했던 호텔에 더 이상 투숙을 하지 못하는 단점도 있습니다.

앞서 예를 들어드린 코엑스 Parnas는 주중인 7월 7일에는 31,000 포인트로 연례 숙박권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지만, 같은 주의 주말인 7월 11일의 경우는 하룻밤에 6만 포인트가 필요해서 숙박권 사용은 불가능한 상황이라는거죠.

숙박권을 4만으로 쳐주고 여기에 더해 추가 포인트를 지불하고 투숙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그런 방식은 통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수기, 주말에만 여행이 가능하다 싶으신 분들의 경우 숙박권 사용이 쉽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반드시 기억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7. 발상의 전환: 저가 호텔을 전략적으로 골라서 사용하기

마적질은 보통 내 돈내고 할 수 없는 경험을 하는 것이 목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호텔의 경우 뉴욕, 파리, 동경의 파크 하얏트 같은 곳에 투숙하는 것이 목표가 되곤 하는데요.

IHG 포인트의 경우 마성비를 높혀보겠다 싶으신 경우 럭셔리 쪽으로 가기보다는 오히려 반대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호텔 브랜드를 고르시는 것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례로 Holiday Inn 같은 경우는 보통 1.5만에서 2만 포인트에 1박 투숙이 가능한데, 이런 곳들이라고 해서 막 50불에 잘 수 있고 그런 것은 아니거든요.

예를 들어서 San Antonio 랜덤하게 날짜를 찍어보니 Holiday Inn San Antonio – Riverwalk 호텔이 1.9만 포인트에 139불, 이러면 포인트당 가치를 대략 0.7 센트로 뽑아 낼 수 있구요.

여기에 이 카드를 보유한 회원만 누릴 수 있는 4th night free 기능 (“For each standard room Reward Night stay of 4 or more nights, every 4th night is free”)을 이용할 경우 더 저렴하게 투숙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호텔이 이끄는 여행이 아닌 미국내 로드 트립을 계획하신다면 갠츈한 옵션이 될 수 있다는 것이죠.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인업 보너스가 인상이 되었다는 것은 좋은 소식임에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가 진정이 되고 여행 수요가 증가하면 호텔 포인트들의 디밸류는 정해진 수순이라서 포인트 사용처를 잘 고민해 보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행 계획이 불확실한데 포인트나 마일은 좀 모아둬야겠다 싶으신 분들은 항공 마일로 그리고 Hyatt 호텔 포인트로도 전환이 가능할 뿐더러, 여차하면 현금화가 가능한 체이스 UR 포인트를 적립하시는 것이 좀 더 안전한 선택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R 6만: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카드 발급 후 3개월 4천불 사용시 6만 UR 포인트
6만 UR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시 600불
항공 마일 (United 등등), 호텔 포인트 (Hyatt 등등) 으로 1:1 비율로 전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바로 가기 카드 영문 정보

 

만약 대한항공 마일이 더 필요하다 하시는 경우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도 현재 10만 포인트 + $150불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니 (5월 12일 종료)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간한정 (11/3)역대급 매리엇 본보이 비지니스 카드 (아멕스 발행)
기본 정보3개월 5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2.5만 포인트 + 숙박권 2장 (각각 최대 5만 포인트 호텔 투숙 가능)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3.5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본보이 포인트는 항공사 마일로 3:1로 변환 가능.
연회비는 첫 해부터 125불
다른 본보이 제휴 카드를 보유할 경우 사인업 보너스가 불가능하는 등의 여러 제약 조건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셔야 함. 질문 사항 체크리스트. 
바로 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중요: 미국 시민 한국 방문시 전자여행허가 (5월) + AA, Delta 수하물 1개만 무료
Next Post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최대 13만: 미국 첫 카드로 좋은 선택

67 Comments. Leave new

  • 이번에도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
    참고로 은근히 많이 문의되는 질문 중 하나가 “숙박권에 포인트를 추가로 더 내면 더 많은 포인트를 요구하는 호텔에서 숙박이 가능한가?”인데, 당연히 안된다는거도 추가해 주세요. 게시판에서도 개인적으로 은근히 많이 물어보는 질문이더라고요.

