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딜: 역대급 힐튼 카드 오퍼들

아멕스가 발행하는 힐튼 제휴 카드가 있는데요.

어제부터 역대급 사인업 보너스 오퍼가 진행중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들 오퍼들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1. 아멕스 발행 힐튼 카드 종류

아멕스에서 발행하는 힐튼 제휴 카드는 총 4종류가 있습니다.

먼저 비지니스 카드가 하나 있구요.

개인 카드가 3종류가 있습니다.

개인 카드는,

  • 연회비가 없는 일반 힐튼 카드
  • 연회비가 95불이 있지만, 힐튼 골드 엘리트 등급이 딸려오는 Surpass 카드
  • 그리고 연회비 450불에 힐튼 다이아 등급이 딸려오는 Aspire 카드

요렇게 3종류가 있는데요.

이번 프로모션은 개인 카드 중 Aspire 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3가지 카드, 즉 일반 힐튼 카드, Surpass 카드, 그리고 비지니스 카드, 이렇게 3카드 모두 역대 최고 수준의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오퍼 상세 내역

이번 오퍼들의 기본 내역을 먼저 간략하게 정리한 후에 이 오퍼들이 왜 좋은지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연회비 없는 개인 카드:  10만 포인트 + $100불 statement credit

먼저 연회비가 없는 개인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secured card 이후 미국에서 제대로 된 첫 카드를 만드시려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카드 중의 하나인데요.

평소 사인업 보너스는 보통 8만, 리퍼럴 링크를 통하면 간혹 10만 힐튼 포인트가 나오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오퍼는 힐튼 10만 포인트 뿐만 아니라 (3개월 1천불 사용 조건), 100불 statement credit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Statement credit이 100불이라는 것은 청구서에서 100불을 차감한다는 의미입니다.)

보통 이런 statement credit은 힐튼 호텔에 투숙을 해야 한다든지, 1-2천불을 써야한다는지 하는 여러 제약이 있는데, 이번 오퍼는 그런 것 없이 깔끔하게 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한 번만 사용하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바로가기: 영문 정보 설명 페이지

2) 골드 등급이 따라오는 개인 Surpass 카드: 15만 포인트 + $150불 statement credit

다음은 Surpass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힐튼 개인 카드 중 중간 단계에 해당되는 카드인데요. 처음에 Surpass로 나왔다가, Ascend로 이름을 바꿨다가 다시 Surpass로 돌아온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밥주는 힐튼의 골드 등급이 딸려오는 카드라서 엘리트 등급 유지를 위해서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번 오퍼는 사인업 보너스가 15만 포인트로 역대 최고 수준일 뿐만 아니라, 카드 발급 후 카드를 한 번만 사용하시면 $150불 statement credit을 받으시게 됩니다.

이에 더해 스펜딩 조건도 3개월 2천불로 준수한 편입니다.

바로가기: 영문 정보 설명 페이지

3) 비지니스 카드: 15만 포인트 + $150불 statement credit

마지막으로 비지니스 카드인데요.

이 카드도 골드 등급이 따라오구요.

이번 오퍼 기간에는 15만의 역대급 보너스 (3개월 2천불 조건) 에 더해서 $150불 statement credit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영문 정보 설명 페이지

3. 이번 오퍼가 좋은 점 3가지

이번 오퍼가 기존의 힐튼 오퍼 보다 좋은 점 3가지만 언급을 드릴께요.

1) 숙박권이 아닌 포인트로 사인업 보너스를 받는다는 점

호텔 제휴 카드의 경우 사인업 보너스 지급 방식이 보통 2가지가 있습니다.

등급제한이나 주말에만 숙박이 가능하다는 등의 제약 조건이 있는 숙박권으로 받는 방식이 하나가 있고, 이번 프로모션처럼 포인트로 받는 방식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동일한 가치인 경우라면 숙박권보다는 포인트를 받는 것이 낫다고 하겠습니다.

