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3/10) 종료: 카드 한 장으로 싸웨 동반자 패스 + 3만 포인트

 

언제쯤이면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할까요? 

영국 정부는 5월 중순 이후부터는 (코로나 이전과는 비할바 아니지만) 제한적이나마 가능하지 않겠나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영국은 코로나 변종으로 인해 국가 전체가 락다운 상황인데, 5월 중순부터는 제한적으로 락다운을 풀 계획이라고 어제 영국 정부가 발표했구요. 그 즉시 올 여름 항공권 예약이 폭등했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저가항공사 EasyJet는 올 여름 영국 출발 항공편의 예약이 전주 대비 300% 증가했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도 초기 버벅거렸던 백신 배포 과정이 계속 조금씩 개선이 되고 Johnson & Johnson 등의 새로운 백신이 풀리게 되면 (김치국을 마시면 안되겠지만) 여름 정도면 어느 정도 여행이 가능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를 해봅니다.

오늘 포스팅은 Southwest 동반자 패스가 딸려오는 신용카드 오퍼에 대한 내용입니다.

동반자 패스는 여행이 가능하다는 전제하에서 의미가 있는 오퍼인지라, 오늘 글은 올 여름 정도부터는 어느 정도 정상적인 여행이 가능하지 않겠나 기대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되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1) 동반자 패스에 대한 개괄, 2) 이 오퍼의 내용, 3) 주의할 점에 대해서 간략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동반자 패스란? 

Southwest 항공 (일명 싸웨)의 동반자 패스는 마일리지 세계에 몇 남지 않은 핫딜입니다.

동반자 패스 (Companion Pass)는 calendar-year로 1년의 기간 동안 싸웨 항공편을 100번 탑승하거나, qualifying points 라고 하는 등급 산정 포인트를 12.5만 포인트를 적립하신 분들이 받게 되는 특별한 혜택인데요.

동반자 패스는 크게 보아 두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1) 우선 이 패스가 있으면 가족, 친구 등 특정한 1인을 여행의 동반자 (Companion) 로 지정, 내가 여행할 때마다 이 지정된 동반자 한 명을 무료로 함께 데려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4인 가족 부부가 각각 동반자 패스를 달성하게 되면 남편이 큰 아이, 아내가 작은 아이를 각각 동반자로 지정, 4인 가족 여행시 어른 항공권 2장만 구입하고 아이들은 무료로 여행을 할 수도 있다는거죠. 즉, 한 마디로 buy 1, get 1 free 패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2) 더불어 이 동반자 패스는 주 여행자가 현금으로 표를 사든, 포인트로 항공권을 발권하든지에 관계 없이 여정만 동일하면 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싸웨 포인트의 가치를 실질적으로 두 배로 뻥 튀기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올 여름 상황이 좋아져서 하와이 여행을 갈 경우, 서부 San Jose (SJC) 출발 호놀루루 도착 항공편은 현재 검색 결과 편도에 최소 179불은 지불해야 합니다.

동반자가 있다면 이 금액은 두 배가 되겠지만, 동반자 패스가 있다면 세금에 해당하는 $5.60만 지불하면 됩니다.

2. 이번 프로모션의 내용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동반자 패스 달성을 위해서는 싸웨 항공을 1년간 100번 탑승하거나, 아니면 1년간 12.5만 포인트의 qualifying points를 적립해야 합니다.

어떤 포인트가 qualifying points에 해당이 되는가는 싸웨 항공 사이트에 잘 나와 있는데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항공편 탑승, 제휴 호텔 투숙, 렌트카 이용, 그리고 제휴 신용 카드 이용이 해당이 됩니다.

이 중에서 그나마 쉽게 해볼 수 있다 싶은 것은 역시 체이스 발급 제휴 신용카드인데요.

이유는 카드 사용 금액에 따른 적립 포인트 뿐만 아니라 카드 사인업 보너스도 qualifying points에 카운트되기 때문입니다.