    Reply
  •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제가 작년에 체이스에서 발행한 Marriott Bonvoy Boundless 숙박권 5장 주는 오퍼를 신청해서, 다 받았습니다. 숙박권 5장은 이번 6월에 사용할 예정이구요.

    그런데,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Marriott Bonvoy Brilliant 카드 (현재 125,000 포인트 + $200 Back at Restaurants)를 신청해서, 체이스 메리엇 카드와는 상관없이 사인업 보너스와 그 밖의 혜택들을 다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4, 2021 12:00 am

      해당이 안되시는 것 같습니다. Brilliant 카드 약관에 다음과 같이 나와 있거든요.

      Welcome offer not available to applicants who … received a new Card Member bonus or upgrade offer for the Marriott Bonvoy Boundless™ Credit Card from Chase, Marriott Rewards® Premier Plus Credit Card from Chase, the Marriott Bonvoy™ Premier Credit Card from Chase, the Marriott Rewards® Premier Credit Card from Chase, the Marriott Bonvoy Bold™ Credit Card from Chase, the Marriott Bonvoy™ Premier Plus Business Credit Card from Chase or the Marriott Rewards® Premier Plus Business Credit Card from Chase in the last 24 months.

      Reply
  • Bonvoy Boundless 카드 10만 포인트 오퍼면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10만 포인트보다 높았던 적이 있었는지 평균인지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다시 읽어봐서 글에 있던 아래 내용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카드의 그간 최대 사인업 보너스가 10만 포인트였는데요. 이 오퍼가 이번에 다시 돌아온 것입니다. (숙박권으로 받는 오퍼는 작년에 있었던 숙박권 5장 오퍼가 역대급이었습니다.)

      Reply
  • 정리 감사합니다^^ 몇년전 다른 게시물에서 본거 같은데, 혹시 아직도 본보이바운드리스 카드 1년 보유 후 리츠칼튼카드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옵션 유효한가요? 본보이 지금 2년차이고 2년차 annual fee도 냈는데, 리츠칼튼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추가적인 혜택들이 더 많은것 같아보여 업그레이드 하고싶은데요 아직도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그리구 업그레이드시 연회비는 95불로 동일한가요? 리츠칼튼으로 업그레이드했을시 단점이 전혀 없는것 같은데… 굳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5, 2021 12:54 pm

      1. 없어졌다는 이야기는 듣지 못했으니 지금도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체이스에 한 번 문의해 보시죠.

      2. 연회비는 물론 올라갑니다. 현재 연회비는 450불이구요. 여기서 300불은 airline fee credit으로 활용이 가능하니 실질 연회비는 150불 정도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ply
  • 위에 언급하셨지만. .. 아멕스 본보이 보유 중 이라면, 체이스 본보이 신청은 어렵겠지요?

    Reply
    • 마일모아
      May 5, 2021 11:07 pm

      어떤 본보이 카드를 가지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예전 SPG 개인 카드가 변경된 것이라고 한다면, 네, 현재 가지고 계신 경우 사인업 보너스에 해당이 안됩니다.

      Reply
      • 네, SPG 개인 카드가 변경된 경우 입니다. 혹시 이 카드를 취소하고, 30일 이후에 체이스 본보이 신청시 사인업 보너스가 가능할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11, 2021 7:37 pm

          네. 제가 읽기로는 약관상으로는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at your own risk입니다.)

          Reply
  • 저 카드들은 한국에서 발행이 가능한 것들인가요?

    Reply
    • 마일모아
      May 6, 2021 8:24 am

      아닙니다. 두 카드 모두 미국에서만 발급 가능한 카드들입니다.