이유는 숙박권이 가진 여러 단점과 한계가 있어서 인데요.

숙박권은,

  • 최대 등급보다 낮은 등급의 호텔에 숙박한다고 해서 차액을 돌려주는 것이 아니라서, 좋은 호텔 1박보다는 적당한 호텔 2박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맞지 않구요.
  • 또 숙박권은 대부분 1년의 유효기간이 있어서, 아차하면 날리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 더불어 (예외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만) 원칙상 숙박권은 카드 회원의 이름으로 일단 발행이 되면 타인 양도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숙박권 날리느니 한국에 있는 가족에게 호텔을 잡아주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도 원칙상으론 안된다 보시면 됩니다.

바로 이런 이유로 인해서 숙박권 = 포인트 가치가 동일하다고 하면 활용도가 훨씬 좋은 포인트가 좋다고 하겠습니다.

이번에 받으시는 15만 포인트의 경우 쓰기 나름입니다만 괜찮은 호텔 2-3박 정도는 무난하게 이용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의 콘라드 호텔을 검색을 해보니 내년 7월 한 달간 5만 중후반에서 6만 포인트에서 1박 투숙이 가능한 것으로 나옵니다.

언제 다시 갈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ㅠㅠ 로마의 Waldorf Wastoria의 경우 지금 검색을 해보니 8만 포인트 수준입니다.

2) statement credit 추가

두번째 장점은 기존에 없었던 statement credit이 추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제 기억이 정확하다면 힐튼 카드에 statement credit이 추가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앞서 언급드린 것처럼 보통 이런 statement credit 오퍼는 힐튼 호텔에 투숙을 해야 한다든지, 1-2천불을 써야한다는지 하는 여러 제약이 있는데, 이번 오퍼는 그런 것 없이 프로모션 중인 3카드 모두 깔끔하게 카드 발급 후 3개월 이내에 카드를 한 번만 사용하면 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카드 받고 카드 한 번 써주면, 카드에 따라 100불이나 150불을 받고 시작한다는 것이죠.

연회비가 없는 개인 카드는 100불 버는 것이고, 연회비가 95불인 Surpass와 비지니스 카드는 연회비의 실질적인 경감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착한 스펜딩 액수

요즘 어지간한 카드들은 최하 3천불, 보통 4천불이 스펜딩의 기본입니다.

현금 가치로 치면 600불 정도의 사인업 보너스를 제공하는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카드시티 프리미어 카드 공히 3개월, 4천불 스펜딩 조건인데요.

이번 힐튼 카드들은 연회비 없는 카드는 1,000불, Surpass와 비지니스 카드는 2천불로 스펜딩이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억지로 스펜딩을 채워야 하는 경우 과소비로 이어질 수 있는데, 3개월 1천불이나 2천불은 대부분의 가정에서 장보는 것만으로 해결하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아멕스 카드 신청시 주의하실 점

이번 오퍼는 역대 최고 수준의 오퍼이구요.

특히 힐튼 카드의 경우 서로 다른 종류의 카드를 각각 한 번씩 받아서 모두 사인업 보너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종류별로 한 번씩은 다 만든다 생각하시면 사인업 보너스만으로도 상당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오퍼가 그러하듯 이번 오퍼들도 주의하셔야 할 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자동으로 받는 연례 숙박권은 없습니다.

요즘 호텔 제휴카드들은 2년차부터 매년 자동으로 받는 연례 숙박권들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체이스 발행 매리엇 본보이 카드, 하얏트 카드, IHG 카드가 그러하구요. 아멕스 카드의 경우도 매리엇 본보이 카드의 경우 2년차부터 숙박권을 한 장 받게 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힐튼 카드의 경우는 매년 자동으로 나오는 숙박권 혜택은 없습니다.