현재 체이스에서 발행하는 싸웨 제휴 카드는 개인 카드가 Plus, Premier, Priority  이렇게 3종류, 비지니스 카드가 일반 비지니스,  Performance Business 2종류인데요.

이게 사인업 보너스가 좋을 때는 6만에서 10만까지도 나오니까 카드 2장 만들면 쉽게 달성할 수 있겠네 싶으시잖아요.

실제 2010년대 중반까지는 이 전략이 (매리엇의 날고+자고 옵션을 제외하고는) 싸웨 동반자 패스를 달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체이스가 몇 년 전 규정을 바꾸어서 지금은 개인 카드는 종류에 관계 없이 딱 한 장만 보유가 가능해서 개인 카드를 두 장 조합하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물론, 비지니스 카드는 이런 제약이 없어서 개인 카드 중 1장 + 일반 비지니스 카드 이렇게 2장을 만드시거나, 스펜딩에 문제가 없으신 분들은 현재 10만 포인트 사인업 보너스가 있는 Performance Business 카드 한 장으로 동반자 패스를 만드는 방법은 살아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비지니스 카드 발급이 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과거에 비교하면 동반자 패스 달성의 난이도는 현격하게 높아진 상황입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바로 이런 상황에서 고객을 유치하고자 시작한 프로모션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번 프로모션에 의하면,

1) 체이스 개인 카드 3가지 (Plus, Premier, Priority 카드) 중의 한 장을 만들어서 3개월 5천불 스펜딩을 채우면

2) 사인업 보너스로서 3만 포인트를 받음과 동시에

3) 내년 2022년 2월말까지 유효한 동반자 패스를 받는다고 합니다.

즉, 사인업 보너스를 기존에 5만이나 6만씩 주는 것을 반으로 깍는 대신에, 동반자 패스를 끼워 준다는 것이 이번 프로모션의 핵심입니다.

Southwest 개인 카드들
기간 한정 오퍼3개월 1천불 사용시 50,000 포인트
기본 정보체이스 발행 Southwest 개인 카드는 3종류가 있음. 이 개인 카드들은 동시 보유가 불가능. 또한 카드 종류에 상관없이 Plus든 Premier든 Priority등 한 장이라도 지난 24개월 이내에 사인업 보너스를 받았다면 전혀 다른 개인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라도 승인이 불가능. 
연회비는 Plus가 $69, Premier가 $99, Priority가 $149. 하지만, Priority에는 
$75불 travel credit이 있고, Upgraded boarding 4장이 따라오기 때문에 실질 연회비는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음. 3장 중 골라야 한다면 Priority 추천. 
바로 가기 Priority 카드 정보 페이지
바로 가기 Plus 카드 정보 페이지

 

3. 주의하셔야 할 점

이번 오퍼를 고려하실 때, 몇가지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동반자 패스가 과연 필요한지 잘 생각하셔야 합니다. 

우선 내가 동반자 패스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까 진지하게 고민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글의 서두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동반자 패스는 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을 전제로 할 때에만 의미가 있는 오퍼입니다. 동반자 패스를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면 이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는 3만 포인트에 불과하거든요.

이와 더불어 동반자 패스 기간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달성하는 동반자 패스는 달성 시기에 따라서 최대 2년까지 활용이 가능한데, 이번 프로모션으로 받는 동반자 패스는 내년 2월 말까지만 유효한 한시적인 동반자 패스입니다. 지금 만들어서 사인업 보너스 채우고 하면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은 대략 10달 정도가 된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올 해 여행 계획을 잘 고려하신 후에 동반자 패스의 가치를 제대로 뽑아낼 수 있겠다 판단하시는 경우에만 카드 신청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2년 가까이 제대로 된 동반자 패스를 받으셔야겠다 싶으신 분들 중에 비지니스 카드 발급이 가능하신 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Performance Business 카드의 사인업 보너스가 최대 10만 포인트입니다. 보너스를 다 받을려면 스펜딩이 25,000불입니다만, 카드 한 장 스펜딩 채우면 스펜딩에 따른 포인트 포함해서 동반자 패스가 따라 온다고 보면 괜찮은 오퍼입니다.)