      Reply
  • 저는 12만마일을 대한항공으로 옮기려고 하는데 40000마일로만 전환된다고 나오는데요~ 60000만마일당 5000마일 보너스로 받는건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Reply
  • 질문있습니다. 몇년전에 체이스를 통한 메리어트 카드를 가지고 있었고 보너스 포인트도 받았습니다. 2019년 1월 혹은 2월에 카드를 클로즈 했습니다. 이번달에 다시 신청한다면 24개월이 지났으므로 다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7, 2021 9:18 am

      알려주신 정보만 가지고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만, at your own risk 라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Reply
  • IHG 카드에서 설명하신 4th night free 기능 (“For each standard room Reward Night stay of 4 or more nights, every 4th night is free”은 4일을 스트레이트로 숙박할때 4번째날 숙박이 공짜라는 말인가요? 아니면 하루씩 4차례 나눠서 숙박을 해도 4번째 돌아오는 숙박도 공짜라는 말인가요? 한번에 4일 이상 숙박하는 경우는 드물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7, 2021 5:36 pm

      한 호텔에서 4일 이상을 연박으로 투숙할 경우에만 해당되는 혜택입니다. 휴양지 등에서 4일 이상 투숙하시는 경우 좋은 혜택입니다만, 매일 이동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찾아먹기 힘든 혜택이라 해야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는데 (너무 기초지식 같아서.. 부끄럽지만)
    매리엇 본보이로 포인트 10만 포인트 받은 후 호텔 예약 시
    가고 싶은 호텔이 1night에 10만 포인트를 넘을 시에 차액에 대해
    현금으로 계산이 가능한 건가요?

    Reply
    • 마일모아
      May 11, 2021 7:43 pm

      호텔에 따라서 특정 높은 등급의 방들은 현금으로 추가 차감할 수 있는 경우들이 있긴 합니다만, 늘 그런 것은 아닙니다.

      Reply
  • 그리고 한가지 더 궁금한 점이 있어요! 1년 후 갱신 시 연회비는 다시 내는거죠?

    Reply
    • 마일모아
      May 11, 2021 7:44 pm

      네. 갱신시 연회비는 지불하셔야 합니다. 카드에 따라 retention offer를 주는 경우들도 있습니다만, 늘 그런 것은 아닙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현제 캐나다 아멕스에서 발급된 본보이 개인과 비지니스 카드를 보유 중인데 체이스 본보이나 미국 아멕스 카드를 발급받고 사인업 보너스 받는데 상관없겠죠? 그리고 제가 5/25 의 마지막을 체이스 본보이 카드로 하려고 하는데 좋은 선택인가요? 현제 샤프카드와 아멕스카드 2개 (그린/힐튼) 그리고 타은행 카드 한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혹시 체이스 본보이보다 더 추천하시는 마지막 체이스 카드가 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12, 2021 1:21 pm

      1. 캐나다쪽은 제가 전혀 모릅니다만, 아마도 가능하지 않을까 짐작해 봅니다.

      2. 보통은 하얏트 카드가 좋은데 지금 사인업 보너스가 좋지 않아서 호텔 카드로 하신다면 본보이나 IHG 중에서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UA 타신다면 이번에 나온 United Quest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좋습니다.

      https://www.milemoa.com/united-quest/

      Reply
      • 마일모아님 답변 감사드려요. 현제 mpr가 3개월에 오천불인데 일반 사용을 다 채우기 힘들경우 MPR를 채우는 방법이 있을까요? 캐나다에서는 슈퍼마켓에서 프리페이드 비자 카드등으로 하곤 하거든요. 미국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Reply
        • 세금 납부하기, 아마존 기카 구매, 유틸리티 미리 납부하기 등등의 방법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조이파파
    May 16, 2021 7:04 am

    마일모아님~IHG 카드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마일모아님 리퍼럴 타고 가려는데, 찾기가 어려워서 뎃글 남겨요.
    여기에 뎃글이나 혹은 쪽지로 리퍼럴좀 부탁드립니다.