Surpass 카드와 비지니스 카드의 경우 calendar year로 매년 15,000불을 사용할 경우 주말 숙박권 (Weekend Night Reward)을 한 장씩 받을 수 있습니다만, 주말 숙박권 한 장을 받자고 15,000불을 힐튼 카드에 사용하는 것은 스펜딩 여력이 상당하신 분들을 제외하고는 그닥 make sense한 결정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카드 발급 순서에 주의하세요

힐튼 제휴 카드는 체이스 카드가 아니기 때문에, 카드 신청시 5/24 체크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N 카드). 하지만, 카드 승인이 나게 되면 개인 카드는 신용기록에 올라가게 되고 (Y 카드) 따라서 5/24에 카운팅이 됩니다.

즉, 5/24 관련해서는 연회비가 없는 카드와 Surpass 카드는 NY 카드라고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난 2년간 발급 받으신 카드 갯수가 5개를 넘지 않으시는 분들의 경우는 아멕스 카드 이전에 체이스 카드들을 먼저 만드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순서가 바뀌게 되면 아멕스 카드는 발급이 가능할 수도 있지만, 체이스 카드는 한동안 만들지 못하게 되거든요.

특히 비지니스 카드를 생각하시는 경우 체이스 비지니스 카드들을 먼저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아멕스 오리발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멕스는 약관에 ‘카드 승인을 받은 이후에라도 아멕스에서 사인업 보너스를 거부할 수 있다’ 라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아멕스의 오리발의 가능성은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이 점 반드시 기억하고 주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모션이 있다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입니다.

하지지만, 늘 강조드리는 말씀입니다만, 모두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정답이라는 것은 없으니 본인의 필요를 잘 살펴보신 후에 좋은 결정을 내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주말들 되세요.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기본 정보3개월 1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0만 포인트 (역대 최고 수준)
추가 보너스카드를 한 번만 사용하면 100불 statement credit (카드 발급 3개월 이내)
연회비가 없어서 쭉 가져가기 좋은 카드. 
첫 아멕스 카드로 추천할만한 카드
바로 가기 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

 

힐튼 Surpass 카드
기본 정보3개월 2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5만 포인트 (역대 최고 수준)
추가 보너스카드를 한 번만 사용하면 150불 statement credit (카드 발급 3개월 이내)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카드 보유만으로 힐튼 골드 등급 획득 (대다수 힐튼 호텔 투숙시 조식 가능)
Calendar year 기준으로 1년에 15,000불 사용시 주말 무료 숙박권 한 장 받음
바로 가기 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

 

힐튼 비지니스 카드
기본 정보3개월 2천불 사용시 웰컴 보너스로 15만 포인트 (역대 최고 수준)
추가로 카드를 한 번만 사용하면 150불 statement credit (카드 발급 3개월 이내)
연회비는 첫 해부터  95불 
카드 보유만으로 힐튼 골드 등급 획득 (대다수 힐튼 호텔 투숙시 조식 가능)
바로 가기 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
Previous Post
새해 첫 카드: Citi Premier 6만 포인트 승인
Next Post
아멕스 골드, 항공사 지정: 오늘 (2/3)까지 완료하세요

76 Comments. Leave new

  • 프로마일러
    January 29, 2021 3:45 pm

    첫 댓글 감사합니다. 마모님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제가 지금 카드가 디스커버 (첫 카드), 델타골드, 프리덤 언니 3장인데 4번째 카드로 사프를 열어야 할까요? 지금 서패스랑 고민중입니다.

    Reply
    • 지금 보유하신 카드 중 한도 5천불 이상 되는 카드가 있으시다면 샤프 먼저 만들 것 같습니다. 5번째 카드도 가급적이면 체이스로 만들고 이후에 아멕스로 넘어갈 것 같아요.

      Reply
  • 좋은글 늘 감사드립니다. 모든 힐튼 아멕스 카드들은 Life time 한번밖에 보너스 포인트 못받는 카드들이죠?

    Reply
    • 네. “평생”이라는 기준이 7년이다 이런 말이 있긴 합니다만, 원칙은 카드당 평생 한 번 입니다.