2) 싸웨 항공만의 특징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싸웨 항공은 호불호가 갈리는 편입니다.

항공권 취소 수수료 없고 거기에 가방 2개까지 무료로 보낼 수 있어서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좋아하시지만, 좌석 지정이 없어서 좋은 자리 잡을려면 추가 요금을 내거나 아니면 출발 24시간전에 딱 맞춰서 온라인 체크인을 해서 좋은 번호를 받아야 하는 방식이라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이 개인 카드들은 모두 5/24 관련 YY 카드들입니다.

체이스 카드들은 거의 모든 카드가 5/24 관련 YY 카드 (신청시 5/24 체크하고, 발급 후 5/24 카운팅에 포함)들이라서 새삼스레 강조하기가 뭐합니다만, 싸웨 개인카드들은 모두 5/24 YY 카드인지라, 과연 이 카드가 5/24를 채우기에 가장 좋은 카드인지는 고민을 좀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싸웨 탑승 계획이 없으신 분이거나, 혹은 동반자가 없으신 분인데 ;; 좋은 딜이라고 거름지고 장에 따라가는 상황이 발생하면 안되거든요.

이런 분들은 샤프 카드나 IHG 카드 카드들을 먼저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샤프) Chase Sapphire Preferred® Card
바로가기: 영문 정보 페이지에 링크된 제휴 사이트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 후 3개월 4천불 사용시 60,000 UR 포인트
60,000 UR 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시 600불
항공 마일 (United 등등), 호텔 포인트 (Hyatt 등등) 으로 1:1 비율로 전환 가능
Chase Travel (SM) 에서 호텔 예약시 매년 $50 credit (membership year 기준)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UR 포인트 입문용으로 좋은 카드.

 

오늘 글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싸웨 동반자 패스는 마일리지 세계에 몇 남지 않은 핫딜 중의 하나입니다.

카드 한 장으로 내년 2월말까지 유효한 동반자 패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오퍼임에 틀림 없지만, 모든 오퍼가 그러하듯 모든 분들에게 다 맞는 것은 아니기에, 나한테 맞는 오퍼인지 반드시 확인, 심사숙고 하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Previous Post
설맞이 이벤트 당첨자 발표
Next Post
꿩 대신 닭: 델타 원 비지니스 좌석을 발권하는 2가지 방법

8 Comments. Leave new

  •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려요. 동반자 패스 꽤 유용하더라고요. ^^

    Reply
  • 인녕하세요?
    제가 2017년 1월에 사리카드를 만들었는데 이번에 연락하니 리텐션 오퍼가 없다고 해서요.
    이 카드를 주로 쓰는데 너무 잘 쓰면 오퍼가 없나봐요.
    없애려고 하는데 지금 리워드 포인트가 12만 정도 있어요.
    다른 카드를 만들어서 트랜스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포인트를 다 쓰는게 맞나요?
    한참 고민중입니다. 도와주세요.

    Reply
    • 사리를 프리덤으로 다운 하시면 UR 은 계속 남습니다. 이후 필요하면 사프로 업글하셔도 되고요

      Reply
  • 정말 빨리 예전 일상으로 돌아가서 여행다닐 수 있는 날이오길 기대합니다 ㅎㅎ
    싸웨는 몇년전에 컴페니언 달성 실수 하고 한동안 잊고 있었는데 다시 잘 계획해 봐야겠네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모님~

    Reply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거 신청해서 5천불 채웠는데 컴패 나올때까지 6주 8주가 걸린다고 하더라고요..? Terms and condition에 나와있다는데 찾아봐도 안보이고요.
    곧 항공권 예매할 일이 있는데 어떻게 시도해 볼 방법이 있을까요?

    Reply
    • 예전의 경험에 비추어보면 그렇게까지 오래 걸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스펜딩 채우고 청구서는 받으셨나요?

      Reply
      • 아직이요, 항공권 예매하려고 다 땡겨서 썼는데 statement에 5천불이 찍혀야 발동이 되겠군요 ㅠ 답변 감사합니다!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