    Reply
  • 감사드립니다!

    여쭈어 볼 것이

    제가 한달전에 IHG카드를 캔슬을 했습니다.
    혹시 이제 다시 어플라이를 하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혹은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까요?

    감사드립니다

    Reply
    • 마일모아
      May 24, 2021 9:05 am

      캔슬하신 IHG 카드가 소위 말하는 구-IHG 카드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IHG 카드인가요? 만약 후자라면 지난 번 사인업을 받으신 날로부터 24개월이 지나야 합니다.

      Reply
  • 곧 한국 영구 귀국예정인데 본보이카드 열어서 가면 한국에서 쓰기 괜찮을까요?
    한국에서 호텔 사용시 미국에서 열고 가면 좋을 카드 뭐가있을까요?

    Reply
    • 마일모아
      May 24, 2021 9:08 am

      한국에 매리엇 계열 호텔이 많기 때문에 매년 숙박권 쓰시는데 어려움을 없을 것 같습니다.

      Reply
  • 댓글을 올렸는데 지워진거같아서 다시 올려요
    7월 한국 귀국 예정인데 본보이 카드 열어서 한국에서 쓰는거 괜찮은 옵션일까요?

    Reply
  • 캘리포니아
    May 24, 2021 10:08 pm

    너무 초보적 질문이라 죄송해요 ㅜㅠ
    3개월3000불 사용시 10만포인트 들어오는 매리엇 본보이체이스 카드를 신청했는데요. 3000불 구입하면 바로 포인트가 들어올까요? 아님 카드결제일이나 한두달 걸리나요?
    제가 좀 급하게 사용해야하는데, 3000불은 바로 결제가 가능한데 바로 포인트가 적립되는지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Reply
    • 캘리포니아
      June 17, 2021 12:28 pm

      후기: 혹시 저처럼 급하게 포인트 써야해서 카드만드는 분들위해 궁금한분 계실까봐 후기남겨요. 5월19일 온라인으로 매리엇 본보이체이스카드 만들고나서 바로승인났구요. 실제 신용카드를 메일로 받는데는 7일이상걸렸어요. 받자마자 몇주안에 3000불이상 카드로 사용했구요. (카드로 사용한돈은 바로바로 payment 갚았어요. 개인적으로 바로바로 갚는걸 선호하는 편이라서요) 결론은 6월13일쯤 10만포인트들어왔어요. 저는 메리엇포인트 급하게 쓸데가있는데, 괜히 사용내역중에 카드기준과 안맞아서 포인트 안들어올까봐 걱정되서 3000불보다 훨씬 많이썼어요. 그래서 실제로는 13만포인트가 들어왔네요;;

      Reply
  • 한가지 여쭙습니다. 현재 메리어트 골드 등급으로 금년도 플래티넘 등급을 목표하는데(25박 추가 숙박 필요) 해당 카드를 통한 15박 Qualifying Night Credit을 수령시 추가 필요 숙박에 인정이 되는지요?

    Reply
  • IHG 카드의 장점으로 포인트로 3박을 묵으면 4박이 무료라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12만 5천포인트면 실제로는 31K 짜리 호텔에 5일간 숙박이 가능합니다.

    Reply
  • Bonvoy card offer가 6/17에 끝난다고 써있네요.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요.

    Reply
  • 구 IHG카드는 어떤걸 말씀하시는 건지요? 아직 캔슬하지 않은 연회비 45불짜리가 있는데 동시보유 가능하다면 하나 더 만들어보려구요.

    Reply
    • 네 구IHG카드가 연회비 49불짜리입니다. 이것을 소지하고 계시더라도 IHG 프리미어 카드를 신창하고 승인받으시면 보너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ply
  • 마모 링크 사용해서 승인 받았습니다 🙂 체이스에 몇 번을 거절 당했는데 오랜만에 승인 받네요 ㅎㅎ

    Reply
  • HAN CHUL SHIN
    June 17, 2021 5:35 pm

    오늘자로 보니 10만 포인트 주는 오퍼에서 무료 숙박권 3장(5만포인트 등급 숙박까지 가능) 주는 오퍼로 바뀐 것 같습니다.