      Reply
  • 힐튼 비지니스 카드는 크레딧 50불이 있었어요. 10만/12.5만 & 50불 까지 있었지요. 퍼블릭은 아니고 더미 부킹으로 나오는 오퍼였을겁니다.
    그나저나 제가 처음 힐튼 아너를 열 당시에 8만이 역대급이라고 하면서 열었는데, 지금은 10만에 100불까지 주네요 ㅎㅎㅎ 대박이네요

    Reply
  • 마모님 행운의 링크로 덕분에 힐튼 비즈니스 잡았습니다. 체이스 유나이티드 비즈니스 리젝 당해서 상심이 컸었는데 대인배 아멕스가 허락해주었네요^^ 포인트만 잘들어오면 좋겠어요.

    Reply
  • 근육브레인
    January 30, 2021 10:01 am

    언제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코로나로부터도 항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미 해당 카드들을 발급 받고 사인업 포인트를 받은 적이 있다면, 해당이 안되는 혜택이겠지요?
    그리고 제가 힐튼 최종 DNA 설을 잘 이해를 못했던지라… 혹시 힐튼 일반 -> 서패스 -> 일반으로 돌아온 카드의 경우는 서패스의 사인업 포인트가 가능할런지요? 물론 저 당시에 가능한 사인업 포인트는 다 충족하여 받았습니다.

    Reply
    • 네. 업그레이드 오퍼를 사용하셨을 경우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 것으로 간주가 된다고 합니다.

      Reply
  • 마모님 감사드립니다~ (아마 첫댓글입니다) 한 2달 팝업으로 마음 고생하다가… 글 보고 아침에 신청했는데… ㅋ 힐튼이 팝업을 뚫어주었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제가 작년 10월에 체이스 본보이를 만들었어요
    (3번째 카드에요)
    2월에 샤프를 도전해 보려구 하는데
    이 힐튼카드를 먼저 만들고 도전해봐도 괜찮을까요? ㅠㅠ
    원래 계획은 샤프해보고 되면 마지막으로 프리덤으로 5/24 채우고 나중에 힐튼을 만들 생각이였는데… 이 오퍼 버니까 프리덤을 포기할까 싶기도하고 그렇네요..

    Reply
    • 샤프 먼저 하시고 힐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언제까지 오퍼가 지속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2월까지는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Reply
  • 한번만 써도 statement balance 100불 온다는 건 세달 천불하고 겹치는 거 맞죠? 덕분에 이번에 힐튼 카드 함 만들어 볼랍니다 🙂

    Reply
  • 항상 좋은 정보 주셔서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초보 마적단인데요, 재작년에 BoA 연회비 없는 기본 크레딧 카드 만들어서 쓰다가 4일전에 샤프 승인을 받았습니다.

    신청은 3주 전 쯤 했고, 4일 전에 승인 메일을 받았는데요. 아직 카드는 오지 않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힐튼 surpass나 기본 카드를 신청해도 될까요?

    어디서 본 것 같은데, 카드 신청 이후 최소 2주 ~ 한달정도는 이후에 다른 카드 신청하라는 글을 본 것 같아서요..

    이게 신청일 기준인지 카드 승인일 기준인지 카드 수취일 기준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아시는분 계시면 답글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같은 카드 회사일 경우 시간차를 좀 두시는 것이 좋지만, 이 경우는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Reply
  • 마모님 링크타고 Surpass 인어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인어라 새해 기분이 좋네요. 마모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Reply
  • 마적질초보
    January 30, 2021 11:35 pm

    첫 카드로 체이스 프리덤 스튜던트를 11월에 만들었습니다. 크레딧 리밋은 천불 정도 받았는데, 뭔가 하나는 아쉬워서 아멕스 계열쪽으로 만드려다 보니 힐튼 연회비 없는 카드가 괜찮은거 같아 눈여겨 보고 있었는데 역대급 오퍼가 떠서 어플라이를 해 봐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입니다.