    Reply
  • 얼마전에 메리어트 본보이 10만오퍼 신청해서 사용중인데 카드사에 연락해서 지금 진행중인 숙박권 3장으로 변경은 안되겠죠?

    Reply
    • 마일모아
      June 25, 2021 11:17 pm

      포인트 같은 경우에는 매칭을 해주는 경우들도 있습니다만 (요즘은 그마저도 없어졌다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숙박권과 같은 전혀 다른 성질의 프로모션으로 변경을 해주었다는 사례는 들은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Reply
  • 마모님, 3/24 상태에서 해당 카드를 두개 동시에 또는 며칠 간격으로 여는 것이 가능할까요? (질문하는 시점에서 bonvoy는 마모 제휴 링크 타고 인어 나서 4/24네요.) 추천하지 않는다면 약 한달 간격을 두는 것이 좋을까요?

    Reply
  • 얼큰이맷
    July 20, 2021 2:29 am

    매리어트 본보이 체이스 발행 오퍼는 언제까지일까요?
    신청하고는 싶은데 얼마전에 IHG를 신청해서 금액 맞추기 플랜짜야겠어요 ㅎ

    Reply
    • 마일모아
      July 20, 2021 11:51 am

      아직까지 알려진 내용은 없는 것 같습니다. 소식 있으면 바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궁금한사람
    September 17, 2021 4:58 pm

    본보이 바운드리스 받아서 2개월 내로 3천불 사용하였는데요, 아직 숙박권을 받지 못한 상황입니다.
    다른 분들은 보통 스펜딩 채운 후 얼마나 걸려서 숙박권을 받으셨나요?
    받으셨다면 어떤 형태로 받으셨는지도 궁금하네요 (우편 발송, 앱에서 체크 가능, 혹은 이메일 발송).
    스펜딩 채우고 어떤 메시지나 숙박권 발급 진행 상황 알림을 받지 못해서 불안하네요.
    체이스에 전화해도 계속 다른 부서로 돌리기만 하고 해결은 안 해주니 답답한 마음에 여쭈어 봅니다.

    Reply
    • 숙박권의 경우 보통 매리엇 본보이 계정에 바로 뜨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ccount 정보에 “Free Night Certificates”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에도 전혀 안 보이시나요?

      Reply
  • 안녕하세요~
    체이스 본보이 경우 3 Free Night을 바우쳐로 받는 것인지 아님 50,000포인트 3박 즉 150,000 포인트를 받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Reply
  • 본보이 승인받고 카드날라온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사인업 보너스가 더 좋게 바뀌었네요.. 3 Free Night 일때 승인받기는 했는데 현재 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건가요?

    Reply
    • 1. 카드를 받자마자 더 좋은 보너스가 나오는 일은 마적질을 하다보면 다들 한 두번씩은 겪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ㅠㅠ

      2. 체이스 사이트에 로그인 하셔서 secure message 한 번 시도해 보시는 것이 어떠실런지요? 체이스가 예전에는 보너스 매칭을 잘 해주곤 했는데, 요즘은 쉽지 않은 것 같으니 큰 기대는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 제가 2년전에 체이스 매리엇 본보이 신청했을때 10만이였는데 지금 훨씬 좋아졌네요~ 제 와이프 이름으로 하나 만드려고 하는데 이름이 다른 두 account 포인트 합산이 될런지요? 포인트 합산하면 30만포인트 정도는 될거같아서 좋은 호텔에 1박 이상으로 묵을수 있을것 같은데..

    그리구 12.5만 사인업 보너스 말고 5만포인트에 해당하는 숙박1일권은 12.5만 포인트와 합산하여 쓸 수 있는게 아니라 1회용 쿠폰 처럼 나오는 거겠죠?

    Reply
    • 1. 1년에 10만 포인트까지 합산이 가능합니다. 여기 링크 참조하세요. https://help.marriott.com/s/article/Article-22159

      2. 네. 5만 포인트는 숙박권 (1회용 쿠폰)으로 나오고, 따라서 포인트와 합산해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답변 감사드려요^^ 근데 지금 발견한게.. 제 리퍼럴을 통해서 사인업 시도 하면 Earn 3 Free Nights (each night valued up to 35,000 points) after you spend $1,000 in the first 3 months 이고.. 그냥 개인적으로 들어가면 위에 정리해주신 내용처럼 125,000 points + 1 Free Night (50,000 points) after you spend $5,000 in the first 3 months 이네요?

        원래 리퍼럴 링크통해서 시도하면 본보이카드뿐 아니라 다른 카드들도 보너스 조건이 달라지는 경우가 있나요? 의아하네요 ^^;;

        Reply
        • 현재 리퍼럴 오퍼는 지난번 오퍼 내용인데요, 보통은 바로 변경되지 않고 며칠 지나야 리퍼럴오퍼도 퍼블릭오퍼로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Reply
  • 체이스 매리엇 Bonvoy Boundless를 신청하고자 하는데요, 체이스 메리엇 본보이 Premier Plus Business카드를 보유중입니다. 위에 첫 이미지 2번 항목에 Premier Plus가 있는데…여기에 비즈니스 카드도 포함이 되는지요? 그리고 아이가 대학생으로 2년정도의 신용기록과 최근 사프를 운좋게 승인받았습니다. 이정도 신용기록으로 위 카드 발급이 가능할까요? 물론 케바케이겠지만요 ^^;

    Reply
    • 1. 제가 알기로는 (100% 확실한 것은 아닙니다만) 비지니스 상품과는 별개의 상품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샤프 승인이 날 정도면 가능하지 싶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깔끔한 정리 너무 감사합니다.
    혹시 IHG® Rewards Club Premier 사인업 보너스가 3천불 사용후 12.5만 포인트로 변경되었나요?
    12.5만 포인트 지급 후 숙박권은 바우처 형태로 지급되나요?
    현재 IHG® Rewards Club Premier 홈페이지에는 12.5만 포인트만 지급된다는 내용만 있고 따로 숙박권에 대한 내용은 언급이 없습니다..

    Reply
    • 1. 제휴 링크는 여전히 3개월 3천불 사용시 15만 포인트가 유효한 것 같습니다. 12.5만 오퍼는 어디서 보신 것인가요?

      2. 2년차부터 매년 받는 숙박권은 Offer Details를 누르신 후에 “Anniversary Free Night”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상세되어 있습니다.

      “Anniversary Free Night will be available for redemption on your account anniversary date each year. “Account anniversary date” is the date that is twelve months after your account open date, and the same date each twelve months thereafter. Anniversary Free Night is valid at IHG® Hotels with a current point redemption level of 40,000 points or less, and must be redeemed, and stay must be completed, within 12 months from date of issue.”

      3. 2년차부터 받으시는 숙박권은 바우쳐 형태입니다.

      Reply
  • 마일모아님,
    저도 같은 질문 입니다.
    아래의 혜택이 홈페이지에서는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카드 발급 1년 후부터 (2년차부터) 카드 갱신시 매년 숙박권 (최대 4만 포인트 호텔 사용) 지급”

    Reply
    • 2년차부터 매년 받는 숙박권은 Offer Details를 누르신 후에 “Anniversary Free Night” 항목을 보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상세되어 있습니다.

      “Anniversary Free Night will be available for redemption on your account anniversary date each year. “Account anniversary date” is the date that is twelve months after your account open date, and the same date each twelve months thereafter. Anniversary Free Night is valid at IHG® Hotels with a current point redemption level of 40,000 points or less, and must be redeemed, and stay must be completed, within 12 months from date of issue.”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