    너무 짧은 크레딧 히스토리 (11월 중순에 어프루브 받았고, 크레딧 스코어는 12월 부터 생겼더라고요) 때문에 괜히 하드 인콰이어리 날리는게 아닐까 싶은데 승산이 있을까요? 현재 익스페리안 기준 701, TU와 Equifax는 714점 입니다.

    Reply
    • 인쿼리는 어차피 카드를 만들기 위해서 관리하는 것이기 때문에, 인쿼리 날리는 것을 너무 두려워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체이스 카드가 한 장이라도 있으시니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 정도는 승인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제가 보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Reply
  • 힐튼 서패스 카드를 제작년에 만들어서 가지고 있는데, 올해에 연회비 없는 힐튼을 만들면 보너스를 받을 수 있나요?

    Reply
    • 별도의 상품이라서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Reply
      •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의 영문 카드 정보 페이지에
        Caution Welcome Offer not available to applicants who have or have had the Hilton Honors Surpass® Card or the Hilton Honors Amex Ascend Card.
        라고 써있어서 헷갈리는데, 이건 서패스 힐튼 카드만 해당하는거겠죠?

        Reply
        • 아, 맞습니다. Surpass 카드에 들어가야 할 내용입니다. 바로 수정했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Reply
          • Surpass는 작년에 그냥발급받아서 오퍼받았고 메일을 보니 좋은오퍼같아서 지금 연회비없는 힐튼카드승인 받았는데…. 안되는건가요?? 일반 카드 terms 봐도 Welcome offer not available to applicants who have or have had this Card. We may also consider the number of American Express Cards you have opened and closed as well as other factors in making a decision on your welcome offer eligibility. 이렇게만 나오는데요.. this card라고만 나오네요

            Reply
  • 한번 질문한 건 고칠 수가 없어서 질문 하나 더 드립니다. 힐튼 서패스를 갖고 있는데 웹에 들어가보니 어스파이어로 업그레이드 오퍼가 들어와 있네요. 이 경우는 서패스 취소하고 어스파이어 신청해봐야 사인업 보너스 못받는 건가요? 올해 힐튼에 가보려고 계획중이라 어스파이어로 다이아몬드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어서요. 150만을놓치고 그냥 다이아몬드로 가는 건 너무 아쉬울 것 같네요.

    Reply
    • 150만이 아니고 15만… 고친줄 알았는데 오타 났네요.

      Reply
    • 업글 오퍼를 받아들이시면 이후에 어스파이어 신규 사인업 보너스는 못 받게 됩니다. 그래서 보통 어스파이어를 별도 신청해서 신규 사인업을 받고, 이후에 서패스에서 업글 오퍼가 오면 그 업글 오퍼로 보너스를 추가로 받는 방식을 취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가족만 하더라도 그런 식으로 어스파이어 카드가 두 장입니다.

      Reply
  • 마모님 감사합니다! 링크 타고 신청했더니 생에 처음으로 인어 받았습니다!

    Reply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마모님 링크 통해서 카드 신청했습니다.

    Reply
  •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마모님 링크로 비지니스 인어 받았습니다.

    Reply
  • 넘 감사해요 질문이 몇개있는데요^^
    1.친구가 아멕스 카드는 크레딧 쌓는데 도움이 안된다는데 진실인가요? 크레딧에 반영되는 카드가 아니라는 식으로 말했었거둔요 ㅠ
    2.이번년에 차를 사고, 집을 옮겨서 (뉴욕에서 캘리로 이사 예정)예측되는 하드 쿼리들이 있는데, 혹시 카드 만들어서 또 하나의 하드쿼리를 만들어도 될까요?

    지금 체이스 언리 프리덤,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그 이렇게 2개가 있어서 신카 하나더 만들어서 크레딧을 올리고 싶어요.

    3. 연회비가 있는걸 크게 좋아하지않는데, 위에 연회비있는게 없는 것보다 만드는게 이득인가요? 이득이 크게되면 내도 상관없지만, 이미 사파이어 프리퍼드도 같은 연회비가 나가서요 ㅎㅎ
    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Reply
    • 1. 아멕스 카드들은 charge 카드가 많아서 한도가 없고 따라서 신용 점수에 반영이 안된다고 생각하신 것 같네요. 이 글에 소개한 힐튼 카드들은 다 일반 크레딧 카드이구요. 신용 정보에도 다들 반영이 됩니다.

      2. 자동차 구입, 집 구매등을 계획하신다면 카드 신청은 그 이후로 미루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론을 받으셔야 한다면 소탐대실이 될 수 있습니다.

      3. 연회비의 경우는 일단 내 주머니에서 돈이 나가기 때문에 부담감을 느끼시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연회비를 내는 것 이상 혜택을 찾아 먹을 수 있다면 이건 투자라고 봐야되겠죠.

      Reply
  • 아맥스 플레티넘 10만 받고 오픈하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완젼 초보라 여쭈어봅니다. 좋은 타이밍인지

    Reply
    • 플랫 받으신지 얼마나 되셨나요? 아멕스는 90일 이내에 2개 카드까지 가능하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Reply
  • 자세한 내용 감사드립니다.
    처음으로 도전을해보려고 합니다.
    최근에 체이스 플렉스를 잘 받았구요,
    이번에 한국 여행을 위해 해외 수수료가 없는것으로 알아보다가 아맥스 10만포인트로 소식도 접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체이스 샤프도 알아보는 중이었는데요, 최근에 플렉스를 열어서 아맥스로 신청하면 어떨가 합니다만, 제가 크레딧 카드 마일리지 사용엔 경험이 없어 아맥스 10만을 받으면 한국에서 어떻게 사용할수 있을까요? 주로 호텔 예약으로 가능한가요? 혹시 다른 방법으로 사용할수도 있을까요?

    Reply
    • 아멕스 10만이라고 하신 것이 이 글에 나오는 힐튼 카드 말씀하시는 것이죠? 힐튼 포인트는 호텔 투숙에 사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Reply
      • 답변 감사드립니다.

        Reply
      • 위에글보면 각각 카드별로 사인업보너스 받을수있다고해서요.. 2019년 12월에 힐튼surpass카드를 발급받았구요… 각각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서 이번역대오퍼에 동참하고자 일반 연회비없는 카드를 승인받고 혹시나해서 전화해보니 상담원이 서페스나 일반카드나 같은종류라서 오퍼가 없다라고하는데… 정말 그런건가요… 서패스따로 일반카드 따로 다 받을수있죠???

        Reply
  • 마모님 궁금한점이있습니다.
    카드를 열다보니 갯수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 이렇게 모인 카드들을 어떻게 써야 좋을까요?
    스펜딩 체울려고 새로 오픈한 카드들 위주로 쓰다보니 예전에 쓰던 카드들은 active해 지지가 않네요.. ㅜ
    이런경우 카드들을 캔슬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어떤 방식으로 카드들을 관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늘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해요~

    Reply
    • 아멕스 카드들은 1년 이상 보유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2년은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체이스 카드 같은 경우는 연회비 없는 카드로 다운그레이드도 많이들 하시는 것 같습니다. 카드 회사별로 원칙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니 조만간 정리해서 새로 글을 하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하나 여쭤볼 게 있습니다.
    힐튼 연회비 없는 카드를 들고 있는데요. Surpass를 신청하려고 하는데 가능한가요?
    신청하려고 하니까 웰컴오퍼를 받을 자격이 없다고 팝업창이 뜨네요.

    Reply
    • 아멕스 팝업이 뜨는 경우는 사인업 보너스를 못 받으십니다. 기존의 카드를 좀 더 사용하신 후에 다음에 다시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늘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바로 어플라이해서 인어 받았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글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궁금한게 있습니다.
    Hilton Surpass 카드를 유심히 보고있는데요. 2년차 부터는 Annual fee $90 내고 받는 혜택이 힐튼 골드 멤버십 말곤 없는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유지해야하는 제가 모르는 메리트가 있을까요? (Ex. 아멕스에만 힐튼 신용카드가 있나요?)

    감사합니다!

    Reply
    • 보통 힐튼 왔다리 갔다리를 위해서 보유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지고 계시다가 어스파이어 업글 오퍼가 오면 그 오퍼를 받으시는 경우들도 있고, 아니면 연회비 없는 카드로 낮췄다가 Surpass 업글 오퍼가 오면 그 오퍼를 이용하는 방법인 것이죠.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것은 업글 오퍼를 받아버리면 사인업 보너스를 받은 것과 동일하게 간주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신규 카드로 사인업을 받으신 이후에 업글 오퍼를 쓰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가 방금 힐튼 Honors 연회비 없는거 신청했는데 You are not eligible .. 라는 문구를 본거같은데 제가 모르고 그냥 신청해버렸거든요.. 하고나서 깨달았습니다.. 카드 승인은 났는데 이경우 오퍼는 못받는 건가요? 바로 취소해도 되는건가요ㅠㅠ?

    감사합니다!

    Reply
    • 아, 아쉽네요. 아멕스 팝업을 보신 것 같은데 이 경우 사인업은 못 받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취소하신다고 하시더라도 이후에 사인업이 가능할런지 모르겠네요 ㅠㅠ

      Reply
  • 먼저 댓글이잘못올라가서 삭제하려고하는데 삭제하는게 없네요… 죄송합니다.
    위에글보면 각각 카드별로 사인업보너스 받을수있다고해서요.. 2019년 12월에 힐튼surpass카드를 발급받았구요… 각각 가능하다고 나와있어서 이번역대오퍼에 동참하고자 일반 연회비없는 카드를 승인받고 혹시나해서 전화해보니 상담원이 서페스나 일반카드나 같은종류라서 오퍼가 없다라고하는데… 정말 그런건가요… 서패스따로 일반카드 따로 다 받을수있죠???

    Reply
    • 상담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아멕스의 경우는 팝업도 있고, 또 그게 아니더라도 아멕스의 판단에 따라 사인업 보너스를 주지 않는 경우들도 있으니 그 점은 염두에 두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펜딩 채우고 사인업 들어오길 기다리시는 것이 지금으로서는 가장 최선의 선택일 것 같습니다.

      Reply
      • 그러면 아멕스 앱에서 사용하는 어카운트에 새로발급받은 카드를 추가를 하지말아야하는걸까요? 근데 사용내역을 볼수없으면 무지 불편할거같아서요.. 그거 등록과는 별개일까요?
        지금 힐튼 서패스는 아멕스 앱에 등록해서 아주 잘 쓰고 있거든요

        Reply
        • 아멕스 사이트에 새로 아이디를 만들어서 등록하시면 됩니다. 즉 기존에 사용하시는 아이디에 연계된 카드들이 있고, 이번에 새로 만드는 카드는 새로 만든 아이디에 연계가 되는거죠.

          Reply
  • 조언을 구하고자 글 남겨요
    원래 2월중에 샤프를 만들 생각이였는데
    이 힐튼 오퍼를 보고 만들고싶어서 글을올렸었는데 샤프 먼저 만들고 힐튼을 해보라 하셨었어요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
    동네 언니한테 말하니 샤프는 더 좋은 오퍼 있을때 하는게 어떻겠냐구 하더라구요
    저번 같은 오퍼가 또 뜰까 싶기도한데… 그래도 고민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힐튼 만들구 다음에 좋은 오퍼가 뜨거나 하면 샤프를 도전 하는건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샤프를 먼저 만들자 생각했던이유는 그래도 최대한 카드를 덜 만든 상태에서 샤프를 도전해보면 좋을거같아서에요 (작년10월에 본보이 만들었구여 세번째 카드 였어요)
    상반기에 안뜨면 그냥 만들생각도 있어요…그런 생각이면 그냥 지금 만들까도 싶구요
    죄송해요 그냥 제가 결정하면 되는데 ㅠㅠ 너무나 고민이 되서 결정에 도움을 받고자 글남겨요…

    Reply
    • 어떤 프로모션이 언제 뜰런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6만 + 50불에 샤프 신청하시기가 주저된다 하시면 생각하신대로 힐튼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슬롯은 하나 남아 있는 것이니까요.

      Reply
  • 계약직연구
    February 17, 2021 12:34 am

    안녕하세요, 미국 생활 이제 막 5개월차 지난 포스닥입니다.
    여기서 굉장히 좋은 정보 많이 배우고 얻고 있습니다.

    제가 2년정도 미국에 있다가 귀국할거 같은데,
    현재 BOA secured 카드 하나, 힐튼 서패스(지난주 신청) 하나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 거주할게 아니라서 최대한 사이닝 보너스 위주로 얻고 가고 싶은데
    호텔은 힐튼 서패스가 있으니, 나머진 주로 항공권 위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추후 아멕스 델타 골드 / 체이스 사파이어 프리퍼드 (1년차 이후) 를 만들 예정인데
    괜찮은 선택일까요? 혹시나 추가로 더 만들만한 카드는 어떤게 있을지 고견을 구합니다.
    물론 프로모션에 따라 천차만별이겠지만, 샤프카드 같은 필수 느낌나는 카드가 어떤게 있을까요?

    늘 감사합니다.

    Reply
    • 아멕스 먼저 하지마시구요. 체이스 카드 위주로 (UA, 하얏트 등등) 다 채우신 후에, AA 카드로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마모님 링크타고 조금전에 surpass 와이프 카드 인어 받았습니다.

    Reply
  • 이제 왔다리 갔다리 신공이 안 되나 봅니다.. Upgrade request 조회해도 그냥 카드 업그레이드만 되고 추가 보너스 포인트 정보 안 따라 옵니다.
    그리고 이전에 surpass, aspire 카드 만들었다가 연회비 없는 힐튼 카드로 모두 다 다운그레이드했는데.. 기존에 surpass 신청한 적 있다며 새로 surpass 카드 만들어도 보너스 못 받는다고 나오는군요.. 힐튼 포인트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이젠 없나봅니다.

    Reply
    • 1. Upgrade시 보너스 포인트를 받는 것은 상시적으로 항상 가능한 것이 아니라 특정 시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간 한정 프로모션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죠.

      2. 기존에 Surpass를 만드셨다면 당연히 기록이 남아 있을 것이고, 따라서 Surpass 카드 사인업 보너스는 새로 못 받으시는 것이 원칙입니다.

      따라서 힐튼 포인트를 모을 기회가 없다고 결론을 내리시는 것은 조금 이르신 것 아닌가 싶습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저도 조금전에 마모님 링크타고 surpass 카드 인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 안녕하세요,

    질문이 하나 있습니다. 지금 체이스 유나이티드 익스플로러 카드가 있어 가능한한 연회비가 없는 힐튼 아너스카드 오픈을 고민중입니다. 3개월에 1000 불 스펜딩 하여 10만 포인트를 받고 난 후, 극단적으로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패널티가 없을까요? 감사합니다!

    Reply
    • 1년은 보유하셔야 하구요. 연회비가 없으니 사용은 하지 않으셔도 쭉 가지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ply
  • 초보유학생
    February 26, 2021 12:13 pm

    거절당했네요ㅠㅠ 신용기록이 없지만(점수가 없어요) SSN있고 몇주전에 체이스 프리덤은 인어났는데 말이죠. 신용점수 나온다음에 다시 신청해봐야 하나요?

    Reply
    • 네. 카드 기록이 업데이트 되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몇 주 기다리셨다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